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원도 여행/카페정보

분위기 좋은 속초 카페 추천 Best 7

by 코짜남 2022. 6. 3.

목차

    속초여행 분위기 좋은 카페를 찾는 분들에게 다양한 분위기를 가진 카페 7곳을 소개해드립니다. 속초 바다가 보이는 오션뷰 카페부터 한옥카페, 피크닉 카페, 식물 카페 등 다양한 테마의 카페들을 모아보았습니다. 속초여행에서 잠시 커피를 마시며 휴식하기 좋은 카페들이니 여행 시 참고자료로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1. 카페 설악산로 

    한옥카페 전경

    첫번째 카페 추천은 고즈넉한 분위기가 있는 한옥카페입니다. 세월의 흔적이 묻어나는 한옥 건물의 베이커리 카페로 주변이 한적하여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기에 좋은 속초 카페입니다. 속초시내와 떨어져 있지만 차량으로 10분 거리에 멀리 않은 곳에 있어 속초의 다른 관광지와도 접근성이 나쁘지 않습니다.

     

    카페내부

    실내도 좋지만 50년된 소나무들이 자리 잡고 있는 야외테이블 공간이 인기가 많습니다. 소나무 숲 아래 조용히 담소를 나누며 힐링타임을 보내보세요.

     

     

     

    2. 카페 배타고

    카페내부

    두 번째 카페는 통창 너머로 보이는 항규부가 인상적인 카페 배 타고입니다. 카페 내부는 아담한 곳이지만 바다에서 피크닉을 즐길 수 있도록 피크닉 세트를 대여해주는 곳입니다. 도보 10분 거리에 해변이 있어 피크닉 세트를 가지고 이동하기에도 용이합니다. 

    해변 피크닉

    속초여행에서  특별한 시간을 보내기에 좋습니다. 돗자리형 피크닉 세트와 테이블형 피크닉 세트가 준비되어있습니다. 피크닉 세트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sns를 통해서 사전에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 강원 속초시 중앙로 148 4층 배 타고
    • 10:30~20:00
    • 화요일 휴무

     

     

    3. 보사노바 속초점 

    카페내부

    세 번째 카페는 속초해수욕장 송림 뒤편으로 자리 잡고 있는 보사노바 카페입니다. 강릉 안목해변에 본점을 두고 있는 카페로 커피를 직접 로스팅하며 스페셜티 커피를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곳입니다. 덕분에 향과 맛이 좋은 커피를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매장이 4층까지 넓어서 가족단위 단체 여행객들이 이용하기에 좋습니다.

     

     

    카페내부 카페내부

    카페 내부는 심플하지만 사진 찍기 좋은 포인트들이 많이 있습니다. 한 폭의 그림 같은 풍경을 감상하기에도 좋습니다. 반려동물 동반 가능한 속초 카페로 1층에 전용공간이 마련되어있습니다.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여행객들이 편하게 이용하기 좋은 속초 카페입니다.

     

    • 강원 속초시 해오름로 161
    • 09:00~22:00

     

     

    4. 시드누아 속초점 

    카페 내부

    속초 카페 추천 네 번째는 식물 카페인 시드누아입니다. 특이하게 서울에 본점을 두고 있는 카페로 속초점에는 식물 카페로 운영하고 있는 곳입니다. 직접 구운 빵을 판매하여 속초여행에서 잠시 간식거리로 즐기기에도 좋습니다. 

     

    카페 통창에서 바라보는 풍경

    속초시내에서 떨어져 있어 한적하며 주변이 조용하여 풍경이 아름다운 게 특징입니다. 넓은 야외 잔디마당도 있어 아이들이 뛰어놀기에도 좋습니다. 특히 층고가 높고 카페에 식물로 채워져 있어 앉아만 있어도 시원해지는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 강원 속초시 바람꽃마을 1길 38
    • 10:00~18:00

     

    속초 막국수 맛집 인기순위 Best 5
    속초 물회 맛집 추천 Best 5
    속초 현지인 장칼국수 맛집 best 5

     

     

     

    5. 아루나

    카페 전경

    다섯 번째 추천 카페는 오션뷰 루프탑이 있는 카페 아루나입니다. 속초해수욕장과 청호동 방파제 가운데 위치한 카페로 바로 앞바다가 보이는 오션뷰 카페입니다. 카페의 규모는 크지 않지만 시원한 바다를 보며 향긋한 커피를 마실 수 있는 게 장점입니다.

