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여행 이야기/제주관광

제주 중문 가볼만한 곳. (관광지 10선 모음)

by 코짜남 2021. 8. 8.

목차

    제주 중문 가볼만한 곳, 관광지 10선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중문에 위치한 중문 관광단지 내에는 실내 박물관뿐 아니라 자연경관도 많이 있습니다. 화려한 관광단지 내 숨어있는 아름다운 자연관광지와 중문 근처에 위치한 관광지까지 소개해드립니다. 서귀포 여행 계획이 있다면 중문 가볼만한 곳을 참고하시어 여행 계획을 세워보시기 바랍니다. 

     

     

     

    1. 중문 색달해수욕장

    중문해변 전경

    중문 색달해수욕장은 중문 관광단지 가장 아래쪽에 위치한 곳으로 사계절 방문하기 좋은 해변입니다. 해변이 아래쪽에 있어 해변으로 내려가는 길에 보이는 풍광이 특히 아름다운 곳입니다.

     

    중문해변으로 내려가는길에는 제주 해녀분들이 직접 잡은 해산물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신선한 해산물을 맛보는 것도 여행에 추억이 될 것 같습니다.

     

    중문해수욕장은 서핑과 같이 해양레저를 즐기기 좋은 지리적 조건을 가지고 있는 해변입니다. 파도가 꾸준하여 특히 제주도에서 서핑을 즐기는 분들에게 인기가 많은 해변입니다.

     

     

     

     

    2. 대포 주상절리

    주살절리대

    대포 주상절리대는 높이가 30~40m로 우리나라 최대 규모를 차랑한 곳으로 제주도 천연기념물 443호로 지정되어있는 중문의 관광지입니다.

     

    주상절리대는 화산활동으로 만들어진 지형으로 반듯한 육각형으로 깎아놓은 모양이 장관인 곳입니다. 해안에서 파도가 치면 주상절리대 기둥에 부딪치는 모습을 보는 게 볼거리입니다. 심할 때는 20m까지 치솟아 파도 쇼를 펼치기도 합니다.

     

     

     

    - 이용요금 및 운영시간

    • 09:00~18:00
    • 어른 2,000원 / 어린이, 청소년 1,000원 

     

     

     

     

     

    3. 천제연 폭포

    천제연폭포

    천제연폭포는 한라산에서부터 흐르는 중문천이 바다로 내려가면서 형성된 폭포입니다. 화려한 중문 관광단지 속에 숨어있는 보석 같은 곳으로 3개의 폭포가 형성되어있습니다.

     

    가장 큰 제1 폭포는 비가 오고 난 후에 폭포의 모습을 볼 수 있고 평소에는 고요한 폭포입니다. 하지만 물에 비치는 주상절리 절벽을 구경할 수 있어 평소에도 풍경이 아름다운 곳입니다.

     

    길을 따라 내려가다 보면 제2, 제3 폭포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제2, 3 폭포는 울창한 숲 사이로 보이며 마치 수묵화 한편을 감상하고 있는 기분이 드는 곳입니다.

     

     

    -이용요금 및 이용시간

    • 어른 2,500원 / 청소년, 어린이 1,350원
    • 09:00~18:00

     

     

     

    4. 엉덩물 계곡

    유채꽃밭

    중문해수욕장 주차장을 통해서 갈 수 있는 엉덩물 계곡은 봄이 되면 중문 관광단지 내에서 가장 사람이 붐비는 장소로 바뀝니다. 엉덩물 계곡으로 올라가는 길 전체가 노란 유채꽃이 자라나기 때문이죠.

     

    자연적으로 자라나는 엉덩물 계곡의 유채꽃밭의 경사면을 따라 길게 뻗어있어 끝을 가늠할 수 없을 만큼 큰 규모를 자랑합니다.

     

    그렇다고 입장료를 받는 곳이 아니라 누구든지 이곳에서 멋진 사진을 남길 수 있습니다. 올레길 8코스를 관통하는 곳이며, 중문 달빛 걷기 공원이라고도 불립니다.

     

     

     

     

     

    5. 퍼시픽랜드

    돌고래쇼

    중문해수욕장 바로 옆에 위치한 퍼시픽랜드에서는 돌고래쇼, 요트체험, 제트보트 등을 체험할 수 있는 복합 문화공간입니다.특히 아이들이 돌고래, 바다사자, 원숭이 쇼가 진행되어 가까운 거리에서 동물을 만나볼 수 있는 곳입니다.

     

    아이들과 함께 간다면 돌고래쇼를, 연인과 함께간다면 낭만적인 요트체험이나 액티비티 한 제트보트를 타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퍼시픽랜드에는 중문 바다가 보이는 카페 더 클리프도 운영합니다. 실내, 야외 테라스 모두 규모가 넓은 곳으로 특히 야외에서 바라보는 중문해변의 풍광이 명품인 곳입니다. 저녁에는 펍으로 운영하니 심심한 제주 저녁 이곳을 찾아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이용요금 및 이용시간

     

     

     

     

    6. 테이베어 박물관

    큰 곰 조형물

    곰인형으로 유명한 테디베어를 테마로 한 박물관으로 개관 20주년을 맞이하여 2021년 새롭게 리노베이션이 된 곳입니다. 중문 관광단지 내 위치해 있으며 아이들뿐만 아니라 어른들도 관람하기에 지루하지 않고 재밌게 관람할 수 있는 곳입니다.

     

    단순히 다양한 종류의 곰인형을 전시 놓았기보다 유명한 그림, 다양한 상황 등을 테디베어 곰인형으로 연출해 놓아 재미를 더해줍니다. 제주의 민속마을을 연출해놓은 것도 있어 관람에 유쾌함을 더해줍니다.

