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여행 이야기/제주관광

제주도 우도 당일치기 여행코스 추천. (소요시간 및 교통수단)

by 코짜남 2021. 8. 3.

목차

    제주도 우도 여행시 소요시간은 6시간으로 당일치기 여행이 가능합니다. 우도의 대표관광지인 검멀레, 우도봉, 우도정원, 산호해변 등을 포함하고 맛집, 카페 한곳씩 추천하는  우도 당일치기 여행코스를 안내해드립니다. 우도의 교통수단은 관광지버스, 전기차, 스쿠터, 자전거가 있습니다. 여행코스를 참고하시어 알맞는 교통수단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1. 우도 당일치기 여행코스 (소요시간)

    2. 우도 맛집, 카페 추천

    2. 우도 교통수단 정리

     

     

     

     

    1. 우도 당일치기 여행코스

    1.1 우도 여행 소요시간

    우도 당일치기 여행의 소요시간은 맛집방문 및 카페에서 커피를 마시는 시간을 포함한다면 여유롭게 6시간을 계획하시는게 좋습니다. 우도는 6시간으로 우도의 대표적인 관광지를 구경할 수 있기 때문에 당일치기로 방문하기에도 충분합니다.

     

    계절에 따라 다르지만 마지막 배가 5시정도까지 운행하니 오전 일찍 성산항에서 출발하였다면 우도 여행을 여유롭게 즐기실 수 있습니다.

     

     

    1.2 당일치기 여행코스

     

     

    검멀레해변 → 우도봉(우도등대) → 하고수동해수욕장  →  비양도 → 우도 정원 → 서빈백사


     

     

    우도 여행코스 지도

     

    제주도 우도 가볼만한곳 관광지 명소 추천 리스트

     

     

     

     

    ①검멀레 해변

    검멀레해변 전경

    검멀레 해변은 해변의 모래가 검다 하여 검-멀레 라는 이름이 붙여진 곳입니다. 우도봉 아래 숨어있는 검멀레 해변은 보석과 같이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수 있는 곳으로 우도의 3곳의 해수욕장중 한곳만 간다면 검멀레해변은 꼭 추천드립니다.

     

    검멀레 해변을 감상하는 방법은 2가지입니다. 육지에서 감상하는 방법과 보트를 타고 검멀레 해변 해안절벽을 가까이서 감상하는 방법입니다. 자연의 풍경을 가까이서 보고 싶고, 액티비티 한 여행을 원한다면 검멀레 해변에서 보트체험을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참고사항

    우도의 유명 관광명소인 만큼 주변에 맛집, 카페 등이 많이 있습니다. 우도의 명물 땅콩아이스크림도 판매하는 곳도 많으니 여행하면서 간식으로 땅콩아이스크림을 맛보는 것도 좋습니다.

     

    • 관광지 순환버스 노선에 포함되어있는 관광지입니다.

     

     

     

    ②우도봉(우도등대)

    우도봉에서 바라본 우도풍경

    검멀레 해변의 산책로를 따라 우도봉으로 올라가면 우도의 멋진 섬 전경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우도봉에 오르면 맞은편으로 성산일출봉을 볼 수 있습니다. 색다른 곳에서 성산일출봉을 바라보면 섬 속에 섬인 우도를 여행한다는 게 실감이 납니다.

     

    우도에서 가장 높은 곳이지만 20분 정도면 우도봉 정상까지 오를 수 있는 곳으로 산책하듯이 오를 수 있는 곳입니다.  우도봉 정상에는 우도를 비춰주는 우도등대와 등대를 테마로 한 등대공원도 함께하고 있습니다.

     

    우도봉을 오르는 이색적인 방법은 ATV를 타고 오르는 것입니다. 우도봉 입구에서부터 중간까지 오르는 코스로 약 30분간 진행되어 우도봉을 색다르게 즐길 수 있습니다.

