본문 바로가기
제주여행 이야기/제주 정보

제주도 공항근처 렌트카 업체. 도보로 이동가능 장단점.

by 코짜남 2021. 7. 6.

목차

    제주도 렌트카의 차량인도를 위해서 공항에서 셔틀버스를 타고 차고지로 이동합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공항근처에 바로 위치한 렌트카가 많이 존재합니다. 공항근처의 위치한 렌트카업체의 경우 도보로 충분히 이동이 가능한 거리이며 이에 따른 장점또한 분명히 존재합니다. 오늘은 제주공항 근처 렌트카 업체에 대한 정보를 안내해드리려합니다. 렌트카 예약전에 블로그 정보를 확인하시면 예약진행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공항근처 렌트카의 장점.

    1) 접근성으로 도보이동가능

    아래 안내해드리는 업체들의 장점은 도보로 이동가능한 거리에 위치해 있다는 것입니다. 7~17분사이로 도보로 이동이 가능하여 렌트카 인수, 반납시 진행을 빠르게 할 수 있습니다.

     

     

    2) 도보이동시 짐없이 편하게 이동가능.

    2인이상 여행객이라면 한명만 도보로 이동하여 렌트카를 인수하는게 효과적입니다. 무거운 짐을 가지고 이동할 필요없이 운전자 한명이 대표로 공항에서 나와 렌트카를 인수하고 인수후 공항으로와 짐을 실어 무겁게 캐리어를 가지고 이동하지 않아도 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3) 반납후 공항이동 용이.

    여행을 끝내고 렌트카 반납시에도 동일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렌트카 반납전 모든 짐과 동반여행객을 공항에 내린후 운전자 1인만 렌트카를 반납후 셔틀버스 또는 도보로 이동하시면 되겠습니다. 셔틀버스시간이 맞으면 편하게 셔틀버스를이용하시고 셔틀버스를 기다리는 시간이 길다면 도보로 공항에 오시면 되겠습니다. 이경우 동반객이 항공기 체크인을 진행하면 더 여유롭게 면세쇼핑을 즐기실수도 있습니다.

     

     

     

     

    탐라 렌트카

    탐라렌트카홈페이지사진
    탐라렌트카 가는길 지도표기

     

    ① 탐라렌트카 정보

    탐라렌트카는 제주국제공항에서 도보 약 8분이면 도착할수있습니다. 공항 1번게이트에서 나와 공항교차로에서 신호등 2개만 건너면 바로 도착할수있어 제주공항 근처 가장 가까운 렌트카업체입니다. 비수기, 평수기에는 사람이 몰리지않지만 성수기, 주말의 경우 제주공항근처에 있으며, 가격이 저렴한편이라 인기가 많은 곳중 하나입니다. 도보 10분미만인 만큼 대여,반납후 공항으로 이동이 쉬운곳입니다. 따라서 렌트카 반납후 시간이 촉박하지 않게 여유롭게 계획을 세울수있습니다.

     

    • 전기차(코나,니로,아이오닉 등) 대여가능.
    • 2022년식 아이오닉5 신차 대여가능.
    • 테슬라 모델3 대여가능.
    • 수입 오픈카 대여가능.

     

     

    ② 대여자격

    차종 연령 운전경력
    경차,중소형,중형,RV형 만 21세이상 2종 보통운전면허이상, 면허 취득한날로부터 1년이상 경과
    고급 만 26세이상 2종 보통운전면허이상, 면허 취득한날로부터 1년이상 경과
    수입차 만 26세이상 2종 보통운전면허이상, 면허 취득한날로부터 1년이상 경과
    승합차
    (9~12인승)
    만 26세이상 9인승은 2종보통이상, 11인승이상은 1종보통운전면허이상.
    면허 취득한날로부터 1년이상 경과

     

     

    제주렌트카 본사

    제주렌트카 홈페이지사진
    제주렌트카 가는길 지도표기

    ①제주렌트카 정보

     

    제주렌트카는 제주공항 1번출구에서 약 9분이이 소요되며 제주공항교차로에서 신호등 2개만 건너면 도착합니다. 공항근처렌트카업체중 제주렌트카 특징은 팻프랜들리카서비스를 이용할수있습니다. 반려견동반이 가능한 업체로 동반뿐만 아니라 반려견 전용 카시트를 유상으로 제공해줍니다. 반려견과 함께 제주여행하는 여행객에게 가장 적합한 업체라 생각이 듭니다. 캐리어들과 강아지를 데리고 셔틀버스로 이동하는 불편함을 없애주고 도보로 이동이 가능한 위치이기 때문입니다. 2인이상 여행객이라면 1명만 렌트카업체에가서 차량을 인도한후 제주공항으로 돌아오는 방법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팻 프랜들리카 

