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여행 이야기/제주 여행코스

제주도 2박 3일 여행코스. 사계절 써먹을 수 있는 관광지 추천.

by 코짜남 2021. 8. 5.

목차

    제주도 2박 3일 여행코스는 제주여행 시작부터 끝까지 안내해드립니다. 제주의 아름다운 자연경관에서 힐링하며 잘 꾸며놓은 관광명소에서 이쁜 사진을 추억으로 남기는 2박 3일 코스는 남녀노소, 20대부터 60대까지 모든 세대가 만족하고 사계절 모두 적용 가능한 코스로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제주도 여행코스 지도

     

     

    1일 차 - 제주 국제공항 → 함덕해수욕장 → 보롬왓 → 비자림 → 월정리 → 섭지코지

     

    2일 차 - 광치기 해변 → 성산일출봉 → 다랑쉬오름 → 사려니숲길 →  휴애리 → 천지연폭포, 새연교(야경)

     

    3일 차 - 중문해수욕장 → 군산오름 → 카멜리아힐 → 성이시돌목장 → 새별오름

     

     

     

     

    1일 차

    제주도 여행코스 1일차 지도

     

    1일 차 - 제주 국제공항 → 함덕해수욕장 → 보롬왓 → 비자림 → 월정리 → 섭지코지

     

     

     

    ※ 맛집, 카페 추천

    • 카페 델문도(함덕)
    • 버드나무집(칼국수-함덕)
    • 월정리 카페거리
    • 민경이네 어등포(우럭튀김-월정리)

     

     

     

     

    ①함덕해수욕장

    함덕해수욕장 바다

    제주도 해수욕장중에가 가장 아름답고 이국적인 곳으로 알려진 함덕해수욕장입니다. 에메랄드빛 바다 옆으로 하얀 백사장이 펼쳐져있는 곳입니다. 제주도의 푸른 바다를 감상하고 싶어 비행기에서 내리자마자 이곳으로 달려오기도 합니다.

     

    함덕해수욕장 백사장 바로 옆에는 델문도 카페가 있습니다. 마지 바닷가 위에 떠있는 것 같아 카페 테라스에 앉아 있으면 유람선 안에서 커피를 마시는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푸른 바다와 푸른 하늘을 배경 삼아 사진 찍는다면 100% 멋진 사진을 남길 수 있습니다.

     

     

    여름에 철 방문한다면 함덕해수욕장에서 스노클링을 즐겨보는 것도 좋습니다. 제주도 스노클링 명소로 유명하며 바닷속 돌 사이사이로 작은 물고기 떼를 구경할 수 있습니다.

     

    제주 국제공항에서 차량으로 약 40분이면 도착하며, 해변 뒤로는 카페, 맛집 등 편의시설이 잘되어 있고, 주차장도 넓어 이용이 편리합니다.

     

     

     

     

    ②서우봉

    서우봉에서 본 함덕바다

    함덕해수욕장 바로 옆에 있는 서우봉은 제주 화산활동으로 만들어진 기생화산(오름)으로 해발 113m 높이 106m로 정상에 올라서면 함덕해수욕장 일대 모두 조망할 수 있습니다. 탁트 여진 곳으로 햇빛을 피할 길이 없지만 한여름을 제외하고는 한 번쯤 올라 시원한 제주바다와 푸른 하늘을 배경 삼아 사진을 남기기 좋은 장소입니다.

     

     

     

     

    ③보롬왓

    보롬왓 전경

    보롬왓은 농장형 카페로 제주도 여행 사진 명소로 잘 알려진 곳입니다. 보롬왓의 시작은 농작물 재배이며 농장을 관광객들에게 개방하면서 sns를 통해 알려진 곳이기도 합니다. 

     

     

    계절별 꽃이 들판에 피어있어 사계절 제주도에서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곳이며 메밀꽃, 수국, 샐비어, 핑크 뮬리, 라벤더 등 다양한 꽃밭을 구경할 수 있는 곳입니다. 보롬왓 한 곳만 알아도 사계절 제주도 여행 시에 활용할 수 있는 관광명소입니다.  