     

    하늘에서 바라본 우도등대

    ※참고사항

    • 우도봉 소요시간은 왕복 1시간 예상됩니다.
    • 우도봉 ATV 이용요금 1인당 18,000원(온라인 사전 구매)
    • ATV는 면허가 없이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비양도

    비양도 전경과 저녁 텐트촌

    우도 비양도는 섬 속에 섬이지만 육로로 연결되어있어 어렵지 않게 입도를 할 수 있습니다. 우도의 지도를 보면 본섬에서 작게 튀어나와있는 곳으로 비양도에서는 삼면의 바다를 감상할 수 있는 곳입니다.

     

    비양도는 백팩킹 명소로 유명하여 우도로 트레킹 하러 오는 분들에게 인기가 많은 곳입니다. 텐트를 칠 수 있는 야영장이 마련되어있고, 삼면이 바다인 오션뷰에서 캠핑을 할 수 있어 인기가 많습니다. 

     

     

    ※참고사항

    • 관광지 순환버스 노선에 포함되어있는 관광지입니다.
    • 우도 당일치기 여행 시 시간적 여유가 없는 경우 패스하고 하고수동해수욕장으로 넘어가도 괜찮습니다.

     

     

    하고수동해수욕장

    하고수동해변에 있는 해녀동상과 사람들

    검멀레 해변과 우도봉에서 멋진 우도의 자연경관을 감상하였다면 하고수동해수욕장에서는 한번 쉬어 가는 타임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바닷가에 앉아 우도의 바다를 감상하는 것도 좋으며, 주변 맛집, 카페에서 허기를 달래거나 커피 한잔을 마시며 잠시 휴식을 취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우도 하고수동 맛집, 카페로 검색하면 여러 업체가 검색되오니 입맛에 맞게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하고수동해수욕장에서 가장 유명한 카페로는 블랑 로쉐가 있습니다. 우도의 특산품 우도땅콩으로 만든 음료를 판매하는 곳이니 하고수동을 방문한다면 한 번쯤 들러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참고사항

    • 관광지 순환버스 노선에 포함되어있는 관광지입니다.

     

     

    ⑤우도 정원

    산책길옆으로 펴있는 수국과 나무들

    우도 정원은 새롭게 생긴 관광지로 사장님께서 직접 가꾼 5천여 평의 규모의 정원입니다. 야자수 길, 수국 길, 백일홍 꽃밭 등 사진 찍기 좋은 스폿들이 많은 관광지입니다. 입장료는 성인 3,000원으로 제주도 본섬 관광지에 비해 매우 저렴한 편으로 우도 여행을 한다면 한 번쯤 구경하기 좋은 곳입니다.

     

    특히 일몰이 떨어지는 시간에 방문하면 아름다운 정원과 일몰 풍경을 한컷에 담을 수 있어 특별한 나만의 우도 여행사진을 남길 수 있습니다. 위치는 산호해변에서 도보 10분 거리로 접근성도 좋아 산호해변에 내려 성산항으로 출항하기 전에 방문하기에 좋습니다.

     

    나무사이로 보이는 일몰풍경라벤더 밭

     

     

     

     

    ⑥서빈백사 (산호해변)

    서빈백사해변전경과 손바닥위에 홍조단괴

    우도의 산호해변은 인스타에 우도 여행하면 가장 많이 나오는 곳 중에 하나이기도 합니다. 멋진 우도의 바다도 있지만 산호해변만의 특별한 돌덩이들이 있기 때문입니다. 홍조단괴는 일명 팝콘 돌멩이라고도 불리며 특별함을 가지고 있습니다.

     

    천연기념물 438호로 지정되어있을 만큼 특별하지만 우도 밖으로 반출이 금지되어있습니다. 멋진 우도 여행에서 추억을 남기기 위해 사진을 찍는 것은 괜찮지만 주머니 속으로 들어가지 않게 조심해야 합니다.

