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원도 여행

속초 가볼만한곳 17곳 선정 [속초여행정보]

by 코짜남 2022. 5. 23.

목차

    강원도 속초는 주말 동안 나들이 가는 여행객들이 많은 곳입니다. 서울, 수도권과의 접근성이 좋은 것뿐만 아니라 갈만한 곳(관광지)이 많아 볼거리, 놀거리가 많은 곳이죠. 더불어 다양한 먹거리를 판매하는 맛집, 오션뷰 카페들이 즐비하여 식도락 여행으로도 제격인 곳입니다. 속초는 자연경관이 아름다운 관광지(해수욕장, 영금정, 대포항 전망대 등)부터 이색적인 속초아이까지 다양한 테마의 관광지가 자리잡고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강원도를 대표하는 속초 여행, 가볼만한곳 17곳은 선정하여 안내해드리겠습니다.

     

     

     

    1. 속초 해수욕장

    속초 해수욕장

    속초 가볼만한곳 첫 번째는 속초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속초해수욕장입니다. 속초 해수욕장은 속초를 대표하는 해수욕장으로 넓은 모래사장이 인상적인 곳입니다. 더불어 터미널이 있는 속초시내에서 도보 10분이면 도착할 수 있는 위치 해 자리 잡고 있어 접근성도 우수한 곳입니다. 

     

    해변의 총 길이가 2km에 달 할 정도로 해변이 크고 수심이 얕고 경사가 완만하여 아이들이 물놀이하기에도 좋아 여름이 되면 많은 가족단위 여행객들이 찾는 곳입니다. 여름철뿐만 아니라 사계절 시원한 바닷바람을 맞으며 힐링타임을 가지기에 좋은 곳입니다.

     

    • 강원 속초시 조양동 속초해수욕장

     

     

    2. 영금정

    영금정

    속초 가볼만한곳 두 번째는 일출이 아름다운 영금정입니다.  영금정은 파도가 바위에 부딪치는 소리가 마치 거문고 소리가 비슷하다 하여 붙여진 이름입니다. 속초의 해돋이 명소중 한 곳으로 아침부터 낮까지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속초의 대표 관광지입니다. 

     

    영금정 정자에서 도착하면 파도가 바위에 부딧히는 소리를 실감 나게 들을 수 있는데 바람이 세게 부는 날은 파도가 높아 마치 놀이공원의 후룸라이드를 타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주변으로 도보 10분 거리에 영금정과 동명항 전경을 감상할 수 있는 등대전망대도 있습니다.

     

    • 속초시 영금정로 43

     

     

    3. 설악 케이블카

    설악산,설악 케이블카

    속초 가볼만한곳 세 번째는 아름다운 설악산 풍경을 감상하며 설악산을 쉽게 오를 수 있는 설악 케이블카입니다. 설악산 케이블카는 해발 700m의 권금성 정상 구간을 이동할 수 있는 이동수단입니다. 권금성 정상에 도착하면 멀리 동해바다와 설악산을 대표하는 울산바위를 조망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웅장하고 아름다운 토왕성 폭포도 관측할 수 있습니다. 산행을 하기에는 다리가 불편한 부모님에게 설악산아 아름다운 풍경을 쉽게 보여줄 수 있으니 부모님과 함께하는 가족여행에서 필수 여행코스로 추가하시기 바랍니다.

     

     

     

    4. 중앙시장

    중앙시장

    속초 가볼만한곳 네 번째는 먹거리가 가득한 중앙시장입니다. 속초관광 수산시장이라는 이름도 가지고 있는 곳으로 속초를 대표하는 음식들을 맛볼 수 있는 속초의 전통시장입니다. 특히 속초 중앙시장에서는 솓초를대표하는 오징어순대, 닭강정을 많이 찾아볼 수 있습니다.

     

    더불어 수산시장이 함께 운영하는 만큼 수산물 코너에가면 신선한 해산물을 저렴하게 구입하여 먹을 수 있습니다. 속초여행의 밤에 시자엥 들러 다양한 먹거리와 회를 포장하여 숙소에서 즐겨보는 건 어떨까요.

