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여행 이야기/제주 여행코스

제주도 1박 2일 여행 코스 [효도 관광편]+우도포함

by 코짜남 2022. 4. 25.

목차

    바쁜 일상 속에서 1박 2일 여행을 꿈꾸는 건 당연합니다. 특히 부모님과 함께 제주여행 1박2일동안이라는 짧은 시간 동안이라도 다녀오고 싶은 분들이 많죠. 이번시간에는 바쁜 일상속에서 잠시나마 부모님을 모시고 효도관광차 제주도 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준비한 1박2일 여행코스입니다. 부모님들이 좋아하시는 우도관광도 포함되어있어 짧은 시간동안 다양한 곳을 관광할 수 있습니다.

     

     

     

     

    제주도 1박 2일 여행 코

    제주도에서 1박 2일이라는 시간이 아주 짧은 시간입니다. 제주도는 생각보다 넓습니다. 제주도를 동서남북으로 나누면 각 구역간 이동시 약 1시간이라는 시간 필요합니다. 이동시간이 매우 길지만 유명한 관광지들을 동서남북 골고루 퍼져있습니다.

     

    가장 효율적인 1박 2일 여행코스는 동서남북 4가지 중 한 곳만 집중적으로 계획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경우 부모님들이 좋아하는 관광지들로 구성하기 어렵습니다. 더불어 제주도도 계절마다 좋은 관광지가 있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이동 동선은 가장 효율적으로 하되 1박 2일 동안 우도 관광도 즐길 수 있고 최대한 다양한 제주도의 관광지, 테마가 겹치지 않은 관광지를 우선적으로 선정하여 계획한 1박 2일 제주도 여행코스를 안내해드리겠습니다. 해당 1박 2일 코스는 사계절 모두 적용 가능하며 계절을 타지 않는 장점도 있습니다.

     

    일차별로 여행코스를 표시하면서 안내해드립니다. 숙소는 편의시설이 집중되어있고 이용이 편리한 제주시를 기준으로 안내해드리겠습니다. 마지막에는 제주시에 위치한 숙소 추천정보도 안내해드리겠습니다.

     

     

     

    1일 차 여행 코스

    1일 차 여행 코스

    공항 도착 → 평대 성게국수 → 성산항 → 우도 → 성산일출봉 → 가마솥 뼈다귀 해장국(식당) → 함덕해수욕장 → 카페 델문도 → 한라수목원 야시장 순서입니다.

     

    우도 관광은 세부적으로 나누면 우도항(천진, 하우목동) →  훈데르트 윈즈(카페)  → 우도봉 → 검멀레 해변 → 하고수동 해변  → 하우목동항입니다.

     

     

    1. 평대 성게국수

    평대 성게국수

    먼저 도착 후 1일 차의 주요 관광지인 우도를 향해 출발합니다. 우도에도 여러 맛집이 있지만 우도에서 전기차를 대여하게 되면 시간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우도에 들어가기 전 아침 겸 점심을 먹어야 합니다. 추천드리는 곳은 평개 해변 바로 앞에 위치한 평대 성게국수입니다. 

     

    제주도의 특산물이 성게, 뿔소라, 돌문어를 맛볼 수 있는 곳으로 대표 메뉴는 성게국수, 뿔소라 비빔국수, 돌문어 부침개가 있습니다. 자리는 4인 테이블 5개로 작은 식당이지만 해녀 모녀가 직접 운영하는 곳으로 꾸준하게 인기 있는 맛집입니다. 테이블 순환이 좋은 편입니다. 심심하고 바다 맛 가득한 성게국수, 새콤한 뿔소라와 돌문어 부침개의 조합이 좋은 곳입니다.

     

     

    • 국수류 : 9,000원
    • 부침개 : 9,000원
    • 수요일 휴무.

     

     

    2. 우도

    우도는 성산항에서 출발하여 천진항, 하우목동항으로 입항하게 됩니다. 우도에는 65세 이상, 임산부, 미취학 아동이 없는 경우라면 렌터카를 가지고 우도로 들어갈 수 없습니다. 이경우 우도에 들어가 전기차를 빌려야 합니다. 3인 이상의 가족단위이라면 정각에 출발하는 배편을 이용하여 하우목동항으로 입항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우도는 주로 2인만 이용할 수 있는 전기차가 있지만 하우목동 하에 위치한 특정업체에서는 아이오닉, 쏘울 같은 5인이 이용 가능한 전기차를 대여할 수 있습니다.

