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여행 이야기/제주관광

제주도 가볼만한곳 20곳 [숨은 여행지포함]

by 코짜남 2021. 12. 21.

목차

    제주도 가볼만한곳 20곳. 제주도는 수많은 관광지들이 자리 잡고 있는 대한민국의 대표 관광도시입니다. 섬 전체가 자연유산이라고 불릴 만큼 아름다운 자연관광지부터 다양한 볼거리들이 있는 실내 박물관까지 관광지 숫자를 헤아릴 수도 없죠. 이번시간에는 제주도 여행을 간다면 꼭 한 번씩은 들러봐야 할 유명 제주 여행지와 덜 알려져 있지만 아름다운 관광지까지 총 20곳의 제주도 가볼 만한 곳을 추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 여행지의 위치를 표시해둔 제주 여행지도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유명 제주 여행지

    1) 성산일출봉

    성산일출봉성산일출봉
    성산일출봉

    제주도 가볼만한곳 첫 번째는 성산일출봉입니다. 성산일출봉은 제주도를 대표하는 관광지이자 세게 자연유산인 '유네스코'에 지정되어있는 곳으로 가장 첫 번째로 소개해드리는데 의미가 있는 제주 여행지입니다.

     

    천연기념물 420호이기도한 성산일출봉은 제주도 여행하면 무조건 한 번쯤은 들려봐야 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제주도 동쪽에 위치해 일출이 아름다워 붙여진 이름으로 정상에서 일출을 보는 것이 의미 있는 장소이기도 합니다.정상까지는 넉넉히 20분이면 도착이가능하며 운영시간 전 입장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 일출을 볼 수 있습니다. 

     

    정상에 오르면 주변 우도, 섭지코지, 성산일대, 성산 바다를 조망할 수 있어 풍광이 아름다운 곳이기도 합니다. 가파르지 않아 아이들과 함께 오르기에도 부담이 없습니다. 무릎이 안 좋은 분들은 아래 잔디마당에서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사진을 찍는 것도 좋습니다.

     

     

    • 주소 : 서귀포시 성산읍 성산리 1
    • 어른5,000원 / 청소년 2,500원
    • 운영시간 : 매일 07:30~ 19:00

     

     

     

    2) 우도

    우도 블랑로쉐우도 검멀레해변
    우도 검멀레해변

    제주도 가볼만한곳 두 번째는 성산일출봉에서 보이는 우도입니다. 우도는 제주도 섬속의 섬 여행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제주도 본섬과는 또 다른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성산항에서 우도로 가는 배를 타고 진입이 가능합니다. 당일치기 이용이 가능한 우도는 기본적으로 렌터카 반입이 불가능합니다.

     

    대신 관광지순환버스, 2인용 전기차 등 잘 갖춰져 있어 편리하게 우도 관광을 즐길 수 있습니다. 우도의 대표 관광지로는 검멀레 해변, 우도봉, 서빈백사 해변, 하고수동 해변 등이 있습니다. 주요 관광지를 여유롭게 둘러보는데 5시간이면 충분하며 우도 전기차 이용 시 3시간 만에서 관광을 마칠 수 있습니다. 

     

     

     

    다만 우도는 제주도 본섬으로 돌아가는 배시간을 있기 때문에 우도 당일치기 여행을 즐기실 분들이라면 오전 일찍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우도 당일치기 여행코스 추천.

    우도 여행 가볼만한곳 관광지 명소 총정리

    우도 교통수단, 이동수단 정리

     

     

    • 주소 : 제주 제주시 우도면

     

     

     

    3) 섭지코지

    섭지코지 전경

    제주도 가볼만한 곳 세 번째는 드라마 촬영지로 유명한 '섭지코지'입니다. 섭지코지는 성산일출봉 주변에 위치한 곳으로 바다 쪽으로 툭 튀어나온 지형을 가지고 있는 관광지입니다. 덕분에 섭지코지 전체가 바다로 둘러싸여 있어 제주도 오션뷰를 제대로 느낄 수 있는 관광지이기도 합니다. 해안 산책길을 따라 걷다 보면 마음이 정화되는 기분을 느낄 수 있고, 시원한 바닷바람을 맞으며 산책하다보면 복잡했던 머리까지 개운해지는 기분을 느낄수 있습니다.

