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여행 이야기/제주관광

제주도 여름 수국 명소 17곳 정리

by 코짜남 2022. 4. 26.

목차

    제주도의 여름을 화려하게 장식하여 주는 수국은 제주여행에서 어디에서든지 쉽게 볼 수 있는 여름꽃입니다. 노지에서도 잘 자라 렌터카를 타고 이동하다가도 쉽게 만나볼 수 있죠. 하지만 길가에 내려 사진 찍기에는 위험부담이 있는 만큼 현재까지 알려진 제주도 수국 명소들을 모아 정리하여보았습니다. 총 17곳의 수국 명소들의 위치정보를 안내해드리겠습니다.

     

     

     

    1. 사계리 수국길

     

    수국

    첫 번째 제주도 수국 명소는 사계리 수국길입니다.제주도의 남서쪽 웅장한 산방산 아래 도로를 따라 수국 길이 형성되어있습니다. 이곳은 노지에서 자라난 수국 길입니다. 수국 길이 도로를 따라 길게 형성되어있어 드라이브를 즐기기에도 좋은 장소입니다. 주변으로 산방산, 송악산, 용머리해안 등의 관광지가 인접해 있어 연계 관광을 즐기기에도 좋은 수국 명소입니다.

     

    • 서귀포시 안덕면 사계리 3629
    • 갓길 주차

     

     

    2. 한림공원

     

    수국

    제주도 수국 명소 두번째는 한적하게 수국길을 감상할수 있는 한림공원입니다. 한림공원은 다양한 테마로 꾸며놓은 수목원으로 협재해수욕장 인근에 위치해있습니다. 한림공원 수국동산에는 특히 붉은색의 자색 수국들이 가득합니다. 더불어 우리가 흔히보는 본수국말고도 수수한 산수국도 한번에 감상할수 있는게 특징입니다. 수국이외에도 볼거리가 많아 약 2시간이 소요됩니다.

     

     

     

     

    3. 김녕리 수국길

     

    수국

    제주도 수국명소 세 번째는 김녕리 수국길입니다. 김녕해수욕장 인근 수국 길로 김녕교회를 검색하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김녕에서 하도까지 길게 형성되어있는 수국길로 돌담길과 풍력발전소, 푸른 하늘을 배경 삼아 제주스러운 분위기를 보여줍니다. 주변의 종달리 수국 길보다 한적한 곳을 찾는다면 김녕리 수국 길을 추천드립니다. 

     

    • 제주시 구좌읍 김녕로 14길 41 (김녕 교회)

     

     

    4. 보롬왓

    수국

    네 번째 제주도 수국 명소는 보롬왓입니다. 계절마다 다양한 꽃을 넓은 부지에 심어두어 멋진 풍경을 보여주는 곳으로 여름이 되면 수국 길이 열립니다. 나무 숲 아래로 피어나 있는 수국은 자연스럽게 피어나 있는 것 같아 더욱 특별합니다. 약 1km에 달하는 수국길이 만들어져 있어 사진, 영상을 찍기에도 좋습니다. 

     

    • 보롬 왓 입장료 : 5,000원
    • 서귀포시 표선면 번영로 2350-104

     

    5. 카멜리아 힐

     

    수국

    제주도 수국 길 다섯 번째는 카멜리아 힐입니다. 카멜리아 힐은 수목원 테마파크로 사시사철 다양한 계절꽃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수목원 테마파크의 장점은 정원들이 잘 조경되어 있어 사진을 찍기 좋은 포인트들이 많다는 것입니다. 그냥 보기에도 아름다운 수국 정원이지만 조경의 목적에 포토존도 포함되어 있어 구도를 잡지 않아도 예쁜 사진을 건질 수 있습니다. 

