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여행 이야기/제주관광

우도 가볼만한곳 BEST 8

by 코짜남 2024. 3. 22.

목차

    우도 여행을 계획하고 있으신 분들을 위해서 우도 가볼만한곳 8곳을 소개해드립니다. 풍광이 아름다운 우도봉, 검멀레, 산호해변, 하고수동 3개의 대표 해변, 아이들과 함께 가기 좋은 훈데르트바서파크 등 다양해진 우도의 관광지를 알려드립니다.

     

     

     

    우도봉

    우도봉
    -출저 : 비짓제주 -

    우도는 소가 누어있는 형상을 하고 있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입니다. 그중에서 머리에 해당하는 부분이 바로 우도봉입니다. 그래서 다른 이름으로는 소머리오름이라는 명칭도 가지고 있습니다.

     

    우도봉은 지대가 높아 정상부에 오르면 우도 섬 전체를 조망할 수 있으며 바다, 성산일출봉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풍경이 아름다운 곳으로 우도에서 꼭 가봐야 할 곳입니다.

     

     

    • 관광 소요시간 : 30~40분
    • 제주 제주시 우도면 연평리 산17

     

     

    검멀레 해변

    검멀레 해변
    -출저 : 비짓제주 -

    우도의 절경을 감상할 수 있는 곳으로 모레의 색이 검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의 해수욕장입니다.  검은 모래는 과거부터 모래찜질하기 좋은 곳으로 알려져 제주시 삼양해수욕장과 더불어 모래찜질 명소로 잘 알려져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풍경이 아름답기로 유명한 우도봉 아래 있으며 검멀레 해변 끝에는 우도 8경 중 7 경인 검멀레 동굴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 검멀레 해변 주변으로 맛집, 카페 등이 자리 잡고 있습니다. 우도 맛집을 알아봐 둔 곳이 없다면 검멀레 해변에서 식사 후 우도 땅콩 아이스크림 하나 드셔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 관광 소요시간 : 30분
    • 제주 제주시 우도면 연평리

     

     

    하고수동 해수욕장

    하고수동 해수욕장
    -출저 : 비짓제주 -

    하고수동 해수욕장은 에메랄드빛 바다로 유명한 우도의 명소입니다. 하고수동 해수욕장은 수심이 낮고 물이 맑아 여름철에는 아이들과 함께하는 가족단위 피서객들이 많이 찾는 곳이기도 합니다. 여름밤 이곳에서 밤 산책을 즐기다 보면 멸치잡이 배들의 휘황찬란한 불빛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해변 뒤편으로 맛집, 감성카페들이 많이 자리 잡고 있습니다. 시원한 아메리카노 한잔 하며 바다를 감상하며 여유로운 시간을 가져보세요.

     

     

    • 제주 제주시 우도면 연평리

     

     

    산호해변 (서빈백사)

    산호해변 (서빈백사)
    -출저 : 비짓제주 -

    천연기념물 제438호로 지정되어 있는 우도의 해수욕장입니다. 해수욕장에서 볼 수 있는 홍조단괴가 천연기념물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하얀 모래와 에메랄드빛 바다가 인상적인 곳입니다. 바로 옆 하우목동항이 자리하고 있어  우도여행의 마지막에 방문하기에 좋습니다. 

     

    • 제주 제주시 우도면

     

     

    우도 정원

    우도 정원

    우도 내 유일한 사설정원입니다. 작은 수목원으로 이국적인 풍경과 포토스폿이 잘 꾸며져 있어 사진 찍기에 좋은 우도 관광지입니다.

     

    높고 낮은 야자수길을 사계절 볼 수 있고 여름에는 백일홍, 가을에는 핑크뮬리와 보라색 버베나가 피어나 화려한 정원을 꾸며주고 있는 곳입니다. 우도에서 자연경관뿐만 아니라 잘 꾸며져 있는 화려한 장소를 찾는 다면 이곳을 추천드립니다.