     

    섭지코지의 봄에는 노란 유채꽃 풍경을 볼 수 있고 가을에는 은빛 억새 물결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섭지코지 산책길을 따라 걷다 보면 중간 높은 지대에 위치한 전망대도 마련되어있습니다. 전망대에 오름녀 멀리 섭지코지와 주변 바다 풍경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습니다. 

     

    전망대를 지나 섭지코지 끄트머리에는 큰 건물이 마련되어있습니다. 그곳에는 레스토랑, 카페를 운영하고 있고 아래 산책로에는 성산일출봉을 배경으로 그네를 타고 있는 모습을 찍을 수 있는 스윙 그네 포토존이 마련되어있습니다. 섭지코지의 대표 포토존으로 제주여행에서 추억을 남기기에 좋은 곳이니 꼭 사진을 찍고 돌아오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제주 서귀포시 성산읍 고성리
    • 주차요금 최대 3,000원
    • 입장료 무료

     

     

     

     

    4) 송악산

    송악산송악산 산책로
    송악산 산책로

    제주도 가볼만한 곳 네 번째는 해안 둘레길이 아름다운 송악산입니다. 송악산은 섭지코지와 같이 바다 쪽으로 툭 튀어나온 지형 덕분에 삼면이 바다를 끼고 있는 해안산책로가 조성되어있는 곳입니다. 제주도 동쪽에 섭지코지가 있다면 서쪽에는 송악산이 자리 잡고 있습니다. 

     

    송악산은 특히 해안길을 따라 조성되어있는 둘레길이 아름다운 곳으로 올레길 10코스에 해당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덕분에 올레길 10코스에서 가장 걷고 싶은 곳으로 유명하며 실제도 많은 제주 여행객들이 송악산을 방문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섭지코지보다 송악산을 더 좋아하는데 그 이유는 송악 산안에는 자연이 그대로 보존되어있고 풍광이 더 아름답기 때문입니다. 송악산 둘레길을 따라 걷다 보면 지형이 높은 곳이 중간중간 있어 전망대로 이용되는 곳도 있으며 방목되어 길러지는 제주말들도 구경할 수 있습니다. 

     

    송악산 둘레길 전체를 둘러보는데 소요시간은 약 1시간에서 1시간 30분 정도 소요됩니다. 산책로가 잘 조성되어있어 힘들지는 않지만 바닷바람이 많이 부는 편이라 바람막이나 바람을 막아줄 수 있는 재킷을 꼭 챙겨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산책로를 따라 이동하여 출구로 나오면 시작점인 주차장과 연결되어있습니다.

     

     

    • 서귀포시 대정읍 송악 관광로 421-1
    • 주차장 무료, 입장료 무료

     

     

     

     

    5) 새별오름

    새별오름새별오름
    새별오름

    제주도 가볼 만한 곳 다섯 번째는 새별오름입니다. 현재 제주도에서 가장 유명한 오름 중에 하나로 특히 가을이 되면 은빛 물결의 억새가 지천에 널려 장관을 연출하는 오름입니다. 가을부터 시작한 억새는 겨울까지 감상할 수 있고 겨울에는 노랗게 익은 억새 사이로 산책을 즐기며 오름을 오를 수 있습니다. 

     

    새별오름에 정상까지는 20분이면 충분히 오를 수 있습니다. 정상에 오르면 주변 제주도의 풍광을 탁 트인 시야로 감상할 수 있어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새별오름은 매년 봄에 들풀 축제가 열리는 곳입니다. 목축문화에서 시작된 들불 놓기를 현대적으로 재현한 것으로 제주도를 대표하는 큰 축제 중 하나입니다. 새별오름 전체를 해가진 뒤 밤에 불을 놓아 붉은빛으로 물들이는 들불축제는 1년에 한 번 진행하는 만큼 여행 일정과 맞는다면 꼭 한번 들려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주소 :제주시 애월읍 봉성리 산 59-8
    • 입장료 무료, 주차요금 무료

     

     

     

     

    6) 금오름

    금오름 노을
    금오름 노을

    새별오름 다음으로 제주도 서쪽에서 유명한 오름이 바로 금오름입니다.  금오름은 제주도민인 '이효리'님의 뮤직비디오 촬영지로 알려지면서 유명해진 제주도의 오름입니다. 특히 금오름은 서쪽에 위치한 만큼 해가지는 일몰시간에 붉은 노을이 떨어지는 모습을 볼 수 있는 장소입니다. 여행의 분위기를 살려주는 만큼 젊은 층이 많이 찾는 오름 이기도합니다.

