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원도 여행/여행지정보

양양 여행코스 [당일치기, 1박2일] 총정리

by 코짜남 2022. 6. 13.

목차

    강원도 양양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양양 여행코스를 추천해드립니다. 당일치기코스부터 1박 2일 숙박 코스까지 안내해드립니다. 양양 커플여행, 가족여행으로도 이용하기 좋은 여행코스입니다. 1박2일1박 2일 여행코스의 경우 양양과 더불어 속초여행을 연계하여 여행코스를 작성해보았습니다. 속초는 양야오가 가까워 함께 관광하는 경우가 많으니 1박 2일 여행에서는 양양, 속초를 함께 여행하는 것도 좋습니다. 

     

    ㅁㅁㅁ

     

     

     

    1. 당일치기 여행코스

    양양 당일치기 여행코스

    양양은 동해안의 아름다운 해안절경을 감상하기 좋은 여행코스가 많은 지역입니다. 해안절경이 아름다워 과거에는 양반들이 풍류를 즐겼던 곳이기도합니다. 양양 당일치기 여행코스로는 낙산의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관광지, 양양의 힙한 해변인 서피비치를 포함하였습니다. 풍경도 즐기고 힙한 장소에서 예쁜 사진도 찍을 수 있는 양양 여행코스입니다. 

     

    낙산사, 의상대 → 낙산해수욕장 → 서피비치 → 하조대 → 죽도정 → 휴휴암

     

    ㅁㅁㅁ

     

     

    낙산사, 의상대

    낙산사, 의상대

    첫 번째 여행코스는 낙산사, 의상대입니다. 낙산사는 양양을 대표하는 관광지로 동해안의 아름다운 사찰로 꼽히는 곳입니다. 동해안이 한눈에 내려다 보이는 절벽 위에 세워져있는 사찰로 해안절경을 감상할 수 있어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곳입니다.

     

    낙산사, 의상대 일출

    낙산사에는 절벽위 정자인 의상대가 있습니다. 의상대는 양양 8경 중 한 곳으로 빼어난 해안절경을 감상할 수 있는 곳입니다.  특히 양양의 일출 명소, 동해안 일출 명소로 유명한 곳입니다. 바다 위로 떠오르는 아름다운 일출을 감상하기 위해, 사진을 찍기 위해 방문하는 관광객들이 많은 곳입니다. 

     

     

    낙산해수욕장

    낙산해수욕장

    두 번째 여행코스는 낙산해수욕장입니다. 낙산사 아래로 조금만 내려가면 도착할 수 있는 곳으로 양양을 대표하는 해수욕장입니다. 여름철이 되면 많은 피서객들로 붐비는 장소이기도 하죠. 뒤편으로 낙산해변 회센터 거리가 형성되어있어 신선한 해산물을 즐길 수 있습니다.

     

    여름철이 아니더라도 넓은 모래사장 위를 걸으며 산책을 즐기기 좋은 곳입니다. 시원한 바닷바람을 맞으며 연인, 가족과 함께 추억을 남기기에 좋습니다. 다양한 구조물들이 포토존이 되어 사진 찍기에도 좋습니다.

     

    낙산해수욕장

     

     

     

    서피 비치

    서피 비치

    서 피비 치는 양양에서 가장 핫한 곳, 힙한장소입니다. 하조대 해수욕장 북쪽의 1km의 서핑 전용 해변을 지칭하는 곳으로 1km 구간 전체가 이국적인 풍경을 연출하여 여행하기 좋은 곳입니다. 전국에서 서핑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곳이 바로 양양입니다. 양양 중에서 서핑 해변을 대표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서피 비치

    서핑을 즐기지 않더라도 해변을 둘러보는 것만으로도 행복한 곳입니다. 하와이, 괌 같은 휴양지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곳으로 칵테일, 맥주 한잔 마시며 휴식을 보내기에 제격입니다.

     

    ㅁㅁㅁ

     

     

    하조대

    하조대

    하조대는 양양 8경 중 한 곳으로 기암괴석과 바위섬, 바다 풍경의 조화로 아름다운 풍경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낙산사 의상대와는 또 다른 매력이 있는 곳입니다. 하조대 해수욕장에 있는 서피 비치와 가까운 거리로 함께 관광하기 좋은 여행코스입니다.

     

    하조대

     

     

    죽도정

    죽도정

    죽도은 죽도해수욕장 남쪽으로 둘레 1km의 작은 섬입니다. 현재는 육지와 연결되어있습니다. 죽도에 정상부 소나무 숲 아래 고즈넉하게 세워져 있는 정자의 이름이 바로 죽도정입니다. 이곳은 현대에 와서 건축된 곳으로 죽도정에서 바라보는 해안절경이 일품인 곳입니다. 

     

    죽도정

    사계절 내내 소나무 숲이 울창한 곳으로 여름철에는 시원하게 산책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섬 둘레를 따라서 산책로가 조성되어있어 둘레길을 걷는 것도 좋고 죽도정에 올라 경치를 감상하는 것도 좋습니다.

     

     

     

    휴휴암

    휴휴암

    당일치기 여행코스의 마지막은 휴휴암입니다. 바닷가에 자리 잡은 암자로 가까운 거리에서 파도소리를 들으며 양양의 바다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곳입니다. 양양의 대표 관광지로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곳이죠. 고즈넉한 사찰, 바다 풍경의 이색적인 조화 덕분인지 특별한 건 없지만 계속 풍경 덕분에 계속 찾게 되는 곳입니다.

