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원도 여행

[평창여행정보] 평창 가볼만한곳 15곳 선정

by 코짜남 2022. 6. 2.

목차

    강원도 평창은 태백산맥에 위치해 있어 산속 관광지와 리조트가 많이 자리 잡고 있는 곳입니다. 덕분에 자연친화적인 관광지와 화려한 리조트가 공존하는 곳이죠. 평창의 가볼만한곳으로는 대표적으로 육백마지기, 대관령 양 떼 목장, 리조트, 스키장, 워터파크가 있습니다. 그 외에 산책하기 좋은 숲길, 카페, 맛집 등을 포함하여 평창 가볼만한곳 15곳을 안내해드리겠습니다.

     

     

     

     

    1.  육백마지기

    육백마지기

    평창 가볼만한곳 첫 번째는 청옥산 육백마지기입니다. 육백마지기는 특히 강원도 별구경 명소로 유명해진 곳입니다. 별구경을 하기 위해서 야간에 찾는 방문객들이 많아짐에 따라 더불어 차박 명소로도 유명해진 곳입니다. 늦은 밤에는 별구경을 하고 이른 아침에는 산속의 진한 숲 향기를 맡으며 새벽을 맞이하는 것만으로도 힐링되는 공간입니다.

     

    육백마지기는 야경만 아름다운 곳이 아닙니다. 육백마지기의 또다른 매력은 드넓은 초원 위에 피어나는 데이지 꽃밭입니다. 매년 6월~7월이 되면 순백의 데이지가 초원을 덮으며 장관을 연출합니다. 무더운 여름이지만 일 년에 한 번 피어나는 데이지 꽃을 관람하기 위해서 낮시간에도 육백마지기에는 많은 사람들이 찾아옵니다. 

     

    답답한 일상에서 벗어나 조용하고 아름다운 곳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고 싶다면 평창여행의 1순위 육백마지기를 추천드립니다.

     

     

    2. 발왕산 스카이워크

    발왕산 스카이워크

    평창 가볼만한곳 두 번째는 용평리조트의 정상 발왕산 스카이워크입니다. 발왕산은 해발 1458m로 국내에서 12번째로 높은 산입니다. 발왕산은 케이블카가 정상까지 운영하고 있어 쉽게 이동이 가능한 곳이죠. 용평리조트에서 운영하며 정상에서 바라보는 풍경이 일품인 곳입니다. 

     

    발왕산 정상에는 통유리로 되어있는 스카이워크가 설치되어있습니다. 스카이워크에 오르면 하늘위를 걷는 듯한 기분도 느낄 수 있으며 탁 트인 시야 덕분에 풍광을 제대로 볼 수 있습니다. 발왕산 정상에 오르는 케이블카 역시 7.4km로 국내 최장 길이로 케이블카를 타고 이동하면서 보는 풍경 또한 일품입니다.

     

     

     

    3. 이효석 문화예술촌

    메밀꽃밭단풍풍경

    평창 가볼 만한 곳 세 번째는 이효석 문화예술촌입니다. 단편문학 '메밀꽃필 무렵'의 작가인 이효석 선생님의 고향이자 메밀꽃 필 무렵의 배경이 된 봉평면에 위치해 있는 문화공간입니다. 이효석 문화 예출손에는 이효석 문화관, 효석 달빛 언덕이 있습니다. 이효석 문학관에는 다양한 문학 체험이 가능한 곳이며 효석 달빛 언덕은 이효석 생가, 근대 문학 체험관등 다양한 볼거리가 많은 곳입니다.

     

    메밀꽃필 무렵의 작가인만큼 문화예술촌에는 메밀꽃밭이 형성되어있습니다. 더불어 가을에는 주변으로 형형색색의 단풍을 구경할 수 있죠. 단순히 문학적 가치가 있는 곳뿐만이 아니라 산내음을 맡으며 산책하기에도 좋은 곳입니다.