     

    금오름은 일몰시간뿐만 아니라 낮시간에도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이기도 합니다. 그 이유는 비가 온 뒤면 분화 구안에 연못이 형성되고 그 연못을 배경으로 예쁜 사진을 남길 수 있기 때문이죠. 때문에 금오름을 방문하기 좋은 날은 비가 온 뒤입니다.

     

    연못과 함께 사진을 찍고 넓게 형성되어있는 정상 둘레길을 따라 주변 풍경을 감상해보세요. 방향에 따라 다른 분위기, 다른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사람이 많이 찾는 곳이지만 정상부 둘레길이 길기 때문에 어디에서든 멋진 사진을 남길 수 있습니다.

     

     

    • 주소 : 제주시 한림읍 금악리 산 1-1

     

     

     

    7) 월정리 해변

    월정리 해변월정리 해변 카페거리
    월정리 해변, 카페거리

    제주도 가볼 만한 곳 일곱 번째는 월정리 해변입니다. 월정리 해변은 에메랄드빛 바다 덕분에 이국적인 풍경을 보여주는 곳으로 유명해진 제주도의 해변입니다. 몇 년 전만 하더라도 주변이 개발되지 않았지만 입소문 덕분인지 많은 사람들이 월정리 해변의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하기 위해 찾기 시작하면서 해변 뒤편으로 줄지어 카페들이 자리 잡게 되었고 자연스럽게 카페거리가 형성된 곳입니다.

     

     

    인기와 편의시설 덕분에 최근 해변에서 정식 해수욕장으로 지정되기도 한 월정리 해변은 파도가 일정하게 치는 덕분에 서핑을 즐기기에도 좋은 장소입니다. 여름철이 되면 서핑을 즐기기 위해 방문하는 서퍼들도 많은 곳입니다. 

     

    월정리 해변의 카페거리에는 대부분 오션뷰를 볼 수 있기 때문에 굳이 검색하여 미리 찾아놓지 않더라도 어느 카페에서든 멋진 풍경을 바라보며 커피 한잔을 마시며 여유를 즐길 수 있습니다.

     

     

    • 주소 : 제주시 구좌읍 월정리 33-3

     

     

    8) 함덕 해수욕장

    함덕 해수욕장함덕 해수욕장
    함덕 해수욕장

    제주도 가볼 만한 곳 여덟 번째는 함덕해수욕장입니다. 함덕해수욕장은 에메랄드빛 제주바다를 가지고 있어 제주도 해수욕장중에서 가장 유명한 곳입니다. 제주공항에서 차로 35분 정도만에 도착이 가능하며 주변 편이시설이 잘되어있어 성수기 많은 사람들이 물놀이를 위해 몰리는 해수욕장이기도 합니다. 

     

    함덕해수욕장은 총 3개의 해변으로 나눠져 있으며 비교적 한적한 분위기를 원한다면 가장 오른편에 있는 서우봉 해변을 추천드립니다. 카페 델문도가 위치한 메인 해변과 거리가 조금 있어 사람이 덜하며 서우봉으로 오르는 산책로가 바로 옆에 있고, 바위들이 많아 스노클링을 즐기기에도 좋은 장소입니다.

     

     

    • 주소 : 제주시 조천읍 조함 해안로 525

     

     

     

    9) 천지연폭포

    천지연폭포천지연폭포 산책로
    천지연폭포, 산책로

    제주도 가볼 만한 곳 아홉 번째는 산책하기 좋은 천지연폭포입니다. 천지연 폭포는 서귀포 올레시장이 자리 잡고 있는 시내의 맨 아래에 위치한 곳으로 천지연폭포뿐만 아니라 폭포를 보기 위해 걷는 산책길이 아름다운 하나의 공원입니다.

