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여행 이야기/제주 정보

제주 여행 5년 차, 돌하르팡 렌트카 이용 후기

by 코짜남 2022. 12. 15.

목차

    최저가 제주렌트카를 찾는 분들을 위해서 제주여행 5년 차, 최저가를 보장해주는 돌하르팡 렌터카 이용 후기를 안내해드립니다. 돌하르이 렌터카 비교 사이트로 가지고 있는 특징이 어떤 것이 있는지 총정리하여 안내해드립니다. 제주여행에서 최저가 렌터카 비교 사이트를 찾는 분들이라면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최저가 제주 렌터카

     제주 렌터카 비교 사이트인 돌하르팡는 최저가 보장제를 실시하는 곳입니다. 돌하르팡에서 예약하여 다른 비교 사이트보다 저렴하지 않다면 차액의 300%를 바로 환불해주는 최저가 보장제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렌터카 예약 최저가에 강점을 두고 있는 곳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다만 아래의 조건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최저가 보장제가 적용됩니다.

     

    1. 타사 동일 상품인 경우(이용일자, 업체명, 연식 등)
    2. 기본 상품가 기준 (할인쿠폰 적용 제외)
    3. 예약 후 6시간 이내 신고한 경우

     

    위 3가지를 충족해 아지만 최저가 보장제를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하나하나 따지고 보면 당연한 경우에 해당합니다. 그만 큰 최저가 보장은 돌하르팡에서 자신 있게 밀고 있는 가장 큰 특징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하나의 예를 살펴보면 아반떼 기준 3일을 대여하는 경우 34,800원이 돌하르팡의 최저가였습니다.

     

    렌트카 가격비교

     

    타 사이트의 경우 동일한 기준으로 38,200원에 예약할 수 있었습니다. 두 곳 모두 최저가의 업체는 동일하였습니다.

     

    렌트카 가격비교

     

    최저가 보장제를 자신 있게 특징으로 내밀만큼 저렴한 가격으로 제주 렌터카를 예약할 수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비교사이트인만큼 예약시 수수료를 받는 구조일테니 업체에서 받는 수수료는 최대한으로 낮추고 있다고 생각해볼 수 있겠습니다. 소비자 입장에서 최저가로 렌트카를 예약한다면 당연히 좋은 일이죠. 

     

     

     

     

    2. 렌트카 업체는 동일

    최저가이니까 다른 업체일 것 같다는 의심을 가질 수 있겠죠. 하지만 위의 사진으로 알 수 있듯이 동일한 업체들이 사이트 내 입점해 있습니다. 돌하르팡뿐만 아니라 제주 패스, 찜카 등 렌터카 비교 사이트에 입점해 있는 업체들이 대부분 동일합니다. 

     

    따라서 최저가인 돌하르팡에서 예약하면 다른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보다 불이익이 있을 것이다, 추가 비용을 지불해야 할 것이다 등의 걱정은 안 하셔도 됩니다.

     

    실제로 최저가 렌터카 이용을 많이 해본 저로써는 최저가로 예약하더라도 불이익이 있던 적이 없습니다. 특히 비수기에는 가격 차이가 크게 발생할 수 도 있습니다. 이는 놀고 있는 렌터카를 저렴한 가격에라도 돌리기 위한 업체의 전략이라고 보는 게 더 정확하겠습니다.

     

     

     

    3. 유모차, 카시트 예약 가능

    돌하르팡은 렌터카 예약뿐만 아니라 유모차, 카시트 예약을 한 곳에서 모두 가능합니다. 유모차, 카시트는 공항 근처 렌털 샵에서 직접 인수해야 하는 저가형 상품과 예약한 렌터카 업체로 배달 및 수거를 해주는 딜리버리형 상품으로 나눠집니다.

