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여행 이야기/제주관광

제주도 비올때 가볼만한곳 7곳 추천

by 코짜남 2024. 3. 18.

목차

    비 올 때 가볼 만한 제주도 관광지 7곳을 추천해 드립니다. 야외활동이 제한되어 찾는 실내관광지부터 비 온 뒤 오히려 좋은 실외 관광지도 함께 안내해 드립니다. 비를 피할 것인가 비와 함께 할 것인가 선택적으로 이용해 보세요.

     

     

     

    1. 아쿠아 플라넷 제주

    아쿠아 플라넷 제주

    아시아 최대규모의 아쿠아리움으로 제주도 실내관광지 중 가장 유명한 곳이기도 합니다. 500여 종 4만 8000마리의 생물들이 살고 있는 곳으로 제주의 앞바다를 재현한 초대형 수조가 인상적인 곳입니다. 그 외 해양과학 체험관, 대형 해양공연장 등을 운영하고 있어 비 올 때 방문하기에 더없이 좋은 곳입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곳이지만 어른들이 방문하기에도 재미있는 곳입니다. 아쿠아플라넷을 이용할 예정이라면 시간대별로 운영하는 프로그램을 잘 확인하시어 알차게 즐기시기 바랍니다.

     

     

    2. 엉또폭포

    엉또폭포

    제주도에서 비가 올 때 꼭 실내관광지만 찾을 필요는 없죠. 엉또 폭포는 비가 온 뒤에야만 볼 수 있는 특별한 곳입니다. 높이 50m의 폭포가 기암절벽과 천연 난대림으로 둘러싸여 있어 경관이 아름다운 곳입니다. 비가 많이 온 뒤에 더 웅장한 폭포수를 감상할 수 있는 곳입니다. 

     

    엉또폭포는 당일날만 비가 온 뒤보다는 전날부터 비가 왔을 경우 방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너무 많은 비가 내리고 있다면 안전을 위해 입장이 통제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운영시간 : 09:00~18:00
    • 입장료 : 무료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중산간서로 200번 길 62-9

     

     

    3. 아르떼 뮤지엄 제주

    아르떼 뮤지엄 제주

    아르떼 뮤지엄은 몰입형 미디어 아트 전시관입니다. 과거 스피커 제조 공장을 업사이클링하여 제주만의 특별한 테마로 전시하고 있는 곳입니다. 빚과 소리만으로 실제 공간 안에 들어가 있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꽃, 폭포, 해변, 가든, 정글, 파도 등 약 16개의 다채로운 미디어아트 테마관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다른 지역의 아르떼 뮤지엄을 방문해 보았다면 제주점을 꼭 방문해 보세요. 아르떼 뮤지엄이 가장 먼제 생긴 곳이 바로 제주입니다. 

     

     

    4. 비자림

    비자림
    - 출저 : 비짓제주 -

    제주도의 자연을 몸소 느껴보고 싶다면 비자림을 추천드립니다. 비자림은 비자나무 2,800여 그루가 자생하고 있는 산림욕장입니다. 천연기념물로 지정된 곳으로 추적추적 비가 오는 날에 방문하면 또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습니다. 

     

    적당한 비가 내린다면 우비, 우산을 들고 비 온 뒤 숲내음 맡아보세요. 진한 숲의 향기를 맡고 산책을 하다 보면 1시간이 금방 지나가게 됩니다. 천연기념물로 잘 보존되고 있는 곳이지만 휠체어와 유모차가 통행이 가능합니다.

     

    • 운영시간 : 09:00~18:00
    • 이용 요금 : 어른 3,000원 / 청소년, 어린이 1,500원 
    • 제주 제주시 구좌읍 비자숲길 55

     

     

     

    5. 여미지 식물원

    여미지 식물원

    비로 인해 야외 식물원, 관광지를 방문할 수 없다면 여미지 식물원을 방문해 보세요. 여미지 식물원은 실외정원, 실내 식물원 두 가지로 구성되어 있어 비 걱정 없이 다양한 식물들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실내 식물원의 규모도 동아시아 최대 규모로 약 1만 1361㎡에 달합니다. 그 규모는 축구장보다 넓습니다. 야외 정원을 둘러볼 수 없더라도 충분히 관광할 수 있죠. 총 2300여 종의 식물들 중 온실에서만 약 1300여 종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온실 중앙 38m 전망대에 올라 전경을 감상해 보세요.

