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원도 여행/여행지정보

사계절용 속초 1박 2일 여행 코스 [커플, 가족여행]

by 코짜남 2022. 6. 3.

목차

     

    1박 2일 속초여행을 준비하고 계시는 분들을 위해서 사계절 여행 가능한 속초여행코스를 안내드립니다. 로맨틱한 커플여행, 가족여행 시 이용 가능한 속초여행코스입니다. 속초의 주요 관광지를 동선 낭비 없이 즐길 수 있는 코스로 알찬 속초여행을 만들어드리겠습니다. 속초여행에 참고하시고 맨 아래 속초 숙소 추천, 카페, 가볼 만한 곳 등 다양한 정보를 담은 다른 포스팅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일 차 여행코스

    1일 자 여행 일정 

    여행의 첫날은 속초 시내권의 대표 관광지들을 이용하는 코스입니다. 속초 여행 1순위 관광지 속초해수욕장부터 랜드마크인 속초 아이, 카페, 해안절경을 감상할 수 있는 영금정과 등대전망대, 먹거리가 많은 속초 관광 수산시장까지 알찬 여행의 1일 차 일정입니다.

     

     

    속초해수욕장 → 속초아이 → 보사노바 카페 → 영금정 → 속초등대전망대 → 속초관광 수산시장  → 숙소

     

     

     

    속초해수욕장

    속초해수욕장

    첫 번째 여행코스는 속초 여행코스 1순위 속초해수욕장입니다. 속초를 대표하는 곳으로 넓은 모래사장과 푸른 동해바다가 인상적인 곳입니다. 속초여행에서 매번 찾아도 아름다운 풍경 덕분에 질리지 않은 곳이기도 합니다. 

     

    여름철에는 시원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곳이며 봄, 가을에는 시원한 바닷바람을 맞으며 걷기 좋은 곳입니다. 겨울바다는 또 다른 매력을 가지고 있죠 차갑지만 마음이 뻥 뚫리는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속초 아이

    속초 아이

    속초 해수욕장 북쪽으로 새로 생긴 속초 아이 대관람차입니다. 생긴 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속초의 랜드마크로 자리 잡은 관광지로 최대 높이가 아파트 22층 규모로 대관람차 타고 바라보는 풍경을 장관인 곳입니다. 동쪽으로는 시원한 바다가 보이고 반대편으로는 속초 도심과 멀리 설악산 풍경까지 감상할 수 있습니다. 

     


    보사노바 속초점(카페)

    보사노바 속초점(카페)

    여행의 첫날 강원도까지 이동하느라 힘들었기 때문에 많은 관광지를 들르는 것보다 쉬엄쉬엄 카페도 들리며 여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속초해수욕장 뒤편으로 자리 잡고 있는 보사노바 카페는 직접 로스팅한 스페셜티 원두를 사용하여 향이 깊은 게 특징입니다. 향긋한 커피 한잔 마시며 잠시 휴식을 취해보세요.

     


    영금정

    영금정

    카페도 들렸겠다 체력이 회복됐으니 다시 열심히 관광해야겠죠. 영금정은 해안 바위 위에 설치된 정자입니다. 영금정으로 이동하기 위해서 다리를 건 거야 합니다. 다리를 건너 영금정에 도착하면 삼면이 바다로 둘러싸여 있고 바위에 부딪히는 거센 파도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바위에 부딪히는 파도소리가 마지 거문고 소리와 같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이 영금정입니다. 시원한 바닷바람을 느끼며 해안절경을 감상해보세요.

     

     


    속초등대전망대

    속초등대전망대

    영금정 바로 옆으로는 풍광이 좋은 속초등대전망대가 있습니다. 속초 8경 중 제1경에 속하는 곳으로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풍광이 아름답기로 유명한 곳입니다. 도보 5분미만으로 전망대까지 오를 수 있으니 영금정을 방문한다면 꼭 함께 들러 높은 곳에서 멋진 풍경을 감상해보세요. 

     


    속초관광 수산시장

    속초관광 수산시장

    1일 차 여행의 대미를 장식할 곳은 속초관광 수산시장입니다. 속초의 전통시장을 다양한 먹거리와 해산물, 건어물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속초의 먹거리인 오징어순대와 닭강정을 간식 삼아 먹는 것도 좋습니다. 숙소로 돌아가기 전 저렴한 가격으로 회를 포장하고 싶다면 지하에 위치한 해산물 시장을 방문해보세요. 

     

    합리적인 가격으로 신선한 회와 해산물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오션뷰 숙소를 예약하여 밤바다를 구경하며 야식과 시원한 맥주 한잔이면 행복한 여행의 1일 차를 마무리하기엔 충분합니다.

     

     

     

     

    2일 차 여행코스

    2일 차 여행 일정

    2일 차 속초여행코스에는 해안절경을 감상할 수 있는 대포 전망대와 외옹치 바다향기로를 포함하여 조금만 내려가면 만나볼 수 있는 양양의 대표 관광지인 낙산사와 낙산해수욕장이 있습니다. 양양 ic를 이용하여 서울, 수도권으로 이동하기 때문에 낙산해수욕장을 마무리로 빠르게 집으로 이동할 수 있는 코스입니다.

