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여행 이야기/제주관광

세계 최대 미로 공원 제주도에 있다. 제주 메이즈 랜드 소요시간 및 관람정보

by 코짜남 2021. 6. 9.

목차

    제주도 메이즈랜드는 세계 최대 미로공원으로 돌미로, 바람 미로, 여자 미로 3가지 테마를 가지고 있습니다. 미로공원 이외에 미로 퍼즐 박물관 및 사계절정원을 갖추고 있어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기 좋은 제주도 실외 관광지입니다. 다양한 즐길거리가 있는 제주 메이즈랜드에 대해 안내해드리겠습니다.

     

     

     

    1. 미로공원 안내 및 난이도

    2. 메이즈랜드 관람 소요시간

    3. 미로 퍼즐 박물관

    4. 메이즈랜드 즐길거리

    5. 메이즈랜드 할인정보

     

     

     

    1. 미로공원 

    제주도 메이즈랜드의 미로는 제주를 상징하는 3가지(삼다), 바람, 여자, 돌을 주제로 구성되어 있는 곳입니다. 3가지의 상징이 미로의 모양으로 알 수 있습니다. 바람 미로는 바람을 상징하는 태풍 모양, 여자 미로는 해녀가 물질을 끝내고 오는 모습을 나타내며, 두미로를 합치면 해녀가 소라 캐는 모습이 됩니다. 돌미로는 제주도의 상징인 돌하르방이 누눠있는 모습으로 연출이 됩니다. 난이도는  쉬움, 보통, 어려움으로 나뉘며 바람 미로, 여자 미로, 돌미로 순서로 난이도가 높아집니다.

     

    1) 바람 미로

    회오리 모습을 하고 있는 바람 미로는 3가지 미로중 난이도가 쉬운 편입니다. 미로의 시초로 알려진 그리스 크레타 섬 미로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곳이며 미로가 측백나무로 만들어져 피톤치드 속 미로체험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바람미로의 여러방향 구도 사진들 모음집
    -출처 : 메이즈랜드 -

    담장의 높이가 사람보다 커서 쉬운 난이도 지만 생각보다 빠르게 통과할 수 있는 곳은 아닙니다. 가볍게 미로를 체험하고 싶으신 분은 바람 미로를 먼저 체험한 후 다른 미로도 체험할지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2) 여자 미로

    해녀의 모습을 형상화한 여자 미로는 3가지 미로중 가장 아름다운 미로입니다. 여자미로를 가득 메운 랠란디에서는 상쾌한 향기가 나 미로를 체험하는 내내 향기로운 코스를 걸을 수 있습니다. 

    여자미로의 여러방향 구도 사진들 모음집
    -출처 : 메이즈랜드 -

     

    겨울에는 애기동백으로 인해 발갛게 물든 여지미로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난이도는 보통으로 바람미로가 어렵지 않았더라면 체험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3) 돌미로

    돌하르방 모습을 하고 있는 돌미로는 코스길이 2.3km로 3가지 미로공원 중 난이도가 가장 어려운 미로공원입니다. 돌미로는 10개의 현무암으로 둘러싸여 있고, 화산송이로 마감하여 음이온이 방출되는 곳입니다. 돌미로는 안개분수를 분출하면 안갯속에서 미로를 탐험하는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는 곳으로도 유명합니다.

    돌미로의 여러방향 구도 사진들 모음집
    -출처 : 메이즈랜드 -

     tv를 통해서도 가장 많이 알려진 미로공원으로 미로공원 전체를 바라볼 수 있는 전망대가 있어 가족단위로 체험하기 좋은 곳입니다. 이전 2가지 미로에 재미를 붙인 아이들에게 체험을 시키고 부모님이 지켜볼 수 있어 안전상으로도 괜찮은 코스입니다.

     

     

     

    2. 메이즈랜드 관람 소요시간

    메이즈 랜드는 3개의 미로공원과 미로 퍼즐 박물관 및 산책로 등 모두를 즐기신다면 소요시간 2~3시간 예상됩니다. 미로 특성상 통과하는데 개인차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더운 날씨에 방문하신다면 시간을 여유 있게 잡고 여행 계획에 추가하시면 되겠습니다.