     

    농장 안을 도는 깡통 열차, 귀여운 동물들이 있어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기에도 좋은 곳으로, 사진도 찍고, 아이들이 놀기에도 좋고, 카페가 있어 커피를 마시며 쉴 수도 있는 곳으로 한 곳에서 어려가지를 할 수 있는 곳입니다.

     

     

    -보롬왓 관광정보

    • 입장료 :어른, 중고등학생 4,000원 / 어린이, 경로 2,000원 / 깡통 열차 5,000원
    • 보롬 커피 7,000원/ 보롬 라테 7,500원 / 아메리카노 4,500원  
    • 운영시간 : 매일  09:00~18:00

     

     

     

     

    ④비자림

    비자림숲과 비자림소개판

    제주도 천년의 숲 비자림입니다. 비자나무 군락지로 약 천년가까지 살고 있는 비자나무가 있어 천년의 숲이라고 불리는 곳입니다. 천년기념물 374호로 지정되어있는 곳으로 자연 그대로를 잘 보존하고 있는 제주도의 관광명소입니다.

     

    진한 피톤치드를 마실 수 있는 곳으로 20대~60대까지 모두 좋아하는 관광명소로 오래 걷지 못하는 분들이라도 어렵지 않게 산책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전체적으로 평지로 되어있으며 흙길이지만 잘 다져져 있어 천천히 숲을 즐기면서 산책하더라고 40분 정도면 비자림 전체를 걸을 수 있습니다.

     

    비자림은 커플여행, 가족여행, 부모님을 모시고 가는 여행 등 어떠한 여행코스에 넣어도 손색없는 관광명소이며 제주여행을 준비한다면 꼭 한 번 방문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비자림 관광정보

    • 어른 3,000원 /청소년 1,5,00원 / 어린이 1,000원
    • 운영시간 : 매일 9:00~17:00 / 주말 8:00~17:00

     

     

     

    ⑤월정리 해변

    월정리해변에 2개의 의자와 바다

    월정리 해변은 sns를 통해서 알려지면서부터 인기가 급부상한 곳입니다. 인기가 급상승한 만큼 주변의 편의시설이 밀집되어있어 맛집, 카페가 많으며 특히 카페거리를 형성하여 어느 카페를 가더라도 바다를 보며 커피 한잔의 여유를 즐길 수 있습니다.

     

    월정리 해변은 꾸준히 파도가 치는 덕분에 제주도 서핑 스폿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카페거리에 서핑 강습하는 곳도 많이 생겨 어렵지 않게 서핑을 배울 수 있고, 서핑을 즐기는 서퍼들을 볼 수 있습니다.

     

    월정리 해변에는 사진 찍기 좋은 조형물들이 많습니다. 월정리 해변에 간다면 바다 뷰 사진은 꼭 찍고 오시기 바랍니다.

     

     

     

     

    ⑥섭지코지

    섭지코지 전경과 하얀등대, 건물

    하루 종일 제주도 여러 관광지를 돌고 왔다면 마지막으로 멋진 노을을 감상 하기게 좋은 섭지코지를 추천드립니다. 제주도의 노을 명소는 서쪽에 위치해 있지만 도심을 제외한 모든 곳에서 노을을 감상하기에 좋은 곳이 제주도입니다.

     

    일몰시간에 맞춰가지 않더라도 섭지코지를 한 바퀴 돌며 성산일출봉도 구경하고, 해안산책로를 따라 산책을 즐기는 것도 좋습니다. 섭지코지는 따로 입장료가 없고, 주차비만 받습니다.

     

     

     

    -섭지코지 주차비

    • 주차요금 30분 이내 1,000원
    • 15분 초과시마다 500원
    • 당일 최대 요금 3,000원
     

     

     

    2일 차

    제주도 여행코스 2일차 지도

     

     

    2일 차 광치기 해변 → 성산일출봉 → 다랑쉬오름 → 사려니숲길 → 휴애리 →천지연폭포, 새연교(야경)

     

     

     

    ※ 맛집, 카페 추천

    • 맛나 식당(갈치, 고등어조림 1인 11,000원-성산)
    • 각지불(해물찜, 탕- 사려니숲 인근)
    • 테라로사(쇠소깍)
    • 서귀포 올레시장(서귀포시)

     

     

     

     

    ① 광치기 해변

    광치기해변과 성산일출봉

    광치기 해변은 최근 sns상에서 이국적인 사진 명소로 알려진 곳입니다. 바위 위에 이끼가 둘러싸여 있어 바위 위에서 사진을 찍으면 인스타용 사진을 남길 수 있는 곳입니다. 뒤편으로는 제주도의 대표 관광지 성산일출봉이 있어 일출봉, 바다, 하늘, 이끼바위를 모두 담는 구도로 찍는다면 멋진 사진을 남길 수 있습니다.