    카페에서보는 바다풍경

    특히 루프탑 테라스에서 동해바다와 푸른 하늘의 풍경을 한적하게 감상할 수 있습니다. 오히려 규모가 크지 않아 사람이 많지 않기 때문에 조용하기 시간을 보내기에 좋습니다. 반려동물은 리드 줄을 하거나 안고 있는 경우에 한해 입장이 가능합니다.

     

    • 강원 속초시 청호 해안길 85
    • 10:00~20:00
    • 화요일 휴무

     

     

     

    6. 커피 해요

    카페에서보는 바다풍경

    여섯 번째 카페는 등대해수욕장 뒤편에 자리 잡고 있는 커피 해요입니다. 작고 아담한 카페로 카페 내부에서 작은 통창을 통해 바라보는 바다 풍경이 마치 한 폭의 그림 같은 곳입니다.

     

    카페 전경

    탁 트인 시야로 풍경을 감상하고 싶다면 건물 옥상 테라스 공간을 이용해 보세요. 에어컨은 없지만 시원한 바닷바람을 맞으며 아메리카노를 마시면 기분이 상쾌해지는 공간입니다. 카페가 작아 반려동물 동반은 불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강원 속초시 영랑 해안길 149-1 
    • 11:00~19:00
    • 수요일 휴무

     

     

    7. 바다 담다

    카페에서보는 바다풍경

    일곱 번째 추천 속초 카페는 영금정과 동해 배다가 한눈에 보이는 바다 담다입니다. 인테리어가 특별하지 않지만 풍경 하나만으로 멋진 분위기를 연출해주는 카페입니다. 슬라이딩 창문을 개방하며탁 트인 동해바다를 시원하게 감상할 수 있으며 오른편으로는 그림 같은 영금정 모습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창가 자리에 앉아 향긋한 커피를 마시고만 있어도 마음이 편안해지는 곳입니다. 주변으로 동명항 방파제, 등대전망대, 영금정이 있어 대표 관광지와의 접근성도 좋은 카페입니다. 

     

    • 강원 속초시 영랑 해안길 14 3층
    • 10:00~20:00

     

    ■ 함께 보면 좋은 속초 여행정보

     

     

     

    속초 가볼만한곳 17곳 선정 [속초여행정보]

    속초 가볼만한곳 17곳 선정 [속초여행정보] 강원도 속초는 주말 동안 나들이 가는 여행객들이 많은 곳입니다. 서울, 수도권과의 접근성이 좋은 것뿐만 아니라 갈만한 곳(관광지)이 많아 볼거리,

    kokoreview.tistory.com

     

    속초 시내에 위치한 호텔 추천 Best 7

    속초 시내에 위치한 호텔 추천 Best 7 속초여행 숙소를 고민하고 계신 분들에게 속초 시내권에 위치한 호텔 best 7을 선정하여 안내해드립니다. 시내에 있거나 멀지 않은 지역에 위치해 있으며

    kokoreview.tistory.com

     

    속초 가족여행시 이용하기 좋은 리조트 추천 best 6

    속초 가족여행 시 이용하기 좋은 리조트 추천 best 6 가족단위 속초여행객들을 위한 속초 리조트를 소개해드립니다. 리조트는 4인 이상 투숙할 수 있어 가족단위 여행객들에게 안성맞춤인

    kokoreview.tistory.com

     

    속초 호캉스 하기 좋은 숙소 Best 7 [호텔, 리조트, 펜션]

    속초 호캉스 하기 좋은 숙소 Best 7 [호텔, 리조트, 펜션] 속초여행에서 호캉스 하기 좋은 숙소를 찾고 계신가요? 이번시간 호캉스 하기 좋은 숙소 7곳은 선정하여 안내해드립니다. 호텔부터

    kokoreview.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