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상도여행/여행지정보

부산 1박2일 여행 코스 추천 [관광, 숙소, 요트투어]

by 코짜남 2022. 4. 27.

목차

    부산여행 당일치기로 다녀오기 아쉽다면 1박2일 여행은 어떨까요. 1박2일동안 부산의 주요관광지는 모두 둘러볼 수 있습니다. 더불어 부산여행은 늦은 밤까지 알차게 즐길 수 있는 해운대가 있어 더욱 좋은 곳이죠. 젋은이 살아있는 부산여행 1박2일을 준비하고 계신다면 일차, 코스별로 정리해둔 아래 1박2일 부산여행 코스를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1일 차 

    1일 차

    부산역 KTX → 태종대 → 송도 해상 케이블카 → 용궁 구름다리 → 감천문화마을 → 광안리해수욕장 → 해운대 요트투어 → 해운대 or 광안리

     

     

    태종대

    태종대태종대

    1박2일 부산 여행 1일 차의 첫 번째 코스는 태종대입니다. 부산 여행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대표적인 관광지에 해당합니다. 부산 KTX역과도 멀지 않은 곳에 있습니다. 태종대는 기암괴석 위에 하얀 등대가 인상적인 곳입니다. 등대 아래에는 싱싱한 해산물을 판매하고 있어 바다 바로 앞에서 맛볼 수 있는 게 특징입니다. 연인, 친구, 가족단위 여행 모두 아우르는 부산여행코스입니다.

     

    • 부산 영도구 전망로 24

     

     

    송도 해상 케이블카

    송도 해상 케이블카

    바다를 좋아한다면 부산의 해상 케이블카를 타보는 건 어떨까요. 송도 해상 케이블은 송임 공원과 암남공원 사이의 바다 위를 지나가며 주변의 멋진 풍경을 감상할 수 있어 부산여행을 오는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곳입니다. 도심에서 느낄 수 없는 멋진 풍경을 특별하게 감상할 수 있습니다. 주변 송도 해수욕장, 용궁 구름다리, 구름산책로도 있어 연계관광이 가능합니다. 

     

     

     

     

     

     

    용궁구름다리

    용궁구름다리

    우리나라 1호 해수욕장인 송도해수욕장에는 해상 케이블카 이외에도 부산 바다의 멋진 풍경을 감상하며 산책할 수 있는 곳이 많이 자리 잡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용궁 구름다리는 높은 기암절벽과 동 섬에 연결되어 있는 구름다리는 이름 그대로 구름 위 하늘을 걷는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해상 케이블카를 타고 건너가면 도보로 이동이 가능하며 케이블카와 함께 연계 관광을 많이 합니다. 튼튼한 구름다리는 흔들림이 없어 안전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 09:00~17:00
    • 입장료 : 1,000원
    • 부산 서구 암남동 620-53 암남공원 안

     

     

    감천문화마을

    감천문화마을감천문화마을

    태종대, 송도해수욕장 인근 관광을 마쳤다면 다음 코스는 감천문화마을입니다. 감천문화마을은 2009년 마을 미술 프로젝트로 인해 마을이 아름답게 탈바꿈되면서 관광지로 변신한 곳입니다. SNS를 통해 예쁘게 꾸며진 마을 벽화가 알려졌습니다. 마을 벽화를 구경만 하기에도 좋지만 여행사진을 많이 남길 수 있어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곳입니다.

     

    감천문화마을 이용 시 주의할 점은 정숙입니다. 관광지이지만 주거지역입니다. 현재 주민들이 생활하는 곳이기 때문에 주간 관광을 권장하며 정숙해야 합니다. 

     

    • 부산 사하구 감내 2로 203

     

    광안리해수욕장

    광안리해수욕장광안리해수욕장

    1일 차의 여행은 부산 KTX역 인근을 주로 돌았지만 드디어 부산여행 꽃인 광안리 해수욕장을 방문합니다. 광안리 해수욕장은 해운대 해수욕장과 더불어 부산여행의 메카로 자리 잡은 곳입니다. 광안리 해수욕장을 표현하자만 젋음, 감성, 카페라는 단어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해운대 해변 뒤편으로는 호텔, 고층건물들이 자리 잡은데 반해 광안리 해수욕장은 비교적 오션뷰 카페들이 더 많이 자리 잡고 있습니다. 관광객 입장에서는 해수욕장 풍경을 더 잘 볼 수 있어서 좋은 곳입니다.

     

    광안리해수욕장은 낮, 밤 풍경이 모두 좋은 곳입니다. 해변 앞으로 길게 뻗은 광안대교가 펼쳐져 있는데 야간이 되면 조명쇼가 펼쳐져 로맨틱한 밤을 연출해줍니다.

