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상도여행/여행지정보

부산 해수욕장 리스트 총정리 [특징, 즐길거리]

by 코짜남 2022. 10. 7.

목차

    바다와 맛집의 도시 부산에 있는 해수욕장 리스트를 소개해드립니다. 흔히 알 고 있는 해운대, 광안리 해수욕장뿐만 아니라 부산에는 7곳의 지정 해수욕장이 있습니다. 각기 특색과 풍경이 달라 모두 방문해보기에도 좋으려 여름뿐만 아니라 사계절 내내 방문해도 좋은 곳들입니다. 부산여행 중 광안리, 해운대를 말고도 특별한 바다를 꼭 보고싶은 분들이라면 반드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해운대 해수욕장

    해운대 해수욕장해운대 해수욕장

    부산 해수욕장 첫번째는 가장 유명한 해운대 해수욕장입니다. 한 번도 가보지 못하더라도 꼭 한 번은 들어봤을 해운대 해변은 뉴스를 통해서도 많이 접하는 곳이죠. 부산의 해변의 상징, 여름이 가장 좋은 곳, 밤에도 밝은 곳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부산여행을 처음 가는 분들이라면 반드시 방문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해운대 해수욕장은 젋은층이 놀기에 최적의 장소입니다. 여름철 피서를 즐기기에도 좋으며 주변으로 편의시설, 숙박시설, 음식점들이 즐비하기 때문이죠. 덕분에 새벽까지 화려한 곳이기도 합니다. 부산여행에서 밤에 놀기에 가장 좋은 곳입니다.

     

     

     

    2. 광안리 해수욕장

    광안리 해수욕장광안리 해수욕장

    광안리 해수욕장은 해운대와 함께 젊은 층의 핫플레이스입니다. 해운대는 오랫동안 사랑받는 곳이라면 광안리는 비교적 최신의 젊음의 메카라고 볼 수 있죠. 해변 주변으로 힙한 상권이 발달되고 광안대교가 생기면서 야경명소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덕분에 숙박시설, 편의시설, 카페, 맛집 등이 잘 발달되어있어 해운대를 많이 방문하여 지겨운 분들이 광안리로 넘어오는 경우도 많습니다. 광안리 해변에서는 해운대에서 이용하지 못하는 서핑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광안리해변 바로 뒤편으로 힙한 카페와 맛집들이 자리 잡고 있어 1층에서도 오션뷰를 감상하며 커피를 마시고 식사를 할 수 있어 특별한 곳입니다.

     

     

     

    3. 송도 해수욕장

    송도 해수욕장

    송도 해수욕장은 다채로운 즐길거리가 많은 해수욕장입니다. 송도해수욕장은 1913년에 개장한 대한민국 1호 해수욕장으로 벌써 개장 100주년이 훨씬 넘어전 장수 해수욕장입니다. 60~70년대에는 부산을 대표하는 해수욕장으로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이었지만 80년대 이후 인기가 시들어져 조용한 해변이 되었던 곳입니다.

     

    현재는 해안 산책로, 해상 케이블카, 깨끗한 모래사장 덕분에 다시금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명소입니다. 송도 해수욕장으로 연간 500만 명이 찾을 정도입니다. 송도해변에 다양한 즐길거리가 있는 덕분에 한나절이 금방 하는 스폿이기도 합니다. 

     

     

     

    4. 다대포 해수욕장

    다대포 해수욕장다대포 해수욕장

    다다 포 해수욕장은 부산의 서쪽에 자리 잡고 있는 곳입니다. 부산의 외곽에 위치한 만큼 사람이 항상 붐비는 곳은 아지만 최근 들어 찾는 사람이 많아지고 있는 해변입니다. 다대포 해변은 특히 일출, 일몰을 감상하기에 좋은 해변으로 알려져 있는 곳인데 최근에는 해양스포츠,  낙조분수 등 다양한 관광자원이 있어 찾는 이들이 많아졌습니다. 