     

     

     

    1) 훈데르트윈즈

    훈데르트 윈즈

    우도에 입항하여 식사 후 잠시 커피타임을 원한다면 우도의 신상 카페인 훈데르트 윈즈를 추천드립니다. 통창 너머로 보이는 성산일출봉 풍경이 일품인 곳입니다. 가격대는 높은 편입니다. 우도의 멋진 뷰를 가진 카페는 대체로 높은 가격대를 형성합니다.

     

     

     

    2) 우도봉

    우도봉

    우도의 대표적인 관광지로 우도에서 가장 높은 지대를 가지고 있어 정상부에 오르면 우도 전체를 조망할 수 있습니다. 우도봉 아래 해안절경도 아름다운 곳으로 부모님과 함께 가더라도 거동이 불편하지 않다면 완만한 경사를 이루고 있어 이동이 가능합니다. 우도봉을 오르며 멋진 풍광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으며 오르는 것도 좋습니다.

     

     

    3) 검멀레 해변

    검멀레 해변

    우도를 아름다운 해안절경을 가지고 있는 곳입니다. 검은 모레라는 뜻을 가진 검멀레 해변은 우도봉과 차량으로 5분 거리에 위치해 있을 정도로 가깝습니다. 관광객의 밀집도가 높은 곳으로 카페, 아이스크림점, 소품샵 등이 밀집되어있는 곳입니다. 검멀레 해변에서는 해변과 우도봉 아래 해안절경을 따라 이동하는 보트체험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4) 하고수동 해변

    하고수동 해변

    하고수동 해변은 검멀레해변에서 해안길을 따라 8분정도 이동하면 도착하는 곳입니다. 우도는 작은섬으로 도보로 이동은 어려우나 차량으로 이동하는 경우 5~10분미만이면 다음 관광지에 도착할수 있는 거리입니다. 하고수동해변은 에메랄드빛 바다를 가지고 있어 우도에서 가장 인기 많은 해변에 속합니다. 해변을 배경으로 사진을 남기기에도 좋은 곳입니다.

     

     

    3. 성산일출봉

    성산일출봉

    우도 관광을 모두 마치고 나온 뒤 해가 지기전이라면 가까운 성산일출봉을 들르는 것도 좋습니다. 시간이 애매하다면 일출봉 입구에서 사진만 찍고 나오는 것도 좋습니다. 제주도에서 가장 대표적인 관광지인 만큼 부모님이 신혼여행으로 왔던 추억을 되살려줄 수 있는 관광지이기도 합니다.

     

     

    4. 가마솥 뼈다귀 해장국(식당)

    가마솥 뼈다귀 해장국(식당)가마솥 뼈다귀 해장국(식당)

    1일 차 관광을 즐기다 보면 이른 시간부터 출발하였더라도 성산일출봉 코스를 기점으로 저녁때가 됩니다. 성산일출봉에는 정말 많은 맛집들이 자리 잡고 있지만 제가 추천드리는 곳은 '가마솥 뼈다귀 해장국'입니다. 해장국집이지만 숨겨진 갈치조림 맛집이라 코스에 추가하였습니다.

     

    갈치조림은 중, 대자를 판매하지만 중자 40,000원 대자 50,000원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화려하진 않지만 갈치에 간이 잘 배어 있고 갈치도 두툼하여 살을 발라먹는 맛이 좋습니다.

     

    전라도 사장님께서 음식 솜씨가 좋아 직접 만드신 반찬도 다양하게 나와 어른들 입맛에도 취향저격인 곳입니다. 제주도의 다른 갈치 맛집보다 가성비도 좋고 맛도 좋은 곳입니다. 음식 솜씨에 비해 마케팅, 입소문이 덜한 게 아쉬운 곳이기도 합니다.

     

     

    5. 함덕해수욕장

    함덕해수욕장

    밥도 맛있게 먹고 저녁시간이지만 숙소로 바로 돌아가기 아쉽다면 야경도 아름다운 함덕해수욕장을 추천드립니다. 함덕해변 뒤편으로는 상권이 잘 발달되어있어 해변가에도 늦은 저녁까지 밝은 편입니다. 해안 야경을 즐기기에도 좋습니다.

