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여행 이야기/제주관광

제주도 송악산 둘레길 소요시간,( 입장료,주차정보). 해안길 품은 올레길 10코스

by 코짜남 2021. 6. 3.

목차

    안녕하세요 코이터통신입니다. 제주여행에서 올레길을 걸어볼까 생각해보신 적이 있을 것입니다. 다만 올레길 1개의 코스만 하더라도 10~20km 정도를 걸어야 하기 때문에 부담이 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오늘은 올레길 코스를 걷지 않더라도 가볍게 올레길 10코스의 일부를 걸을 수 도 있고 해안산책로를 걸으며 제주도의 바다와 자연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송악산 둘레길에 대해 소개시켜드리려합니다.

     

     

     

    1. 송악산 입장료· 주차정보

    2. 송악산 둘레길 소요시간

    3. 송악산 둘레길 둘러보기

     

     

     

    1. 송악산 입장료· 주차정보

    송악산 둘레길은 입장료, 주차비가 모두 무료입니다. 송악산 주차장의 경우 자리가 협소하지만 주차장 위쪽 갓길에 주차할 수 있어 주차자리 걱정은 안 하셔도 됩니다.

     

     

     

    2. 송악산 둘레길 소요시간

    송악산 둘레길 총 소요시간은 2시간 정도 예상됩니다.

    송악산 약도

     

     
     
     

    3. 송악산 둘레길 둘러보기

    ①올레길 10코스의 일부인 송악산 둘레길

    송악산 돌조형물해안길을 걷는 남자

    제주 올레길 10코스의 일부인 송악산은 총2.8km로 올레길 중 걷기 좋은 해안산책로로 유명합니다. 올레길 코스 전체를 돌기에 부담이 되는 분들이 가볍게 올레길을 체험하고 싶을 때, 한정된 시간 안에 올레길도 체험해보고 제주의 바다도 구경하고 싶으신 분들이 가장 많이 찾는 제주의 관광지입니다.

     

    코로나 이전에는 단체관광객이 많아 전세버스가 많이 보이던 장소였고, 사드 이전에는 중국 관광객들도 많이 찾던 제주의 명소 중 한 곳이었습니다. 여러 이유로 단체 관광객은 줄어들었지만 덕분에 개인 관광객들에게는 여유롭게 해안길을 따라 산책하기 좋은 제주의 관광지로 인기를 얻게 되었습니다.

     

    ② 마라도 가는 배, 다크 투어리즘

    다크투어리즘 안내문송악산에서 바라본 산방산과 바다

    송악산에는 역사적 아픔이 있는 다크투어리즘 장소 중 하나입니다. 일제강점기 때 일본군의 진지동굴로 활용되었던 장소로 그 역사의 잔재가 남아있는 장소입니다. 

    모슬포 운진항과 더불어 마라도로 가는 배가 출항하는 장소이기도 합니다. 송악산 둘레길을 걷다 운이 좋으면 마라도로 향하는 배, 돌아오는 배편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잔잔한 제주바다 위에 홀로 떠다니는 배를 구경하고 있으면 기분이 좋아지기도 합니다.

    -다크투어리즘 : 전쟁·학살 등 비극적 역사의 현장이나 엄청난 재난과 재해가 일어났던 곳을 돌아보며 교훈을 얻기 위하여 떠나는 여행을 일컫는 말. 

     

    ③걷기 좋은 해안산책로

    산책길을 걷는 남자송악산 해안산책길을 걷는 남자

    송악산 둘레 길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말은 '산책하기 좋은 곳'입니다. 송악산은 땅에서 툭 튀어나와있는 지리적 특성상 송악산 둘레길 전체를 해안길을 따라 걸을 수 있습니다. 둘레길 한쪽은 오로지 제주의 바다가 보이고 한쪽으로는 송악산의 잘 보존된 자연을 볼 수 있습니다. 산책길을 따라 다채로운 풍경을 보여주어 지루 지하지 않게 둘레길을 걸을 수 있습니다.

     

     

    ▶ 제주 걷기좋은 해안산책길 섭지코지 구경하기 ◀

     

     

     

    ④자연이 보존되어있는 송악산 둘레길

    송악산과 말원시림의 송악산

    산책길을 걷다 보면 잘 보전된 송악산의 원시림도 함께 감상할 수 있습니다. 산책로가 잘 조성되어있는 것이 편하게 걸을 수 있게 해주는 것뿐 아니라 주변 자연이 훼손되지 않게 보전해주는 역할도 해주어 보다 보면 감탄을 금치 못하게 하는 자연풍경도 산책길의 재미를 더해줍니다.

     

     

    ⑤ 방목하는 제주말 가족들

    풀뜯어먹는 제주말제주 망아지

    송악산 둘레길에 또 다른 재미는 방목되어 있는 제주말 가족을 만나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것도 아주 가까운 거리에서 송악산의 제주말을 볼 수 있습니다. 산책길 바로 옆에서 풀을 뜯고 있는 어미 말에서부터 뛰어놀고 있는 아이 말까지, 물론 직접 만져볼 수는 없지만 가까운 거리에서 제주말을 구경할 수 있어 아이들에게도 좋은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장소입니다. 

     

    ⑥ 송악산 지질트레일

    송악산 지질트레일

     

    ⑦송악산 정상부는 휴식 중

    송악산 관광안내도

    송악산 정상부는 지난 5년간 자연 회복을 위해 자연휴식년제에 들어갔었습니다. 예정대로라면 작년 8월부터는 송악산 정상부를 개방하는데 목표였지만 작년 8.1일부터 2021년 7월 31일까지 1년 연장되어 아직까지 송악산 정상은 출입이 통제되어있습니다. 올해 8월 개방 예정이니 8월 이후 방문 예정이라면 방문 전 개방이 되는지 확인하여 몇 년 만에 개방하는 송악산 정상을 둘러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함께 보면 좋은 제주도 여행정보

     

    송악산 근처 맛집 추천 List 7

     

    송악산 근처 맛집 추천 List 7

    송악산 근처 맛집 추천 List 7 해안 둘레길이 아름다운 송악산 근처에 위치한 맛집 리스트 7곳을 추천해드립니다. 고소한 보말 요리 맛집, 시원한 해물라면 맛집, 스페인 요리 맛집, 가성비 맛집,

    kokoreview.tistory.com

     

    제주도 유명 카페 LIST 모음

    제주도 유명 카페 LIST 모음 제주도에서 유명한 카페들을 소개해드립니다. 제주도는 서울의 약 5배의 크기인 만큼 지역별로 구분이 필요합니다. 크게 제주시, 서귀포시, 동쪽, 서쪽으로 구분하여

    kokoreview.tistory.com

     

    제주도 가볼만한곳 20곳 [숨은 여행지포함]

    제주도 가볼만한곳 20곳. 제주도는 수많은 관광지들이 자리 잡고 있는 대한민국의 대표 관광도시입니다. 섬 전체가 자연유산이라고 불릴 만큼 아름다운 자연관광지부터 다양한 볼거리들이 있는

    kokoreview.tistory.com

     

    전문가가 이용하는 제주 렌트카 비교 사이트 5곳 추천.

    제주도 여행을 시작한 지 5년. 지인들에게 제주렌트카 추천을 해준 경력만 해도 수없이 많고 직접 예약해준 적도 많습니다. 수많은 제주 렌트카 비교 사이트를 전부 둘러보지 않고 보통 상위 2개

    kokoreview.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