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여행 이야기/제주 여행코스

제주도 8월 가볼만한곳 10선 [물놀이, 관광, 밤]

by 코짜남 2022. 6. 20.

목차

    여행의 계절 8월에도 제주도 여행을 빼놓을 수 없죠. 하지만 무더운 날씨로 야외활동하기가 쉽지 않은 계절이기도 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무더운 여름에도 제주여행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제주도 8월 가볼만한곳 10선'을 준비해보았습니다. 시원한 해수욕장, 계곡, 공원뿐만 아니라 저녁까지 알차게 놀 수 있는 장소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협재해수욕장

    협재해수욕장

    8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첫 번째는 협재해수욕장입니다. 물놀이하기 좋은 계절인 만큼 해수욕장을 빼놓을 수 없죠. 제주도 바다의 특징을 모두 담고 있는 해수욕장이 바로 협재해수욕장입니다. 에메랄드빛 바다, 푸른 하늘, 멋진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곳이죠. 멀리까지 가더라도 수심이 낮아 안전하게 물놀이를 즐기기에도 좋습니다.

     

     

    아이들이 물놀이하기 좋은 곳뿐만 아니라 가족단위, 연인과 함께 물놀이를 즐기기에도 좋은 장소입니다. 협재해변 뒤편으로는 멋진 오션뷰카페, 사진 찍기 좋은 카페, 맛집들이 자리 잡고 있습니다. 물놀이를 즐기지 않더라도 협재 주번의 오션뷰 카페를 방문해 휴식을 취하기에도 좋습니다.

     

     

     

    2. 돈내코 유원지

    돈내코 계곡

    8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두 번째는 돈내코 유원지, 원앙폭포입니다. 돈내코 유원지는 제주에서는 흔치 않은 계곡 물놀이 명소입니다. 푸른 물색을 가지고 있어 이국적인 풍경과 시원한 계곡물 덕분에 여름이 되면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입니다.

     

    물놀이를 즐기기 위해 관광객뿐만 아니라 제주도민들도 많이 찾는 곳이기도 합니다. 깨끗한 물이기 때문에 물놀이 후 샤워가 필요 없는 것도 장점입니다. 제주여행에서 물놀이 준비를 하지 못하였더라도 이곳에 방문하면 어렵지 않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겠죠.

     

    꼭 물놀이를 즐기지 않아도 됩니다. 돈내코 계곡으로 이동하는 길이 숲길이라 한라산 자락의 정기를 느끼며 돈내코 유원지를 구경하러 가는 것도 좋습니다.

     

     

     

    3. 우도

    우도 비양도

    8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세 번째는 우도입니다. 제주도 섬속에 섬인 우도는 매년 많은 방문객이 찾는 곳이죠. 여름 성수기에는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제주도에서 가장 사랑받는 곳에 속하기도 합니다.

     

    우도는 성산항에서 배를 타고 이동하기 때문에 배 여행을 떠나는 기분도 느낄 수 있습니다. 8월 우도를 여행할 때는 되도록 전기차를 대여하여 관광을 즐기는 게 좋습니다. 우도 내 주요 관광지간 이동거리가 차량으로는 5분 정도밖에 걸리지 않지만 걸어서 가기엔 힘들기 때문이죠.

    우도봉

    우도의 주요 관광지는 풍광이 멋진 우도봉, 해안절경을 지닌 검멀레 해변, 맑은 물이 인상적인 하고수동 해변, 산호해변 등이 있습니다. 우도 여행은 반나절 정도면 충분합니다.

     

     

     

     

    4. 한림공원

    수국

    8월 제주도 가볼 만한 곳 네 번째는 한림공원입니다.  협재해수욕장 인근에 위치해 있어 연계 관광을 즐기기에도 좋은 곳입니다. 약 10만여 평안에 9가지 테마로 조성되어있는 수목원으로 무더운 8월에도 숲 속 안에서 시원하게 관광할 수 있는 곳입니다. 

    수국

    높이 뻗은 야자수 길부터 연못정원, 계절 정원, 천연기념물 제236호인 협재굴과 쌍룡 굴 등 다양한 테마로 조성되어있는 공원을 산책할 수 있습니다. 무더운 여름 시원한 숲 속에서 산책을 즐기기 좋은 곳입니다. 전체를 다 둘러보는데 1시간 30분이 걸리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5.  판포포구

    판포포구

    8월 제주도 가볼 만한 곳 다섯 번째는 스노클링 하기 좋은 곳인 판포포구입니다. 과거에는 배가 들어오는 포구로 사용된 곳으로 방파제 덕분에 바람이 많이 부는 날에도 파도가 없어 물놀이를 즐기기 좋은 곳입니다. 잔잔단 바다 덕분에 스노클링을 즐기기 좋은 명소로 알려져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곳입니다.

     

    물때에 따라 수심이 3m까지 오르기도 하고 바다이 훤히 보이기도 한 곳입니다. 물이 가득한 만조 때는 어른들이 놀기 좋은 시간대이며 물이 빠지는 간조 때는 아이들이 놀 수 있어 친구, 연인, 가족단위 여행객 모두가 이용하기 좋은 곳입니다. 

