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여행 이야기/제주 여행코스

황홀한 제주도 드라이브 코스 추천 Best 9 [해안도로, 설경, 유채꽃, 벚꽃길 등]

by 코짜남 2022. 12. 9.

목차

    사계절 어딜 가도 아름다운 길을 달릴 수 있는 곳이 바로 제주도입니다. 그중에서 유명한 드라이브 코스 9곳을 선정하여 추천해드립니다. 계절별로 아름다운 드라이브코스, 숲터널, 해안도로 등 다양한 형태의 드라이브 코스를 추천해드립니다.

     

     

    1. 녹산로 유채꽃, 벚꽃길

     

    소개

    녹산로 유채꽃, 벚꽃길
    - 출처 : 비짓제주 -

    녹산로는 봄이되면 가장 아름다운 곳으로 변신하는 곳입니다.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에도 선정되었던 길로 차도 양 옆으로 노란 유채꽃과 벚꽃을 동시에 볼 수 있는 꽃놀이 장소입니다. 

     

    녹산로의 드라이브 코스는 수킬로에 달할 만큼 길게 형성되어있는 것 또한 특징입니다. 특별히 차에서 내리지 않더라도 멋진 풍경사진, 영상을 찍을 수 있어 봄철만 되면 제주여행 필수 여행코스 1순위로 선정되는 곳이기도 합니다.

     

    녹산로의 끝쪽 아기자기한 카페, 양과자 회관에서 커피 한잔의 여유로 마무리하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표선면 가시리 산 87-15
    • #드라이브 #경관 #자연경관 #포토스폿 #봄 #유채꽃 명소 #벚꽃 명소

     

     

     


    2. 도두 무지개 해안도로

     

    소개

    도두 무지개 해안도로
    - 출처 : 비짓제주 -

    도두 해안도로는 용담에서 도두까지 이어진 해안도로 제주공항과 가장 가까운 해안 드라이브코스입니다. 약 6.1km에 달하는 도로 옆으로 제주 바다 풍경을 감상하며 드라이브를 즐길 수 있습니다. 드라이브 코스 내내 주변으로 맛집이 많이 자리 잡고 있어 드라이브를 마치고 맛집에서 입이 즐거운 식사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도두 무지개 해안도로
    - 출처 : 비짓제주 -

    도두 해안도로는 바다를 볼 수 있는 낮 풍경도 좋지만 밤이 되면 멋진 야경 드라이브코스도 즐길 수 있습니다. 도두 해안도로의 끝자락 도두봉은 일몰 명소로 노을을 감상하기에도 좋은 곳입니다.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도두1동
     

     


    3. 신창 풍차 해안도로

     

     

    소개

    신창 풍차 해안도로
    - 출처 : 비짓제주 -

    제주의 서쪽 노을을 가장 아름답게 볼 수 있는 드라이브 코스입니다. 해안길을 따라 해상풍력단지가 조성되어있어 줄지어 있는 풍차 모양의 발전기를 볼 수 있는 곳입니다. 푸른 바다와 하얀 풍차와 맑은 하늘이 만나 하나의 그림을 연출해주고 있어 드라이브하는 내내 마음이 정화되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신창 풍차 해안도로
    - 출처 : 비짓제주 -

    신창 풍차 해안도로는 역시 붉은 노을이 지는 일몰시간이 가장 아름답습니다. 드라이브를 하며 노을을 감상하는 것도 좋고 잠시 정차하여 노을 풍경을 감상하는 것도 좋습니다.

    • 제주시 한경면 신창리 1322-1

     

     


    4. 1100 고지(1100로)

     

    소개

    1100 고지(1100로)
    - 출처 : 비짓제주 -

    제주도 겨울 드라이브코스 1순위 1100 고지입니다. 제주시와 서귀포를 잇는 산간도로로 눈이 오고 난 뒤 아름다운 설경을 구경할 수 있는 드라이브 코스입니다. 가장 쉽게 한라산을 조망할 수 있는 1100 고지 휴게소까지 이동하는 코스로 휴게소에서도 멋진 설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1100 고지(1100로)
    - 출처 : 비짓제주 -

