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여행 이야기/제주 정보

제주도, 국내선 비행기 이용시 미성년자 신분증 종류.

by 코짜남 2021. 7. 5.

목차

    제주도 여행, 국내선 비행기 이용 시 국제선과 같이 여권이 필요하진 않지만 신분을 확인할 신분증은 필수입니다. 어른의 경우 신분증을 기본적으로 소지하고 있기 때문에 수월하게 신분확인이 가능하지만 신분증이 없는 미성년자의 경우 신분증을 대체할 유효 신분증이 무엇인지 쉽게 알기 어렵습니다. 오늘은 국내선 비행기 이용 시 미성년자의 유효 신분증이 어떠한 게 있는지 나이별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만 19세 미만 미성년자

    하늘을 나는 비행기
    -출처 : pixabay -

    주민등록증 발급 전인 만 19세 미만의 미성년자의 유효 신분증 가장 쉽게 사용가능한 것은 학생증 또는 청소년증이 대표적입니다. 관공서및 공공기관 학교에서 발급된 사진이 부착된 유효신분증 이외에도 주민등록표, 가족관계증명서, 건강보험증이 있다면 신분확인이 가능합니다. 

     

    아래의 유효신분증 중 한 가지만 있다면 신분확인이 가능하며, 신분증을 대체할 수 있습니다. 또한 19세 미만의 미성년자의 경우 아래 유효 신분증의 복사본, 사진 촬영본도 가능합니다. 만약을 대비해 미성년자의 신분증 확인서류는 핸드폰으로 촬영하시어 미리 저장해 놓으시는 것도 방법입니다.

     

     

     

    -유효 신분증 종류-

    여권
    복지카드(장애인등록증)
    국가기술자격증
    국가유종자(유족)증
    청소년증
    학생증
    제주도민증

     

     

     

    -보호자 동반 확인 시-

    주민등록등/초본
    가족관계증명서
    건강보험증
    학교장이 발행한 신분확인증명서류

     

     

     

    만 14세 미만 미성년자

     

    캐리어와 여권
    -출처 : pixabay -

    만 14세 미만의 미성년자의 경우 위의 보호자 동반 시 필요한 서류인 주민등록 등/초본, 가족관계 증명서, 건강보험증 이외에도 단순 보호자 확인 절차를 통해서도 신분확인이 가능하여 국내선 탑승이 가능합니다. 더불어 만 70세 이상 동반 탑승객의 경우에도 친족의 확인만으로도 신분확인 절차가 가능합니다.

     

     

     

    24개월 미만의 경우 무료 탑승

    국내선 탑승 시 24개월 미만의 유아의 경우에는 보호자와 동반한다면 신분확인 절차 없이 국내선을 탑승할 수 있으며, 항공사를 통해 무료로 탑승권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이경우 동반탑승이며 좌석을 따로 배정받을 수는 없습니다.

     

     

     

    한번 등록 후 신분증 필요 없는 바이오 정보 등록

     한 번의 신분등록으로 평생 신분증 없이 국내선을 이용 가능한 바이오 정보 등록 서비스가 있습니다. 손바닥 정맥을 등록하여 지문등록시스템처럼 활용하는 서비스로 만 7세 이상이면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등록이 가능한 편리한 서비스입니다. 유인 등록은 김포, 제주공항에서 가능하고 모든 공항에 무인 등록 대가 마련되어있습니다. 만 7세 이상~만 14세 미만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유인 등록으로만 가능하며, 만 14세 이상의 경우 무인 등록대를 통해서도 등록이 가능합니다. 등록절차는 약 5분으로 간단합니다. 

     

    바이 오정 보등 록시에는 유효 신분증이 필요합니다. 유효 신분증은 위의 내용과 동일하며 바이오 등록 후 첫 이용 시에는 신분증(유효신분증)을 제시해야합니다. 미성년 자녀와 함께 자주 제주도 여행을 한다면 한번의 바이오 정보 등록을 통해서 신분증 걱정없이 이용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이상으로 제주도, 국내선 비행기 이용시 미성년자 신분증 종류. 에 대해 소개해드렸습니다. 블로그에 제주여행 관련 정보가 많이 있습니다. 이글과 더불어 다양한 제주여행정보도 참고하시어 즐거운 여행에 도움이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언제나 유익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양질의 글을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제주도 가볼만한곳 20곳 [숨은 여행지포함]

    제주도 가볼만한곳 20곳. 제주도는 수많은 관광지들이 자리 잡고 있는 대한민국의 대표 관광도시입니다. 섬 전체가 자연유산이라고 불릴 만큼 아름다운 자연관광지부터 다양한 볼거리들이 있는

    kokoreview.tistory.com

     

    전문가가 이용하는 제주 렌트카 비교 사이트 5곳 추천.

    제주도 여행을 시작한 지 5년. 지인들에게 제주렌트카 추천을 해준 경력만 해도 수없이 많고 직접 예약해준 적도 많습니다. 수많은 제주 렌트카 비교 사이트를 전부 둘러보지 않고 보통 상위 2개

    kokoreview.tistory.com

     

    제주도 유명 카페 LIST 모음

    제주도 유명 카페 LIST 모음 제주도에서 유명한 카페들을 소개해드립니다. 제주도는 서울의 약 5배의 크기인 만큼 지역별로 구분이 필요합니다. 크게 제주시, 서귀포시, 동쪽, 서쪽으로 구분하여

    kokoreview.tistory.com

     

    제주 애월 맛집 추천 리스트 15

    제주 애월 맛집 추천 리스트 15곳 애월에 위치한 맛집 15곳을 추천해드립니다. 제주여행에서 먹킷 리스트를 필수요소죠. 먹는 재미가 가득한 제주도인만큼 제주도의 맛집 정보를 수집하는 것만

    kokoreview.tistory.com

     

    제주도 흑돼지 맛집 리스트 15곳 선정.

    제주도 흑돼지 맛집 리스트 15곳 선정. 제주도 여행의 대표 맛집인 흑돼지 맛집 15곳은 선정하였습니다. 제주시, 서귀포시 전 지역에서 여행객, 도민들에게 이미 잘 알려진 맛집들 위주로 선정하

    kokoreview.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