     

    여름철에는 판포리에서 물놀이 용품 대여, 텐트 공간 대여를 하여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주변으로 카페, 리조트에서 온수 사워도 가능합니다.

     

     

     

    6. 아르떼 뮤지엄

    미디어 아트

    8월 제주도 가볼 만한 곳 여섯 번째는 아르떼 뮤지엄입니다. 미디어아트 전시관인 아르떼 뮤지엄 제주는 자연을 테마로 전시가 진행됩니다. 폭포, 파도, 밤바다, 꽃, 별, 사파리 등 다양한 테마의 미디어 아트를 관람할 수 있습니다. 원한 실내에서 관광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 더운 여름철, 장마철, 비 올 때 이용하기에 좋은 제주 실내 관광지입니다. 

    미디어 아트

    날씨와 계절에 제한이 없는 것도 장점이죠. 더불어 직접 그린 그림을 실시간으로 미디어 전시로 볼 수 있는 테마관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아이들에게 내가 직접 그린 그림이 전시되는 특별한 경험을 시켜줄 수도 있습니다.

     

     

     

     

    7. 이호테우 포장마차

    이호테우 포장마차

    8월 제주도 가볼 만한 곳 일곱 번째는 이호테우 포장마차입니다. 여름철 성수기에만 한시적으로 운영하는 곳으로 8월에 제주도 밤바다를 구경하며 친구들과 함께 술 한잔 하기 좋은 곳입니다. 포장마차는 제주공항과 가까운 이호테우 해변 모래사장에 설치됩니다. 덕분에 가까운 거리에서 바다를 감상하며 분위기 있는 시간을 보내기에 좋습니다.

     

     

     

    8. 야경명소

    구름다리 야경

    8월 제주도 가볼 만한 곳 여덟 번째는 제주도의 야경명소입니다. 무더운 여름 한낮에 관광을 힘들죠. 제주도의 여름은 밤이 더욱 화려합니다. 제주시, 서귀포시 모두 밤까지 화려한 야경명소들이 자리 잡고 있어 늦은 밤까지 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제주시내권에는 공항가 가까운 용연 구름다리와 수목원 야시장 길이 있으며 도심 야경을 구경할 수 있는 사라봉, 도두봉이 있습니다.

    천지연폭포 야경

    제주도의 남쪽 서귀포에는 늦은 밤까지 운영하는 천지연폭포, 새연교가 대표적입니다. 산책하기 좋은 코스로 두 야경명소 간 도보 이동이 가능합니다. 천지연폭포를 구경한 후 새연교를 찍고 오는 산책코스를 이용해 보세요.

     

     

     

     

     

     

    9. 별구경

    별

    8월 제주도 가볼 만한 곳 아홉 번째는 별구경입니다. 제주도의 밤은 생각보다 할 것이 많습니다. 야경명소를 관광하는 것도 좋고 시원한 맥주를 마시며 이야기를 나누는 것도 좋죠. 특별한 관광을 원한다면 조용한 곳에서 별구경은 어떨까요. 

     

    제주도는 도심, 마을에서 조금만 벗어나도 어두운 지역이 나타나기 때문에 별구경하기에 좋은 환경을 가지고 있습니다. 주변의 불빛이 없다면 어느 곳이던 별구경 명소가 됩니다. 더욱 선명하게 별을 구경하고 싶다면 새별오름, 1100 고지를 추천드립니다. 거리가 멀다면 주변 오름에서 별구경하는 것도 좋습니다. 

     

    별구경할 때 팁을 드리자면 구름 없는 날이 가장 좋습니다. 또한 달이 밝은 날 보다는 밝지 않은 날이 별이을 더 선명하게 볼 수 있습니다. 

     

     

     

    10. 펍, 재즈클럽

    재즈클럽수제맥주

    8월 제주도 가볼 만한 곳 마지막은 제주맥주를 즐길 수 있는 펍과 재즈클럽입니다. 무더운 여름은 낮보다는 밤이 길죠. 특히 여행에서는 밤까지 알차게 보내는 것도 중요합니다. 낮에는 오히려 더워 제대로 관광을 즐기기 어려우니까요. 

     

    제주도의 여름밤에는 야경명소, 별구경, 불빛 정원 등의 관광도 좋지만 분위기 있는 곳에서 특별한 시간을 보내보는 건 어떨까요. 특히 제주에는 제주물로 만든 수제 맥주를 맛볼 수 있습니다. 제주시의 수제맥주 전문점으로는 맥파이가 있으며 서귀포는 제주 약수터가 인기가 많은 곳입니다.

     

    시원한 맥주도 좋지만 로맨틱한 시간을 보내고 싶다면 재즈클럽도 좋습니다. 붉은 노을을 보고 재즈를 감상하며 샴페인 한잔 즐겨보세요.

     

     

     


    ■ 함께 보면 좋은 제주도 여행정보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