     

    •  속초시 중앙로147번길 16

     

     

    5. 만석닭강정

    만석닭강정만석닭강정

    속초 가볼 만한 곳 다섯 번째는 만석 닭강정입니다. 속초를 대표하는 먹거리 중 하나도 이제는 속초지역 곳곳에서 찾아볼 수 있는 대형 회사 로자 리 매김 한 속초 맛집입니다. 만석 닭강정은 가마솥에 튀겨내는 것과 깨끗한 기름을 사용하여 관광객들에게 맛집으로 소문난 곳입니다.

     

    더불어 하루 지나도 맛있게 먹을 수 있어 집으로 한 박스씩 포장해오는 닭강정이죠. 요즘은 온라인으로도 구매하여 받아볼 수 있지만 현지에서 먹는 맛은 다를 수 밖에 없죠. 속초여행에서 맛집과 맛집사이 가볍게 간식이 생각난다면 만석 닭강정 한박스 업어오시기 바랍니다. 

     

    • 강원 속초시 청초호반로 72

     

     

    6. 바다정원 (카페)

    바다정원 바다정원

    속초 가볼 만한 곳 여섯 번째는 속초 카페거리에 자리 잡고 있는 오션뷰 카페 바다정원입니다. 속초 바다를 한눈에 내려가 볼 수 있는 야외정원이 인상적인 속초 카페로 인기가 많은 곳입니다. 덕분인지 바로 옆 5층짜리 신관 건물이 세워져 초대형 카페로 자리매김한 곳입니다. 동시 주차 400대가 가능한 넓은 부지와 200여 평의 카페로 단체여행객들이 이용하기에도 충분한 곳입니다. 

     

    바다정원의 신관에는 카페뿐만 아니라 베이커리, 펌&레스토랑도 함께 운영하며 3층에는 따로 키즈존이 마련되어있습니다. 속초여행에서 오션뷰가 아름다운 카페를 찾는다면 이곳을 방문해보세요.

     

     

    분위기 좋은 속초 카페 추천 Best 7

    분위기 좋은 속초 카페 추천 Best 7 속초여행 분위기 좋은 카페를 찾는 분들에게 다양한 분위기를 가진 카페 7곳을 소개해드립니다. 속초 바다가 보이는 오션뷰 카페부터 한옥카페, 피크닉 카페,

    kokoreview.tistory.com

     

     

    7. 대포항

    대포항

    속초 가볼 만한 곳 일곱 번째는 대포항입니다. 대포항에는 다양한 해산물과 신선한 회를 맛볼 수 있는 대형 회센터가 자리 잡고 있습니다. 횟집뿐만 아니라 건어물가게와 어판장등이 자리잡고 있어 다양한 항구의 부지런한 풍경들을 구경할 수 있는 곳입니다. 특히 오징어가 들어오는 철에는 오징어를 저렴하게 맛볼 수 있습니다. 

     

    • 강원 속초시 대포동

     

     

    8. 대포항 전망대

    대포항 전망대

    속초 가볼 만한 곳 여덟 번째는 대포항 전망대입니다. 대포항과 동해바다 전경을 한눈에 담을 수 있는 곳으로 속초 일출 명소로도 알려진 곳입니다. 새해가 되면 해맞이를 하러 오는 시민, 관광객들이 몰려드는 곳으로 일출뿐만 아니라 낮에는 반짝이는 햇살에 비치는 푸른 바다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뒤편으로는 설악산의 울산바위를 조망할 수 있습니다. 높은 곳에서 바라보는 풍경이 인상적으로 설악산은 힘들어 방문하기 힘들다면 대포항 전망대를 방문해보세요.