     

     

     

    6. 절물자연휴양림

    절물자연휴양림
    -출저 : 비짓제주 -

    절물자연 휴양림은 제주시를 대표하는 자연휴양림입니다. 울창한 휴양림은 전망대, 등산로, 순환로, 산책로와 더불어 해발 650m의 절물오름을 포함하고 있어 산림욕을 좋아하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절물 자연 휴양림은 특히 비 온 뒤 안개가 끼어있는 모습이 인상적인 곳입니다. 덕분에 사진작가분들이 비 온 뒤나 이른 아침에 안개가 뒤덮인 숲을 찍기 위해 방문하죠. 등반을 좋아한다면 절물자연 휴양림을 방문해 보세요. 비자림과 같이 짙은 숲의 향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 운영시간 : 07:00~17:00
    • 입장료 : 1,000원 / 주차요금 : 3,000원
    • 제주 제주시 명림로 584

     

     

    7. 버기카 (중문 UTV)

    버기카 (중문 UTV)

    액티비티 중에서 비 올 때 이용하기 좋은 것을 하나 뽑자면 단연 버기카(utv)입니다.  비로 인해 다른 액티비티가 제한적이라면 버기카는 오히려 좋습니다. 오프로드를 달리는 차량인 만큼 비로 인해 엉망이 된 길을 달리면 증폭된 스릴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활동적인 것을 좋아하고 스피드, 스릴을 좋아한다면 버기카를 꼭 체험해 보세요.

     

     

     


     

    ■ 함께 보면 좋은 제주도 여행정보

     

     

    제주도 가볼만한곳 20곳 [숨은 여행지포함]

    제주도 가볼만한곳 20곳. 제주도는 수많은 관광지들이 자리 잡고 있는 대한민국의 대표 관광도시입니다. 섬 전체가 자연유산이라고 불릴 만큼 아름다운 자연관광지부터 다양한 볼거리들이 있는

    kokoreview.tistory.com

     

    전문가가 이용하는 제주 렌트카 비교 사이트 5곳 추천.

    제주도 여행을 시작한 지 5년. 지인들에게 제주렌트카 추천을 해준 경력만 해도 수없이 많고 직접 예약해준 적도 많습니다. 수많은 제주 렌트카 비교 사이트를 전부 둘러보지 않고 보통 상위 2개

    kokoreview.tistory.com

     

    제주도 유명 카페 LIST 모음

    제주도 유명 카페 LIST 모음 제주도에서 유명한 카페들을 소개해드립니다. 제주도는 서울의 약 5배의 크기인 만큼 지역별로 구분이 필요합니다. 크게 제주시, 서귀포시, 동쪽, 서쪽으로 구분하여

    kokoreview.tistory.com

     

    제주 서귀포 실내 관광지 13곳 모음. [비올때, 여름 추천]

    제주도 여행 중 갑자기 비가 오는 경우 여행 스케줄에 큰 지장을 줍니다. 더불어 한여름 너무 더워 야외활동이 어려운 경우 시원한 실내 관광지를 찾게 되죠. 오늘은 제주여행 서귀포 실내 관광

    kokoreview.tistory.com

     

    제주도 흑돼지 맛집 리스트 15곳 선정.

    제주도 여행의 대표 맛집인 흑돼지 맛집 15곳은 선정하였습니다. 제주시, 서귀포시 전 지역에서 여행객, 도민들에게 이미 잘 알려진 맛집들 위주로 선정하였습니다. 물론 이외에도 담지 못한 많

    kokoreview.tistory.com

     

     

    "이 포스팅은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