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여행 이야기/제주관광

제주도 물놀이 장소 스노쿨링 명소 판포포구. [대여 ,샤워시설 정보 총정리]

by 코짜남 2021. 6. 14.

목차

    제주도 한립음에 위치한 판포포구는 최근 물놀이 장소 및 스노쿨링 명소로 가장 유명한 곳입니다. 바닥이 햐안 모래로 되어있어 맑은 물 덕분에 스노쿨링즐기기 좋은 곳이며, 물놀이 장비를 대여할 수 있어 편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장소이기도 합니다. 제주도 해수욕장에서 물놀이도 좋지만 포구 덕분에 잔잔한 바다를 즐길 수 있는 판포포구는 아이들이 물놀이를 즐기기에도 좋은 장소입니다. 판포포구에 대해 안내해드리고 대여물품 및 사워시설 정보도 자세히 안내해드리도록하겠습니다.

     

     

     

    1. 스노쿨링 명소 판포포구

    2. 성수기 시즌

    3. 판포포구 대여물품

    4. 판포포구 위치

    5. 판포포구 주변 관광지 추천

     

     

     

    1. 판포포구

    판포포구에서 사람들이 물놀이하는 풍경판포포구 풍경
    -출처 : 비짓제주 -

    판포포구는 제주도 한림읍에 위치해 있는 작은 포구입니다. 예전에는 배가 정박하여 포구역할을 하였지만 현재는 폐쇠된 포구로 배가 정박하지 않고 포구역할 대신 천연 수영장의 역할을 하고 있는 곳입니다.

     

    판포포구는 협재해수욕장에서 차량으로 10분정도로 가까운 위치에 있어 여름 성수기에 해수욕장뿐만 아니라 물놀이 명소로도 유명한 곳입니다. 바람이 많은 제주도에서도 판포포구에서는 방파제 덕분에 잔잔한 바다에서 물놀이가 가능하고 스노쿨링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판포포구는 인근에 있는 협재해수욕장처럼 바닷물이 에메랄드빛을 띄고 있는 곳입니다. 덕분에 불과 몇년만에 제주도 물놀이 명소로 유명해 진곳이죠. 조수간만의 차이가 심해서 시간대별로 물의 깊이가 달라지는 게 특징입니다. 깊을 때는 3m까지 물이 차오르고 얕을때는 무릎아래까지 빠지기도 합니다.

     

    수영을 못하시는 분들이더라도 성수기에는 물놀이 용품을 대여해 주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물놀이와 더불어 물이 맑고 잔잔하여 제주도 스노쿨링 명소로도 유명한 곳입니다. 스노쿨링 물품도 대여해주기 때문에 가볍게 지갑하나 들고 가시면 스노쿨링을 즐길 수 있는 장소입니다. 스노쿨링을 제대로 즐기려면 포구의 외곽 바위틈을 공략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스노쿨링 말고도 잔잔한 바다위에서 즐기는 패들보드도 대여가 가능합니다. 1시간단위로 대여가 가능하며 대여시 무료로 기초강습을 해주기 때문에 초보자 분들도 쉽게 접할 수 있습니다. 

     

    즐겁게 스노쿨링, 물놀이, 패들보드를 즐기 셨다면 샤워가 걱정이죠. 판포포구는 판포리 청년회에서 운영하기 때문에 공영샤워장은 따로 마련되어있지않습니다. 하지만 주변 리조트, 카페 등에서 샤워를 할 수 있는 시설이 마련되어있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됩니다. 

     

     

     

     

    2. 성수기 시즌

    판포포구는 성수기 시즌에 본격 운영하는 곳입니다. 성수기 이외에도 이용이 가능하지만 물품대여 및 패들보드이용은 불가합니다. 최근 인기가 가장많은 물놀이, 스노쿨링명소인 만큼 성수기에는 인파가 많이 몰리는 장소입니다. 청년회에서 운영하는 대여텐트, 평상이 방파제 위 공간에 마련되어있습니다. 물놀이하는 공간은 넓어서 거리두기가 가능하지만 휴식공간인 방파제에는 인파가 밀집되어있어 거리두기는 어려운 곳입니다. 휴식을 취하실 때는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주차장은 따로 마련되어있지 않아 주변 갓길에 주차해야합니다. 갓길주차는 무료이지만 성수기 시즌에는 주차자리 찾기가 쉽지 않은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편안한 유료주차장을 원하신다면 판포포구바로앞에 있는 메가 리조트에서 5천원을 지불하시면 이용이 가능합니다.