     

    우도 당일치기 여행은 서빈백사(산호해변)를 마지막으로 옆에 위치한 하우목동항으로 이동하여 우도를 출도 하시면 여행코스가 마무리됩니다.

     

     

    ※ 참고사항

    • 산호해변(서빈백사)에서 하우목동항 까지 도보 15분 거리
    • 관광지 순환버스 노선에 포함되어있는 관광지입니다.
     
     

     

    2. 우도 카페, 맛집 추천

    2.1  카페 블랑로쉐

     

    우도 블랑로쉐 카페 야외테라스 모습카페안에서 바라본 바다풍경

    우도 블랑로쉐 카페는 하고수동해수욕장에 위치한 곳으로 카페 안에서 하고수동해수욕장을 바라보는 오션뷰가 일품인 곳이다. 멋진 풍경이 한몫한뒤 우도 특산물인 땅콩을 주재료로 한 음료를 마시면 여행에 피로를 달콤한 음료로 조금은 회복시켜준다.

     

    대표 메뉴 우도땅콩크림 라테, 우도 땅콩아이스크림으로 우도의 특산물을 작 녹여낸 메뉴들이다. 땅콩을 재료로 한 음료가 맛있었다면 수제 땅콩잼도 판매하고 있으니 떠날 때 하나 구입하는 것도 좋다.

     

     

    ※ 참고사항

    • 우도땅콩 아이스크림 6.0
    • 우도 땅콩 라떼 8.0
    • 우도땅콩 크림라떼 8.0
    • 운영시간 11:00~17:30 (last order 17:00)

     

     

     

    2.2  우도 하하호호버거

    접시위에 수제버거와 바다풍경우도 하하호호버거 전경

     

     

    제주 월정리에 유명한 하하호호버거의 본점이 바로 우도에 있다. 우도에서 인기가 많아져 제주도 본섬의 핫플레이스인 월정리에도 오픈하게 되었다. 대표 메뉴는 제주의 흑돼지로 만든 수제버거이다. 제주의 딱새우로 만든 새우 패티 버거도 있다.  해안도로에 위치해있어 멋진 우도 바다 풍경을 바라보며 맛있는 수제버거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

     

     

    ※ 참고사항

    • 관광지 버스를 이용한다면 방문이 어렵습니다. 전기차, 스쿠터 이용 시 추천드립니다. 
    • 운영시간 11:00~16:00
    • 메뉴 : 수제버거 일체 10.0 (계좌 마늘 흑돼지 버거, 매콤 흑돼지버거, 땅콩 흑돼지버거, 제주 딱새우 버거) 

     

     

     

    3. 우도 교통수단 정리

    우도는 제주도에서 빌린 렌트카의 출입이 금지되어있습니다. 우도의 교통수단은 버스, 전기차, 스쿠터, 자전거가 대표적입니다. 예외적으로 렌트카 허용 가능한 경우가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1 관광지 순환버스

    우도의 관광순환버스는 빨간 버스, 하얀 버스 2가지가 있습니다. 대표적인 우도의 관광지 5곳(검멀레 해변, 우도봉, 비양도, 하고수동, 서빈백사)만 운행하는 빨간 버스와 해안길을 따라 27개의 정류장을 들리는 하얀 버스로 나뉩니다. 안내해드린 당일치기 여행코스를 이용한다면 빨간 버스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빨간 버스의 경우 30분 간격으로 자주 운행하며, 어른의 경우 6,000원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한 방향으로만 운행하며, 우도의 전체를 한 번만 돌 수 있습니다.

     

    만약 우도 대표 관광지 이외에 여러 곳을 방문하고 싶으시다면 27개를 운영하는 하얀 버스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하얀버스 이용금액은 1일 어른 기준 5,000원입니다.

