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여행 이야기/제주 맛집,카페

제주도 유명 카페 LIST 모음

by 코짜남 2022. 8. 2.

목차

    제주도에서 유명한 카페들을 소개해드립니다. 제주도는 서울의 약 5배의 크기인 만큼 지역별로 구분이 필요합니다. 크게 제주시, 서귀포시, 동쪽, 서쪽으로 구분하여 지역별로 유명한 카페들을 소개해드립니다. 브런치 맛집, 대형 카페, 오션뷰 카페, 해안절경이 아름다운 카페, 도넛 맛집, 애월 카페거리의 시작점 등 다양한 종류의 제주도 유명 카페를 소개해드립니다.

     

     

     

     

    1. 제주시

    카페 진정성 종점

    카페 진정성 종점

    카페 진정성은 김포의 유명한 카페의 제주지점입니다. 우리나라의 남쪽 끝에 있어 종점이라는 별칭이 함께 붙여진 곳으로 도두해안도로를 따라 이호테우 해수욕장으로 가다 보면 만나볼 수 있는 카페입니다. 직접 로스팅한 원두를 사용하여 신선한 커피를 맛볼 수 있는 곳입니다. 도두 해안도로보다 한적한 게 특징이며 넓은 매장을 가지고 있고 힙 쟁이들에게 인기 있는 곳입니다.

     

    • 제주 제주시 서해안로 124

     

    외도 339

    외도 339외도 339

    제주 외도동에 위치한 오션뷰 카페 외도 339입니다. 외도도의 랜드마크로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곳입니다. 베이커리카페로 다양한 빵과 함께 커피를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외도동 주민들에게는 애견 동반 카페로 알려져 있어 밤이 되면 주민들이 더 많이 찾는 곳입니다. 바로 앞 해안산책로가 조성되어있어 산책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 제주 제주시 일주서로 7345 OEDO339

     

    새빌

    새빌새별오름

    제주도 유명 오름인 새별오름에 위치한 베이커리카페입니다. 새별오름의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어 새별오름을 찾는 관광객들이 많이 이용하는 카페입니다. 핑크 뮬리 명소로 가을이 되면 핑크 뮬리와 새별오름의 억새를 구경하러 오는 관광객들로 꽉 차는 곳입니다.

     

     

    • 제주 제주시 애월읍 평화로 1529

     

    아라파파

    밀크잼빵

    제주도 유명 빵집으로 다양한 이색 잼을 판매하고 있어 유명한 빵집겸카페입니다. 시그니처 잼은 밀크티 잼으로 제주도 선물용으로 좋습니다. 그 외에도 우도땅콩 밀크 잼, 구좌 당근 잼, 바닐라 밀크 잼 등 이색 잼들을 많이 판매하고 있습니다.

     

    • 제주 제주시 국기로3길 2

     

    몹시

    브런치오션뷰카페브런치

    조용한 외도동 해안마을에 위치한 도민 맛집입니다. 브런치 카페로 직접 로스팅한 신선한 원두와 예쁜 접시에 담겨 나오는 브런치가 핸드폰을 들게 만드는 곳입니다. 음료도 전용잔에 나와 사진 찍기 좋습니다. 야외 테이블도 마련되어있어 조용히 바다를 바라보며 힐링타임을 가질 수 있습니다. 운이 좋다면 돌고래를 볼 수 있습니다.

     

    • 제주 제주시 월대 1길 10

     

    우무

    우무 푸딩우무

    제주도 디저트 맛집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제주 우뭇가사리로 만든 푸딩으로 제주여행에서 당 충전용으로 구매하기 좋습니다. 포장 전문이기 때문에 선물용으로 구입하기에도 좋습니다. 다만 출국 당일에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제주 제주시 한림읍 한림로 542-1

     

    뺵다방 제주 사수점

    뺵다방 제주사수점카페 내부

    이미 유명한 브랜드인 뺵다방의 제주도 오션뷰 카페입니다. 오션뷰 카페의 단점이 비싼 커피값인데 반해 이곳은 백 다방 커피 가격 그대로 오션뷰 카페를 이용할 수 있는 게 장점입니다. 2인 5천 원 미만으로 제주도에서 오션뷰 카페를 이용할 수 있는 유일한 곳입니다.

     

    • 제주 제주시 서해안로 291-5

     

    제주도 동쪽 카페 모음 10곳
    예쁜 애월카페 15곳 모음집. [오션뷰, 노을맛집]
    우도 카페 추천 리스트 10곳 압축정보.
    월정리 해수욕장 카페 추천 List 9

     

     

     

    2. 서귀포시

    원 앤 온리

    브런치원앤온리

    산방산 근처에서 가장 유명한 카페 원 앤 온리입니다. 웅장한 산방산을 배경으로 멋진 사진을 남길 수 있는 곳으로 카페 전체가 이국적인 풍경을 가지고 있어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입니다. 디저트, 브런치, 치킨, 파스타 등 다양한 음식과 함께 이용할 수 있는 곳으로 연인, 가족단위 여행객 모두에게 추천드리는 곳입니다. 