     

     

     

    6. 카페 델문도

    카페 델문도

    함덕해수욕장에서 야경을 감상한다면 카페 델문도를 이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저녁 늦게까지 운영하는 덕분에 카페 조명을 통해서 함덕해변의 야경을 감상하기에 좋은 곳입니다. 야외 테라스에서 여행의 밤을 즐겨보세요.

     

     

     

    7. 한라수목원 야시장

    한라수목원 야시장

    이른 저녁을 했다면 숙소로 들어가기 전 야식거리를 필요하다면 수목원 야시장도 좋습니다. 야시장은 제주시의 동문시장이 가장 유명하지만 주차도 힘들고 사람도 북적이는 단점이 있습니다. 부모님을 모시고 가는 여행인 만큼 비교적 한적하고 주차불편도 없는 수목원 야시장이 제격입니다. 가짓수는 비교적 적지만 다양한 푸드트럭이 운영하고 있어 먹고 가기에도 좋고 포장해가기에도 좋습니다. 10시까지 밝은 곳입니다.

     

     

    2일 차 여행코스

    2일 차 여행코스

    숙소 → 보롬 왓 → 사려니숲길 → 각지불(식당) → 허니문하우스(카페) → 천지연폭포 → 외돌개 → 중문해수욕장 → 돈사돈(식당) → 공항

     

     

    2일 차 여행은 자연경관이 아름다운 서귀포의 관광지를 주로 이용하는 여행코스입니다. 제주시에서 바로 서귀포시로 이동하게 되면 이동시간이 매우 길어짐으로 중산간의 관광지도 포함하였습니다.

     

     

    1. 보롬왓

    보롬 왓

    보롬왓은 사계절 다양한 꽃밭을 형성하고 있는 관광지입니다. 넓은 들판에 가지가지 꽃들이 피어나 있어 꽃구경하기에도 좋고 꽃밭에서 사진을 찍기에도 좋습니다. 보롬 왓에는 넓은 카페도 운영하고 있어 이른 아침부터 시작한 여행에서 에너지 충전하기에도 좋습니다.

     

    • 입장료 1인 5,000원

     

     

    2. 사려니숲길

    사려니숲길

     

    사려니숲길은 중산간지역의 대표 관광지로 끝도 없이 펼쳐져있는 삼나무 숲이 인상적인 곳입니다. 높이도 알 수 없을 정도로 높게 뻗어 있는 삼나무 숲 사이사이에서 산책로를 따라 산책만 하여도 자동으로 마음이 정화되는 곳으로 특히 부모님들이 좋아하는 관광지입니다.

     

     

    3. 각지불

    아침 관광을 즐겼다면 금강산도 식후경이죠 사려니숲길에서 차량으로 5분 거리에 자리 잡고 있는 도민 맛 집중 하나입니다. 해물탕, 찜, 아귀탕, 찜이 맛있는 곳으로 도민 맛집을 넘어 최근에는 관광객들이 더욱 많이 찾는 맛집이 된 곳입니다. 점심시간이 되면 만석이 되어 기다리는 것은 기본이 됩니다. 작은 식당이지만 나름 회전율이 좋은 곳으로 후식으로 식혜까지 제공해주어 완벽한 한 끼를 먹을 수 있는 곳입니다.

     

     

     

    4. 허니문하우스

    허니문하우스

    식후에 향긋한 커피 한잔은 필수죠. 특히 여행에서는 돈 쓰는 맛에 행복해집니다. 서귀포의 멋진 해안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카페로 과거 리조트(호텔) 부지의 가장 풍경이 좋은 자리에 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곳입니다. 바로 옆에 있는 칼호텔에서 운영하는 곳으로 사계절 내내 멋진 풍경을 감상하며 커피를 마실 수 있는 곳입니다. 

     

     

     

    5. 천지연폭포

    천지연폭포

    다음 코스는 서귀포의 대표 관광지인 천지연폭포입니다. 천지연폭포는 산책로도 잘 조성되어있어 탐방로 입구에서 폭포까지 이동하는 길도 숲 속 길을 걷는 것처럼 힐링이 됩니다. 자연 그대로가 잘 보전되어있어 물길을 따라서는 오리, 물고기들이 심심찮게 구경할 수 있습니다. 아이들에게는 좋은 자연체험의 장이 될 수 있으며 부모님들에게는 역시 추억의 장소이기도 할 것입니다. 

