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여행 이야기/제주관광

제주도 일출 명소 Best 6[광치기, 대수산봉, 닭머르 해안]

by 코짜남 2021. 10. 15.

목차

    제주도 여행에 시작은 해가 떠오르는 일출을 보는것에서 부터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그만큼 제주도의 일출은 푸른 하늘, 바다, 산, 숲과 함께 멋진 해돋이를 볼 수 있어서 특별하기 때문이죠. 오늘은 여행 하루의 시작인 일출을 더욱 멋지게 볼 수 있는 제주도 일출명소 best 6에 대한 정보를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광치기 해변

    2. 지미봉

    3. 섭지코지

    4. 닭머르 해안

    5. 대수산봉

    6. 알오름

     

     

     

     

    1. 광치기 해변

    광치기해변에서본 일출풍경

    광치기 해변은성산일출봉 위로 떠오르는 일출을 바라볼 수 있는 장소로 제주도 일출 명소로 가장 유명한 해변입니다. 이른아침 모래사장에 흘러들어오는 파도소리를 들이며 붉게 묽드는 제주하늘을 바라 볼수 있는 일출명소로 많은 사람들이 일출을 보기 위해 모이는 장소이기도 합니다.

     

    특히 새해가 되면 일출을 성산일출봉 주변으로 떠오르는 일출을 보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모이며, 멋진 일출 장면을 남기기 위해 전문 사진작가분들도 많이 찾는 출사 장소이기도 합니다.광치기 해변은 주차장이 협소하여 주변 갓길 주차 또는 성산포 jc공원 주차장을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2. 지미봉

    지미봉에서본 일출풍경

    지미봉은 올레길 21코스에 자리 잡고 있는 오름이며 해발 162m로 주변에서 가장 높은 위치정상부에 오르면 성산 일대, 우도를 관측할 수 있어 멋진 풍광을 자랑하는 곳입니다. 시야가 탁 트여 먼바다까지 보여 붉은 해가 우도, 성산일출봉 사이도 떠오르는 장관을 눈으로 직접 볼 수 있어 특별한 일출 명소입니다.

     

    광치기 해변에서도 바다와 노을이 함께 볼 수 있어 좋지만 보다 높은 지대에서 많은 제주도의 자연을 눈에 담고 싶다면 지미봉에서 일출을 관측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3. 섭지코지

    섭지코지 풍경

    섭지코지는 성산일출 볼을 마주 보고 있는 장소로이른 아침 산책을 즐기며 일출을 감상하기에 좋은 장소입니다. 섭지코지는 해안길을 따라 산책로가 조성되어있어 파도가 절벽에 부딪치는 소리를 들을 수 있고, 산책을 즐기면서 일출을 감상할 수 있어 보다 동적으로 여행의 하루를 시작할 수 있는 관광지입니다.

     

     

    섭지코지 전망대와 일출

    해안길을 따라 밖으로는 제주바다를 볼 수 있고, 안쪽으로는 계절에 따라 유채꽃, 억새, 푸른 잔디가 자리 잡고 있어 형형색색의 자연 속에서 일출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겨울에 방문한다면 이른 아침 추울 수 있으니 따뜻하게 준비하시고 가는 걸 권장드립니다.

     

     

     

     

     

     

     

     

    4. 닭머르 해안

    닭머르해안 전망대와 일출

    닭머르 해안은 대표적인 일출 명소인 제주 서쪽에 위치해 있지 않고 제주시와 가까운 조천읍에 위치한 일출 명소입니다. 여타 다른 일출 명소에 비해 특별한 것은 없지만 비교적 한산하게 일출을 감상할 수 있다는 게 장점인 곳입니다. 나무데크를 따라 해안 전망대에 올라 시원한 바닷바람과 바위에 부딪히는 파도소리를 들으며 조용하게 시간을 보내기에 제격인 일출장소이기도 합니다. 가을에는 주변 멋진 제주 억새가 자라나 있어 멋을 더해주는 곳입니다.

     

     

     

     

     

     

     

     

     

    5. 대수산봉

    대수산봉에서본 성산일대 풍경

    성산일출봉의 남쪽에 위치한 대수산봉은 물외 모름이라고도 불리는 곳입니다. 과거 조선시대에 봉수대가 설치되어있던 던 곳인 만큼 주변에서 높은 위치를 가지고 있는 일출 명소입니다. 대수산봉에 정상까지는 30분이 소요되며 정상에 오르면 북쪽으로 성산일출봉, 섭지코지, 지미봉, 말미오름, 알오름 등 주변 일대를 모두 조망할 수 있는 장소입니다.

     

    풍광이 좋은 만큼 성산일출봉 주변으로 떠오르는 붉은 해를 감상하기에도 좋은 장소입니다. 이른 아침 가벼운 등산과 함께 주변 멋진 경관을 모두 바라보고 싶다면 대수산봉에서 하루 여행을 시작해보시기 바랍니다. 

     

     

     

     

     

     

     

    6. 말미오름, 알오름

    알오름에서본 일출풍경

    제주올레길 1코스에 위치한 알오름, 말미오름(두산봉)은 성산지역 일출 명소로 잘 알려진 장소입니다. 알오름과 말미오름은 올레길 1코스로 연결되어있어 보통 두 곳을 함께 등산하는데 알오름(말산 메)의 지대가 조금 더 높아 일출을 감상하기에 좋은 포인트를 가지고 있습니다.

     

    말미오름까지는 입구에서 15분이 소요되며 알오름 정상부까지는 입구에서 35분 정도 소요됩니다. 고지대인 만큼 해가 떠오르기 전 여명을 감상하기에도 좋아 일출시간보다 20~30분 정도 일찍 도착하여 여명과 일출을 감상해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함께 보면 좋은 제주도 여행정보

     

     

     

    제주도 일출, 일몰 시간 확인방법.

    제주도 하면 빼놓을 수 없는 일출, 일몰 명소를 가기 전 꼭 확인해야 하는 일출시간, 일몰시간 확인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합니다. 일출을 보러 갈 때나 일몰을 보러 갈 때 도움을 줄 수 있습니

    kokoreview.tistory.com

     

    제주도 감성적인 겨울여행을 위한 하루 코스.

    제주도는 겨울에도 볼거리가 많습니다. 특히 감성여행을 떠나기 더없이 좋은 계절이 겨울입니다. 제주 겨울을 대표하는 동백꽃, 억새에서부터 추운겨울 몸을 녹여주는 따뜻한 차한잔과 실내박

    kokoreview.tistory.com

     

    떠나고 싶은 [ 제주도 여행 추천 리스트 ]

    ◆ 감성적인 제주도 가을 여행 추천 리스트◆ 11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추천지 7곳. 제주 가을여행에 절정인 11월에는 형형색색의 제주도를 구경할 수 있습니다. 11월 감성적인 제주 여행을 위해

    kokoreview.tistory.com

     

    제주도 항공권 싸게 사는 방법 7가지 꿀팁.

    제주도 여행의 시작은 항공권 예매부터이죠. 시작이 반인만큼 제주도 항공권을 싸게 구입할 수 있다면 여행 준비의 시작을 기분 좋게 시작할 수 있겠죠. 오늘은 제주도 항공권을 싸게 사는 방법

    kokoreview.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