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여행 이야기/제주관광

제주도 놀거리 Top 20 [액티비티부터~ 박물관까지]

by 코짜남 2022. 4. 25.

목차

    제주도에는 자연경관이 아름다운 관광지도 많지만 생각보다 다양한 놀거리들이 많이 있습니다. 4면이 바다인만큼 바다에서 즐길수 있는 놀거리와 더불어 액티비티, 박물관 등이 대표적입니다. 또한 제주도에서만 즐길수 있는 특별한 놀거리도 마련되어있죠. 이번시간에는 제주도 여행에서 눈으로 보는 관광지가 아닌 좀더 신나게 놀수 있는 놀거리, 이색관광지 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제주 레일바이크

    제주 레일바이크

    첫번째 제주도 놀거리는 '레일바이크'입니다. 제주의 동쪽 용눈이오름의 대자연을 품고 있는 레일바이크는 멋진 제주의 자연경관을 이동하면서 구경할수 있습니다. 자동식으로 운영되어 힘들게 페달을 밟지 않아도 되며 달리는 레일바이크 위에서 시원한 제주바람과 맑은 공기를 마시며 편하게 즐기면 됩니다.

     

     

     

     

     

    2. 스누피가든

    스누피가든

    제주도 두번째 놀거리는 스누피가든입니다.  스누피가든은 만화 케익터 스누피를 배경으로 만들어져있는 테마파크로 어른들에게는 동적인 놀거리는 아닙니다. 실내박물관과 야외정원으로 꾸며져있는 이곳은 어른들에게는 산책하며 힐링의 공간이 되고 아이들에게는 자연속에서 놀수 있는 공간이 됩니다. 특히 모래놀이, 구름다리등을 타며 특별한 체험을 제주여행에서 경험시켜줄수 있습니다.

     

     

     

    3. 카트체험

    카트체험

    제주도 놀거리 세번째는 '카트체험'입니다. 제주도 오랜동안 사랑받고 있는 놀거리로 남녀노소 모두 즐길 수 있어 더욱 인기가 많은 카트체험입니다. 제주에는 여러곳의 카트체험장이 운영되고 있어 업체마다 코스가 다릅니다. 잠깐 체험할수 있는 짧은 코스, 약2km의 긴코스, 무중력카트 등 특징이 다양한만큼 이용전 원하는 곳을 선택하여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제주도 카트 체험장 트렉 및 가격 비교 안내

     

     

    4. 승마체험

    승마체험

    네번째 제주도 놀거리는 '승마체험'입니다. 제주도하면 제주말을 빼놓을 수 없죠. 숲 속, 오름, 바닷가를 배경으로 제주말을 탑승해볼 수 있는 특별한 경험입니다. 어른들뿐만 아니라 아이들도 충분히 혼자 탑승이 가능합니다. 물론 안전하게 전문가분들이 동행을 합니다. 어느곳에서도 쉽게 경험해보지 못하는 놀거리인만큼 제주여행에서 특별한 경험을 원한다면 승마체험을 추천드립니다.

     

    제주도 승마체험 10곳 총정리

     

     

     

    5. 제트보트

    제트보트

    다섯번째 제주도 놀거리는 '제트보트'입니다. 제주도의 바다에서 신나는 놀거리르 찾는다면 접근성이 좋고 강렬한 제트보트를 추천드립니다. 제주도 푸른바다의 파도를 가르며 질주하는 제트보트는 바다위의 롤러코스터라 불리웁니다. 빠른 속도로 질주하는 만큼 스피드를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파도를 가로질러 바다위를 통통 뜁니다. 이 때 느껴지는 스릴이 롤러코스터와 같아 젋은 관광객들에게 인기가 많은 제주도 놀거리입니다.

     

    제주도 제트보트 총정리

     

     

     

     

    6. 다이나믹 메이즈

    다이나믹 메이즈

    여섯번째 제주도 놀거리는 '다이나믹 메이즈'입니다. 제주도 실내 놀거리, 활동적 방탈출 게임으로 특히 아이들이 좋아하는 곳입니다. 두명이상의 동반객이 서로 협동하여 문제를 풀어나가는 방탈출게임으로 아이들에게 협동심을 경험시켜줄수 있으며 커플들에게는 서로에 대한 믿음을 상기시켜줄수 있습니다. 타입랩스인 레벨2도 아이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7. 낙타 트래킹

    낙타 트래킹

    일곱번째 제주 놀거리는 '낙타 트래킹'입니다. 승마체험이 흔하다고 생각한다면 중동에서나 타볼 수 있는 낙타 트래킹은 어떨까요. 호주에서 국내 최초로 수입한 낙타를 제주도의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감상하며 트래킹을 즐길 수 있습니다. 직접 낙타를 끓어주시는 안전요원이 있어 아이들도 안전하게 탈 수 있습니다. 트래킹과 더불어 아기 낙타들에게 먹이주기 체험도 할 수 있습니다.

