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상도여행/맛집정보

부산 진짜 맛집 20곳 선정 [현지인 맛집]

by 코짜남 2022. 6. 6.

목차

    부산여행 맛집을 고민 중인 분들을 위해서 현지인들이 찾는 부산 진짜 맛집 20곳은 선정하여 안내해드립니다.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떡볶이부터 소갈비, 장어덮밥, 디저트, 횟집 등 다양한 맛집들로 구성해보았습니다. 인기순위는 아니며 개인적인 견해로 선정한 곳들이니 여행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해운대 암소갈비집

    소갈비

    부산 진짜 맛집 첫 번째는 해운대가 유명 맛집인 해운대 암소갈비입니다. 1964년 창업 이후 현재까지 사랑받고 있는 소갈비 노포 집으로 항상 웨이팅이 있는 곳입니다. 맛있는 곳은 현지인뿐만 아니라 관광객들에게도 소문이 나는 법이죠. 생갈비가 인기 메뉴이며 사이드 메뉴로 가락국수 사리는 필수입니다.

     

    • 부산 해운대구 중동 2로 10번 길 32-10

     

     

    2. 해목

    장어구이

    부산 진짜 맛집 두 번째는 장어구이 덮밥집인 해목입니다. 일본식 장어덮밥을 판매하는 곳입니다. 해운대에 상권에 위치해 있어 젊은 사람들이 많이 찾는 곳으로 일본에서 맛보았던 장어덮밥 그대로의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장어를 싫어하시는 분들이라면 해산물 덮밥과 모둠튀김도 판매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부산 해운대구 구남로 24번 길 8

     

     

    3. 다리집

    떡복이

    다리집은 부산 수영구 남천동의 떡볶이 맛집입니다. 금련산역 인근에 자리 잡고 있으며 긴 가래떡 떡볶이로 유명한 곳입니다. 일반 분식집으로 저렴한 가격에 맛있는 떡볶이, 튀김을 맛볼 수 있습니다. 여행에서 간식으로 이용하기 좋습니다.

     

    • 부산 수영구 남천 바다로 10번 길 70 101호

     

     

    4. 금수복국

    복지리

    금수복국은 부산 현지인 맛집으로 50년 동안 영업해온 복국 전문점입니다. 뚝배기에 끓여 나오는 시원한 복지리가 대표 메뉴로 3층 규모의 대형식당입니다. 해운대 본점을 시작으로 센텀점, 온천ㅁ점, 동래점 등 부산의 여러 지역을 넘어 서울 잠실에도 오픈을 한 부산 맛집입니다.

     

    • 부산 해운대구 중동 1로 43번 길 23

     

     

    5. 짱 떡볶이

    떡복이 , 튀김

    짱 떡볶이는 해운대역 인근의 떡볶이 맛집입니다. 외관부터 오래된 분식집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곳으로 현지인 맛집이었지만 최근에는 관광객들에게도 인지도가 높아져 많은 사람들이 찾는 맛집으로 변화한 곳입니다. 튀김 하나에 600원으로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는 게 특징입니다.

     

     

    6. 칸다 소바

    식당 외관

    부산 서면역에 자리 잡고 있는 곳으로 진정한 부산 현지인 맛집인 칸다소바입니다. 일본식 비빔라멘 전문점으로 고기,채소, 계란 등 다양한 고명과 소스와 비벼먹는 라멘인 마제소바가 대표메뉴입니다. 그외 다이어트 소바인 아부라소바, 국물이 있는 돈코츠 라멘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항상 웨이팅이 많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부산 부산진구 동천로 105

     

     

    7. 소문난 돼지국밥

    돼지국밥집

    부산을 대표하는 메뉴인 돼지국밥 맛집인 소문난 돼지국밥입니다. 부산 서면역에서 장사하는 곳으로  누린내 없이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서면역에 자리잡고 있어 현지인들이 많이 이용하는 곳입니다. 

     

    • 부산 부산진구 서면로 68번 길 38

     

     

    8. 신발원

    만두

    부산역의 만두 맛집입니다. 1951년부터 장사를 시작한 곳으로 70년 동안 명맥을 이어오며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진짜 부산 맛집입니다. 고기만두, 군만두부터 신세대의 입맛에 맞춘 마라 만두 등 다양한 만두를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매장에서 즐기는 게 가장 좋지만 웨이팅이 많으니 포장을 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포장이 되니 간식으로 즐겨도 좋습니다.

