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원도 여행

강릉 여행코스 추천 [당일치기, 혼자여행]

by 코짜남 2022. 6. 11.

목차

    강릉 여행코스를 고민하고 계시는 분들을 위해서 하루 만에 다녀올 수 있는 강릉 당일치기 여행코스를 안내해드립니다. 시원한 경포해수욕장부터 신기한 미디어아트를 경험할 수 있는 아르떼 뮤지엄, TV 드라마 속 촬영지, 향긋한 커피 향이 가득한 안목해변 등 다채로운 관광지로 여행코스를 짜보았습니다. 강릉여행을 준비하고 계시는 분들은 여행 계획을 세우실 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당일치기 여행코스

    당일치기 여행 일정

    강원도 강릉은 서울역에서 ktx를 이용하면 2시간 만에 도착할 수 있어 강원도 여행이 중에서 접근성이 좋은 곳입니다. 덕분에 혼자 여행하는 분들, 뚜벅이 여행객들도 맘만 먹으면 충분히 하루 동안 여행을 즐길 수 있는 곳이죠.

     

    하지만 강릉의 경우 대표적인 관광지들이 해안선을 따라 수직으로 되어있어 다양한 관광지를 방문하기 위해서는 먼 거리 이동이 필요합니다.

     

    오늘 추천드릴 당일치기 여행코스는 아래와 같습니다. 강릉을 대표하는 경포해변을 시작으로 미디어아트 전시관인 아르떼 뮤지엄, BTS 버스정류장, 도깨비 촬영지 등 사진 찍기 좋은 곳을을 많이 추가하였습니다.

     

    더불어 여행에서 카페에서 잠시 휴식은 필수죠. 특히 강릉에는 카페거리가 유명합니다. 안목해변에 위치한 카페거리를 들린 후 강릉 전통시장을 들리는 코스로 마무리합니다. 강릉 전통시장은 강릉 KTX역과 가까워 여행의 마무리로 들르기 좋습니다.

     

     

    경포해수욕장 → 아르떼 뮤지엄 강릉 → BTS촬영지  → 주문진 방파제 → 안목해변 카페거리 → 중앙시장 

     

     

     

    경포해수욕장

    경포해수욕장

    첫 번째 강릉여행코스는 경포해수욕장입니다. 경포해수욕장은 강릉을 대표하는 관광지이자 강원도의 최대 규모의 해수욕장입니다. 경포 해수욕은 6KM의 백사장을 가지고 있어 그 끝까지 가기도 힘들 정도로 긴 해수욕장입니다. 전체를 다 둘러보기보다는 가볍게 산책하며 한 곳에 머물러 동해바다를 감상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경포해수욕장

    경포해수욕장의 여름은 강원도 어느 곳보다 붐비는 곳입니다. 경포해수욕장은 7월 초에 개장하여 8월 말까지 운영합니다. 운영기간 동안에는 샤워장이 오픈하여 편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해수욕장 뒤편으로 수나무 숲이 우거져있어 시원한 그늘을 만들어줍니다. 여름이 아니더라도 시원한 계절 캠핑의자 하나만 있어도 편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어 좋은 곳입니다.

     

     

     

    아르떼 뮤지엄 강릉

    아르떼뮤지엄 강릉

    경포해변에서 아름다운 자연을 배경으로 사진도 찍고 휴식을 취했다면 현대 예술의 아름다움도 즐겨보는 건 어떨까요. 아르떼 뮤지엄은 미디어아트를 이용한 전시를 진행합니다. 마치 그림 속에 들어가 있는 기분을 느낄 수 있어 남녀노소 오감이 즐거워지는 곳입니다.

     

    아르떼뮤지엄 강릉

    특히 자연을 주제로 미디어아트가 전시됩니다. 폭포, 밤바다, 파도, 꽃 등 비록 전시이지만 마치 자연 속으로 빨려 들어가는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BTS정류장

    BTS정류장

    강릉은 바다 풍경이 아름다워서인지 드라마 촬영, 앨범 재킷 사진 등의 촬영지로 인기가 많은 지역입니다. 특히 강릉 주문진에는 BTS정류장, 도깨비 촬영지로 이용되었던 곳입니다. 촬영이 오랜 전에 끝났지만 관광지로 지정되어 멋진 인생 사진을 남길 수 있는 공간으로 남아있습니다.

     

    BTS촬영지는 특히 아미(팬클럽)의 성지로 불리는 곳으로 방탄 팬이 아니더라도 강릉여행에서 힙한 사진을 찍기에 좋아 많은 강릉 여행객들이 찾는 곳입니다.

