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상도여행

부산 가볼만한곳 15곳 선정 [부산여행정보]

by 코짜남 2022. 2. 25.

목차

    국내여행을 대표하는 부산여행을 준비하고 계신다면 부산 가볼만한곳 15곳에 대한 정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미 유명한 해운대해수욕장부터 해상케이블카, 수목원, 럭셔리요트투어, 해리단길, 사찰 등 다양한 부산의 관광지 정보를 담아보았습니다. 당일치기, 1박2일 등 부산여행 코스를 계획할때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1. 광안리 해수욕장

    광안리 해수욕장광안리 해수욕장 일몰

    부산 가볼만한곳 첫 번째는 젊은 여행객들이 많이 찾는 광안리 해수욕장입니다. 해운대와 더불어 부산을 대표하는 해수욕장으로 광안리 해변에서 광안대교가 보이는 게 인상적인 곳입니다. 광안대교는 낮, 밤 모두 풍경이 아름다운 곳이기도 합니다.

     

    특히 붉은 노을이 지는 일몰시간과 밤에만 볼 수 있는 광안대교 야경이 인상적입니다. 낮에는 광안리 해변을 따라 카페거리가 형성되어있어 향긋한 커피를 마시며 광안리 해변을 보며 휴식을 취하기 좋습니다.

     

     

    2. 해운대 해수욕장

    해운대 해수욕장해운대 해수욕장

    광안리 해수욕장과 더불어 많은 사계절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해운대 해수욕장입니다. 부산을 대표하는 1순위 해수욕장으로 해운대 해변 주변으로 놀거리, 볼거리가 많습니다. 여름에는 물보다 사람이 많은 곳입니다.

     

    여름뿐만 아니라 사계절 부산여행에서 빼놓지 않고 찾는 관광지로 해변뒤편으로 화려하고 높은 고층 빌딩, 호텔, 아파트들이 자리 잡고 있어 이색적인 풍경을 보여주는 곳입니다. 해운대 해수욕장은 모래로 지어진 예술품들이 전시되어있고 밤이 되면 버스킹을 하는 예술가들을 볼 수 있는 예술의 거리이기도 합니다.

     

     

     

    3. 태종대

    태종대 전망대태종대

    부산 가볼만한곳 세 번째는 태종대입니다. 태종대는 해안절경이 아름다운 유원지입니다. 특히 기암괴석 위에서 부산의 푸른 바다를 볼 수 있는 태종대 전망대가 대표적인 곳으로 전망대 아래에서 신선한 해산물을 맛볼 수 있는 곳입니다. 부산여행에서 특별한 장소에서 먹거리를 찾는 다면 태종대를 방문해보세요. 태종대에는 다누비 열차가 운영하고 있어 태종대 유원지를 순환하며 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 부산 영도구 전망로 24

     

    4. 감천문화마을

    감천문화마을감천문화마을

    부산의 문화마을 하면 감천문화마을을 꼽을 수 있습니다. 감천문화마을은 옛 전쟁 후 피난민들이 모여 살았던 마을로 2009년 마을미술 프로젝트에서 선정되면서 아름답게 탈바꿈된 곳입니다. 덕분에 부산여행에서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부산의 대표 관광지로 선정된 곳입니다.

     

    마을 곳곳에 아름다운 벽화들이 그려져 있어 볼거리가 많고 사진 찍을 곳도 많습니다. 감천문화마을은 현지인들이 살고 있는 주거지역이기도 합니다. 관광 시 마을분들에게 피해가 가지 않게 조용하게 머물렀다 가시길 바랍니다.

     

    • 부산 사하구 감내2로 203

     

     

    5. 해운대 블루라인파크

    해운대 블루라인해운대 블루라인

    해운대 블루라인 파크는 부산 바닷길을 따라 이동하는 해변열차입니다. 해운대 미초~청사포~송정에 이르는 4.8km 구간을 이동하며 부산 바다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어트랙션으로 해변열차와 스카이 캡슐 두 가지 종류의 열차가 운행하고 있습니다.

     

    연인, 가족과 함께 프라이빗한 시간을 보내고 싶다면 스카이 캡슐을 추천드립니다. 7~10m 높이로 이동하는 스카이 캡슐은 2~4인까지 이용 가능하며 해운대의 해안절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6. 송도 해상 케이블카

    송도 해상 케이블카

     해안길을 따라 이동하는 해운대 해변열차가 있다면 송도해수욕장에는 바다 위를 가로지르는 해상 케이블카가 있습니다. 송림공원에서 암남공원까지 이어져있는 해상 케이블카는 창문 너머, 바닥 아래로 송도 바다를 감상할 수 있는 관광코스입니다. 송도 해수욕장의 놀거리를 꼽는다면 해상 케이블카와 송도 구름 산책로를 뽑을 수 있습니다.