     

    • 부산 동구 대영로 243번 길 62

     

     

    9. 일광 대복집

    복지리

    부산 기장 일광역에 위치한 복지리 맛집입니다. 기장의 복지리 맛집으로 해장으로 즐기기 좋은 곳입니다. 맑은 복지리보다 칼칼한 국물이 좋다면 복매운탕을 추천드립니다. 사이드 메뉴로 복튀김과 함계 먹는 것도 좋습니다.

     

    • 부산 기장군 일광면 이화로 3

     

     

     

    10. 퍼주는 집

    막회

    부산 맛집 열 번째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판매하는 횟집 퍼주는 집입니다. 퍼주는 집은 오징어 전문점이지만 자연산 활어회가 맛집이기도 합니다. 해운대 달맞이길에 위치한 횟집으로 부산여행 소주 한잔 기울이기 좋은 곳입니다. 

     

    • 부산 해운대구 달맞이길 65번 길 21

     

     

    11. 고릴라 브루잉

    바베큐 플레터

    고릴라 브루잉은 광안리 해수욕장의 수제 맥주 맛집입니다. 양조장을 직접 운영하여 수제 맥주를 판매하는 곳으로 여러가지 수제맥주를 즐길 수 있는 플레터가 인기 있는 곳입니다. 수제버거, 바비큐 등 배를 채울 수 있는 메뉴도 함께 판매하고 있습니다. 여행의 깊은 밤 광안리에서 시원한 맥주를 마시기에 가장 좋은 곳입니다.

     

     

     

    12. 거대 갈비

    소고기 구이

    거대 갈비는 해운대 소고기 맛집입니다. 고급식당으로 좋은 고기와 직접 구워주는 것만으로도 맛을 기본 평타 이상인 곳입니다. 정갈한 반찬들과 품질 좋은 소고기, 좋은 서비스만으로도 충문히 만족감을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다만 부산여행에서 특별한 곳을 원한다면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 부산 해운대구 달맞이길 22

     

     

    13. 국보 미역

    국보 미역국 한상

    부산 기장을 대표하는 식재료인 미역 음식을 전문점으로 하는 곳입니다. 흔히 먹는 소고기 미역국부터 가자미 미역국, 전복 미역국 등 다양한 미역국을 맛볼 수 있는 곳입니다. 생일날 방문하면 임금님 수라상에 올리듯 놋그릇에 세팅해주는 주문 시 말하시면 됩니다.

     

    • 부산 기장군 기장읍 공수 1길 3

     

     

     

    14. 국이네 낙지볶음

    낙지볶음

    부산 수영역에서 운영하고 있는 낙곱새 전문점입니다. 부산의 음식인 낙곱새와 산 낙지볶음, 연포탕이 인기 있는 곳으로 관광지인 해운대가 아닌 도심지역에서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현지인 맛집입니다. 낙지볶음 1인 9,000원으로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습니다.

     

    • 부산 수영구 연수로 410

     

     

    15. 비비비당

    단호박 빙수차 주전자

    부산 해운대 달맞이로의 전통차 맛집입니다. 한식 퓨신 디저트를 판매하는 곳으로 특히 비비비당에서 판매하는 단호박 빙수가 인기 메뉴입니다. 따뜻한 전통차와 함께 달콤한 단호박 빙수를 맛보세요. 창문 너머 바다를 감상하며 즐길 수 있습니다.

     

    • 부산 해운대구 달맞이길 239-16

     

     

    16. 국제밀면

    국제밀면

    교대역에서 운영하고 있는 국제밀면입니다. 부산의 대표음식 밀면을 판매하는 곳으로 육수가 자극적이지 않고 깔끔한 게 특징입니다. 비빔, 물밀면 모두 즐기고 싶다면 비빔밀면을 시켜 중간쯤 먹은 후 냉육수를 부어 맛보면 두 가지 맛을 한 번에 맛볼 수 있습니다.