     

    저가형의 경우 비수기 1일 2,500~3000원 수준이며 딜리버리형은 8,000~10,000원 수준입니다. 딜리버리형의 대체로 고급형에 해당합니다. 가격은 둘째치고 렌터카를 예약할 때 같은 사이트에서 같이 예약할 수 있다는 부분에서 편리한 게 특징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4.  취소 수수료 100% 환불

    돌하르은 제주 렌터카 비교사이트입니다. 돌하르팡에서는 총 94개의 업체가 입점해 있습니다. 어떤 업체에서 대여를 하던 동일한 취소 수수료 정책을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렌트카 인수 72시간 이전 취소 시에 100% 전액 환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성수기, 주말 모두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예약 취소 시점
    (대여시간기준)
    취소수수료
    72시간
    이내 취소시
    전액 환불
    72시간
    이내 취소시
    전체 요금의 20%
    48시간
    이내 취소시
    전체 요금의 30%
    24시간
    이내 취소시
    전체 요금의 50%
    노쇼 또는
    대여조건 미달시
    전체요금의 100%

     

    대여 시작 만 3일 전에만 취소하면 100% 환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일정 변경으로 인해 불가피하게 예약을 취소해야 하는 경우 취소수수료 부담을 덜 수 있는 정책입니다. 불가피하게 24시간전에 취소해야하는 경우에도 50%까지 환불을 받을 수 있습니다.

     

     

    결항 시 100% 환불

    전채 지변으로 인한 비행기, 선박 결항으로 인해 렌터카를 이용할 수 없는 경우에도 100% 전액 환불이 가능합니다. 결항사실을 입증할 수 있는 '결항확인서'를 항공사 및 선박사에서 발급받아 이메일, 상담톡으로 보내면 환불을 받을 수 있습니다.

     

     

     

     

    5. 렌트카 업체 추천 가이드 운영

    돌하르팡은 총 94개의 렌터카 업체가 입점해있는 비교 사이트에 해당합니다. 결국 렌터카 업체를 통해서 이용하는 차를 빌리게 되는 만큼 소비자는 업체별로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는지 알 수 없습니다.

     

    돌하르팡에서는 이런 부분을 해결해주기 위한 일환으로 추천 가이드를 따로 만들어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보장 좋은 업체, 반려동물 동반 추가 비용 없는 업체, 낚시 용품 지팜 가능한 업체, 캠핑카 대여 업체, 야간 배차 무료 업체 등 다양한 테마로 추천 업체를 안내해주고 있습니다.

     

    - 돌하르방 렌터카 업체 추천 가이드

     

     

    6. 돌하르팡 이용 팁

    렌터카 보험종류 선택

    렌터카 이용중 갑작스럽게 발생하게되는 사고를 대비하는게 바로 보험이죠. 제주도 렌트카에서는 총 4가지 보험 종류가 있습니다. 종류별로 보장 범위, 보장 내용이 모두 다릅니다. 따라서 내가 사고시 어느정도까지 대비할지 먼저 생각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 제주도 렌트카 보험 종류 총정리

     

     

    취소 수수료 정책 활용하여 최저가 찾기

    돌하르팡에서는 대여시간 기준 72시간 이전 취소 시에 100%가 환불됩니다. 이 정책을 십분 활용하여 여행 전까지 렌터카 최저가를 확인하고 예약하는 방법입니다. 제주 렌터카는 성수기, 황금연휴를 포함해서 실시간으로 가격이 변동됩니다. 물론 성수기, 황금연휴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서 더욱 가격이 높아지게 됩니다.

     

    반대로 비수기에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예약이 성사되지 않은 렌터카들이 많아는 경우가 발생하면 가격도 덩달아 떨어지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100% 환불할 수 있는 기간까지 최저가를 탐색하여 더 괜찮은 조건의 렌트카 예약을 찾는다면 갈아타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 함께 보면 좋은 제주도 여행정보

     

     

    - 전문가가 이용하는 제주 렌트카 비교 사이트 5곳 추천.

     

    -제주도 가볼 만한 곳 20곳

     

    -렌터카 vs 탁송 어떤게 저렴한가

     

    - 제주도 렌트카 예약 체크사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