     

     

     

     

    7. 송도 구름 산책로

    오륙도 스카이워크오륙도 스카이워크

    송도 바다를 하늘 위에서 감상하는 해상 케이블카를 탑승해보았다면 지상으로 내려와 바다 위를 걷는 송도 구름 산책로도 함께 가보는 것 을 추천드립니다. 우리나라 제1호 해수욕장인 송도해수욕장의 푸른 바다 위를 산책로를 따라 걸을 수 있는 곳입니다. 구름 산책로는 투명한 유리 바닥으로 되어있어 마치 바다를 걷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에메랄드빛 바다를 바라보며 한적하게 산책해보세요.

     

    • 06:00~23:00
    • 부산 서구 암남동 129-4

     

     

    8. 송도 용궁 구름다리

    용궁구름다리

    우리나라 1호 해수욕장인 송도 해수욕장에는 볼거리, 놀거리가 많습니다. 하늘 위를 나는 해상 케이블카, 바다를 걷는 구름 산책로뿐만 아니라 높은 기암절벽 위를 걷는 용궁 다리도 있습니다. 18년 전 태풍으로 인해 소실되었던 송도 용궁 구름다리가 복원되어 많은 관광객들이 다시 몰려드는 곳입니다.

     

    바다 건너 작은 섬 동 섬과 연결되는 구름다리에서는 아름다운 송도 바다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용궁 구름다리와 바로 이어지는 암남공원도 함께 둘러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 09:00~17:00
    • 입장료 1천 원
    • 부산 서구 암남동 620-53 암남공원 안

     

     

    9. 해운대 요트투어

    해운대 요트투어해운대 요트투어 야경

    로맨틱한 부산여행을 계획하고 계신다면 단연 해운대 요트투어를 추천드립니다. 요트 선착장이 있는 해운대 인근에서 출발하여 광안대교를 감상할 수 있는 코스가 대표적입니다. 고급 요트를 타고 화려한 해운대 바다를 유람하면 특별한 추억을 남길 수 있습니다.

     

    특히 일몰시간, 해가진 밤에 더욱 로맨틱합니다. 붉은 노을을 바다위에서 감상할수 있고 밤이 되면 광안대교의 야경을 가까이서 구경할 수 있습니다. 럭셔리 요트를 타고 요트 위에서 불꽃놀이를 감상해보세요.

     

     

     

    10. 흰여울 문화마을

    흰여울 문화마을흰여울 문화마을

    부산을 대표하는 문화마을을 두 곳뽑자면 감천문화마을과 흰여울 문화마을을 꼽을 수 있습니다. 흰여울 문화마을은 절영해안산책로의 가파른 절벽에 자리 잡고 있어 감천문화마을과는 또 다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영화 변호인의 촬영지로도 유명한 흰여울 문화마을에서는 영도 바다를 어디서든 볼 수 있습니다. 마을 곳곳에 작은 카페, 작은 식당들이 있습니다. 화려하지 않지만 소박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 부산 영도구 영선동 4가 605-3

     

     

    11. 아미산 전망대

     아미산 전망대 아미산 전망대에서본 일몰

     낙동강 하류인 강과 바다가 만나는 곳으로 남해의 멋진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곳입니다. 특히 일몰 풍경이 아름다운 곳으로 높은 곳에서 보는 푸른 하늘과 바다, 노을을 구경할 수 있어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입니다. 전망대 건물 2층에는 상설전시관이 있어 낙동강 하구에 대한 내용이 전시되어있어 아이들에게는 학습적인 효과도 기대할 수 있는 곳입니다.

     

    • 부산 사하구 다대 낙조 2길 77
    • 09:00~18:00
    • 월요일 휴무

     

     

    12. 죽성 성당

    죽성성당소나무 아래 문

    기장은 카페거리로 유명한 부산의 지역입니다. 기장에 가면 드라마 세트장으로 지어졌던 죽성 성당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기암괴석 위로 지어진 죽성 성당은 이색적인 풍경을 보여주어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곳으로 죽성리의 조용한 마을과 조화가 어우러져 그 분위기가 더욱 살아나는 장소이기도 합니다. 

     

    죽성 성당에서 도보 10분 정도 걸어가면 죽성리 해송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이곳의 명물인 5그루의 해송은 마치 하나의 소나무처럼 보이는 곳으로 수령이 약 250년~300년으로 추정되는 소나무입니다. 