     

    천지연폭포는 아침산책, 낮 관광, 야간 산책 등 다양한 시간대에 방문하더라도 좋은 곳으로 제주도 여행 계획을 세울 때 어떤 시간대에 넣더라도 잘 어울리는 관광지이기도 합니다. 

     

    서귀포 시내에 숙소를 잡았다면 아침산책 겸 가볍게 방문하기에도 좋고, 야경을 즐기러 밤에 찾아 야간 산책을 하기에도 좋은 곳입니다. 야간에 이용한다면 바로 옆 새연교와 함께 서귀포의 야경을 즐기며 제주여행을 알차게 보내보는 것도 좋습니다.

     

     

    천지연폭포 야경
    천지연폭포 야경

     

    • 주소 : 서귀포시 천지동 667-7
    • 매일 09:00~22:00
    • 일반 2,000원 / 청소년 1,000원

     

     

     

    10) 쇠소깍

    쇠소깍 전통조각배

    제주도 가볼 만한 곳 열 번째는 이국적인 풍경을 보여주는 쇠소깍입니다. 쇠소깍은 서귀포 시내에서 오른편으로 조금 이동하면 도착할 수 있는 곳으로 한라산에서부터 흘러내려오는 효돈천이 바다와 만나는 지점입니다. 바다로 흘러내려가는 지점에 깊은 웅덩이가 형성되어 계곡을 형성하고 있는데 그 풍경이 절경을 이루고 있어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장소가 된 곳입니다.

     

    쇠소깍은 웅덩이 덕분에 물결이 잔잔하여 조각배를 띄우기에 적합하여 전통 조각배를 운영하고 있기도 합니다. 어른 2명, 어린이 1명까지 탑승이 가능하며 가족단위로 즐기기에도 좋고, 연인끼리 분위기 있는 시간을 보내기에도 좋은 액티비티입니다. 

     

     

    • 주소 : 서귀포시 쇠소깍로 104

     

     

     

     

     

    2.  제주 여행지 추천

    앞서 제주도 가볼 만한 곳 10곳은 이미 유명하여 제주여행을 처음 하거나 가보지 않은 분들을 위한 여행지를 안내해드렸다면 이번에는 많은 사람들이 찾기도 하지만 아직은 덜 유명한 곳을 선정하여 10곳을 추가로 안내해드려 합니다. 

     

    1) 아르떼 뮤지엄

    아르떼 뮤지엄아르떼 뮤지엄
    아르떼 뮤지엄

    첫 번째 여행지는 아르떼 뮤지엄입니다. 아르떼 뮤지엄은 제주도의 미디어아트 전시관 3대 장중 하나자연을 테마로 전시하는 미디어아트 박물관입니다. 삼성역 코엑스에서 파도(Wave)로 유명했던 광고를 만들었던 '디스트릭트'라는 회사에서 운영하는 곳으로 파도뿐만 아니라, 폭포, 밤바다, 꽃 등 다양한 자연테마 미디어아트를 감상할 수 있는 실내 여행지입니다. 

     

    서귀포의 빛의 벙커가 예술작품을 미디어아트로 변형하여 전시하는 곳이라면아르떼 뮤지엄은 제주도에 분위기에 맞는 '자연'을 테마로 하여 조금 더 친숙하게 전시를 감상할 수 있으며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기에도 부담이 없는 곳입니다. 

     

     

    아르떼 뮤지엄은 내가 그린 그림을 바로 미디어아트로 송출해주는 체험관도 마련되어있어 아이들과 함께 특별한 여행을 즐기기에도 좋은 곳입니다. 가족, 연인, 친구들과 함께 방문하기에 좋은 제주도 실내 박물관입니다.

     

     

     

     

     

    2) 사려니숲길

    사려니숲길
    사려니숲길

    제주도 여행지 추천 두 번째는 삼나무향을 실컷 맡을 수 있는 사려니숲길입니다. 한라산 둘레길 6코스에 해당하는 사려니숲길은 총길이가 15km에 해당할 정도로 긴 구간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숲길에는 편백나무, 삼나무 등이 자리 잡고 있어 숲 속 트레킹을 즐기기에 좋은 곳입니다.