     

     

     

    6. 휴애리

    수국

    제주도 수국 명소 여섯 번째는 휴애리입니다. 휴애리는 3월 말부터 수국을 만나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야외의 수국 길은 아니지만 온실 속에서 피어나 있는 다양한 색상의 수국들을 만나 볼 수 있습니다. 약 3개월 전에 아름다운 수국을 만나볼 수 있어 특별한 곳입니다. 수목원 테마파크이기 때문에 수국뿐만 아니라 다양한 정원들을 감상할 수 있고 곳곳에 포토존이 마련되어있어 사진, 영상을 찍기에 편한 곳입니다.

     

     

     

    7. 상효원

    수국

    제주도 수국 명소 일곱 번째는 상효원입니다. 상효원은 한라산과 가까운 제주 중산간지역에 자리 잡고 있는 수목원으로 계절마다 다양한 꽃들을 감상할 수 있는 곳입니다. 여름이면 수국 길이 형성됩니다. 입장료가 있어 다른 무료 수국 명소에 비해 수국을 보기 위해 방문하는 사람이 적은 편입니다.

     

    덕분에 비교적 한적하게 수국 길을 감상할 수 있는 게 장점입니다. 한라산의 맑은 공기, 풀내음을 즐기며 산책을 하고 싶다면 비용이 조금 들더라도 상효원을 방문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8. 종달리 수국길

     

    수국

    제주도 수국 명소 여덟 번째는 종달 해안도로를 따라 길게 피어나 있는 종달리 수국 길입니다. 종달리 수국 길은 드라이브하기 좋은 장소입니다. 여름철이 되면 그길 양옆으로 노지에서 자라나는 수국이 길게 형성되어있어 장관을 이룹니다.

     

    길을 가던 차량들도 멈추게 만드는 종달리 수국길은 보이게 아름답지만 사진을 찍기에는 위험할 수 있습니다. 조금 지나다보면 인도 옆에 피어난 수국길을 만나볼 수 있으니 그곳에서 안전하게 추억을 남겨보시기 바랍니다.

     

    • 종달리 112-4

     

     

     

    9. 위미리 수국길

    수국

    아홉 번째 제주도 수국 명소는 위미리 수국 길입니다. 위미리는 겨울 동백 명소로 유명하고 여름철에는 수국 명소로 유명한 곳입니다. 길가를 따라 아름답게 자라나 있는 수국 길이 장관을 이루어 지나가는 차마저도 발걸음을 멈추게 만듭니다.

     

    노지에서 자라난 수국으로 오랜 시간 자리를 지키고 있던 덕분에 사람보다 높게 자라자 있어 멋진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다만 길가에 있는 만큼 위험하니 사진을 반드시 반대쪽 안전지대에서 찍어야 합니다.

     

    • 서귀포시 남원읍 위미리 668-4
    • 갓길 주차 필수

     

     

     

    10. 혼인지

    수국과 한옥

    제주도 수국 명소 10번째는 한옥과 함께 수국을 감상할 수 있는 혼인지입니다. 혼인지는 성산읍에 조용한 관광지로 여름철이 되면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수국 명소가 됩니다. 혼인지는 혼인 신화가 전해 내려 오는 연못으로 제주도의 기념물이기도 합니다. 한옥, 돌담, 수국이 삼위일체가 되머 멋진 풍경을 보여줍니다. 세 가지를 배경 삼아 사진을 찍는다면 멋진 인생 사진을 남길 수 있습니다.

     

    • 서귀포시 성산읍 혼인지로 39-22 혼인지

     

     

     

    11. 마노르블랑

    수국

    제주도 수국 명소 11번째는 마노르 블랑 카페입니다. 이곳은 정원카페로 사계절 내내 다양한 꽃들이 정원을 수놓은 곳입니다. 여름철에는 정원 전체에 수국이 아름답게 피어나 있습니다. 카페 이지만 음료는 시키지 않더라도 입장료를 지불하면 편하게 정원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입장료는 3천 원으로 저렴한 편으로 여름 제주여행에서 수국과 사진을 남기고 싶다면 추천드립니다.