     

     

     

    4. 대관령 앙떼 목장

    대관령 앙떼 목장

    평창 가볼만한곳 네 번째는 한국의 알프스, 대관령에 위치한 양 떼 목장입니다. 평창 하면 가장 먼저 떠올리게 되는 곳이 바로 대관령입니다. 태백산맥의 웅장하고 아름다운 대자연의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곳으로 마치 유럽의 스위스와 비슷하다고 하여 한국의 알프스라는 명칭이 붙여진 곳입니다.

     

    대관령의 많이 찾는 이유는 동물들을 가까이서 볼 수 있기 때문이죠. 특히 양 떼를 많이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아이들이 있는 가족단위라면 평창여행에서 이곳을 빠뜨릴 수 없죠. 대관령에는 양 떼 목장, 하늘목장, 삼양목장, 순수 양떼목장 등 다양한 목장들이 운영하고 있습니다. 

     

    대관령은 사계절 내내 여행하기 좋은 곳입니다. 여름에는 짙은 푸른색의 숲을 볼 수 있고 겨울에는 스위스의 멋진 산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는 풍경을 연출해줍니다. 평창여행에서 꼭 가야 할 곳을 꼽는다면 세 손가락 안에 포함되는 곳이니 평창여행코스에 꼭 추가하시기 바랍니다.

     

     

     

    5. 대관령 주주 파크

    말양무리

    평창여행 가볼만한곳 다섯 번째는 다양한 동물들을 바로 앞에서 볼 수 있는 대관령 주주 파크입니다. 대관령의 체험형 목장 중 한 곳으로 2만여 평의 드넓은 초원 위에 뛰어노는 양 떼, 말을 구경할 수 있는 곳입니다. 더불어 작은 동물들인 앵무새, 고끼, 북극여우 등도 구경할 수 있어 아이들과 함께 가기 좋은 평창 여행지입니다. 

     

    주주 파크에서는 양들에게 직접 먹이를 줄수 있는 체험뿐만 아니라 승마체험도 가능한 곳입니다. 초원위에서 직접 말을 타는 경험을 해보세요. 더불어 아이들이 즐길 수 있는 잔디썰매도 운영하고 있어 시간가는줄 모르고 놀기에 좋은 곳입니다. 

     

     

     

    6. 평화길

    산책로

    평창 가볼 만한 곳 여섯 번째는 조용하게 산책을 즐길 수 있는 평화길입니다. 평화길은 평창강변 옆으로 조성되어있는 산책로로 남녀노소 걷기 좋은 평창의 트레킹 코스입니다. 1.7km 전 구간 나무데크로 되어있으며 계단이 없어 유모차, 휠체어도 쉽게 이동이 가능한 곳입니다. 

     

    평화길을 걸으면 옆으로는 물소리가 들리는 평창강, 멀리는 수려한 장암산을 조망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산책길에 나무 그늘이 형성되어있어 여름에도 너무 덥지 않게 산책을 즐길 수 있습니다. 도심에서 벗어나 잠시 조용히 걷기에 좋은 곳입니다.

     

     

     

    7. 오대산 전나무 숲길

    전나무 숲길

    평창 가볼 만한 곳 일곱 번째는 숲 캉스를 즐길 수 있는 오대산 전나무숲길입니다. 최근 새로 생긴 여행 테마가 바로 숲 캉스죠. 숲 속에서 바캉스(여행)를 즐기는 하나의 여행 방식입니다. 숲 속을 거닐며 새소리, 바람에 흔들리는 나뭇잎 소리와 같이 자연의 소리를 들으며 마음을 정화시켜주는 게 바로 숲 캉스입니다. 

     

    오대산은 국립공원으로 지정되어있는 곳으로 그중에서 가장 유명한 코스가 바로 전나무 숲길입니다. 천년의 숲으로 불리는 곳으로 도깨비의 촬영지로도 알려진 곳이죠. 전나무숲길은 단풍의 계절 가을뿐만 아니라 더운 여름철에도 시원한 그늘을 만들어주어 사계절 내내 찾기에 좋은 곳입니다. 