     

    너무 긴 코스가 부담이라면 사려니숲길 입구에서 가볍게 산책을 하며 삼나무 숲길을 즐겨보는 것도 좋습니다. 짧은 시간이지만 사려니숲은의 분위기를 체험해보고 갈 수 있으며 제주도의 보존되어있는 숲에서 피톤치드를 몸으로 느껴볼 수도 있습니다. 

     

    사려니숲길은 신혼부부의 웨딩사진 명소 도로 유명하여 중간중간 웨딩드레스를 입은 순백의 신부를 볼 수 있습니다. 구도를 잘 갖춰 숲길 사이에서 멋진 사진을 남겨보는 것도 좋습니다.

     

     

     

    3) 어승생악

    어승생악어승생악
    어승생악

    제주도 여행지 추천 세 번째는 한라산 등산코스 중 하나인 어승생악입니다. 어승생오름으로 불리기도 하는 어승생악은 한라산 정식 등산코스 중에서 가장 짧은 코스로 바로 옆으로는 어리목코스로 진입하는 입구가 함께 자리 잡고 있습니다. 

     

    어승생악코스는 정상까지 약 30분이면 다다를 수 있으며 정상 오르면 뒤편으로는 한라산 풍경을 볼 수 있고 북쪽으로는 제주시 일대를 조망할 수 있습니다. 30분 만에 해발 1169m까지 올를 수 있어 쉽지만 짧은 시간만에 한라산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등산로는 계단, 흙길로 잘되어있어 어렵지 않게 오를 수 있습니다. 다만 운동화 착용은 필수이니 오르기 전 꼭 운동화나 편한 신발로 착용하시기 바랍니다.

     

     

    • 주소 : 제주시 1100로 2070-61
    • 주차요금 유료, 입장료 무료

     

     

     

     

    4) 수산저수지

    수산저수지 그네수산저수지 산책로
    수산저수지 산책로, 그네

    제주도 여행지 추천 4번째는 수산저수지입니다. 수산저수지는 애월읍에 위치한 조용한 마을 수산리에 위치한 저수지로 주변으로는 수산봉과 산책로가 형성되어있어 조용한 시간을 보내기에 좋은 곳입니다.

     

     

    수산저수지의 명물로는 수산봉 그네가 있습니다. sns로 유명해진 수산봉 그네는 수산저수지에서 수산봉으로 오르는 산책로 옆에 설치되어있으며 그네를 타고 있는 모습을 멀리 저수지 풍경과 함께 사진에 담으면 예쁜 추억을 남길 수 있습니다. 

     

    그네를 타는 모습을 사진으로 찍기 위해 들르지만 너무 많은 사람들이 기다리고 있다면 수산저수지 주변을 잠시 산책하는 것도 좋습니다. 수산저수지는 유명하지 않아 매우 한산하여 연인, 가족과 함께 산책을 즐기기에 좋은 곳입니다. 산책로 중간에는 수령이 오래된  소나무도 있습니다. 

     

     

    주소 : 제주시 애월읍 수산리 '수산저수지'

     

     

     

     

    5) 원 앤 온리

    원 앤 온리 카페류산방산 배경 사진

    제주도 여행지 추천 다섯 번째는 배산임수의 정석인 원 앤 온리 카페입니다. 원 앤 온리는 제주도 풍경이 아름다운 카페로 뒤편으로는 절벽 풍경이 신비로운 산방산이 있고 앞으로는 황우치 해안이 있어 제주도의 바다 풍경과 산 풍경을 모두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바닷가 바로 뒤편에 위치해 있고 주변에 다른 건물들이 전혀 없어 조용하게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카페로 산방산 일대에서 이미 유명하여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이기도 합니다. 특히 산방산을 배경을 사진을 찍으면 어떤 각도 해서도 이국적인 풍경으로 사진을 남길 수 있습니다. 

