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여행 이야기/제주관광

5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9곳 선정 [수국, 라벤더]

by 코짜남 2022. 3. 9.

목차

    5월의 제주도는 뜨거운 햇살을 느낄 수 있는 계절입니다. 여름이 다가오는 시기이지만 제주도 곳곳에 다양한 꽃들과 파란 바다, 푸른 하늘을 감상하여 제주여행을 즐기기 좋은 계절이기도 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5월에 여행하기 좋은 제주도 가볼 만한 곳 11곳을 안내해드리겠습니다.

     

     

     

    1. 보롬왓

    보롬왓 라벤더

    5월 제주 여행하기 좋은 곳 첫 번 재는 '보롬왓'입니다. 보롬 왓은 사계절 다양한 꽃밭을 구경할 수 있는 곳입니다. 그중 5월에는 보라색 라벤더 꽃밭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이국적인 라벤더 밭 사이에서 서서 사진을 찍기만 해도 제주여행에서 특별한 사진을 남길 수 있습니다. 여름 라벤더뿐만 아니라 수수한 메밀꽃밭도 구경할 수 있습니다. 흰 백의 메밀꽃은 일 년에 두 번 만나볼 수 있는데 그중 한번은 5월에 보롬왓에서 만나 볼수 있습니다.

     

    • 서귀포시 표선면 번영로 2350-104
    • 어른 4,000원 / 어린이 2,000원

     

     

    2. 한라산 영실코스

    한라산 철쭉

    눈이 녹아내리고 난 후 한라산에는 분홍빛 철쭉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선작지왓은 그중 철쭉이 가장 많이 피어있는 곳은 한라산 윗세오름 코스를 올라야지만 만나볼 수 있습니다. 쉽게 볼 수 없는 풍경인 만큼 노력에 댓가는 큰 곳입니다. 어디에서도 볼수 없는 멋진 한라산 풍경과 화려한 철쭉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윗세오름으로 가는 코스 중에서 가장 짧은 노선은 영실코스입니다. 1시간 30분이면 윗세오름에 도착할 수 있어 등산 초보자들도 도전해볼 만합니다.

     

    •  서귀포시 영실로 246

     

     

    3. 설쿰바당

    설쿰바당, 산방산

    5월 제주도 가볼 만한 곳 세 번째는 '설쿰바당'입니다. 용머리해안 일대와 사계포구까지 이르는 길을 뜻하는 설쿰바당은 80만 년의 흔적이 담겨있는 곳입니다. 갈색 모래와 검은색 모래가 섞여 단단하게 굳어져있는 해변은 사이사이 숭숭 구멍이 뚫린 풍경이 매력적인 곳입니다. 

     

    설쿰바당, 사계해안

    더불어 사계해안은 이국적인 풍경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제주도 해수욕장에서 볼 수 없는 지형과 주변 풍경이 조화를 이뤄 풍경 맛집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뒤편으로는 웅장한 산방산과 해변으로는 가파도와 마라도, 형제섬이 자리 잡고 있습니다.

     

    • 서귀포시 안덕면 사계리 사계해안

     

     

    4. 혼인지

    혼인지 수국

    5월 제주도 가볼 만한 곳 다섯 번째는 혼인지입니다. 5월 말부터는 여름을 대표하는 수국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그중 혼인지는 제주도 기념물 제17호로 지정되어있는 곳으로 약 500여 평의 큰 연못을 뜻합니다.

     

    혼인지

    주변으로는 전통가옥과 산책로가 조성되어있고 길을 따라 화려한 수국이 피어나 있는 수국 명소이기도 합니다. 입장료가 따로 없어 무료로 수국을 볼 수 있는 장소로 수국과 사진도 찍고 가볍게 산책을 원하는 분들에게 추천드리는 장소입니다.

     

    • 서귀포시 성산읍 혼인지로 39-22

     

     

    5. 제주 레일바이크

    제주 레일바이크

    5월 제주도 가볼 만한 곳 다섯 번째는 '제주 레일바이크'입니다. 제주도의 유일한 레일바이크로 구좌읍 일대의 오름 사이를 이동하며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액티비티입니다. 코스가 길게 형성되어있지만 자동으로 움직이기 편하게 주변풍경을 감상할수 있는게 특징입니다.