     

    광치기 해변은 떠오르는 해(일출)를 감상하기 좋아 일출 명소로 알려진 곳입니다. 성산일출봉의 개장시간이 해가 뜨고 난 뒤이기 때문에 해가 뜨는 것을 보기 위해서는 이곳을 방문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성산일출봉 뒤로 떠오르는 해는 어느 곳에서도 볼 수 없는 장관인만큼 부지런하게 이곳을 방문한다면 멋진 추억을 남길 수 있습니다.

     

     

     

     

     

    -광치기 해변 주차 팁

    • 내비게이션에 성산포 JC공원 주차장을 입력하여 가시기 바랍니다. 주차가 협소하여 갓길 주차하시면 됩니다.

     

     

     

     

    ② 성산일출봉

    해변에서 바라본 성산일출봉

    성산일출봉은 우리나라 천연기념물 420호로 지정되어있으며 동시에 유네스코 세계 자연유산으로 등재되어 있는 제주도의 자연관광지입니다. 보이게도 아름답지만 지질학적 의미가 담겨있는 곳으로 화산활동으로 만들어진 제주도를 대표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제주도의 많은 오름(산) 중에서 한 곳만 가야 한다면 단연 성산일출봉을 뽑을 수 있습니다. 올라가는 길이 계단으로 잘 되어있어 왕복 40분이면 충분히 둘러볼 수 있는 곳이지만 정상에서의 멋진 뷰, 하산 후에도 멋진 사진을 남길 수 있는 곳으로 입장료가 전혀 아깝지 않은 곳입니다.

     

    일출봉을 오르지 않더라도 성산일출봉 아래에는 넓은 들판과 일출봉 주변 바다를 가까이서 구경할 수 있어 등산이 어려운 분들에게도 좋은 곳입니다. 

     

     

     

    -성산일출봉 정보

    • 입장료 : 어른 5,000원 / 청소년 2,500원 / 어린이 2,500원
    • 운영시간 : 매일 7:00~20:00 / 하계(10~2월) 7:30~19:00

     

     

     

     

    ③ 다랑쉬오름

    다랑쉬오름 전경

    다랑쉬 오름은 제주시 구좌읍에 있는 오름(산)으로 휴식년에 들어간 용눈이 오름 인근에 위치해 있는 곳입니다. 일출 명소로도 유명한 곳으로 높은 시야에서 일출을 감상하고 싶다면 광치기 해변이 아닌 이곳을 방문해도 좋습니다.

     

    다랑쉬오름은 특히 가을에 아름다운 곳이기도 합니다. 제주 억새가 다랑쉬오름 지천에 자라나 있어 멋진 가을 억새를 감상할 수 있는 곳입니다. 다랑쉬 오름 정상에서는 깊숙이 파여있는 분화구(굼부리)를 볼 수 있습니다. 

     

    다랑쉬 오름의 산책로는 계단으로 잘 정비되어있어 어렵지 않게 오름을 오를 수 있습니다. 정상까지 약 40분이 소요되며 왕복 1시간 30분을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오름을 오를 때 가볍게 생수 한 병을 챙겨가시기 바랍니다. 

     

     

     

     

    ④사려니숲길

    삼나무숲사이를 걷는 여자

    사려니숲길은 제주도 중산간 지역에 위치한 곳으로 가볍게 산책하기에 좋은 장소입니다. 사려니숲길은 트레킹 명소로 유명한 곳으로 숲길의 코스가 여러 가지입니다. 숲길 전체를 둘러보려면 2시간~3시간이 소요될 정도로 긴 숲길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2박 3일 짧은 기간 여행하는 경우라면 전체를 둘러보는 것도 좋지만 사려니숲길 입구에서 삼나무 숲에서 잠시 산책하거나, 앉아서 힐링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사려니숲길 위치

    • 내비게이션에서 사려니숲길 붉은오름 방향으로 검색하여 가시기 바랍니다.