     

    원 앤 온리 카페에는 커피, 디저트류 뿐만 아니라 식사류, 주류 등 다양하게 판매하고 있어 조용히 커피를 마시며 사색을 즐기기에도 좋고, 연인과 함께 밤에 분위기 있는 시간을 보내기에도 좋은 카페입니다.

     

     

    • 제주 서귀포시 안덕면 산방로 141
    • 매일 09:00~20:00

     

    ◆ 서귀포 오션뷰 카페 모음 11곳 추천.

     

    서귀포 푸른 바다가 보이는 오션뷰 카페 모음 11곳 추천.

    제주도 여행 푸른 바다를 보며 커피 한잔의 여유를 놓칠 순 없죠. 오늘은 서귀포 푸른 바다가 보이는 오션뷰 카페에 대한 정보를 안내해드려 합니다. 서귀포 성산에서부터 서쪽 안덕면까지 각

    kokoreview.tistory.com

     

     

    6) 카멜리아 힐

    카멜리아 힐카멜리아 힐 동백꽃
    카멜리아 힐 동백꽃

    제주 여행지 추천 여섯 번째는 카멜리아 힐입니다. 카멜리아 힐은 수목원 테마파크로 사계절 내내 다양한 꽃들을 구경할 수 있는 곳입니다. 봄에는 벚꽃, 튤립, 참꽃을 볼 수 있고 여름에는 화려한 수국, 가을에는 핑크 뮬리, 팜파스그라스, 억새를 볼 수 있고 겨울에는 카멜리아 힐을 대표하는 붉은 동백꽃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사계절 내내 구경할 수 있는 꽃들 사이사이로 다양한 포토존이 마련되어있습니다. 덕분에 삼각대 하나만 들고 입장하더라도 제주여행에서 시간 가는 줄도 모르고 여행을 즐길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사진 찍기에 매우 좋은 관광지로 한 곳에서만 1천장이 넘게 찍을 수 있으니 넉넉한 배터리와 핸드폰 용량을 준비해가시는것을 권장드리는 곳입니다.

     

     

    수목원 곳곳을 이동하는 산책로가 잘되어있어 유모차, 휠체어 진입이 수월한 덕분에 아이들과 함께하는 가족단위 여행객들도 많이 찾는 곳입니다. 아이들에게는 다양한 꽃을 한곳에서 경험시켜줄 수 있는 곳이며 부모님들은 오랜만에 나와 꽃향기를 맡으며 예쁜 인스타용 사진도 많이 남길 수 있는 곳입니다.

     

     

     

     

     

    7) 수월봉

    수월봉수월봉 전경
    수월봉 전경

    제주 여행지 추천 일곱 번째는 멋진 바다 풍경을 보며 사색을 즐길 수 있는 수월봉입니다. 수월봉은 제주도 서쪽에 위치한 작은 봉우리로 주변의 멋진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전망대의 역할도 하는 곳입니다. 수월봉에 올라 시원한 바람을 맞으면 여행의 분위기를 한껏 올려줍니다. 

     

    수월봉에는 비교적 관광객들이 많지 않아 한산하게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차량으로 봉우리까지 오를 수 있고 입장료를 따로 받는 관광지가 아닙니다. 수월봉은 서쪽에 위치한 만큼 일몰을 감상하기에도 좋은 장소입니다. 지평선 아래로 떨어지는 붉은 노을을 조용히 바라보며 제주여행의 하루를 마무리해보는 건 어떨까요.

     

     

     

    8) 생이기정

    생이기정 풍경

    제주 여행지 추천 여덟번째는 생이기정입니다. 올레길 12코스에 해당하는 곳으로 해안절벽을 따라 트레킹을 즐기는 곳으로 산책로를 따라 이동하다보면 높은 곳에서 외도와 차귀도를 바라볼 수 있습니다. 생이기정은 제주여행지로 잘 알려지지않은 곳으로 생이기정이라 검색하여도 위치를 찾기어려운 만큼 아는사람들이 찾아 간다는 곳입니다. 

     

    제주여행에서 멋진 풍경을 감상하는 것도 좋지만 일반사람들은 잘 알지못하는 특별한 곳을 찾는다면 단연 생이기정을 추천드립니다. 가을이되면 산책로의 은빛물결의 억새도 감상할수 있어 여행의 분위기를 살려주기도합니다. 절벽 산책로를 따라 제주바다를 감상하며 잠시 산책을 즐겨보세요.

