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여행 이야기/제주 정보

새벽 반납 가능한 제주로 렌트카 특징정리

by 코짜남 2022. 12. 23.

목차

    제주도에 늦은 시간 도착, 새벽 비행기로 떠나는 경우 렌터카 이용에 불편한 점이 많습니다. 렌트카 대부분이 아침 8시부터 저녁 8시까지만 운영하기에 그 외 시간에 반납, 인수가 불가능하죠. 이런 분들을 위해 가격보다는 새벽반 납, 야간 인수가 가능한 업체인 제주로 렌터카를 알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1. 제주로 렌트카 인수, 반납

     제주여행에서 이른 새벽에 반납하기 위해서 찾아보다 발견한 업체입니다. 가격 비교 사이트와 가격차이도 크게 나지 않아 합리적인 가격에 렌터카를 이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새벽에 반납이 가능하다는 큰 장점이 눈에 띄었습니다. 

     

    제주로 렌트카 인수, 반납

    인수 반납 가능시간

    • 인수 23:00시까지
    • 반납 06:00부터 가능
    • 운영시간 06:00~23:00

     

    일단 새벽반 납, 야간 인수가 가능하다는 점이 제주로 렌터카의 가장 큰 장점인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만 여기에는 조건이 따릅니다. 새벽반납(06~08시), 야간 인수(20~23시)에는 반드시 대행업체를 이용해야 한다는 것이죠. 

     

     

     

     

    인수 반납 대행 서비스

    제주도에는 22년도에 인수, 반납을 대행해주는 '제시카 '업체가 생겼습니다. 늦은 밤 도착할 때 새벽에 제주도를 떠나야 하는 분들을 위한 서비스로 원하는 장소, 공항 앞에서 인수, 반납이 가능하여 편의성이 좋은 서비스입니다.

     

    서비스인 만큼 당연히 서비스 요금이 발생하게 되죠. 기본적으로 대신 인수, 반납해주는 기본 서비스는 1회 당 15,000원이 발생합니다. 

     

    제주로 렌터카의 야간 인수, 새벽반 납 서비스 또한 '제시카'와 연계하여야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제휴업체를 통해서 추가 비용을 내고 이용하는 서비스라고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예전 야간 배차시 발생하는 비용에 비해서는 저렴한 가격에 속합니다.

     

    장점은 공항에서 특별히 렌터카 업체로 이동 없이 공항에서 픽업이 가능합니다. 픽업 후 공항 근처 제시카 존으로 이동하여 렌터카를 인수하는 방식입니다.

     

    대행 서비스뿐만 아니라 원하는 장소로렌터카를 배달도 해줍니다. 우도를 제외한 제주도 전 지역에서 서비스를 이용 가능한 게 특징입니다. 

     

     

     

     

    2. 블랙박스

    새벽반 납, 야간 인수를 생각하며 제주로 렌터카를 찾게 되었는데 주의 깊게 살펴보다 보니 블랙박스가 장착되어있는 옵션의 차량들이 많은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대부분의 제주도 렌터카의 경우 블랙박스가 미설치된 게 기본 베이스입니다.

     

    거기에 블랙박스를 옵션으로 추가 자체를 못하는 업체도 많은데 제주로 렌터카의 경우 블랙박스가 기본 옵션으로 설치되어있는 모델들이 많이 보였습니다. 가장 저렴한 모델인 경차에도 기본 옵션으로 설치되어있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주로 렌트카 가격

     

     

    3. 카시트, 유모차 대여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는 제주여행에서 카시트와 유모차 대여는 필수사항이죠. 제주로 렌터카에서는 제휴 업체를 통해서 예약하면 직접 방문하지 않고 렌트카 대여시 장착된 상태로 카시트, 유모차를 인수할 수 있습니다. 물론 반납시에도 별도의 반납없이 렌트카 반납과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게 장점였습니다.

     

     

     

     

    4. 아쉬운 점

    애완동물, 낚시용품 이용불가

    여러 장점이 있다면 당연히 단점도 있기 마련이죠. 제주로 렌터카에서는 애완동물과 함께 동반이용 가능한 차량은 준비되어있지 않았습니다. 애견동반 여행시에는 이용이 불가능 하겠죠. 더불어 낚시용품을 렌트카에 실는 것도 불가능합니다. 차량 컨디션을 유지하기 위해 해당 서비스는 제공해주지 않은 것으로 보입니다.

     

     

    쓰레기 반입불가

    렌터카 반납시에 차량안에 쓰레기가 있다면 별도의 비용을 지불하야합니다(5천원). 물론 쓰레기를 직접 처리하는게 당연한 일이지  여행객 입장에서 쓰레기를 직접 처리하는 것도 쉽지 않은 일이죠. 분리수거하는 방법, 쓰레기 버리는 곳을 알지 못하니까요. 

     


     

    ■ 함께 보면 좋은 제주도 여행정보

     

    ▶ 제주도 렌트카 최저가 예약 방법 

     

    ▶ 제주도 렌트카 vs 탁송 vs 배편 비용 총정리

     

    제주도 렌트카 보험 종류 총정리. 일반 자차 vs 완전 자차 vs 슈퍼 자차

     

    ▶ 여행 전문가가 이용하는 제주 렌터카 비교 사이트 5곳 추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