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여행 이야기/제주관광

서귀포 전체가 한눈에 보이는 군산오름 소요시간은 5분!

by 코짜남 2021. 6. 15.

목차

    군산오름은 제주 안덕면에 위치한 오름으로 정상에서는 서귀포 일대를 한눈에 전망할 수 있는 제주의 관광지입니다. 제주 오름 추천 시 TOP5안에 들어가는 곳으로 차량으로 정상부까지 올라갈 수 있는 곳입니다. 사방이 확 트인 전망으로 일출, 일몰 명소로도 유명한 오름이 바로 군산오름입니다.

     

     

     

    1. 군산오름 모습

    2. 군산오름 근처 관광지

    3. 군산오름 위치

     

     

     

    1. 군산오름 모습

    군산오름 전망대에서 바라본 서귀포일대

    군산오름은 서귀포 안덕면에 위치한 오름으로 높이는 해발 334m으로 해발고도는 낮은 편이지만 정상에서 올라서면 어떤 오름보다 더 광활한 서귀포의 모습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곳입니다.

     

    렌터카로 정상부까지 오를 수 있는 오름으로 정상 주차장에서 걸어서 5분이면 군산오름 정상에 오를 수 있습니다. 덕분에 무릎이 안 좋으신 부모님들도 오를 수 있는 곳이죠.

     

    기본 40분은 걸어 올라가 야한 제주도의 다른 오름들과 비교하면 부모님들의 부담이 확 줄어드는 곳입니다.

     

     

    군산오름에서 사진찍는 사람

    군산오름 정상에 오르면 서귀포 일대를 한눈에 담을 수 있을 정도로 시야가 확 틔어져 있습니다. 주변에서 가장 높은 위치 덕분에 맑은 날에는 3km 밖에 있는 중문 관광단지가 다 보일 정도입니다. 아래로는 산방산, 마라도, 가파도를 관망할 수 있습니다.

     

     

    오름정상에서 팔벌려사진찍는 사람

     뿐만 아니라 사방이 모두 틔어져 있는 덕분에 동쪽에서 떠오르는 일출과 서쪽으로 지는 일몰까지 볼 수 있는 곳으로 일출, 일몰 명소로도 유명합니다. 전문 사진작가들 또한 특히 아름다운 일몰을 찍기 위해 미리 자리 잡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군산오름 정상 주차장

    군산오름의 단점이라 한다면 화장실이 없는 협소한 길입니다. 먼저 정상부에는 화장실이 없습니다. 군산오름의 관람 소요시간이 1시간 이내이고, 빠르면 30분 정도면 충분하기 때문에 크게 불편하진 않습니다.

     

    다만 불편할 수 있는 점은 군산오름으로 올라가는 차량 진입로가 협소하다는 것입니다. 포장은 되어있지만 차량 한 대만 지나갈 수 있는 길이기 때문에 차로 오르내릴 때 반대편 방향에서 차량이 온다면 불편함을 느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중간중간 비켜줄 공간은 있습니다. 주차장은 약 20대 이내로 주차가 가능하지만 밀집도가 높지 않아서 주차에 어려움은 없습니다.

     

    군산오름 중간에서 본 서귀포 풍경

    만약 제주도의 멋진 전경을 보고 싶으신 분들이나 한라산에 올라 제주의 멋진 풍경을 보고 싶지만 장시간 등산이 부담스러우신 분들이라면 정상까지 5분이면 오를 수 있는 군산오름을 추천드립니다.  네비검색시 군산오름을 치고 올라가자. 군산오름 주차장 검색 시 한참 아래 주차장에 도착하게 된다.

     

     

     

     

    2. 군산오름 근처 관광지 추천

    1) 산방산 카페 원 앤 온리

    원앤온리 카페에서 산방산풍경으로 찍은 사진

    제주도 황우치 해안에 위치해 있는 카페로 뒤로는 산방산이 있어 멋진 배경을 두고 멋진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곳이다. 카페 주변 다른 건축물들이 없어서 한적하게 제주도 여행의 여유를 느낄 수 있는 곳이다. 여유의 비용은 여타 제주도 카페와 같은 정도이다.