     

     

    • 주소 : 제주시 한경면 노을해안로 1161

     

     

    9) 김녕해수욕장

    김녕해수욕장김녕해수욕장
    김녕해수욕장

    제주 여행지 추천 아홉 번째는 김녕해수욕장입니다. 함덕해수욕장과 월정리 해변 사이에 위치한 김녕해수욕장은 두 해수욕장에 비해 유명하진 않지만 이곳만의 매력을 아는 사람들이 꾸준히 찾는 제주도의 숨겨진 보석입니다.

     

    김녕해수욕장은 다른 해변에 비해 유독 하얗고 고운 모래를 가지고 있습니다. 덕분에 아이들이 모래 놀이하기에 좋으며 수심이 깊지 않아 아이들과 함께 물놀이를 즐기기에 좋은 곳입니다. 관광객들보다 도민들이 많이 찾는 곳으로 아이들이 있는 가족단위뿐만 아니라 젊은 층도 많이 찾는 곳이기도 합니다.

     

    메인 해변에서는 아이들이 놀기에 좋고, 반대편인 세기 알 해변에서는 스노클링과 다이빙을 즐기기에 좋은 장소입니다. 여름철 제주도민처럼 피서를 즐기고 싶다면 김녕해수욕장을 추천드립니다.

     

     

     

     

    10) 별방진

    별방진별방진
    별방진

    제주 여행지 추천 마지막은 일몰이 아름다운 동쪽 여행지 별방진입니다. 별방진은 옛 왜구의 침략을 막기 위해 설치되었던 성곽의 터가 아직 까지 남아 있는 곳으로 제주도 동쪽인 구좌읍에 위치해 있지만 풍광이 아름다워 일몰을 즐기기 좋은 명소입니다. 

     

    특히 봄이 되면 성곽 안쪽으로 노란 유채꽃들이 넓게 자라고 있어 사진의 색감을 더해주는 자연 배경이 되어줍니다. 성곽에 오르면 생각보다 높아 주변 일대 풍경을 감상하기에도 좋고, 해가 떨어지고 있는 시간대에 맞춰 간다면 주변 배경과 함께 예쁜 사진을 남길 수도 있습니다. 

     

    제주도의 동쪽에서 일몰 명소, 사진 찍기 좋은 곳을 찾는다면 잠깐 들러 관광하기 좋은 별방진을 추천드립니다.

     

     

    • 제주시 구좌읍 하도리 1767-5

     

     

    제주도 여행지도

    제주도 여행지도

     

     

    ■ 함께 보면 좋은 제주도 여행정보

     

    제주도 2박 3일 여행코스

     

    제주도 2박 3일 여행코스. 사계절 써먹을 수 있는 관광지 추천.

    제주도 2박 3일 여행코스. 사계절 써먹을 수 있는 관광지 추천. 제주도 2박 3일 여행코스는 제주여행 시작부터 끝까지 안내해드립니다. 제주의 아름다운 자연경관에서 힐링하며 잘 꾸며놓은 관광

    kokoreview.tistory.com

    제주도 3박 4일 여행코스 (사계절 코스) 추천

     

    제주도 3박 4일 여행코스 (사계절 코스) 추천

    제주도 3박 4일 여행코스 (사계절 코스) 추천 제주도 3박 4일 여행코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해당 여행코스는 사계절 추천 코스이기에 봄, 여름, 가을, 겨울 사계절 적용이 가능합니다. 제주도

    kokoreview.tistory.com

    제주도 1박 2일 여행 코스 [효도 관광편]+우도포함

     

    제주도 1박 2일 여행 코스 [효도 관광편]+우도포함

    제주도 1박 2일 여행 코스 [효도 관광 편]+우도 포함 바쁜 일상 속에서 1박 2일 여행을 꿈꾸는 건 당연합니다. 특히 부모님과 함께 제주여행 1박2일동안이라는 짧은 시간 동안이라도 다녀오고 싶은

    kokoreview.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