     

    • 입장료 2,000원

     

     

    6. 외돌개

    외돌개

    천지연폭포를 들른 후 공항 가기 전 시간이 넉넉하다면 바로 옆 외돌개를 함께 관광하는 것도 좋습니다. 천지연폭포에서 차량으로 5분 거리에 위치해 있는 곳으로 해안절경이 일품인 곳입니다. 주로 황우지 해안을 들른 후 올레길을 따라 외돌개까지 구경하는 코스가 일반적이지만 외돌개만 들른다면 시간 절약이 됩니다. 주차장에서 외돌개까지 약 5분만 걸으면 됩니다.

     

    황우지 해안의 경우 제대로 관광하기 위해서 가파른 계단길을 내려가야 하는 만큼 부모님과 함께라면 체력소모 없이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감상할 수 있는 외돌개만 들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외돌개 주차장의 경우 무료, 유료주차장이 따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다만 무료주차장의 공간이 적어 주차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경우 유료주차장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7. 중문해수욕장

    중문해수욕장

    이른 아침부터 관광을 시작하였고 비행기도 마지막 비행기라면 아직 시간적 여유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공항으로 가는 길인 중문해수욕장을 잠시 들러 여행의 마지막 아쉬움을 달래 보세요. 외돌개에서 차로 20분 거리인 중문 관광단지에 있지만 공항으로 가는 길목에 해당합니다. 

     

    중문해수욕장은 내려가는 길목에서 바라보는 해변 풍경이 일품인 곳입니다. 제주도의 해변은 대체로 평지에 있지만 중문해변은 입구는 지대 낮아 해변으로 가는 길목에서 해변을 바라보면 보다 아래에 있어 다른 해변과는 전혀 다른 풍경을 선사하여줍니다.

     

     

     

    8. 돈사돈

    돈사돈

    공항으로 가기 전 제주도에서의 마지막 만찬을 즐겨야겠죠. 제주도에서 아직까지 흑돼지를 먹지 않은 이유는 바로 이곳 때문입니다. 제주도 흑돼지 근고기 전문점 1세대인 이곳은 제주공항과 약 15분 거리에 있어 마지막 저녁으로 즐기기에도 제격입니다. 물론 맛도 일품인 곳이죠.

     

    부모님과 함께 힘들게 1박 2일 동안 여행을 즐겼다면 마지막은 편하게 저녁을 즐기는 게 좋겠죠. 이곳은 직원분들이 끝까지 고기를 구워주기 때문에 편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식당도 넓어 많은 사람들이 저녁 시간대 몰려도 웨이팅 없이 즐길 수 있습니다. 

     

     

     

     

    제주시 호텔 추천

    제주시의 호텔은 관광도시답게 수없이 많은 호텔들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부모님과 함께하는 여행에서 펜션도 좋지만 저녁시간만큼은 서로 편하게 호텔을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호텔이용시 객실컨디션, 가격이 좋아야합니다. 가격대에 맞게 몇곳을 추천드리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10만원대 중후반 호텔 

    롯데시티호텔

    롯데호텔 브랜드의 4성급 호텔로 온수수영장을 운영하는 제주시호텔입니다. 호텔 컨디션은 물론 서비스도 좋은 곳에 해당하며 성수기 제외한 계절 조식포함하여 1객실당 10만원 후반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조식을 제외하면 10만원 중반대입니다.

     

     

     

    10만원미만 호텔

    휘슬락호텔

    제주시 탑동에 위치해 있어 동문시장과 도보 10분거리에 위치한 곳으로 제주항을 조망할수 있는 호텔입니다 .10만원 미만대 가격으로 객실컨디션이 양호하며 전객실 테라스가 있으며 주변 횟집들이 많아 야식을 즐기기에도 좋은 지리적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샬롬호텔

    제주시청 인근에 위치해 있어 주변인프라 이용에 장점이 있는 곳입니다. 주변 호프집이 많아 저녁시간 간단히 맥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더불어 객실컨디션도 좋으며 창머너로 한라산 조망이 가능한 객실도 마련되어있습니다.

     

     

     


     

     

    ■ 함께 보면 좋은 제주도 여행정보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