     

    쌉싸름한 아메리카노와 함께 달콤한 디저트를 먹으며 당 충전하는 것도 좋다. 밤이 되면 화려한 조명이 켜지기 때문에 저녁에 찾기에도 좋은 곳이다. 음료뿐만 아니라 브런치, 파스타, 피자, 맥주 등도 판매하여 저녁엔 펍으로도 즐길 수 있다.

     

     

    원앤온리 카페 전경

    • 운영시간 매일 09:00 - 21:00 Last Order 20:30 연중무휴
    • 위치 : 제주 서귀포시 안덕면 산방로 141
     

     

     

    2) 송악산

    송악산 해안산책길을 걷는 사람

    군산오름에서 차량으로 25분 거리에 있는 해안 산책로입니다. 송악산 둘레길 전체 산책 시 소요시간은 1:30분 정도 소요되며, 해안길을 따라 산책하는 관광지로 바다를 바라보며 산책할 수 있는 곳. 코스 전체를 둘러가다 보면 방목되어있는 제주 말을 1m 이내에 가까운 거리에서 볼 수 있다.  전망대에서는 가파도, 마라도를 눈으로 볼 수 있다. 송악산 입구에는 마라도로 출항하는 배편도 마련되어있다.

     

    • 주차장 무료, 입장료 무료
    • 위치 : 제주 서귀포시 대정읍 송악 관광로 421-1

     

     

    3) 용머리해안

    용머리해안과 산방산 전경
    -출처 : 비짓제주 -

    송악산 바로 아래 위치한 용머리 해안은 삼대가 덕을 쌓아야 볼 수 있다는 우스갯소문이 날 정도로 관람이 쉽지 않은 관광지이다. 용머리 해안이 바다에 근접해 있어 바다 상황과 만조시간에 따라 진입이 불가할 수 있기 때문이다. 날씨가 맑더라도 만조시간에 겹치면 관람이 불가하고 실시간 바다 상황에 따라 통제를 하기 때문이다. 이럴수록 더욱 가고 싶은 게 사람 마음 아닌가. 군산오름 관광 후 날씨가 좋고 자신이 운이 좋은 편이라면 방문해보길 추천한다. 물론 사전 연락 후 방문을 추천.

     

    • 입장료 : 어른 2,000원 / 청소년·어린이 1,000원
    • 위치 : 제주 서귀포시 안덕면 사계리 112-3

     

     

     

    3. 군산오름 위치

     

     

     

     

     

     


    ■ 함께 보면 좋은 제주도 여행정보

     

     

    제주도 물놀이 장소 스노쿨링 명소 판포포구. [대여 ,샤워시설 정보 총정리]

    제주도 한립음에 위치한 판포포구는 최근 물놀이 장소 및 스노쿨링 명소로 가장 유명한 곳입니다. 바닥이 햐안 모래로 되어있어 맑은 물 덕분에 스노쿨링즐기기 좋은 곳이며, 물놀이 장비를 대

    kokoreview.tistory.com

     

     

    세계 최대 미로 공원 제주도에 있다. 제주 메이즈 랜드 소요시간 및 관람정보

    제주도 메이즈랜드는 세계 최대 미로공원으로 돌미로, 바람 미로, 여자 미로 3가지 테마를 가지고 있습니다. 미로공원 이외에 미로 퍼즐 박물관 및 사계절정원을 갖추고 있어 아이들과 함께 방

    kokoreview.tistory.com

     

     

    제주 에코랜드 입장료 할인정보 및 관람 소요시간

    제주 곶자왈 테마파크 에코랜드의 입장료 및 관람소요시간 정보를 안내해드립니다. 더불어 에코랜드 할인권 정보도 함께 제공해드리니 할인된 입장권으로 아이들에게 자연을 체험할 수 있는

    kokoreview.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