     

     

    당일치기 여행지도

    여행지도

     

     

     

    2. 1박 2일 여행코스

    양양 1박2일 여행코스

    양양 1박2일 여행코스는 양양과 속초를 연계 관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속초는 양양과 가까운 곳으로 함께 관광한다면 더 다채로운 관광지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속초의 여행코스로는 외옹치 바다향기로, 대관람차인 속초 아이, 설악산 케이블카 등 자연경관을 색다르게 감상할수 있는 것들도 포함하였습니다.

     

     

    외옹치 바다향기로 → 속초해수욕장 → 속초아이 → 영금정 → 속초 등대전망대 → 설악산 케이블카

     

    ㅁㅁㅁ

     

     

    외옹치 바다향기로

    외옹치 바다향기로
    -출처 : 한국관광공사-

    첫 번째 여행코스는 외옹치 바다향기로입니다. 외옹치 바다향기로 해안절벽 둘레길을 따라 조성되어있는 곳입니다. 길이 1.74km의 산책로가 조성되어있는데 이곳은 수십 년간 민간인 통제지역이었던 곳으로 자연경관이 훼손되지 않아 천혜의 비경을 품고 있는 게 특징입니다.

     

    외옹치 바다향기로
    -출처 : 한국관광공사-

    드라마 <남자 친구>의 촬영지로도 유명한 곳으로 아름다운 해안길을 따라 산책을 하면 바위에 부딪히는 청량한 파도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물이 깨끗하고 맑아 바닥이 보여 바다 풍경을 보는 맛도 더해집니다.

     

     

     

     

    속초해수욕장

    속초해수욕장

    두 번째 여행코스는 속초해수욕장입니다. 속초를 대표하는 관광지이자 해수욕장으로 끝없이 펼쳐져있는 모래사장이 인상적인 곳입니다. 외옹치 바다 향기로워 연결되어있어 함께 걸어보는 것도 좋습니다. 속초해수욕장은 특히 여름철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곳입니다. 성수기인 7월부터 8월까지는 물놀이를 즐기는 사람들로 가득한 곳입니다. 

     

     

     

     

    속초 아이

    속초 아이

    속초의 새로운 랜드마크인 속초 아이입니다. 속초 아이는 영국의 런던아이의 명칭을 본뜬 속초해수욕장의 대관람차입니다. 대관람차를 타고 높은 곳에서 경치를 즐길 수 있습니다. 아파트 22층 높이로 고소공포증이 있다면 속초 아이 아래에서 인증사진을 찍는 것도 좋습니다. 

     

     

    영금정

    영금정

    속초여행 다음 코스는 파도소리를 가까이서 들으며 멋진 해안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영금정입니다. 영금정은 바다 위 바위에 설치해놓은 해상 정자입니다. 다리로 연결되어있어 영금정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바다를 가까이서 구경할 수 있는 곳으로 파도가 바위에 부딪치는 시원한 소리를 들으며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곳입니다.

     

    영금정은 강원도의 일출 명소로 유명한 곳입니다. 이른 시간 새벽 공기를 마시며 붉은 해가 떠오르는 모습을 보면 답답했던 마음이 뻥 뚫리는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설악산 케이블카

    설악산 케이블카

    마지막 여행코스는 설악산 케이블카입니다. 설악산 케이블카는 설악산의 비경을 가장 편하게 관람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설악산의 해발 700m에 있는 권금성까지 연결되어있는 케이블카로 탑승후 10분이면 도착할 수 있습니다.

     

    짧은 시간이지만 10분 동안 권금성을 오르면서 설악산의 아름다운 비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권금성에 오르면 설악산을 파노라마 뷰로 감상할 수 있습니다. 설악산의 기암괴석, 가을에는 단풍으로 물든 설악산 풍경을 즐길 수 있습니다.

     

     

    ㅁㅁㅁ


     

     

    ■ 함께 보면 좋은 양양 여행정보

     

     

    양양 가볼만한곳 15곳 선정 [양양여행정보]

    양양 가볼만한곳 15곳 선정 [양양 여행정보] 강원도 양양은 젊은 사람들이 많이 찾는 관광지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유명 관광지로 낙산 해수욕장, 낙산사 의상대, 대청봉 등 자연경관이 아름

    kokoreview.tistory.com

    [강원도 여행/맛집정보] - 강원도 양양 맛집 추천 List 13곳

     

    강원도 양양 맛집 추천 List 13곳

    양양여행의 필수코스 맛집을 찾는 분들을 위해서 양양 맛집 13곳을 소개해드립니다. 수많은 맛집 중에서 다양한 메뉴를 선별하고 인기가 많은 곳들을 선별하였습니다. 오래된 노포, 송이버섯 맛

    kokoreview.tistory.com

    양양 서핑 강습 총정리 [가격, 해변, 특징]

     

    양양 서핑 강습 총정리 [가격, 해변, 특징]

    양양의 서핑스팟별 서핑 강습 가격, 특징에 대해 총정리하여 안내해드립니다. 해수욕장별 업체의 가격과 강습내용을 비교해보시고 원하는 장소에서 즐거운 서핑을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수많

    kokoreview.tistory.com

    양양 숙소 추천 Best 10 [쏠비치, 풀빌라, 펜션, 호텔]

     

    양양 숙소 추천 Best 10 [쏠비치, 풀빌라, 펜션, 호텔]

    양양의 다양한 형태의 숙소를 추천해드립니다. 대형 리조트인 쏠비치 양양부터 프라이빗한 풀빌라 독채 펜션, 바비큐를 즐길 수 있는 스파펜션, 편안하게 쉴 수 있는 호텔, 가성비 호텔 등 다양

    kokoreview.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