     

    대포 전망대 → 청초포 호수공원 → 외옹치 바다향기로 → 낙산사 → 낙산해수욕장

     


    대포전망대

    대포전망대

    대포 전망대는 대포항과 동해바다를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곳입니다. 특히 특이하게 생신 대포항의 모습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대포 전망대에 오르기 위해서는 가벼운 등산이 필요합니다. 물론 산책로가 잘 조성되어있어 어렵지 않게 전망대에 오를 수 있습니다. 아침에 맑은 공기를 마시며 산책 삼아 이용하기에 좋습니다. 

     

     


    청초호 호수공원

    청초호 호수공원
    -출처 한국관광공사-

    두 번째 관광지는 속초의 자연석호인 청초호의 조성되어있는 호수공원입니다. 1999년 국제관광 엑스포가 개최되었던 곳으로 걷기 좋게 잘 조성되어있는 곳입니다. 파도치는 바다 풍경과는 다르게 조용한 호수를 보며 산책을 하면 마음이 평온해지는 기분이 듭니다. 호수공원에는 호수변을 따라 산책하기 좋은 데크길이 있으며 계절마다 피어나는 꽃들도 구경할 수 있습니다. 

     

     


    외옹치 바다향기로

    외옹치 바다향기로

    외옹치 바다향기로는 속초해수욕장에서부터 시작하여 외옹치항까지 이어져있는 해안산책로입니다. 총길이 1.74km로 크게 속초해수욕장 구간과 외옹치 구간으로 나뉩니다. 속초해수욕장 구간은 가볍게 산책하기 좋은 코스이며 외옹치 구간은 해안 절벽길을 따라 이동하여 특별한 풍경을 구경할 수 있는 코스입니다.

     

    외옹치 구간은 수십 년 동안 민간인 출입이 제한되었던 곳으로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간직하고 있는 해안길입니다. 드라마 남자 친구 촬영지로도 유명한 곳으로 파도소리를 들으며 산책하기에 좋은 코스입니다.

     

     


    낙산사

    낙산사

    속초의 주요 관광지를 둘러보고 집으로 돌아가기 전 속초 아래 양양의 대표 관광지를 둘러보는 것도 좋겠죠. 낙산사는 양양을 대표하는 주요 관광지입니다. 특히 낙산사 의상대에서 바라보는 바다 풍경이 아름다운 것으로 유명하죠. 낙산사에 올라 신선이 된듯한 기분을 느껴보세요.

     

    좀 더 힙한 곳을 원한다면 조금 거리가 있지만 사진 찍기 좋은 이국적인 곳 서 피비 치를 추천드립니다.

     


    낙산해수욕장

    낙산해수욕장

    낙산사 바로 아래편에 위치한 낙산해수욕장입니다. 양양을 대표하는 해수욕장으로 동해안을 통틀어 경포해수욕장과 가장 유명한 해수욕장으로 꼽히는 곳입니다. 모래사장의 길이가 약 4km에 달 할 정도로 큰 해수욕장으로 시원한 바닷물에 발음 담그기에도 좋은 곳입니다. 

     

     

     

    양양 가볼만한곳 15곳 선정 [양양여행정보]

    양양 가볼만한곳 15곳 선정 [양양 여행정보] 강원도 양양은 젊은 사람들이 많이 찾는 관광지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유명 관광지로 낙산 해수욕장, 낙산사 의상대, 대청봉 등 자연경관이 아름

    kokoreview.tistory.com

     

     

     

    1박 2일 속초여행지도

    1일 차 여행지도

     

    2일 차 여행지도

     

     


    ■ 함께 보면 좋은 속초 여행정보

     

     

     

    속초 가볼만한곳 17곳 선정 [속초여행정보]

    속초 가볼만한곳 17곳 선정 [속초여행정보] 강원도 속초는 주말 동안 나들이 가는 여행객들이 많은 곳입니다. 서울, 수도권과의 접근성이 좋은 것뿐만 아니라 갈만한 곳(관광지)이 많아 볼거리,

    kokoreview.tistory.com

     

    양양 가볼만한곳 15곳 선정 [양양여행정보]

    양양 가볼만한곳 15곳 선정 [양양 여행정보] 강원도 양양은 젊은 사람들이 많이 찾는 관광지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유명 관광지로 낙산 해수욕장, 낙산사 의상대, 대청봉 등 자연경관이 아름

    kokoreview.tistory.com

     

    속초 호캉스 하기 좋은 숙소 Best 7 [호텔, 리조트, 펜션]

    속초 호캉스 하기 좋은 숙소 Best 7 [호텔, 리조트, 펜션] 속초여행에서 호캉스 하기 좋은 숙소를 찾고 계신가요? 이번시간 호캉스 하기 좋은 숙소 7곳은 선정하여 안내해드립니다. 호텔부터

    kokoreview.tistory.com

     

    속초 바다가 보이는 스파 펜션 추천 Best 5

    속초 바다가 보이는 스파 펜션 추천 Best 5 속초여행에서 바다가 보이는 숙소는 누구나 한 번쯤 이용해 보고 싶은 곳이죠. 거기에 바다를 감상하며 따뜻한 스파를 즐기면 고급 호텔의 호캉스가 부

    kokoreview.tistory.com

     

    속초 시내에 위치한 호텔 추천 Best 7

    속초 시내에 위치한 호텔 추천 Best 7 속초여행 숙소를 고민하고 계신 분들에게 속초 시내권에 위치한 호텔 best 7을 선정하여 안내해드립니다. 시내에 있거나 멀지 않은 지역에 위치해 있으며

    kokoreview.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