     

     

    해운대 요트투어

    해운대 요트투어해운대 요트투어

    열심히 여행을 즐겼지만 야간까지 알차게 부산여행을 즐기고 싶다면 해운대 요트투어를 추천드립니다. 해운대 요트투어는 야간에도 운영합니다. 야간에는 해운대 앞바다를 지나 광안대교 아래에서 조명쇼를 즐기며 폭죽놀이를 진행합니다.

     

    부산여행의 로맨틱한 분위기를 고조시켜주는 투어로 연인, 가족단위 여행객들 모두 즐기기에 좋습니다. 요트투어는 1시간 단위로 운영하며 저녁 9시 타임까지 있어 늦게까지 즐길 수 있습니다.

     

    부산 해운대 요트투어 총정리 [가격, 특징, 할인정보]

     

    부산 해운대 요트투어 총정리 [가격, 특징, 할인정보]

    부산 해운대 요트투어 총정리 [가격, 특징, 할인정보] 부산여행에서 해운대는 낭만의 장소로 통합니다. 감성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부산의 랜드마크인 해운대에는 여행의 분위기를 더욱 살려

    kokoreview.tistory.com

     

     

    해운대 해수욕장

    해운대 해수욕장

    해운대 요트투어를 즐겼다면 1일 차의 마무리는 해운대 해수욕장으로 추천드립니다. 가성비 호텔도 많을뿐더러 늦은 시간까지 식당, 카페, 술집들이 운영하고 있어 하루를 알차게 마무리할 수 있는 곳입니다. 해운대 해변을 거닐기에도 좋고 뒤편의 분위기 좋은 술집에서 좋은 시간을 보내기에도 좋은 위치입니다.

     

    해운대 가성비 호텔 추천 BEST 5 [접근성, 수영장]

     

    해운대 가성비 호텔 추천 BEST 5 [접근성, 수영장]

    해운대 가성비 호텔 추천 BEST 5 부산여행에서 1순위가 여행 계획이라면 그에 뒷받침 되는 계획이 바로 숙소를 예약하는 것입니다. 개개인의 원하는 호텔의 기준이 다를 수 있지만 평균적으로

    kokoreview.tistory.com

     

     

    2일 차 

    2일 차

    해운대 → 해운대 블루라인 → 블루라인 송정 정류장 → 송정해수욕장 → 해동용궁사 → 죽성 성당 → 기장 카페 →  부산역 KTX

     

     

    해운대 블루라인

    해운대 블루라인

    2일 차의 첫 번째 관광지는 해운대 블루라인입니다. 해안길을 따라 해안열차를 타고 이동하며 주변의 멋진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블루라인은 2가지 열차로 구분됩니다. 해안길을 따라 송정해수욕장까지 이동하는 해변열차, 작은 캡슐 열차를 타고 높은 곳에서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캡슐 열차가 있습니다. 

     

    해운대 블루라인은 3개의 탑승 정류장이 있습니다. 해운대와 가까운 미포 정류장, 중간지점인 청사포, 마지막 정류장인 송정 정류장이 있습니다. 송정해수욕장이 있는 송정 정류장을 이동하려면 해변열차를 탑승해야 합니다. 캡슐 열차는 청사포까지만 운행합니다. 물론 두 가지 모두 이용은 가능합니다. 

     

     

     

     

    블루라인 송정 정류장

    블루라인 송정 정류장

    블루라인은 타고 중간중간 다양한 코스도 있으니 하차하여 사진도 찍고 주변도 구경하며 오다 보면 송정해수욕장이 있는 송정 정류장까지 올 수 있습니다. 다음 여행코스가 송정해수욕장과 인근 해동 용궁사, 기장 카페, 죽성 성당이기 때문에 해운대에서 버스틑 타고 오는 것보다 더 편하게 올 수 있습니다.

     

     

    송정해수욕장

    송정해수욕장

    송정해수욕장은 송정 정류장에 하차한 김에 잠시 머물다 가는 부산여행코스입니다. 송정은 파도가 많은 해수욕장입니다. 덕분에 서핑을 즐기기엔 제격이죠. 사계절 내내 서핑을 즐기기 위한 서퍼들이 몰리는 곳입니다. 초보들을 위한 강습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서퍼들이 파도 타는 모습을 눈으로 즐기면 되겠습니다. 