     

     

    ※ 참고사항

     

     

    3.2 전기차, 스쿠터, 자전거

    우도 여행에서 가장 많이 이용하는 교통수단은 전기차입니다. 관광버스의 배차간격에 구애받지 않고 자유롭게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여행 일정에 맞추어 우도 여행을 즐기길 원하신다면 비용이 들지만 전기차를 추천드립니다. 다만 대부분 2인승만 마련되어있고, 운전면허가 필수이기 때문에 3인 이상인 경우 2대를 빌려야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 우도 전기차 할인구매링크 -

     

     

     

    3.3 렌트카 출입가능한 경우.

    우도는 기본적으로 렌트카 출입이 불가능 하지만 교통약자를 위해 예외를 두고 있습니다. 렌트카 출입이 가능한 경우를 아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임산부 동반 시
    • 65세 이상이 탑승한 경우
    • 7세 미만(만 6세 미만) 영유아가 탑승한 경우
    • 우도에서 숙박 예약자 렌트카
    • 장애인(1~3급)

     

     

    렌트카가 함께 우도로 들어가는 경우 차량비용은 따로 측정됩니다. 중소형(9인승 이하)은 왕복 26,000원이며 경차의 경우 21,600원입니다. 

     

     


     

    ■ 함께 보면 좋은 제주도 여행정보

     

     

     

    전문가가 이용하는 제주 렌트카 비교 사이트 5곳 추천.

    제주도 여행을 시작한 지 5년. 지인들에게 제주렌트카 추천을 해준 경력만 해도 수없이 많고 직접 예약해준 적도 많습니다. 수많은 제주 렌트카 비교 사이트를 전부 둘러보지 않고 보통 상위 2개

    kokoreview.tistory.com

     

    제주도 우도 여행 가볼만한곳 관광지 명소 총정리

    제주도 우도 여행을 준비하는 분들을 위해 우도 가볼만한곳 8곳의 관광지 명소를 정리해 두었습니다. 검멀레, 산호해변, 하고수동 3개의 대표 해변과 풍광이 아름다운 우도봉, 소머리오름, 우도

    kokoreview.tistory.com

     

    우도 배시간표, 배요금 깔끔정리[천진항 ,하우목동항시간표]

    우도 배시간표, 배요금 깔끔정리[천진항 ,하우목동항시간표] 1. 우도 가는 배 타는 곳 [성산포항] 2. 우도가는 배 시간표 3. 우도 배 요금표 4. 우도가는배 탑승 주의사항. 1. 우도가는 배 타는 곳

    kokoreview.tistory.com

     

    제주도 우도 당일치기 여행코스 추천. (소요시간 및 교통수단)

    제주도 우도 당일치기 여행코스 추천. (소요시간 및 교통수단) 제주도 우도 여행시 소요시간은 6시간으로 당일치기 여행이 가능합니다. 우도의 대표관광지인 검멀레, 우도봉, 우도정원, 산

    kokoreview.tistory.com

     

     

    우도 교통수단, 이동수단 정리(전기차, 버스, 스쿠터 등)

    우도는 제주도렌트카 출입이 금지되어 우도만의 교통수단이 따로 존재합니다. 우도의 교통수단은 관광순환버스, 전기차, 스쿠터, 자전거(전기자전거)가 있습니다. 교통수단마다 장단점이 있고

    kokoreview.tistory.com

     

    제주 우도 카페 추천 리스트 10곳 압축정보.

    제주 우도 카페 추천 리스트 10곳 압축 정보 제주도 우도는 성산일출봉이 자리 잡고 있는 제주도의 동쪽에 위치한 작은섬입니다. 섬속의 섬으로 배를 타고 들어가야하는 만큼 제주도여행을 자주

    kokoreview.tistory.com

     

    우도 전기차 대여 예약. 이용권별로 가격 정리.[오전권,오후권, 종일권 시간제]

    우도 전기차 온라인 예약 시 업체마다 옵션, 다른 가격, 이용시간이 달라 비교하기 어려운 분들을 위해서 전기차 예약 시 업체마다 유리한 조건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전기차 대여는 오전권, 오

    kokoreview.tistory.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