     

     

     

    8. 실탄사격

    실탄사격

    제주도 놀거리 여덟번째는 '사격'입니다. 지역별로 여러 실탄사격장이 있지만 제주도에는 국내에 몇 없는 소총실탄사격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쉽게 접해볼 수 없는 실탄사격을 권총뿐만 아니라 군대에서나 쏴 볼 수 있는 소형사격을 연인에게 경험시켜줄 수 있습니다. 남자들은 오랜만의 군대의 추억을 상기 시켜줄 수 있는 놀거리입니다. 사격은 만14세이상만 가능하며 반드시 신분증을 지참해야합니다.

     

     

     

     

     

     

    9. ATV

    ATV

    제주도 놀거리 아홉번째는 ATV입니다. 제주도의 푸른 초원위를 달리는 산악 오토바이를 체험할 수 있는 놀거리입니다. ATV는 업체에 따라 다르지만 면허없이도 만 17세이상이면 이용이 가능합니다. 오프로드를 달리며 제주도에서 특별한 경험을 남겨보세요. 

     

     제주도 ATV체험 총정리

     

     

     

    10. 버기카

    버기카

    제주도 놀거리 열번째는 '버기카'입니다. 버기카는 제주도의 새로운 액티비티로 오프로드를 보다 스피드 있게 즐길 수 있는 놀거리입니다. 게임 배틀그라운드를 통해서 어느정도 알려져 있지만 실제로 경험해볼 수 있는 곳은 거의없으며 오프로드가 펼쳐져있는 제주도에서만 즐길 수 있는 놀거리로 젋은 여행객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제주도 놀거리입니다.

     

    제주도 버기카 총정리 [가격, 할인, 위치]

     

     

    11. 서귀포 잠수함

    서귀포 잠수함

    제주도 놀거리 11번째는 서귀포 잠수함입니다. 서귀포 남쪽, 우도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바닷속으로 들어가는 잠수함을 타고 제주도 바닷속을 직접 볼 수 있는 특별한 놀거리입니다. 쉽게 경험해볼 수 없는 잠수함인만큼 아이들과 함께라면 꼭 한번 이용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바닷속 화려한 물고기 떼, 산호초 등 신비한 바닷속을 보여줄 수 있는 기회입니다.

     

     

     

    12. 요트투어

    요트투어

    제주도 놀거리 12번째는 제주도의 푸른바다를 항해하는 요트투어입니다. 최고급 럭셔리 요트를 타고 제주바다를 유랑할 수 있는 놀거리로 선상에서 낚시는 즐기거나 붉은해가 떨어지는 일몰을 보거나 제주도의 서식하는 돌고래를 볼 수 있는 다양한 테마를 가지고 있습니다. 지역마다 테마는 조금씩다르며 김녕, 사수항, 도두항, 대정읍, 중문 등에서 럭셔리 요트투어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연인, 가족과 제주여행에서 특별한 경험을 해보세요.

     

     

     

    13. 전기자전거 투어

    전기자전거 투어

    제주도 놀거리 13번째는 전기자전거 투어입니다. 해안도로를 따라 전기자전거를 타고 드라이브를 즐길 수 있습니다. 1인, 2인용이 존재하며 연인, 가족과 함께 시원한 제주도의 바닷바람을 맞으며 로맨틱한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해안도로가 아름다운 신창풍차해안도로와 수월봉이 대표적인 곳입니다.

     

    • 제주시 한경면 고산리 3674-9

     

     

     

    14. 빅볼랜드

    빅볼랜드

    14번째 제주도 놀거리는 '빅볼랜드'입니다. 미우새를 통해 최근 다시한번 알려진 곳으로 제주도 이색 액티비티입니다. 특수제작된 공안에 들어가 언덕을 내려오며 짜릿함을 즐길 수 있는 액티비티로 남녀노소 모두 즐길 수 있는 놀거리입니다. 언덕을 내려오는 짧은 시간이지만 아드레날린이 폭발하는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15. 서핑

    서핑

    제주도 놀거리 15번째는 서핑입니다. 제주도 물속에서 즐길 수 있는 대표적인 놀거리로 여름뿐만 아니라 겨울을 제외한 모든 계절에 즐길 수 있습니다. 제주도의 대부분의 해수욕장이 대체로 수심이 낮은 덕분에 어디에서든 체험해볼 수 있는 액티비티입니다. 초보자들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1일 강습부터 시작하여 2박3일 서핑캠프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제주도 서핑체험 전지역 가격비교&특징 총정리

     

     

     

    16. 투명카약

    투명카약

    제주도 놀거리 16번째는 투명카약입니다. 잔잔한 제주 바다위에서 에매랄드빛 바닷물아래 투명한 바다속을 보여 유유자적할 수 있는 놀거리입니다. 2인부터 시작하여 최대 4인까지 함께 즐길 수 있는 놀거리로 연인뿐만 아니라 아이와 함께인 4인 가족도 즐길 수 있는 제주도 놀거리입니다.