     

    • 서귀포시 안덕면 일주서로 2100번 길 46

     

     

    12. 남국사

    제주도 수국 명소 12번째는 남국사 수국 길입니다. 제주도의 사찰인 남국사로 올라가는 길목에 여름철이 되면 아름다운 수국 길이 형성됩니다. 이곳은 관광지가 아니기 때문에 비교적 조용한 수국 명소에 해당합니다. 제주시내에서 가까운 수국 명소로 도민들에게도 사라 받는 곳입니다.  수국 길을 지나면 멋진 삼나무 길도 있어 수국이 피지 않는 계절에도 산내음을 느끼기 좋은 장소입니다.

     

    • 제주시 아라1동 499-1

     

     

     

    13. 송악산

    송악산은 해안 절벽길을 따라 조성되어있는 둘레길이 아름다운 곳입니다. 송악산에서는 해안산책을 즐기며 안쪽으로는 때 묻지 않은 멋진 자연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여름이 되면 수국 밭이 형성되는데 넓게 피어나 있는 수국 풍경이 장관을 이룹니다. 비록 수국과 함께 인증사진을 찍을 수는 없지만 다른 곳에서 볼 수 없는 드넓은 수국 밭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 서귀포시 대정읍 송악 관광로 421-1

     

     

    14. 안덕면 사무소

    제주도 수국 명소 14번째는 떠오르는 수국 명소인 안덕면 사무소입니다.  면사무소 주변으로 예쁘게 잘 피어나 있는 수국들이 길 양쪽으로 줄지어 있는 풍경을 나타내는 곳입니다. 사람 키만큼 자라나 있는 수국 길은 꽤나 정갈아세 조경되어있는 분위기로 사진, 영상을 찍기에 좋은 풍경을 보여줍니다. 안덕면사무소 버스정류장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는 것도 유행입니다. 제주도에서 여름철 가장 유명한 버스정류장이 아닐까 싶습니다.

     

     

    • 서귀포시 안덕면 화순서 서로 74

     

     

    15. 안성리 수국길

    수국

    제주도 수국 명소 15번째는 안성리 수국 길입니다.안성리 수국 길은 대정읍의 작은 마을 안에 노부부가 직접 꾸며놓은 수국 길입니다. 몇 년간 정성으로 가지각색의 수국 길을 형성해두어 최근 인기가 높아진 곳입니다. 제주스러운 마을 풍경 덕분에 고즈넉한 분위기를 좋아하는 관광객들이 찾는 곳입니다. 수국 길이 길지는 않지만 주변 풍경과 조화가 아름다운 곳입니다.

     

     

    • 서귀포시 대정읍 안성리 998

     

     

     

    16. 답 다니 수국 밭

     

    수국

    제주도 수국 명소 16번째는 답 다니 수국밭입니다. 답다니 수국 밭은 유료관광지로 입장료 5,000원을 내면 수굯한송이를 제공해줍니다. 다른 수국 명소와의 차별점으로 내손에 화려하게 만개한 수국 한송이를 들고 사진 찍을 수 있어 최근 sns에서 가장 핫한 제주 수국 명소로 알려진 곳입니다. 

     

    수국을 제공해주기 때문에 이곳은 6월 만개 시점부터 딱 한 달 간만 만나볼 수 있습니다. 보통 6월 초부터 피어나지만 22년도 기준 6월 10~15쯤으로 예상된다고 공지되어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서귀포시 월평로 50번 길 17-30

     

    17. 북촌에 가면

    수국

    제주도 수국 명소 마지막은 북촌에 가면입니다. 북촌의 가면은 카페로 사계절 다양한 꽃들로 정원을 꾸며놓는 곳입니다. 여름철에는 단연 수국 밭이 형성되어있어 화려한 정원이 꾸며집니다. 특히 5월~6월 초에 방문하면 붉은 장미와 수국을 한 번에 감상할 수 있습니다. 아름다운 꽃도 구경하고 향긋한 커피를 마시며 제주여행의 피로도 풀 수 있어 일석이조의 장소입니다.

     

    • 제주시 조천읍 북촌 5길 6 북촌에 가면
    • 10:00~17:00

     


     

    ■ 함께 보면 좋은 제주도 여행정보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