     

    • 부산광역시 기장군 기장읍 죽성리

     

     

    13. 범어사

    범어사 풍경범어사

    해인사, 통도사와 함께 영남의 3개 사찰로 꼽히는 범어사는 부산 금정구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신라시대때 건축되어진 곳으로 특히 아름다운 계곡과 빼어난 산세를 자랑하는 금정산 자락에 자리잡고 있어 많은 관광객, 등산객들이 찾는 부산의 대표 사찰입니다.

     

    기소의 대웅전은 보물 434호로 지정되어있어 단아하고 견고한 느낌을 연출합니다. 더하여 여러 보물들이 자리잡고 있는 이곳은 살아 숨 쉬는 역사의 보존 장소입니다.

     

    • 부산광역시 금정구 청룡동 금정산

     

     

    14. 해운대 수목원

    해운대 수목원해운대 수목원

    부산의 해운 대하면 해운대 해수욕장만 알고 있지만 해운대에는 바다뿐만 아니라 아름답게 꾸며놓은 해운대 수목원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해운대 수목원은 비교적 관광객들에게 많이 알려져있지 않은 곳이지만 형형색색의 야생화와 허브향이 가득한 산책로를 만나 볼수 있습니다.

     

    해운대 해변에서 파란 바다를 감상하였다면 해운대 수목원에서는 초록의 싱그러움을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생각보다 부지가 넓으니 입구에서 안내책자를 꼭 챙겨가시기 바랍니다.

     

    • 09:00~17:00
    • 월요일 휴무
    • 부산 해운대구 석대동 77 해운대수목원

     

    15. 해리단길

    해리단길 케릭터 조형해리단길 케릭터 조형

    최근 부산에서 떠오르고 있는 관광명소를 꼽자면 단연 해리단길이 1순위입니다. 부산 해운대구 가락국수에 위치한 해리단길은 철길 뒤쪽으로 마을과 상권이 형성되어있는 곳입니다. 2~3층으로 낮은 집들이 자리잡고있는 곳으로 화려한 고층 빌딩이 즐비한 해운대와 대조적인 분위기를 연출해주는 곳입니다.

     

    부산의 놀거리, 볼거리가 가득한 이곳에서는 벽, 바닥 등에서 심심찮게 예술품을 찾아볼수 있습니다. 귀여운 케릭터가 그려진 벽화들이 그자리에 조화롭게 그려진 모습을 볼수 있는 곳입니다.

     

    해리단길 케릭터 조형

    •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우동 510-7

     


    ■ 함께 보면 좋은 여행정보

     

     

     

    부산 해운대 카페 추천 리스트 10곳

    부산 해운대 카페 추천 리스트 10곳 부산여행에서 빼놓고 가지 않은 학장 장소는 뽑자면 단연 해운대입니다. 부산여행의 메카인 해운대에는 밤에 더욱 붐비는 곳이지만 낮에도 화려한 카페들이

    kokoreview.tistory.com

     

    부산 광안리 오션뷰 카페 리스트 10곳

    부산 광안리 오션뷰 카페 리스트 10곳 부산여행에서 빼놓지 않고 방문하는 곳이 해운대 아니면 광안리죠. 최근에는 광안대교의 야경 덕분에 광안리해수욕장이 더욱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야경

    kokoreview.tistory.com

     

    부산 해운대 가볼만한곳 BEST 10

    부산 해운대 가볼만한곳 BEST 10 부산을 대표하는 관광지를 꼽자면 단연 해운대입니다. 해운대는 해수욕장 뒤편으로 높은 빌딩 숲을 이루고 있어 상반되는 풍경을 볼 수 있는 곳이기도힙니다. 해

    kokoreview.tistory.com

     

    부산 기장 가볼만한곳 10곳 [추천 관광지]

    부산 기장 가볼 만한 곳 10곳 [추천 관광지] 부산 기장은 해안절경이 아름다워 많은 오션뷰 카페들이 자리 잡고 있는 지역입니다. 부산여행에서 멋진 해안절경을 구경하며 커피한잔 마시기 위해

    kokoreview.tistory.com

     

    부산 해운대 해수욕장 맛집 추천 리스트 11곳

    부산 해운대 해수욕장 맛집 추천 리스트 11곳 부산여행에서 빠지지 않고 방문하는 곳이 바로 해운대죠. 해운대는 낮, 밤 모두 화려한 분위기 덕분에 많은 관광객들이 머무르는 곳입니다. 이번 시

    kokoreview.tistory.com

     

    부산 광안리 해수욕장 근처 맛집 리스트 10곳

    부산 광안리 해수욕장 근처 맛집 리스트 10곳 부산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게 맛집이죠. 광안리는 카페를 비롯해서 젊은 세대들이 좋아할 만한 맛집들과 부산을 대표하는 음식들을 판매하

    kokoreview.tistory.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