     

    • 운영시간 : 매일 09:00~17:00
    • 입장료 : 5,000원
    • 제주 제주시 우도면 천진길 105

     

    우도 비양도

    우도 비양도
    -출저 : 비짓제주 -

    비양도에서는 특별하게 볼거리는 없지만 백팩킹을 하는 사람들에게 이미 유명한 곳입니다. 우도 안에는 캠핑할 장소가 마땅치 않아 올레길 코스를 걷는 트레커들이 캠핑하며 휴식하면서 유명해진 곳입니다. 물론 이곳의 풍경이 아름다운 것도 한몫했습니다. 

     

    비양도는 우도에서 일몰이 아름다운 곳으로도 유명합니다. 물론 이 일몰은 우도에서 숙박하는 사람만 볼 수 있는 특권이죠. 우도 마지막배가 일몰 전이기 때문에 당일치기 관광객들을 볼 수 없는 풍경입니다. 비양도의 아름다운 일몰, 일출을 한 번쯤 감상하고 싶다면 비양도를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 제주 제주시 우도면 연평리

     

    훈데르트바서파크

    훈데르트바서파크

    훈데르트바서 파크는 색채 마술사 훈데르트바서의 작품과 우도의 신비한 아름다움을 담은 유일한 테마파크입니다. 놀거리보다는 다양한 미술 전시를 구경할 수 있는 곳입니다.

     

    색채의 마술사 테마파크에 맞게 건물들이 형형색색 화려합니다. 건물들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으면 색채감 덕분에 sns에 남길만한 사진들을 가득 찍을 수 있는 곳입니다.

     

    • 제주 제주시 우도면 우도해안길 32-12

     

     

    우도 올레보트

    우도 올레보트

    액티비티를 좋아한다면 빠른 스피드로 우도바다를 가로지르는 올레보트를 탑승해 보시기 바랍니다. 남녀노소 모두 이용가능한 액티비티로 단순히 스피드만 즐기는 것이 아닌 우도봉 아래 곳곳 자연경관을 가까이서 볼 수 있습니다. 스릴도 즐기고 우도의 자연은 보다 가까이서 경험할 수 있어 아이들에게 체험시켜 주기에도 좋습니다. 

     

    • 이용요금 : 20,000원
    • 운영시간 : 매일 09:00~17:00
    • 제주 제주시 우도면 우도해안길 181 우도올레보트

     

     


     

    ■ 함께 보면 좋은 제주도 국내 여행정보 

     

     

    제주도 가볼만한곳 20곳 [숨은 여행지포함]

    제주도 가볼만한곳 20곳. 제주도는 수많은 관광지들이 자리 잡고 있는 대한민국의 대표 관광도시입니다. 섬 전체가 자연유산이라고 불릴 만큼 아름다운 자연관광지부터 다양한 볼거리들이 있는

    kokoreview.tistory.com

     

    전문가가 이용하는 제주 렌트카 비교 사이트 5곳 추천.

    제주도 여행을 시작한 지 5년. 지인들에게 제주렌트카 추천을 해준 경력만 해도 수없이 많고 직접 예약해준 적도 많습니다. 수많은 제주 렌트카 비교 사이트를 전부 둘러보지 않고 보통 상위 2개

    kokoreview.tistory.com

     

    제주도 유명 카페 LIST 모음

    제주도 유명 카페 LIST 모음 제주도에서 유명한 카페들을 소개해드립니다. 제주도는 서울의 약 5배의 크기인 만큼 지역별로 구분이 필요합니다. 크게 제주시, 서귀포시, 동쪽, 서쪽으로 구분하여

    kokoreview.tistory.com

     

    제주 서귀포 실내 관광지 13곳 모음. [비올때, 여름 추천]

    제주도 여행 중 갑자기 비가 오는 경우 여행 스케줄에 큰 지장을 줍니다. 더불어 한여름 너무 더워 야외활동이 어려운 경우 시원한 실내 관광지를 찾게 되죠. 오늘은 제주여행 서귀포 실내 관광

    kokoreview.tistory.com

     

    제주도 흑돼지 맛집 리스트 15곳 선정.

    제주도 여행의 대표 맛집인 흑돼지 맛집 15곳은 선정하였습니다. 제주시, 서귀포시 전 지역에서 여행객, 도민들에게 이미 잘 알려진 맛집들 위주로 선정하였습니다. 물론 이외에도 담지 못한 많

    kokoreview.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