     

    • 부산 연제구 중앙대로 1235번 길 23-6
     

     

     

    17. 아수라

    고기말이 구이

    부산 기장에서 운영하고 잇는 소고기 말이 구이집입니다. 음식 자체도 특이한 곳으로 관광지가 아닌 도심 속에 위치한 현지인 맛집입니다. 가격대는 있는 편이지만 야채와 함께 고기를 즐길 수 있어 아이들도 쉽게 먹일 수 있는 게 특징입니다. 물론 어른들이 더 좋아합니다. 철판 위에 구워주며 된장찌개는 필수 추가입니다.

     

    • 부산 기장군 기장읍 반송로 1628 

     

     

    18. 형제 가든

    소고기 구이

    부산 기장군 철마면에 위치한 소고기 구이 전문점입니다. 이름 그대로 정원같이 넓은 야외정원을 가지고 있으며 부산의 한적한 동네에 위치해 있어 제대로 외식하는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지리적 특성 때문에 관광객들이 많이 찾지 못하는 현지인 맛집으로 함께 나오는 반찬들도 정갈한 게 특징입니다.

     

    • 부산 기장군 철마면 석길길 16-6

     

     

     

    19. 포르타나

    피자

    포르타 나는 부산 해운대, 광안리 2곳에서 운영하는 피자 맛집입니다.큰 미국식 조각피자를 판매하는 곳으로 포장하여 해변 앞에서 시원한 맥주와 함께 즐기기에 좋은 메뉴입니다. 해운대점은 해운대역 뒤편으로 있으며 광안리점은 해변 바로 뒤편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 부산 해운대구 가락국수 1로 20번 길 21

     

     

    20. 빨간 떡볶이

    빨간 떡볶이

    부산 진짜 맛집 마지막은 빨간 떡볶이입니다. 이곳의 떡볶이는 꾸덕한 소스가 인상적인 곳으로 적당한 매운맛과 달콤한 맛이 조화를 이루어 계속 손이 가는 맛입니다. 혜리 단길 끝자락에 위치한 곳으로 생파를 넣어주는 게 특징입니다.

     

    • 부산 해운대구 가락국수 1로 20번 가길 4

     

    ■ 함께 보면 좋은 부산 여행정보

     

     

     

    부산 가볼만한곳 15곳 선정 [부산여행정보]

    부산 가볼만한곳 15곳 선정 [부산여행정보] 국내여행을 대표하는 부산여행을 준비하고 계신다면 부산 가볼만한곳 15곳에 대한 정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미 유명한 해운대해수욕장부터 해

    kokoreview.tistory.com

     

    부산 1박2일 여행 코스 추천 [관광, 숙소, 요트투어]

    부산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관광, 숙소, 요트투어] 부산여행 당일치기로 다녀오기 아쉽다면 1박2일 여행은 어떨까요. 1박2일동안 부산의 주요관광지는 모두 둘러볼 수 있습니다. 더불어 부산여

    kokoreview.tistory.com

     

    부산 해운대 해수욕장 맛집 추천 리스트 11곳

    부산 해운대 해수욕장 맛집 추천 리스트 11곳 부산여행에서 빠지지 않고 방문하는 곳이 바로 해운대죠. 해운대는 낮, 밤 모두 화려한 분위기 덕분에 많은 관광객들이 머무르는 곳입니다. 이번 시

    kokoreview.tistory.com

     

    부산 광안리 해수욕장 근처 맛집 리스트 10곳

    부산 광안리 해수욕장 근처 맛집 리스트 10곳 부산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게 맛집이죠. 광안리는 카페를 비롯해서 젊은 세대들이 좋아할 만한 맛집들과 부산을 대표하는 음식들을 판매하

    kokoreview.tistory.com

     

    부산 송정 해수욕장 맛집 추천 리스트 10곳

    부산 송정 해수욕장 맛집 추천 리스트 10곳 부산 송정 해수욕장 인근 맛집 10곳을 추천 리스트를 안내해드립니다. 매콤한 낙지볶음부터 기장미역을 사용한 미역국, 전복돌솥밥 등 다양한 메뉴들

    kokoreview.tistory.com

     

    부산 기장 맛집 추천 Best 10

    부산 기장 맛집 추천 Best 10 부산여행 오션뷰 카페가 많은 기장을 방문하여 맛집을 찾는 분들에게 기장 맛집 10곳을 추천해드립니다. 최대한 다양한 종류의 맛집들을 선정하였습니다. 부산여행에

    kokoreview.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