     

    샤워시설은 판포포구앞 메가리조트, 인근 카페 "인판포"에서 이용이 가능합니다. 숙소만큼 개운한 샤워는 아니지만 바닷물을 소금기를 제거하기에는 충분한 장소이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 판포포구 대여물품 및 샤워시설정보

    판포포구에서는 성수기에 물놀이용품, 스노쿨링 용품 및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텐트 와 평상공간을 대여할 수 있습니다.

     

    1) 대여물품 정보

    품목 가격
    구명조끼 5,000원
    튜브 5,000원
    스노쿨링 장비 5,000원
    오리발 5,000원
    텐트+돗자리 1일 2만원 
    (오후 7시까지)
    평상 2시간 - 2만원
    종일 - 5만원
    패들보드 1시간 - 2만원
    2시간 - 3만원
    (보드대여시 무료강습)

     

     

    2)샤워시설 이용정보

    메가리조트 온수샤워 - 1인 4천원 (타월제공)
    in panpo 카페 온수샤워 - 1인 4천원

     

    지도로 본 판포포구

     

     

     

    4. 판포포구 위치

     

     

    제주도 스노쿨링 포인트 정보 ◆

     

    제주도 스노쿨링 포인트, 인기명소 판포포구부터 3대 스노쿨링 해수욕장까지.

    안녕하세요 코이터통신 입니다. 제주도 여름 여행하면 물놀이를 빼놓을 수 없죠. 더운 제주 날씨에 많은 관광지를 돌아다니는 것은 여간 힘든 일이 아니죠. 해수욕장에 사 가볍게 물놀이는 즐기

    kokoreview.tistory.com

     

     

    5. 판포포구 주변 관광지 추천

     

    1) 신창풍차해안도로

    붉은 빛 해가 떨어지는 일몰을 바라보며 여행의 하루를 마무리 하기 좋은 곳으로 판포포구에서 물놀이 이후 방문하기 좋습니다. 차량으로 7분거리이 위치

     

    2)금능해수욕장

    1일 2물놀이 가능하다면 판포포구와 금능해수욕장을 묶어서 물놀이 패키지 여행으로 추천. 깊고 물이 맑은게 판포포구의 특징이라면 금능해수욕장은 맑은물+야자수 숲이 이국적인 풍경이 특징인 곳, 야자수 아래서 물놀이 하면서 라면 끓여먹을 수 있는 허락된 장소(야영장)가 있어 캠핑의 낭만도 즐길 수 있는 곳.

     

    3) 한림공원

    아침에는 물놀이를 즐기고 낮에는 관광을 원한다면 여름에도 시원한 한림공원 추천. 협재해수욕장 바로앞에 있는 한림읍에서 가장 큰 규모의 수목원으로 11가지 테마를 가지고 있는 공원이다. 넓게 뻩은 야자수 부터 울창한 숲길까지 조서오디어있어 한여름에더 그늘아래서 수목원을 구경할 수 있는 곳이다. 부지가 넓어 인파가 몰리지 않아 한적하게 산책을 즐길 수 있는 장소.

     

     


    ■ 함께 보면 좋은 제주도 여행정보

     

     

    제주도 투명카약 위치별 추천장소 총정리.

    안녕하세요. 코짜남 (여행 코스 짜주는 남자)입니다. 제주도 푸른 바다를 가만히 보며 여유를 즐기는 여행 방식도 있지만 좀 더 액티비티 한 분들이 즐기는 방법은 바로 투명카약입니다. 찾아보

    kokoreview.tistory.com

     

    제주 가성비 좋은 맛집 갈치조림, 흑돼지, 칼국수까지 총정리

    안녕하세요. 코이터 통신입니다. 제주도 여행하면 빼놓을 수 없는 게 바로 맛집 여행입니다. 그런데 삼시세끼 모두 사 먹어야 하기 때문에 비용적으로 많이 부담되는 게 사실입니다. 그렇다고

    kokoreview.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