     

    그 외에 명품 브랜드와 협업하여 만든 1억짜리 테디베어도 전시되어있으니 방문한다면 꼭 한 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이용요금 및 시간

     

     

     

    7. 군산오름

    군산오름 정상부 모습

    중문 관광단지에서 차로 15분만 이동하면산오름에서 멋진 풍광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군산오름은 차량으로 오름 정상부까지 올라갈 수 있어 주차장에서 5분만 걸어올라 가면 정상에 도착할 수 있는 곳입니다.

     

    해발 300m가 넘는 곳으로 정상에서는 서귀포 일대는 전부 조망할 수 있어 노력 대비 보상이 큰 오름입니다. 구름이 없는 날에는 북쪽으로 한라산이 보여 주변에서 가장 풍광이 좋은 곳으로 꼽힙니다.

     

    쉽고 오르고 쉽게 내려올 수 있어 사람들이 밀집되어있지 않아 특히 요즘 같은 때에 관광하기 좋은 오름 이기도합니다. 풍광이 좋은 곳인 만큼 일출, 일몰을 높은 곳에서 볼 수 있어 명소로 알려진 곳입니다.

     

    전문 사진작가분들이 일몰 시간대 많이 찾는 곳입니다. 날씨가 좋은 날에는 사진 찍는 작가분들을 심심찮게 볼 수 있는 만큼 일몰이 정말 아름다운 제주의 일몰 명소 중하 나입니다.

     

     

     

     

    8. 여미지 식물원

    여지미식물원 전경

    아름다운 땅이라는 뜻을 가진 여지 미 식물원은 동양 최대의 온실을 자랑하는 제주의 대표 식물원입니다. 중문 관광단지 내에 위치이며 대지 3.3만 평의 외부 정원과 3천여 평의 실내 식물원으로 구성되어있는 곳입니다.

     

    총 2300여 종의 식물들이 살고 있으며, 절반 이상인 1300여 종은 넓은 온실 안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정원을 테마별로 꾸며놓았으며 마치 외국에 와 있는 듯한 착각을 불러 이르킬만큼 이국적인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정원은 신비의 정원, 꽃의 정원, 물의 정원, 선인장 정원, 열대 정원, 열대 과수원 등으로 나뉘며 여미지 식물원 전체를 관람하는데 약 2~3시간이 소요됩니다.

     

    -이용요금 및 시간

     

     

     

    9. 논짓물 해안

    눈짓물

    논짓물은 용천수가 바다로 흘러나가며 만들어진 곳으로 천연 해수욕장이라 불리는 곳입니다. 논짓물의 의미는 해안과 가까워 농업용수나 식수로 사용할 수 없어, 물을 그냥 버린다(논다)는 의미로 붙여진 이름이라고 합니다.

     

    여름이 되면 제주도 논짓물 해안은 여느 해수욕장만큼 많은 피서객들이 몰리는 물놀이 장소입니다. 특히 아이들이 놀기 좋은 곳입니다. 물을 막아 놓고 수영장처럼 사용하고 있고 파도가 없어 어린아이들이 놀기에 안성맞춤인 곳입니다.

     

    천연 수영장 뒤편으로는 쉴 공간을 대여해주는데 2만 원이면 하루 종일 나만의 쉼터를 제공받을 수 있어 많은 관광객들 및 도민들이 찾는 여름 물놀이 장소입니다.

     

     

     

     

    10. 헬로키티 아일랜드

    헬로키티 실내 모습

    중문 관광단지에서 차량으로 10분이면 도착할 수 있는 헬로 티티 아일랜드는 캐릭터 헬로키티를 테마로 한 박물관입니다. 내부, 외부 모두 헬로키티의 상징색인 핑크색으로 물들어 있어 특히 여자 아이들이 좋아하는 제주도의 실내 박물관입니다.

     

    내부에 들어가면 눈이 돌아갈 만큼 핑크빛 물결과 핑크 고양이들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아이들에게는 볼거리, 놀거리가 많고 특히 키티 조형물들이 곳곳에 있어 아이와 함께 사진 찍고 추억을 남기기 좋은 실내 박물관입니다.

     

     

    -이용요금 및 운영시간

    • 어른 14,000원 / 청소년 13,000원 / 어린이 11,000원
    • 매일 09:00~18:00 (입장 마감 17:00)

     

     

     

     

    ■ 함께 보면 좋은 제주도 여행정보

     

     

     

     

    제주 함덕 가볼만한 곳 맛집,카페, 관광지까지 [여행 풀코스]

    함덕 가볼만한 곳으로는 함덕 해수욕장, 서우봉 등 관광지를 비롯하여 맛집, 카페들이 많이 있습니다. 함덕은 제주시내에서 1시간 이내로 대중교통으로도 어렵지 않게 올 수 있는 제주의 대표

    kokoreview.tistory.com

     

    제주도 2박 3일 여행코스. 사계절 써먹을 수 있는 관광지 추천.

    제주도 2박 3일 여행코스는 제주여행 시작부터 끝까지 안내해드립니다. 제주의 아름다운 자연경관에서 힐링하며 잘 꾸며놓은 관광명소에서 이쁜 사진을 추억으로 남기는 2박 3일 코스는 남녀노

    kokoreview.tistory.com

     

    제주도 아이들이 좋아하는 실내 관광지 8곳 선정.

    제주도 여행 아이들과 함께라면 어디로 가야할지 고민이 많습니다. 그중 계절, 날씨와 상관없이 가기좋은 실내 관광지중에서 아이들이 좋아하는 곳 8곳을 선정하여 안내해드립니다. 박물관, 체

    kokoreview.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