     

    • 제주 서귀포시 안덕면 산방로 141

     

    더 클리프

    더클리프더클리프

    중문색달해수욕장으로 들어가는 입구에 위치한 오션뷰 카페입니다. 이곳에서 바라보는 중문해변, 서귀포 바다 풍경이 일품이라 오래전부터 중문에서 사랑받고 있는 카페입니다. 라운지를 함께 운영하고 있어 맥주, 칵테일 등 각종 주류를 함꼐 이용할 수 있는 게 장점입니다.

     

    • 제주 서귀포시 중문관광로 154-17

     

    허니문 하우스

    허니문 하우스허니문 하우스

    서귀포 바다 풍경을 가장 멋지게 감상할 수 있는 카페입니다. 호텔에서 운영하고 있는 카페로 옛날 리조트 부지중에서 가장 풍광이 아름다운 곳에 카페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절벽 위에 있어 높은 곳에서 바라보는 바다 풍경이 일품인 곳입니다.  카페로 들어가는 입구부터 아름다운 곳이기도 합니다.

     

    • 제주 서귀포시 칠십리로 228-13

     

    테라로사 서귀포점

    테라로사 서귀포점

    강릉의 유명 카페 테라로사의 제주도 유일한 지점입니다. 서귀포 쇠소깍에 위치한 곳으로 오션뷰는 없지만 조용한 정원에서 여유롭게 커피를 마실 수 있는 곳입니다. 직접 내려주는 핸드드립 커피가 맛있는 곳입니다. 원두의 종류가 여러 가지라 입맛에 맞게 고를 수 있습니다.

     

     

    • 제주 서귀포시 칠십리로 658번 길 27-16

     

    인스빌

    인스밀인스밀

    서귀포 대정읍의 유명 카페 인스 밀입니다. 수십 그루의 야자수와 화산송이의 조화가 이국적이면서도 제주스러운 풍경을 연출해주는 카페입니다. 과거 곡물창고를 리모델링하여 운영하고 있는 카페의 대표 메뉴도 보릿가루를 사용한 음료인 보리 개역입니다. 인스타 사진 명소로 유명한 제주 카페입니다.

     

    • 서귀포시 대정읍 일과 대수로 27번 길 22 1층

     

    유동 커피

    유동커피유동커피

    서귀포 커피 맛집 유동 커피입니다. 커피맛 하나로 유명해진 곳입니다. 서귀포 천지연폭포로 내려가는 한적한 곳에 위치해 있지만 커피를 맛보기 위해서 사람들이 붐비는 곳입니다. 마땅히 주차할 곳도 없지만 구 서귀포에 숙소를 잡았다면 모닝커피는 무조건 유동 커피를 추천드립니다.

     

    • 제주 서귀포시 태평로 406-1

     

    미쁜 제과

    미쁜제과미쁜제과

    서귀포 대형 한옥 베이 커피 카페입니다. 한적한 곳에 위치해 있으며 멀리 오션뷰도 볼 수 있는 카페입니다. 주변으로 밭이 많아 주차에 불편함이 전혀 없고 넓은 마당이 있어 아이들이 뛰어놀기에도 좋은 곳입니다.

     

    • 제주 서귀포시 대정읍 도원남로 16 미쁜 제과

     

    서귀포 브런치 카페 추천 Best 10
    제주 브런치 카페 추천 Best 10

     

     

    3. 동쪽

    델문도

    델문도델문도

    함덕해수욕장에서 가장 유명한 카페 델문도입니다. 해변 바로 옆에 위치해 있어 가장 가까이서 바다를 감상할 수 있는 오션뷰 카페이기도 합니다. 함덕해수욕장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곳이기도 하며 최근 김녕에 새로운 지점을 오픈한 카페입니다.

     

    • 제주 제주시 조천읍 조함 해안로 519-10

     

    풍림 다방

    풍림다방크림 라뗴

    제주시 구좌읍 커피 맛집 풍림 다방입니다. 조용한 송당리 마을에 위치해 있지만 커피맛 하나로 입소문이 나 유명해진 곳입니다. 특히 크림이 올라간 풍림 브레붸가 맛있는 곳입니다. 제주스러운 카페와 커피 맛집을 찾는 다면 이곳을 추천드립니다.