     

    숲길을 걷다 보면 월정사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천년의 역사를 지닌 월정사는 역사적 가치뿐만 아니라 사찰에서만 느낄 수 있는 특유의 평온함을 경험하기에도 좋은 곳입니다. 

     

     

    8. 백룡동굴

    백룡동굴

    평창 가볼 만한 곳 여덟 번째는 천연기념물 제260호 백룡동굴입니다. 백룡동굴은 석회동굴로 이우어져 있으며 오랜 기간 개방되지 않아서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간직하고 있는 곳입니다. 덕분에 어디에서도 훼손되지 않은 석회 동굴을 구경할 수 있는 곳입니다.

     

    백룡동굴은 관람 회차당 인원이 정해져 있으며 해설사분이 함께 동행합니다. 덕분에 백룡동굴에 대해 더 자세히 알 수 있으며 안전하게 관람할 수 있습니다. 백룡동굴은 배를 타고 이동하는데 배를 타고 이동하며 풍경을 구경하는 것도 매력적입니다. 관람을 모두 마치는데 약 2시간이 소요되니 여행 계획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9. 비엔나 인형 박물관

    인형인형

    평창 가볼 만한 곳 아홉 번째는  비엔나 인형 박물관입니다. 평창의 테마마을인 '티롤 빌리지'안에 위치한 인형 박물관으로 다양한 주제를 가진 인형들이 전시되어있는 곳입니다.

     

    흔하게 볼 수 있는 피겨부터 관절 인형, 빈티지 인형, 한지 창작인형, 마리오네트 &키네틱 아트 등 특별한 인형을 구경할 수 있는 곳입니다. 평창여행에서 오스트리아 테마마을을 방문할 계획이라면 비엔나 인형 박물관도 함께 관람하시는 것도 추천 드리 빈다.

     

     

     

    10. 평창 보타닉가든

    야외 정원 야외 정원

    평창 가볼 만한 곳 열 번째는 보타닉가든입니다. 보타닉가든은 잣나무 숲에 둘러싸여 있는 수목원으로 숲 속에서 나오는 피톤치드를 흠뻑 마시고 시간을 보내기에 좋은 곳입니다.

     

    개인이 운영하는 수목원이지만 걷기 좋은 야외정원을 비롯하여 사계절 구경할 수 있는 온실과 카페가 있어 한적한 시간을 보내기에 제격인 곳입니다. 반려동물 동반이 가능한 곳으로 강아지와 함께하는 여행코스로도 좋은 곳입니다.

     

     

    11. 용평리조트

    스키장

    평창 가볼 만한 곳 11번째는 용평리조트입니다. 용평리조트를 대표하는 관광자원은 스키장이지만 겨울철에만 즐길 수 있는 스키장 이외에도 사계절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놀거리가 많은 곳입니다.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워터파크, 골프장, 발왕산 케이블카, 사계절 썰매장, 루지, 마운틴 코스터, 알파카 목장 등 다양한 체험이 가능하여 리조트 안에서 하루 종일 놀 수 있는 곳입니다. 

     

    특히 롤러코스터 같은 스릴을 즐길 수 있는 마운틴 코스터와 높은 곳에서 내려오며 스피드를 즐길 수 있는 루지가 어른들뿐만 아니라 아이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평창여행에서 관광지도 좋지만 신나는 놀거리를 찾는다면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겨보세요.

     

     

     

     

     

    12. 휘닉스 평창

    스키장워터파크

    평창 가볼 만한 곳 12번 빼는 휘닉스 평창 리조트입니다. 평창의 대형 리조트로 겨울철 이용할 수 있는 스키장뿐만 아니라 사계절 다양한 놀거리가 많은 곳입니다. 실내 워터파크부터 골프, 집라인, 루지 등을 즐길 수 있습니다.  아이들이 즐길 수 있는 어린이 퍼팅연습장, 모래 놀이터, 포레스트 쉼터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평창여행에서 여러 곳을 이동하며 관광하는 것도 좋지만 편안한 휴가를 보내고 싶은 분들이라면 리조트 안에서 쉼, 놀거리, 아이들 놀거리를 해결할 수 있는 호캉스를 추천드립니다.