     

    지역에 따라 다르지만 서쪽에 자리잡고 있는 투명카약에서는 일몰시간에 맞춰 방문한다면 바다위에서 노을을 감상할수 있는 로맨틱한 시간을 보낼수 있습니다.

     

    제주도 투명카약 추천 위치별 장소 총정리

     

     

     

    17. 짚라인

    짚라인

    제주도 널길 17번째는 짚라인입니다. 제주도가 아니더라도 여러지역에서 짚라인을 즐길 수 있지만 제주도의 짚라인은 제주도에서만 느낄 수 있는 자연속에서 즐길 수 있는게 특징입니다. 제주도의 녹차밭위를 가로지르고, 작은 못을 가로지르며 우뚝솟아있는 제주도의 오름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18. 9.81파크

    9.81파크

    제주도 놀거리 18번째는 9.81파크입니다. 카트체험뿐만 아리나 다양한 스포츠를 스크린게임, 범퍼카, 레이저 태그 서바이벌 사격, 하늘그네 등 다양한 놀거리를 한 곳에서 체험해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카트체험은 자신의 랩타임을 기록할 수도 있고 다른사람과의 실시간 기록 경쟁도 할수 있습니다. 더불어 농구, 축구, 야구, 볼링 등의 스크린 게임을 통해서 아이들에게 한번씩 스포츠를 경험시켜줄 수 있습니다.

     

     

     

     

    19. 패러글라이딩

    패러글라이딩

    제주도 놀거리 19번째는 제주도의 푸른 하늘위를 가르는 패러글라이딩입니다. 제주도의 패러글라이딩은 오름위를 날거나 제주도의 푸른 바다위를 날 수 있습니다. 패러글라이딩 스팟은 함덕의 서우봉, 애월의 금오름이 대표적이지만 하늘이 허락해야 체험해볼 수 있습니다. 당일 오전 출발가능여부, 스팟위치를 알려주기 때문에 바다위를 가로지르고 싶다고 선택해도 선택받아야만 경험해볼 수 있는 이색 놀거리입니다.

     

    제주도 페러 글라이딩 총정리 (스팟, 가격정보)

     

     

     

    20. 오프로드체험

    오프로드체험

    제주도 놀거리 마지막 20번째는 한라산 아래 비포장도로를 달리는 오프로드체험입니다. 산악용 4륜구동 차량을 타고 진흙길, 정글숲을 가로지르며 목적지까지 이동하는 체험으로 코스의 쉽게 경험해볼수 없는 이색 스포츠입니다. 코스의 끝에는 제주스러운 연못이 위치해 있는데 이곳에서 멋진 사진을 남기는 것으로 코스가 마무리됩니다. 제주도에서 이색 놀거리를 찾는다면 오프로드를 추천드립니다.

     

    제주도 오프로드체험 best 2 (직접운전,멋진뷰)

     


     

    ■ 함께 보면 좋은 제주도 여행정보

     

     

     

    전문가가 이용하는 제주 렌트카 비교 사이트 5곳 추천.

    제주도 여행을 시작한 지 5년. 지인들에게 제주렌트카 추천을 해준 경력만 해도 수없이 많고 직접 예약해준 적도 많습니다. 수많은 제주 렌트카 비교 사이트를 전부 둘러보지 않고 보통 상위 2개

    kokoreview.tistory.com

     

    제주도 액티비티, 레저 총정리 [승마, 서핑, 패러글라이딩 등]

    제주도 액티비티, 레저 총정리 [승마, 서핑, 패러글라이딩 등] 제주도는 휴양지이자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액티비티의 천국이기도 합니다. 자연경관이 아름다워 남녀노소 찾는

    kokoreview.tistory.com

     

    제주도 중문관광단지 수영장 있는 5성급 호텔 리스트 5

    제주도 중문 관광단지 수영장 있는 5성급 호텔 리스트 5 제주도를 대표하는 중문 관광단지는 서귀포에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어우러져 있어 많은 사람들이 오랫동안 많이 찾는 곳입니다. 더

    kokoreview.tistory.com

     

    제주도 가볼만한곳 20곳 [숨은 여행지포함]

    제주도 가볼만한곳 20곳 [숨은 여행지포함] 제주도 가볼만한곳 20곳. 제주도는 수많은 관광지들이 자리 잡고 있는 대한민국의 대표 관광도시입니다. 섬 전체가 자연유산이라고 불릴 만큼 아름

    kokoreview.tistory.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