    메이즈랜드 전체 지도
    -출처 : 메이즈랜드 -

     

     

    3. 미로 퍼즐 박물관

    메이즈랜드의 미로공원이 어려워 관심도가 떨어진다면 미로 퍼즐 박물관을 관람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영상관, 갤러리, 착시 전시, 퍼즐 전시실뿐만 아니라 퍼즐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퍼즐 체험장, 지식의 미로도 있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미로퍼즐박물관 소개 사진
    -출처 : 메이즈랜드 -

     

    미 로퍼증 박물관은 총 3으로 2층에서는 커피와 음료를 마시며 근처에 있는 돗오름 풍광도 감상할 수 있습니다. 3층에는 전망대가 있어 메이즈랜드 전경을 한눈에 볼 수 있고, 미로의 모습들도 볼 수 있습니다.

     

     

     

     

    4. 메이즈 랜드 산책길

    메이즈 랜드에는 미로공원 이외에도 제주의 자연을 감상할 수 있는 산책로가 마련되어있습니다. 사람과 자연을 이어준다는 듯의 애지앙 산책로와 다양한 꽃과 나무들 사이로 새소리가 가득한 화목원이 조성되어있어 햇빛을 피해 산책을 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있습니다.

    메이즈랜드 화목원 사진 모음집
    -출처 : 메이즈랜드 -

    제주의 실외 관광 지하면 꼭 있는 사계절 꽃밭들도 잘 조성되어있어, 5월에는 장미, 여름에는 수국, 겨울에는 동백꽃이 피어 계절마다 꽃밭에서 이쁜 사진을 남길 수 있습니다. 제주도 대표 미로공원이지만 유명해지는만큼 즐길거리들도 많아지는 것 같습니다.

     

    메이즈랜드 산책길 애지앙 사진 모음집
    -출처 : 메이즈랜드 -

     

     

    5. 메이즈 랜드 할인정보

    메이즈랜드는 네이버 예약, 쿠팡, 티몬 등에서 할인권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네이버를 포함한 쿠팡, 티몬에서 판매하고 있는 가격은 동일하기 때문에 편한 사이트를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 어른 : 9,900원 / 청소년 8,500원 / 어린이 7,500원

     

     

    메이즈랜드 할인정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제주 메이즈랜드 입장료 할인정보 및 관람 소요시간 안내.

    제주 메이즈랜드 입장료 및 입장권 할인정보에 대해 안내해드리겠습니다. 할인권은 네이버 예매, 쿠팡을 통해서 최대 1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 가능하며 낙타 트레킹 및 먹이주기 체험 혜택을

    kokoreview.tistory.com

     

     

     

    제주도 여행 관련 정보가 다보기도 어려울 만큼 많이 있습니다. 제주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이라면 제 블로그를 참고하시어 즐거운 여행에 보탬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함께 보면 좋은 제주도 여행정보  

     

     

     

    전문가가 이용하는 제주 렌트카 비교 사이트 5곳 추천.

    제주도 여행을 시작한 지 5년. 지인들에게 제주렌트카 추천을 해준 경력만 해도 수없이 많고 직접 예약해준 적도 많습니다. 수많은 제주 렌트카 비교 사이트를 전부 둘러보지 않고 보통 상위 2개

    kokoreview.tistory.com

    제주도 아이들이 좋아하는 실내 관광지 8곳 선정.

     

    제주도 아이들이 좋아하는 실내 관광지 8곳 선정.

    제주도 여행 아이들과 함께라면 어디로 가야할지 고민이 많습니다. 그중 계절, 날씨와 상관없이 가기좋은 실내 관광지중에서 아이들이 좋아하는 곳 8곳을 선정하여 안내해드립니다. 박물관, 체

    kokoreview.tistory.com

    제주 서귀포 실내 관광지 13곳 모음. [비올때, 여름 추천]

     

    제주 서귀포 실내 관광지 13곳 모음. [비올때, 여름 추천]

    제주도 여행 중 갑자기 비가 오는 경우 여행 스케줄에 큰 지장을 줍니다. 더불어 한여름 너무 더워 야외활동이 어려운 경우 시원한 실내 관광지를 찾게 되죠. 오늘은 제주여행 서귀포 실내 관광

    kokoreview.tistory.com

     

    제주도 가볼만한곳 20곳 [숨은 여행지포함]

    제주도 가볼만한곳 20곳. 제주도는 수많은 관광지들이 자리 잡고 있는 대한민국의 대표 관광도시입니다. 섬 전체가 자연유산이라고 불릴 만큼 아름다운 자연관광지부터 다양한 볼거리들이 있는

    kokoreview.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