     

     

    주문진 방파제(도깨비 촬영지)

    주문진 방파제

    BTS 정류장 근처에는 주문진 방파제도 있습니다. 공유와 김고은이 처음 만나는 장소로 유명한 곳입니다. 어떻게 촬영되었는지 드라마 포스터 사진도 전시되어있어 어떤 구도로 사진을 찍어야 예쁘게 나올지 알 수 있습니다. 주변으로 젤라토 가게가 있는데 그곳에서는 젤라토를 주문하면 드라마 속 주인공이 들고 있는 메밀꽃을 무료로 대여해주기도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안목해변 카페거리

    안목해변

    열심히 관광지를 둘러다보고 사진도 찍었다면 카페에서 커피를 마시며 휴식을 취해야겠죠. 열심히 관광지 투어를 하는 것도 여행이지만 조용히 커피 마시며 휴식을 취하는 것도 여행이죠. 안목해변은 특히 강릉 카페거리가 있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해변이 보이는 바로 뒤에 카페거리가 형성되어있습니다. 

     

     

    어떤 카페를 들러야 할지 고민이 될 정도로 많은 카페들이 자리 잡고 있습니다. 내부 인테리어가 예쁜 카페, 사진 찍기 좋은 카페, 커피맛이 좋은 카페 등 다양하니 취향에 따라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강릉 카페거리, 안목해변 카페 추천 Best 5

     

    강릉 카페거리, 안목해변 카페 추천 Best 5

    강릉 카페거리, 안목해변 카페 추천 Best 5 강릉을 대표하는 카페거리인 안목해변에 위치한 카페 5곳을 소개해드립니다. 안목해변 풍경을 즐기며 커피를 마실수 있는 곳, 고풍스러운 인테리어, 인

    kokoreview.tistory.com

     

     

    안목해변 카페거리

     

    중앙 성남 전통시장

    음식들

    강릉 당일치기 여행의 마지막은 강릉의 대표 전통시장인 중앙 성남 전통시장입니다. 중앙시장이 로고도 불리리는 곳으로 역사가 깊은 곳입니다. 오래된 만큼 강릉을 다양한 먹거리를 만나볼 수 있는 곳입니다. 시장의 식당뿐만 아니아 간식거리롤 즐길 수 있는 것들도 많아 맛집 탐방 이후 방문하기에도 좋습니다.

     

    음식들

    강릉 당일치기 여행에서 강릉여행을 추억할만한 먹거리를 포장하기에도 좋습니다. 여행의 마지막 아쉬운 마음을 먹는 것으로 달랜 후 기차역으로 이동해 보는 건 어떨까요.

     

     

     

    2. 당일치기 여행지도

    아래는 강릉여행코스의 당일치기 여행지도입니다. 관광지를 표시해두었으며 대략적인 이동경로를 파악하기에도 좋으니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여행지도

    주문진을 제외하고는 대부분 밀집되어있기 때문에 뚜벅이 여행객들도 활용할 수 있는 강릉여행코스입니다. 다만 경포해수욕장에서 주문진으로 이동하는 거리가 꽤 멀기 때문에 뚜벅이 여행객들은 주문진 지역의 관광지를 제외하고 다른 관광지들을 추가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강릉 여행정보

     

     

     

    강릉 카페 추천 Best 11 [테라로사, 오션뷰, 정원카페]

    강릉 카페 추천 Best 11 [테라로사, 오션뷰, 정원카페] 여행에서 맛있는 커피를 맛볼 수 있는 카페 투어를 빼놓을 수 없죠. 특히 강릉은 커피거리부터 시작하여 커피가 유명한 도시이기도 합니다.

    kokoreview.tistory.com

     

    강릉 경포대해변, 강문해변 카페 추천 Best 5

    강릉 경포대 해변, 강문해변 카페 추천 Best 5 강릉 여행지 1순위 경포대 근처에 위치한 카페 5곳을 추천해드립니다. 경포대를 구경한 후 잠시 휴식이 필요할 때 방문하기 좋은 카페들로 선정하였

    kokoreview.tistory.com

     

    강릉 카페거리, 안목해변 카페 추천 Best 5

    강릉 카페거리, 안목해변 카페 추천 Best 5 강릉을 대표하는 카페거리인 안목해변에 위치한 카페 5곳을 소개해드립니다. 안목해변 풍경을 즐기며 커피를 마실수 있는 곳, 고풍스러운 인테리어, 인

    kokoreview.tistory.com

     

    [속초여행코스] 뚜벅이도 가능한 당일치기 코스 추천

    [속초여행코스] 뚜벅이도 가능한 당일치기 코스 추천 속초 당일치기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알차게 이용할 수 있는 여행코스를 안내해드립니다. 이동 동선을 최소화하며 속초의 대표

    kokoreview.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