    설경을 배경으로 아름다운 사진을 물론이고 휴게소 옆 습지에는 산책로가 조성되어있어 한라산 설경을 걷는 경험을 해볼 수 있습니다. 다만 눈이 오는 날에는 길이 미끄러울 수 있으니 렌터카 이용 시 반드시 스노 체인이 있는지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 서귀포시 1100로 1555

     

     


    5. 월정리 해안도로 

     

    소개

    월정리 해안도로
    - 출처 : 비짓제주 -

    월정리 해안도로는 에메랄드빛 월정리 바다와 풍차 풍경 감상하며 드라이브하기 좋은 코스입니다. 정식 명칭은 김녕-오조 해안도로로 김녕에서 부서 시작하여 성산 오조리까지 이어지는 긴 해안도로입니다.

     

    가는 길목에 대표적인 곳으로 월정리 해변이 있습니다. 월정리 해변에는 카페거리가 형성되어있는데 어느 카페에 들어가도 멋진 오션뷰를 감상하며 커피를 마실 수 있습니다.

    • 제주시 구좌읍 월정리 652-4

     

     


    6. 종달 해안도로

     

    소개

    종달 해안도로
    - 출처 : 비짓제주 -

    종달 해안도로는 광치기 해변에서부터 시작하여 하도 해변까지 11.2km에 달하는 드라이브 코스입니다. 해맞이 도로라는 이름으로도 불리는 곳으로 해가 뜰 때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동쪽의 드라이브코스입니다. 

    종달 해안도로
    - 출처 : 비짓제주 -

    종달 해안도로는 5월 말부터 6월에 아름다운 수국 길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종달 해안도로를 따라 이동하며 바다 쪽을 바다로면 성산일출봉과 우도를 조망할 수 있습니다. 중간에 위치한 종달리 전망대에 오르면 더욱 멋진 주변 풍경을 한눈에 담을 수 있습니다.

    • 제주 제주시 구좌읍 종달리 630-1

     

     


    7. 516도로 숲터 널길

     

     

     

    소개

    516도로 숲터 널길
    - 출처 : 비짓제주 -

    516도로는 제주시와 서귀포시를 연결해주는 산간도로로 제주에서 최초로 개통된 국도이기도 합니다. 특히 나무들이 아치형으로 터널을 형성해주는 숲터널이 드라이브하고 좋은 코스입니다.

    516도로 숲터 널길
    - 출처 : 비짓제주 -

    성판악 휴게소를 기점으로 서귀포 방향으로 내려가다 보면 약 1.2km의 숲터널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숲터널은 사계절 내내 아름다운 곳으로 특히 가을이 되면 단풍길로 변신합니다. 구불구불한 길인 만큼 서행하면서 드라이브해야 하는 코스입니다.

    • 서귀포시 남원읍 신례리 산 2-1

     

     


    8. 이호-내도 해안도로 

     

    소개

    이호-내도 해안도로
    - 출처 : 비짓제주 -

    이호테우 해수욕장부터 내도 알작지까지 연결된 약 1.15km의 해안도로입니다. 제주공항과 가장 가까운 해수욕장인 이호테우에서부터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드라이브 코스에 해당합니다. 차가 많이 다니지 않은 해안도로로 낮, 밤 모두 한적하게 바다 풍경을 감상하며 드라이브 즐기기 좋은 곳입니다. 

    • 제주시 테우 해안로 60

     


    9. 제주대학교

     

    소개

    제주대학교
    - 출처 : 비짓제주 -

    제주대학교 가는 길은 봄에는 벚꽃길, 가을에는 은행나무길이 형성되어 드라이브하기 좋은 코스입니다. 특히 봄이 되면 도민, 관광객들이 모두 벚꽃놀이를 즐기기 위해 많이 방문하는 곳입니다.

     

    가을이 되면 제주에서 쉽게 볼 수 없는 은행나무길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노란 은행나무길은 차량이 많이 이동하지 않은 한적한 길인 덕분에 도로 한가운데서 멋진 사진을 남길 수 도 있습니다.

    • 제주시 제주대학로 1102

     

     


     

    ■ 함께 보면 좋은 제주도  여행정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