     

     

     

     

    ⑤ 휴애리

    다양한 꽃과 나무 사진

    휴애리는 서귀포시 남원읍에 위치한 자연생활공원으로 사진 찍기 좋고, 산책하며 꽃과 자연을 구경하기 좋고, 여름, 겨울에는 감귤(청귤) 따기 체험을 할 수 있어 볼거리, 놀거리가 모여있는 곳입니다.

     

    여름에는 수국 축제, 겨울에는 동백축제가 열려 이쁜 여름 수국, 겨울 동백군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공원 안에는 다양한 동물들을 구경할 수 있고 직접 먹이를 줄 수 있는 체험도 마련되어있어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기에도 좋은 곳입니다.

     

    소요시간은 1~2시간 정도 생각하시고 방문하시면 되겠습니다. 휴애리 안에 카페도 마련되어있어 커피 한잔 즐길 수 있습니다.

     

     

     

    - 휴애리 관광정보

     

     

     

     

    ⑥ 천지연폭포

    천지연폭포 전경

    천지연폭포는 제주도 3대 폭포(정방, 천지연, 천제연)중 하나로 서귀포시와 근접하여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곳입니다. 2일 차 여행의 마무리로 해가지기 전 오후에 천지연폭포를 감상하는 것도 좋지만 일정상 오후에 방문하기 어렵다면 여유롭게 저녁에 야간 경치를 감상하러 방문하기에 좋은 관광명소입니다. 

     

     

    천지연폭포 야경

    특히 제주도의 밤에는 볼거리가 없기 때문에 저녁식사 후 여유로운 시간에 천지연폭포를 산책 삼아 들리는 것이 좋습니다. 천지연폭포는 몇 안 되는 야간개장 관광지로 저녁 9시까지 운영합니다. 서귀포 야경코스로 천지연폭포와 바로 옆 새섬을 이어주는 새연교를 방문하는 코스를 추천드립니다.

     

     

    - 천지연폭포 관광정보

    • 입장료 : 일반 2,000원 / 청소년, 어린이 1,000원
    • 운영시간 : 매일 09:00~21:20 (21:00 입장 마감)

     

     

     

     

    ⑦ 새연교

    새연교 낮 풍경

    천지연폭포와 함께 서귀포 야경명소로 유명한 새연교입니다. 낮에는 특별함이 적지만 저녁이 되면 주변 어느 곳보다 사람이 붐비는 관광명소이기도 합니다. 새연교는 서귀포의 작은 섬인 새섬을 이어주는 다리로 서귀포 주민들이 산책, 운동삼아 들리는 곳이기도 합니다. 

     

    제주도 여행에 저녁까지 알차게 즐기고 싶다면 야경을 즐기러 천지연폭포와 함께 이곳 새연교를 방문하시길 추천드립니다.

     

     

     

     

    3일 차

    제주도 여행코스 3일차 지도

     

    3일 차 : 중문해수욕장 → 군산오름 → 카멜리아 힐 → 성이시돌목장 → 새별오름

     

     

    ※ 맛집, 카페 추천

    • 원 앤 온리 카페 (산방산)
    • 새빌 카페 (새별오름)
    • 성이시돌 우유 아이스크림
    • 더 클리프 카페 (중문해수욕장)
    • 국수바다 (고기국수-중문)

     

     

     

     

    ① 중문색달해수욕장

    중문색달해수욕장의 해변모습

    서귀포 중문색달해수욕장은 중문관광단지 내 있는 곳으로 특히 서핑 명소로 유명한 곳입니다. 제주도 해수욕장중에서 수심 깊은 편이고, 파도가 높아 서핑을 즐기기에 좋은 곳입니다.

     

     

    서핑 말고도 중문해변은 주차장보다 낮은 지대에 있어 위에서 바라보는 풍경이 좋은 곳입니다. 특별히 해변까지 내려가지 않더라도 위에서 해변을 바라보거나, 바로 옆 카페 더 클리프에 방문하여 멋진 사진을 남기는 것도 좋은 제주도 관광코스입니다.