     

     

    13. 알펜시아리조트

    스키장꽃밭

    평창 가볼 만한 곳 13번째는 호캉스를 즐길 수 있는 알펜시아 리조트입니다. 용평, 휘닉스 평창과 같이 평창의 대형 리조트로 스키장, 골프장 이외에도 다양한 즐길거리가 많아 한 곳에서 평창여행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여름철 시원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워터파크와 최고속도 40km의 짜릿한 스피드를 즐길 수 있는 알파인 코스터가 대표적인 놀거리입니다. 

     

     

    14. 메밀꽃필 무렵

    메밀식당

    평창 가볼 만한 곳 14번째는 메밀국수 맛집인 메밀꽃 필 무렵입니다. 평창의 대표음식인 메밀국수를 판매하는 곳으로 메밀로 유명한 봉평면에 위치해 있습니다. 효석문화마을 인근에 자리 잡고 있으며 3대 걸쳐 오랜 기간 운영하고 있는 평창의 메밀국수 맛집입니다. 간장 나물 메밀국수부터 시원한 메밀 물국수, 메밀묵을 즐겨보세요. 여름철에는 예약이 어려우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강원 평창군 봉평면 이효석 길 33-11
    • 09:30~19:00

     

     

    15. 방림 싸롱

    커피커피

    평창 가볼 만한 곳 15번째는 시골 분위기 물씬 풍기는 힙한 카페 방림 싸롱입니다. 합천 소유 원지가 있는 방림면에 위치한 작은 동네 카페로 레트로 감성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평창 카페입니다. 1인이 운영하는 곳으로 화려하진 않지만 옛 스러운 소품부터 커피잔까지 힙한 카페입니다.

     

    • 강원 평창군 방림면 서동로 1330 2층
    • 11:00~19:00

     

     


    ■ 함께 보면 좋은 국내 여행정보

     

     

    강릉 가볼만한곳 15곳 선정 [강릉여행정보]

    강릉 가볼만한곳 15곳 선정 [강릉여행정보] 강릉은 강원도여행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관광지 중하나입니다. 강릉을 대표하는 경포대 해수욕장부터 강릉까페거리,  역사 유적지 오죽헌 등 자

    kokoreview.tistory.com

     

    속초 가볼만한곳 17곳 선정 [속초여행정보]

    속초 가볼만한곳 17곳 선정 [속초여행정보] 강원도 속초는 주말 동안 나들이 가는 여행객들이 많은 곳입니다. 서울, 수도권과의 접근성이 좋은 것뿐만 아니라 갈만한 곳(관광지)이 많아 볼거리,

    kokoreview.tistory.com

     

    양양 가볼만한곳 15곳 선정 [양양여행정보]

    양양 가볼만한곳 15곳 선정 [양양 여행정보] 강원도 양양은 젊은 사람들이 많이 찾는 관광지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유명 관광지로 낙산 해수욕장, 낙산사 의상대, 대청봉 등 자연경관이 아름

    kokoreview.tistory.com

     

    춘천 여행 가볼만한곳 15곳 추천

    춘천 여행 가볼만한곳 15곳 추천 춘천은 서울과 가장 가까운 강원도로 전철을 타고도 이동할 수 있는 여행지입니다. 경기도 가평과 인접해있어 가평과 함께 여행코스를 계획할 수 도 있죠. 춘

    kokoreview.tistory.com

     

     

    강원도 고성군 가볼만한곳 15곳 선정 [고성여행정보]

    강원도 고성군 가볼만한곳 15곳 선정 [고성 여행정보] 고성은 강원도 속초와 근접한 도시로 속초여행 시 고성의 가볼만한곳을 연계하여 여행하기에 좋은 곳입니다. 특히 고성에는 해안풍경을 감

    kokoreview.tistory.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