     

    • 제주시 구좌읍 중산간동로 2267-4 

     

     

    카페 모알보알

    카페모알보알카페모알보알

    구좌읍 풍경 맛집 카페 모알보알입니다. 필리핀 세부를 연상케 하는 인테리어가 되어있어 이국적인 카페입니다. 바로 앞으로 작은 잔디마당과 바다가 함께 있어 막힘없는 오션뷰를 감상하며 조용히 커피 마시기 좋은 곳입니다.

     

    • 제주시 구좌읍 계좌 해안로 141

     

    블루보틀

    블루보틀

    전국 브랜드인 블루보틀의 제주지점입니다. 조용한 중산간지역에 위치해 있어 한적하게 커피 마시기 좋은 곳입니다. 느림의 미학, 신선한 핸드드립 커피를 맛볼 수 있는 곳으로 전국 여타 지점에서는 느낄 수 없는 공간을 가지고 있는 곳입니다. 블루보틀의 팬이라면 반드시 들려야 하는 곳입니다.

     

    • 제주 제주시 구좌읍 번영로 2133-30

     

    블랑 로쉐

    블랑로쉐

    우도에서 가장 유명한 카페 블랑 로쉐입니다. 우도땅콩을 이용한 음료들이 인기 많은 곳으로 야외테이블에서는 에메랄드빛 하고수동 해변을 감상하며 여유롭게 커피를 즐길 수 있습니다. 최근 제주도의 또 다른 섬 가파도에도 지점을 오픈한 곳입니다. 가파도에서는 보리를 이용한 메뉴가 대표 메뉴입니다.

     

    • 제주 제주시 우도면 연평리 712-1

     

    산방산 근처 카페 추천 LIST 10
    제주 애견동반 카페 List 5 

     

     

     

    4. 서쪽

    봄날

    애월 카페거리의 시초 봄날입니다.  아무것도 없던 애월의 작은 마을을 번창시킨 카페로 드라마 맨도롱또돗의 촬영지로도 유명한 곳입니다. 과거에는 조용한 마을의 멋진 오션뷰를 감상할 수 있는 카페였지만 지금은 많은 사람들이 찾는 애월의 유명 카페입니다.

     

    • 제주 제주시 애월읍 애월로 1길 25

     

    호텔 샌드 

    카페에서본 바다풍경카페에서본 바다풍경

    협재해수욕장의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한 호텔 샌드입니다. 이국적인 인테리어와 협재해변의 조화가 멋진 사진을 연출해주는 곳으로 특히 야외 테이블이 인기인 곳입니다. 야외 테이블은 대기표를 받고 기다려야 이용이 가능하며 1시간 이용제한이 있을 정도로 인기입니다.

     

    • 제주 제주시 한림읍 한림로 339

     

    애월 더 선셋

    브런치노을

    이름 그대로 아름다운 노을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낮에는 브런치 맛집으로 이용하기에 좋고 해 가지는 일몰시간에는 멋진 제주도의 노을을 감상하기에 좋은 곳입니다. 노을이 떨어지는 시간 푸른 하늘과 색이 겹쳐 보랏빛 제주 하늘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 제주 제주시 애월읍 일주서로 6111

     

    울트라 마린

    울트라 마린울트라 마린

    산창 풍창 해안도, 판포포구 인근 노을과 함께 멋진 사진을 찍기 좋은 곳으로 유명한 울트라 마린입니다. 건물의 중간 뚫려있는 공간에서 노을 사진을 찍는 곳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 제주 제주시 한경면 일주서로 4611

     

    카페 노티드

    도넛카페 노티드

    수제 도넛 맛집 노티드의 제주지점입니다. 애월 카페거리에 위치한 곳으로 도넛을 커피와 함께 이용할 수 있는 카페입니다. 인기만큼 도넛이 빠르게 소진되기 때문에 꼭 먹어보고 싶은 메뉴가 있다면 사전예약을 통해서 미리 구매해놓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제주 제주시 애월읍 애월로 1길 24-9 1,2층

     

     

     

    ■ 함께 보면 좋은 제주도 여행정보

     

     

    제주 브런치 카페 추천 Best 10

    제주 브런치 카페 추천 Best 10 제주도 여행에서 분위기 있는 시간을 보내기 제격인 제주 브런치 카페 10곳을 소개해드립니다. 특히 제주도에는 제주스러운 브런치 메뉴를 판매하는 숨어있는 맛집

    kokoreview.tistory.com

     

    제주 조용한 오션뷰 카페 추천 Best 10

    제주 조용한 오션뷰 카페 추천 Best 10 제주도 여행 화려한 카페도 좋지만 제주도의 푸른 바다를 보며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카페를 찾는 분들을 위해 제주 조용한 오션뷰 카페 10곳을 소개해드

    kokoreview.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