     

     

    제주 레일바이크

    특히 5월에는 오름의 푸릇한 풍경을 제대로 감상할 수 있어 다른계절보다 제주도 오름의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수 있습니다. 가족단위, 부모님을 모시고, 커플여행 모두 이용하기 좋은 제주여행코스입니다.

     

     

     

    6. 제주도 하귤

    제주도 하귤

    제주도의 5월에도 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여름에 나는 귤이라 하귤이라 불리며 달콤한 청으로 만들어먹는 게 대표적입니다. 4~5월에 수확되는 제주도 하귤은 청귤과는 다릅니다. 하귤나무에서는 흰색 팝콘 같은 꽃도 피어나 조경용으로도 많이 심어지고 있습니다. 특히 제주도 관광지에서는 포토존으로 활용하기도 합니다.

     

    제주도 하귤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제주도의 5월에도 귤을 만나볼 수 있다는 것을 잘 모릅니다. 특별한 곳에서 사진을 찍는다면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얻을 수 있습니다.

     

     

    7. 남원 큰엉 해안

    남원 큰엉해안

    남원 큰엉 해안은 제주올레 5코스에 해당하는 관광지로 한반도 모양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해안절벽을 따라 2km에 걸친 아름다운 산책로가 조성되어있는 곳입니다. 해안 절벽길을 따라 걸으면 기암절벽 아래로 탁 트인 시원한 바닷가를 구경할 수 있습니다. 

     

    • 서귀포시 남원읍 남원리

     

     

    8. 김녕해수욕장

    김녕해수욕장

    5월 제주도 가볼 만한 곳 아홉 번째는 김녕해수욕장입니다. 김녕해수욕장은 에메랄드빛 바다와 햐안 모래사장이 특징인 곳으로 함덕,협재해수욕장만큼 알려져있지 않아 비교적 한적하게 제주바다를 감상할수 있는 곳입니다. 바닥이 훤히 보이는 맑은 물아래 햐안 모레 덕분에 물에 들어가면 유유히 헤엄치고 있는 물고기도 심심찮게 구경할 수 있는 곳입니다. 

     

    김녕해수욕장 용천수

    • 제주 제주시 구좌읍 김녕리
     

     

    9. 성읍 녹차 동굴

    성읍녹차동굴

    제주도의 숨겨진 스폿을 찾는 다면 성읍 녹차밭 사이에 자리 잡고 있는 비밀의 동굴을 추천드립니다. 역광을 이용하여 멋진 사진을 남길 수 있는 이곳은 대규모의 성읍 녹차밭 사이에 있어 이동하면서 넓으 녹차밭 풍경도 감상할 수 있는 게 특징입니다. 입장료는 없이 개방된 곳이지만 녹차밭을 경유해야 하기 때문에 개방시간이 있습니다. 

     

    • 개방시간 09:00~17:00

     


     

    ■ 함께 보면 좋은 제주도 여행정보

     

    전문가가 이용하는 제주 렌트카 비교 사이트 5곳 추천.

     

    전문가가 이용하는 제주 렌트카 비교 사이트 5곳 추천.

    제주도 여행을 시작한 지 5년. 지인들에게 제주렌트카 추천을 해준 경력만 해도 수없이 많고 직접 예약해준 적도 많습니다. 수많은 제주 렌트카 비교 사이트를 전부 둘러보지 않고 보통 상위 2개

    kokoreview.tistory.com

     

    제주도 가볼만한곳 20곳 [숨은 여행지포함]

    제주도 가볼만한곳 20곳 [숨은 여행지포함] 제주도 가볼만한곳 20곳. 제주도는 수많은 관광지들이 자리 잡고 있는 대한민국의 대표 관광도시입니다. 섬 전체가 자연유산이라고 불릴 만큼 아름

    kokoreview.tistory.com

     

    제주도 애월 감성숙소 Choice 8.

    제주도 애월 감성숙소 Choice 8 제주도 여행에서 젊은 층의 가장 선호하는 테마는 바로 '감성'입니다. 여행 감성, 제주도 감성, 애월 감성 등 무엇을 하든, 어디를 가든 제주에서 감성을 빼놓지

    kokoreview.tistory.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