     

     

    속초 대게 맛집 Bset 5 [한상차림, 가성비 맛집]

    속초 대게 맛집 Bset 5 [한상차림, 가성비 맛집] 속초여행 푸짐한 한상차림 가득하게즐기는 대게 맛집을 찾는 분들을 위해 속초에서 유명한 대게 맛집 best5를 소개해드립니다. 대게찜뿐만 아니라

    kokoreview.tistory.com

     

     

    9. 등대전망대

    등대전망대

    속초 가볼 만한 곳 아홉 번째는 영금정과 푸른 동해바다를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등대전망대입니다. 등대전망대는 속초 8경 중 하나로 높이서 바라보는 풍경이 인상적인 곳입니다. 단순히 등대에 불과했던 이곳이 관광지로 개방되면서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곳으로 변한 곳입니다. 

     

    전망대에서 바다를 바라보고 있으면 마음이 뻥 뚫리는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더불어 뒤편에는 설악산이 조망이 가능하여 속초의 다양한 풍경(바다, 산)을 조망할 수 있는 곳입니다.

     

    • 속초시 영금정로 5길 8-28

     

     

    10. 동명항

    동명항 회센터가자미 말리는 풍경

    속초 가볼 만한 곳 열 번째는 걷기 좋은 항구 동명항입니다. 동명항은 속초의 여러 항구 중에서 비교적 큰 규모를 가지고 있는 곳으로 회센터뿐만 아니라 주변으로 해산물 전문 식당들이 자리 잡고 있는 항구입니다. 동명항에는 길게 뻗은 동명 방파제 있습니다. 영금정과 연결되어있어 관광객들이 방파제를 따라 산책하며 항구 풍경과 동해바다를 감상하기에 좋습니다. 

     

    동명 방파제를 걷다 보면 오른편으로는 항구에 정박해있는 배들, 왼편으로는 낚시를 즐기는 낚시꾼들의 모습을 볼 수 있는데 항구 특유의 정취를 느낄 수 있습니다.

     

    • 속초시 동명도 1-208

     

     

    11. 아바이마을

    아바이마을 벽화

    속초 가볼 만한 곳 11번째는 실향민 마을인 아바이마을입니다. 과거 피난민들이 정착하여 살았던 마을로 현재는 속초의 관광마을로 자리매김한 곳입니다. 좁고 작은 판잣집들로 구성되어있는 마을에는 실향민들의 고향에 대한 그리움을 벽화로 표현해 놓기도 하였습니다. 

     

    • 속초시 청호로 122

     

     

    12. 청초호

    아바이마을

    속초 가볼 만한 곳 12번째는 속초 한가운데 자리 잡고 있는 청초호입니다. 청초호는 소가 누워있는 모양을 하고 있으며 바다와 이어져있어 내항의 역할도 하고 있는 호수입니다. 관광자원으으로는 청초호 위에 지어진 청초 정이 있습니다. 청초 정에서는 시원한 동해바다와 설악산을 조망할 수 있어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곳입니다. 

     

    청초호 주변으로는 해상공원이 조성되어있어 낮뿐만 아니라 밤에도 화려한 조명이 비추어 주는 곳입니다. 덕분에 밤에는 야경명소로 바뀌어 여행의 밤 심심하지 않게 만들어주는 곳입니다.

     

    • 속초시 조양동 1559-9

     

     

    13. 얼라이브 하트

    얼라이브 하트

    속초 가볼 만한 곳 13번째는 포토존이 많은 얼라이브 하트입니다. 얼라이브 하트는 트릭아트와 함께 다양한 전시를 하고 있는 속초의 실내관광지입니다. 다양한 전시를 구경하면서 여행을 추억할 사진을 남길 수 있는 곳으로 남녀노소 모두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얼라이브하트와 더불어 익사이팅한 미로탈출을 할 수 있는 다이나믹 메이즈도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14. 설악 씨네라마

    설악 씨네라마설악 씨네라마

    속초 가볼 만한 곳 네 번째는 설악 씨네라마입니다. 영화와 드라마의 오픈 세트장으로 한화리조트에서 운영하고 있는 관광지입니다. 국내 최대 규모의 고구려와 당나라 양식 세트장을 보유하고 잇는 곳으로  마치 타임머신을 타고 역사 속으로 들어온 기분이 들게 만드는 곳입니다. 씨네라마 안에는 굴렁쇠 굴리기, 곤장 치기, 투호놀이 들 다양한 체험들을 즐길 수 있어 아이들에게는 교육적으로도 유익한 속초의 관광지입니다.