     

     

    해동용궁사

    해동용궁사해동용궁사

    송정해수욕장에서 버스(도보 포함) 20분, 차로 10분이면 해동용궁사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해동용궁사는 해안절벽에 지어져 있는 특별한 사찰입니다. 대부분의 사찰이 산속에 지어져 있기 때문에 부산의 해동 용궁사가 특별할 수밖에 없습니다. 이곳에서는 새소리가 아닌 바닷바람과 파도소리를 들으며 사찰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죽성 성당

    죽성 성당 죽성 성당

    기장하면 오션뷰 카페가 가장 먼저 떠오르는 지역입니다. 그만큼 유명 관광지는 없지만 조용한 동네라고 볼 수 있습니다. 기장군에서 가장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곳을 뽑자면 단연 죽성 성당입니다. 해안 바위 위에 지어져 있어 멋진 풍경을 보여주는 이곳은 드라마 촬영을 위해 지어진 세트장입니다. 

     

     

    드라마 종영 이후 관광지로 활용되면서 많은 관광객들이 찾게 된 곳입니다. 성당 건물뿐만 아니라 주변의 멋진 풍경, 조용한 동네 분위기 덕분에 부산여행 중에 기장을 찾는다면 꼭 한번 들리는 곳입니다.

     

    • 부산 기장군 기장읍 죽성리 134-7

     

     

    기장 카페

    기장은 카페거리로 유명한 지역입니다. 부산 해운대, 광안리도 좋지만 기장에는 넓고 분위기 좋은 오션뷰 카페가 많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풍경값도 커피값에 포함이라는 말이 나올정도로 카페에서 바라보는 부산바다 풍경이 아름다운 카페들이 많이 있습니다. 어딜 들어가도 예쁜 기장 카페거리이지만 그중에서 몇곳을 선정한 내용을 담은 포스팅을 참조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부산 기장 오션뷰 카페 추천 리스트 11곳

     

    부산 기장 오션뷰 카페 추천 리스트 11곳

    부산 기장 오션뷰 카페 추천 리스트 11곳 부산 기장군은 해운대에서 동쪽에 위치한 곳으로 바다가 보이는 오션뷰 카페가 많이 자리 잡고 있는 지역입니다. 덕분에 부산여행에서 경치 좋은

    kokoreview.tistory.com

     

     

     

    해운대 가성비 숙소, 호텔 추천

     

    부산 광안리 가성비 호텔 추천 Best 5

    부산 광안리 가성비 호텔 추천 Best 5 부산여행준비에서 숙소를 선정하는게 가장 어려운 일중 하나입니다. 가격대비 좋은 호텔(가성비)을 찾는게 중요한데 수많은 호텔중에 한곳을 선정하기

    kokoreview.tistory.com

     

    해운대 가성비 호텔 추천 BEST 5 [접근성, 수영장]

    해운대 가성비 호텔 추천 BEST 5 부산여행에서 1순위가 여행 계획이라면 그에 뒷받침 되는 계획이 바로 숙소를 예약하는 것입니다. 개개인의 원하는 호텔의 기준이 다를 수 있지만 평균적으로

    kokoreview.tistory.com

     

    이상으로 부산여행 1박 2일 코스 추천을 마무리하겠습니다. 부산은 뚜벅이 여행객들도 충분히 여행을 즐기기에 좋은 도시입니다. 물론 관광지 이동시간이 조금 걸리지만 여러 명이 함께 간다면 택시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국내 여행정보

     

     

     

    부산 가볼만한곳 15곳 선정 [부산여행정보]

    부산 가볼만한곳 15곳 선정 [부산여행정보] 국내여행을 대표하는 부산여행을 준비하고 계신다면 부산 가볼만한곳 15곳에 대한 정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미 유명한 해운대해수욕장부터 해

    kokoreview.tistory.com

     

    부산 당일치기 여행코스 정리 [여행지도, 교통정보]

    부산 당일치기 여행코스 정리 [여행지도, 교통정보] 차량으로 이동하기엔 먼 거리인 부산여행을 서울에서 KTX를 타고 이동하면 2시간 30분이면 이동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덕분에 부산이 당일치

    kokoreview.tistory.com

     

    부산 광안리 오션뷰 카페 리스트 10곳

    부산 광안리 오션뷰 카페 리스트 10곳 부산여행에서 빼놓지 않고 방문하는 곳이 해운대 아니면 광안리죠. 최근에는 광안대교의 야경 덕분에 광안리해수욕장이 더욱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야경

    kokoreview.tistory.com

     

    부산 해운대 카페 추천 리스트 10곳

    부산 해운대 카페 추천 리스트 10곳 부산여행에서 빼놓고 가지 않은 학장 장소는 뽑자면 단연 해운대입니다. 부산여행의 메카인 해운대에는 밤에 더욱 붐비는 곳이지만 낮에도 화려한 카페들이

    kokoreview.tistory.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