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여행 이야기/제주관광

[제주도 관광지 추천] 성산일출봉 입장료 및 주차비, 소요시간

by 코짜남 2021. 6. 1.

목차

    제주도 대표 관광지인 성산일출봉의 입장료, 주차비, 소요시간에 대한 여행정보를 안내해드립니다. 입장료가 지속적으로 상승하여 어른기준 5,000원이며 주차비는 따로 없습니다. 소요시간은 40~1시간으면 충분히 올라가며 등산로가 계단으로 되어있어 가파르지만 아이들도 올라갈수 있을정도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정보를 참고하시어 즐거운 제주 여행이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1. 성산일출봉 입장료 및 운영시간
    2. 성산일출봉 관람 소요시간
    3. 성산일출봉 소개
    4. 성산일출봉 주변 관광지 추천

     

     

     

    1. 성산일출봉 입장료 및 운영시간

    1) 성산일출봉 입장료

      개인 단체
    어른 5,000원 4,000원
    청소년, 군인 2,500원 2,000원
    어린이 2,500원 2,000원
    • 주차비 무료
    • 전기차 충전소 운영
    • 주차장 24시간 개방

     


    2) 성산일출봉 운영 시간

    매일 07:30~ 19:00
    매월 첫째 월요일 휴관
    코로나로인해 관광객 입장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확인하시고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2. 성산일출봉 관람 소요시간

    성산일출봉은 경사가 가파르지만 올라가는 거리는 길지 않아 왕복 1시간이면 충분합니다.

    하늘에서본 성산 일출봉

     

     

     

    3 . 성산일출봉 소개

    해변에서본 일출봉
    일출봉 정상에서본 성산일대일출봉에서본 일출봉 분화구

    성산일출봉은 마그마가 물속에서 분출하면서 만들어진 수성화산체입니다. 생성 당시엔 제주 본토와 떨어진 섬이었는데, 주변에 모래와 자갈 등이 쌓이면서 길이 생겼고, 1940년엔 이곳에 도로가 생기면서 제주도 본섬과 이어지게 되었습니다.


    성산일출봉을 오르는 것은 오래 걸리지 않습니다. 경사가 가파르지만 올라가는 길이는 짧아 빠르면 20분~30분이면 정상부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정상에서 성산일출봉 분화구를 바라보면 분화구 뒤로 펼쳐지는 바다와 함께 장관을 이룹니다.

    성산일출봉은 2000년 7월 19일 천연기념물로 지정되었고, 빼어난 경관과 지질학적 가치를 인정받아 2007년 7월 2일 UNESCO 세계 자연유산에 등재되었습니다.

     

    성산일출봉을 관람하는 방법은 3가지가 있습니다. 첫째 직접 성산일출봉을 올라 정상부에서 성산일출봉 일대를 관람하는 것. 둘째 광치기 해변에서 성산일출봉 뒤로 올라오나느 일출과 성산일출봉을 관람하는 것. 셋째, 섭지코지를 걸으며 성산일출봉을 바라보거나 새벽녘 일출과 함께 관람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성산일출봉은 이름처럼 일출이 아름다운 곳으로 유명합니다. 매년 1월 1일이 되면 일출을 보기 위해 인파가 몰려드는 곳이죠. 코로나로 인해 올해는 일출축제가 열리지 않았지만 코로나가 잠잠해서 내년에는 성산일출봉에서 새해를 맞이 할 수 있으며 좋겠습니다.

     

     

     

    4. 주변 관광지 추천.

    1) 섭지코지

    섭지코지 모습
    -출처 : 비짓제주 -

    성산일출봉을 바라볼 수 있는 곳으로 해안절벽을 따라 산책로가 조성되어있어 시원한 바람 늘 맞으며 걷기 좋은 장소입니다. 시야가 탁 트여 어느 곳에서 사진을 찍던 인생 사진을 남길 수 있으며, 스윙 그네가 설치되어있어 성산일출봉과 함께 인증사진을 남길 수도 있습니다. 걷기 좋은 해안산책로로 왕복 1시간이면 섭지코지 일대를 둘러볼 수 있습니다.

     


    2) 광치기 해변

    광치기해변에서본 성산일출봉 모습
    -출처 : 비짓제주 -

    성산일출봉과 함께 일출 명소로 유명한 성산의 해수욕장입니다. 봄에는 광치기 해변 반대편에 넓은 유채꽃밭이 있어 유채꽃과 함께 사진을 남길 수 있습니다. 광치기 해변은 이끼 해변으로도 유명한 곳입니다.

     

    바위 바위마다 초록의 이끼들이 가득가득하여 다른 해변들과는 다른 특별한 점이 있습니다. 미끄러지지 않게 이끼바위 위에서 사진을 남겨보는 것도 좋습니다. 광치기 해변의 주차장은 굉장히 협소합니다.

     

    바로 위 성산포 jc공원 주차장을 이용하시면 보다 편리하게 주차하실 수 있습니다.

     

     

     

     

     

     


    ■ 함께 보면 좋은 제주도 여행정보

     

     

    전문가가 이용하는 제주 렌트카 비교 사이트 5곳 추천.

    제주도 여행을 시작한 지 5년. 지인들에게 제주렌트카 추천을 해준 경력만 해도 수없이 많고 직접 예약해준 적도 많습니다. 수많은 제주 렌트카 비교 사이트를 전부 둘러보지 않고 보통 상위 2개

    kokoreview.tistory.com

     

    제주도 가볼만한곳 20곳 [숨은 여행지포함]

    제주도 가볼만한곳 20곳. 제주도는 수많은 관광지들이 자리 잡고 있는 대한민국의 대표 관광도시입니다. 섬 전체가 자연유산이라고 불릴 만큼 아름다운 자연관광지부터 다양한 볼거리들이 있는

    kokoreview.tistory.com

     

    제주도 유명 카페 LIST 모음

    제주도 유명 카페 LIST 모음 제주도에서 유명한 카페들을 소개해드립니다. 제주도는 서울의 약 5배의 크기인 만큼 지역별로 구분이 필요합니다. 크게 제주시, 서귀포시, 동쪽, 서쪽으로 구분하여

    kokoreview.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