     

    • 속초시 장사동 24-1
    • 어른 4,500원

     

     

    15. 설악 워터피아

    설악 워터피아설악 워터피아

    속초 가볼 만한 곳 15번째는 속초의 워터파크 설악 워터피아입니다. 한화리조트에서 운영하고 있는 워터파크로 사계절 내내 물놀이를 즐길 수 있어 좋은 곳입니다. 더불어 리조트에 머물며 아이들은 물놀이를 즐길 수 있고 어른들은 객실에서 설악산 풍경을 감상하며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물놀이 기구들도 운영하고 있어 스릴 넘치는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16. 속초 대관람차

    속초 대관람차

    속초 가볼 만한 곳 16번째는 속초 아이, 속초 대관람차입니다. 속초해수욕장에 설치되어있는 대관람차는 높이 약 65m로 높은 곳에서 속초 바다, 속초시내 일대를 조망할 수 있는 놀이기구입니다. 푸른 동해바다가 끝없이 펼쳐져있는 모습을 높은 곳에서 조망할 수 있어 속초해수욕장을 들르는 관광객들이 한 번씩 찾는 곳으로 고소공포증이 있다면 전망대와 함께 인증숏만 남겨보는 것도 좋습니다.

     

    • 강원도 속초시 해오름로 186-1
    • 대인 12,000원

     

     

     

    17. 바다향기로

    바다향기로

    속초 가볼 만한 곳 17번째는 천혜의 해안비경을 감상하며 산책할 수 있는 바다향기로입니다. 65년 동안 일반인들에게 공개되지 않았던 해안길로 나무테크가 설치되면서 산책을 즐길 수 있게 된 곳입니다.

     

    속초 롯데리조트를 둘러쌓고 있는 바다향기로는 총길이 890m, 4개 코스로 되어있으며 시원한 바닷바람을 맞으며 아름당 누 해안절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소요시간은 30분으로 경사가 높지 않아 남녀노소 누구나 편하게 걸을 수 있는 산책길입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국내 여행정보

     
     

    사계절용 속초 1박 2일 여행 코스 [커플, 가족여행]

    사계절용 속초 1박 2일 여행 코스 [커플, 가족여행] 1박 2일 속초여행을 준비하고 계시는 분들을 위해서 사계절 여행 가능한 속초여행코스를 안내드립니다. 로맨틱한 커플여행, 가족여행 시 이용

    kokoreview.tistory.com

     

    속초 호캉스 하기 좋은 숙소 Best 7 [호텔, 리조트, 펜션]

    속초 호캉스 하기 좋은 숙소 Best 7 [호텔, 리조트, 펜션] 속초여행에서 호캉스 하기 좋은 숙소를 찾고 계신가요? 이번시간 호캉스 하기 좋은 숙소 7곳은 선정하여 안내해드립니다. 호텔부터

    kokoreview.tistory.com

     

    분위기 좋은 속초 카페 Best 7

    분위기 좋은 속초 카페 Best 7 속초여행 분위기 좋은 카페를 찾는 분들에게 다양한 분위기를 가진 카페 7곳을 소개해드립니다. 속초 바다가 보이는 오션뷰 카페부터 한옥카페, 피크닉 카페, 식물

    kokoreview.tistory.com

     

    속초 시내에 위치한 호텔 추천 Best 7

    속초 시내에 위치한 호텔 추천 Best 7 속초여행 숙소를 고민하고 계신 분들에게 속초 시내권에 위치한 호텔 best 7을 선정하여 안내해드립니다. 시내에 있거나 멀지 않은 지역에 위치해 있으며

    kokoreview.tistory.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