     

    밤이 되면 화려 안 낙조분수 덕분에 멋진 야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다대포 해변을 100% 즐기고 싶다면 일몰시간에 맞춰 로맨틱한 노을을 감상하고 밤이 되면 낙조분수의 화려한 야경을 감상해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5. 송정 해수욕장

    송정 해수욕장송정 해수욕장

    송정 해수욕장은 해운대에서 달맞이길을 따라오면 만나볼 수 있는 해수욕장입니다. 특히 넓고 길게 펼쳐진 백사장이 인상적인 곳으로 수심이 낮고 경사가 완만하여 가족단위 여행객들이 이용하기에 좋은 곳입니다. 

     

    수심이 낮지만 고른 파도가 형성되는 덕분에 서핑하기에 좋아 서핑체험을 즐기기 위해 찾는 관광객들이 많은 곳입니다. 덕분에 많은 서핑 샵이 몰려있어 입문자로서 선택지가 많아 좋은 곳입니다. 몸만 와도 서핑체험이 가능하여 부산을 대표하는 서핑 스폿으로 자리매김한 곳입니다.

     

     

     

     

    6. 일광해수욕장

    일광해수욕장일광해수욕장

    일광해수욕장은 부산 시민이 사랑하는 바다로 꼽히며 여름철이 되면 많은 시민들이 찾는 곳이기도 합니다. 해운대, 광안리가 관광객들이 많은 곳이라면 일광해수욕장은 시민들이 더욱 많은 곳입니다. 이 곳은 해양 스포츠가 잘 발달되어있는 곳이기도합니다. 바다 위에서 짜릿한 시간을 보내면 무더위를 한 번에 날릴 수 있습니다. 

     

    더불어 일광 해수욕장은 비교적 수심이 얕고 파도가 약한 편이라 가족단위 여행객들이 찾기에도 좋은 곳입니다. 더불어 아직까지 백사장에서 바비큐 파티가 가능하다는 점도 특징입니다.

     

     

     

    7. 임랑해수욕장

    임랑해수욕장임랑해수욕장

    임랑해수욕장은 비교적 조용하고 덜 알려져 있는 부산의 해수욕장입니다. 부산 기장군에 있는 해변으로 밤에는 은빛 파도가 인상적인 곳이기도 합니다. 여름철에는 해운대, 광안리 보다 한적하여 가족단위 여행객이 물놀이를 하기에 좋은 곳이며 파도가 있는 편이라 서핑을 즐기기에도 좋은 해수욕장입니다. 

     

     

     

     

    ■ 함께 보면 좋은 부산 여행정보

     

     

    부산 가볼만한곳 15곳 선정 [부산여행정보]

    부산 가볼만한곳 15곳 선정 [부산여행정보] 국내여행을 대표하는 부산여행을 준비하고 계신다면 부산 가볼만한곳 15곳에 대한 정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미 유명한 해운대해수욕장부터 해

    kokoreview.tistory.com

     

    부산 진짜 맛집 20곳 선정 [현지인 맛집]

    부산 진짜 맛집 20곳 선정 [현지인 맛집] 부산여행 맛집을 고민 중인 분들을 위해서 현지인들이 찾는 부산 진짜 맛집 20곳은 선정하여 안내해드립니다.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떡볶이부터 소갈

    kokoreview.tistory.com

     

    해운대 가성비 호텔 추천 BEST 5 [접근성, 수영장]

    해운대 가성비 호텔 추천 BEST 5 부산여행에서 1순위가 여행 계획이라면 그에 뒷받침 되는 계획이 바로 숙소를 예약하는 것입니다. 개개인의 원하는 호텔의 기준이 다를 수 있지만 평균적으로

    kokoreview.tistory.com

     

    부산 1박2일 여행 코스 추천 [관광, 숙소, 요트투어]

    부산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관광, 숙소, 요트투어] 부산여행 당일치기로 다녀오기 아쉽다면 1박2일 여행은 어떨까요. 1박2일동안 부산의 주요관광지는 모두 둘러볼 수 있습니다. 더불어 부산여

    kokoreview.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