     

    해산물을 좋아한다면 해변으로 내려가는 중간지점에 해녀분들이 직접 잡은 해산물을 맛볼 수 있는 해녀촌이 마련되어있으니 신선한 해산물을 즐겨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②군산오름

    군산오름 정상에서본 서귀포

    군산오름 정상에서는 서귀포 일대를 전부 조망할 수 있으며 북쪽으로는 한라산을 볼 수 있는 멋진 풍경을 가지고 있는 제주도의 오름입니다. 멋진 풍경을 선사해주지만 이 오름을 오르기 위해서는 5분만 투자하면 됩니다. 정상부까지 차량으로 이동이 가능하여 주차장에 내려 걷는 시간은 5분이면 충분합니다.

     

    제주도 오름 정상에서 멋진 풍경은 보고 싶지만 체력이 안되거나 오래 걷는 게 힘든 분들에게는 이곳만 한 오름이 없으니 꼭 한번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③ 카멜리아 힐

    수국정원

    카멜리아 힐은 대한민국 관광 100선에 소개될 만큼 제주도 여행에서 사람들이 많이 찾는 유명 관광지입니다. 6만여 평의 부지에 사계절 다양한 꽃들이 정원을 꽉체워주는 곳으로 사진 찍기 좋은 곳이며 다양한 꽃을 둘러보며 구경하기 좋은 곳입니다.

     

     

    여름에는 수국정원안에 키보다 높은 수국 길이 곳곳에 있으며, 겨울에는 붉게 물든 동백나무로 만들어져 있는 동백길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특히 사진 스폿들이 곳곳에 만들어져 있어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사진 찍을 수 있는 곳입니다. 소요시간을 넉넉히 생각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관광 소요시간은 2~3시 정도 예상됩니다.

     

     

     

    - 카멜리아 힐 관광정보

     

     

     

     

    ④성이시돌목장

    성이시돌목장의 테시폰 건물과 조형물,오름

    성이시돌 목장은 한림읍 금락리에 있는 목장으로 넓은 들판이 있어 아름다운 경관을 감상할 수 있으며, 독특한 건물인 테시폰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성이시돌목장에서는 직접 짠 우유로 만든 아이스크림과 유제품들을 판매하고 있어 제주도 여행에서 간식으로 먹기 좋다. 사진 스폿으로는 테 시폰과 우유갑 모양 벤치에서 기념사진을 남길 수 있습니다.

     

    카멜리아 힐 다음으로 방문하는 여행코스인 만큼 잠시 쉬어가는 장소로 성이시돌목장을 추천합니다.

     

     

     

    - 성이시돌목장 관광정보

    • 카페 운영시간 : 10:00~17:30

     

     

     

     

    ⑤ 새별오름

    새별오름과 억새

    새별오름은 최근 제주도 오름 중에서 가장 인기 많은 관광명소입니다. 오름 아래에서 바라보는 풍경도 아름다운 곳으로 정상부까지 30분이면 충분히 도착할 수 있는 곳입니다. 다만 경사가 가파른 만큼 천천히 올라가는 것이 좋습니다.

     

     

     

    새별오름 억새밭

     

    새별오름은 특히 가을철 아름다운 풍경이 절정에 다다릅니다. 가을에 자라기 시작하는 억새가 새별오름 전체를 둘러싸며 억새밭은 형성하여 보기만 해도 아름다운 은빛 물결을 볼 수 있습니다. 가을뿐 아니라 겨울에는 무르익은 노란 억새를 볼 수 있어 사계절 모두 인기 있는 제주도 관관명소입니다.

     

    주변에는 나 홀로 나무가 있어 사진찍이게도 좋은 곳입니다. 여행의 마지막 새별오름을 오르고 공항까지 돌아가는데 여유가 있다면 새빌 오름에서 커피 한잔하며 여행의 마지막을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 새별오름에서 공항까지 약 1시간

     

     

     

     

    마무리...

     

    이상으로 제주도 2박 3일 여행 코스 추천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3일일정에 대한 코스정보를 담다보니 내용이 많아졌네요. 2박3일 여행코스가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함께 보면 좋은 제주도 여행정보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