    반려견과 동반하는 여행객을 위한 서비스로 반려견동반탑승이 가능하며, 전용 카시트를 유상으로 대여해주는 서비스도 함께합니다. 카시트의 경우 일일 7,000원으로 계산됩니다. 팻프랜들리카서비스는 강아지한정이며, 대형견의 경우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스타 렌트카

    스타렌트카 홈페이지사진
    스타렌트카 가는길 지도표기

    ①스타렌트카 정보

    제주 스타렌트카는 공항근처 렌트카 업체중 가장 규모있는 렌트카입니다. 도보로 11분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하루 출고량이 800대, 일일 운용차량대수가 약 4천대로 이용빈도가 가장 높은 곳중 하나입니다. 가격이 저렴한 장점도 있으며, 공항에 근접해있는 것도 하나의 이유입니다.  자사 사이트내 실시간 항공권검색 시스템도 보유하고있으며, 각종 제휴상품이 많은 곳입니다. 규모있는 업체를 찾는다면 제주스타렌트카가 적합하겠습니다. 

     

     

    ② 전차종 반려동물 동반가능.

    제주 스타렌트카는 전차종이 반려견, 반려묘 동반이용이 가능합니다. 동반으로 인한 추가비용도 없습니다. 다만 렌트차량인 만큼 사용시, 사용후 위생관리는 꼭 해야하겠습니다. 렌트카 반납시 위생관리 미흡으로 차량청소를 진행해야할정도라면 청소비가 청구될수있습니다.

    ③ 대여자격

    스타렌트카의 경우 전차로 만26세이상부터 대여가가능한점 참고하시기바랍니다.

     

     

     

     

     

    특별한 렌트카

    블루렌트카 홈페이지 사진
    특별한렌트카 가는길 지도표기

    ① 특별한 렌트카 정보

    특별한 렌트카는 제주공항에서 도보 약 17분으로 근처렌트카업체중에선 거리가 있는편입니다. 물론 셔틀버스도 다니기 때문에 도보,셔틀이용은 선택적으로 활용하시면 되겠습니다. 특별한 렌트카의 경우 저렴한게 특징이며, 반려동물동반이 불가한 업체입니다.

     

     대여자격

    - 운전자는 만21세이상, 운전면허 취득후 1년이상 (실제 운전경력이 1년이상) 경과되어야 합니다.
    단, 차량 중 수입 및 고급차량, 승합(11~12인승)은 만26세이상만 대여가능합니다.
    - 운전면허는 2종 보통(10인승이상 1종 보통)이상이어야 하며, 운전면허 적성기간이 남아있는 경우에만 렌트카 대여가 가능합니다.
    - 운전자는 2명까지 등록이 가능하며, 등록할 운전자 모두 운전면허증을 필히 지참하셔야합니다.

     

     

     

     

    블루렌트카 / 라인렌트카

    블루 렌트카 홈페이지 사진
    블루렌트카 가는길 지도표기

    ① 블루/라인 렌트카 정보

    블루렌트카는 공항에서 도보 17분이 소요되는 곳으로 블루,라인렌트카 동일한 업체입니다. 공항근처렌트카업체중에서는 거리가있지만 도보이동이 가능한만큼 반납후 도보 또는 셔틀버스를 이용하면 편리하게 공항으로 갈 수 있습니다.  공식홈페이지에 이용후기란이 있어 이용후기를 직접확인할 수 있습니다.

     

     

    ② 대여자격 

    만 26세이상 2종 보통이상 운전면허소지 및 면허취득일로부터 1년이상 경과하고 적성기간이 남아있는 자

     

     
     

     

     

    이상으로 제주도 여행 렌트카 이용방법 및 주의사항에 대해 안내해드렸습니다. 블로그에 제주여행 관련 정보가 많이 있습니다. 이글과 더불어 다양한 제주여행정보도 참고하시어 즐거운 여행에 도움이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언제나 유익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양질의 글을 안내해드리겠습니다.

     

     

     

    ■ 함께 보면 좋은 제주도 여행정보

     

     

     

    새벽 반납 가능한 제주로 렌트카 특징정리

    제주도에 늦은 시간 도착, 새벽 비행기로 떠나는 경우 렌터카 이용에 불편한 점이 많습니다. 렌트카 대부분이 아침 8시부터 저녁 8시까지만 운영하기에 그 외 시간에 반납, 인수가 불가능하죠.

    kokoreview.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