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여행 이야기/제주 맛집,카페

제주공항 근처 맛집 리스트 12곳 [흑돼지, 전복죽, 갈치조림 등]

by 코짜남 2022. 4. 29.

목차

    제주도를 떠나기 전에 제주도의 맛집은 한 곳이라도 더 먹고 가야 후회가 없는 법이죠. 하지만 맛집을 들렸다가 비행기 시간에 늦을까 걱정인 것도 사실입니다. 이 모든 걱정은 제주공항 근처 맛집을 이용하면 필요가 없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제주여행의 마지막까지 알차게 식사하고 싶은 분들을 위해 제주공항 근천 맛집 리스트 12곳을 안내해드리겠습니다. 흑돼지, 고사리해장국, 전복죽, 갈치 조림, 중화요리, 치즈케이크 맛집 등 다양하게 선정해보았습니다.

     

     

     

     

    1. 돈사돈

    흑돼지 구이김치찌개

    제주공항 근처 맛집 첫번째는 '돈사돈'입니다. 제주도 흑돼지 전문점으로 과거 GD가 자주 찾았다던 흑돼지 맛집입니다. 수요 미식회 등 다양한 방송에서도 소개되었던 곳으로 모든 테이블에서 직접 구워주는 직원분들이 있어서 편하게 흑돼지 구이를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근단위로 판매하는 근고기 집으로  오겹살, 목살 등 그람에 맞춰 나옵니다. 사이드 메뉴인 김치찌개가 맛있는 집입니다. 돈사돈의 시초는 김치찌개 집에서부터 시작되어 유독 김치찌개가 맛있는 곳입니다. 주차장이 넓어 주차 걱정이 없습니다.

     

    • 제주 제주시 우평로 19
    • 공항까지 차로 12분

     

     

    2. 제주공항 그때그집

    흑돼지 구이

    제주공항 근처 맛집 두번째는 '제주공항 그때 그 집'입니다. 역시 흑돼지 맛집으로 합리적인 가격으로 세트메뉴를 판매하는 게 특징입니다. 근고기 집보다는 비교적 저렴하게 판매하며 흑돼지 뿐만 아니라, 새우, 소시지, 고사리, 김치찌개가 모두 나옵니다. 흑돼지 외에도 다양하게 먹거리가 많아 2인 세트만 시켜도 배부르게 먹고 갈 수 있는 가성비 맛집입니다.

     

    • 제주 제주시 서해안로 352-1
    • 공항까지 10분

     

     

    3. 도두해녀의집

    전복죽 한상

    제주공항 근처 맛집 세 번째는 '도두 해녀의 집'입니다. 해산물 요리 전문점으로 특히 전복죽이 인기 메뉴입니다. 전복죽의 경우 당일 물량이 팔려 늦게 가면 맛볼 수 없을 정도로 인기 잇는 집입니다. 전복죽 외에도 물회, 성게 미역국, 회덮밥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인기가 많으며 특히 특물회의 경우 전복 해삼 등의 해산물이 다양하게 들어가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식사시간대에는 웨이팅이 존재합니다. 사람이 몰리는 경우 30분 이상 걸릴 수 있으니 염두에 두시기 바랍니다.

     

     

    • 제주 제주시 도두항길 16
    • 공항까지 14분

     

     

    4. 우진해장국

    고사리 해장국

    제주공항 근처 맛집 세 번째는 우진 해장국입니다. 제주도를 대표하는 양대 해장국집 중 한 곳으로 고사리가 듬뿍 들어가 걸쭉한 해장국이 특징입니다. 맛이 좋기로 유명한 제주도 고사리를 갈아 넣어 갈색 빛깔을 띄는 해장국은 고사리육개장입니다. 육개장이지만 칼칼하기보다는 담백한 맛에 더 가깝습니다.

     

    우진 해장국은 기본적으로 식사시간에는 1시간~1시간 이상 웨이팅을 해야 하는 곳입니다. 회전율이 좋아 금방 빠지긴 하지만 이용객이 많아 웨이팅 시간이 긴 편입니다. 웨이팅이 실 타면 저녁 식사시간 이후에 방문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 제주 제주시 서사로 11
    • 공항까지 8분

     

    제주공항 근처 숙소 Best 10 

     

     

    5. 제니의 정원

    카페 정원파스타

    제주공항 근처 맛집 다섯 번째는 '제니의 정원'입니다. 제니의 정원은 브런치와 디저트를 판매하는 곳으로 애견 동반이 가능한 공항 근처 맛집입니다. 식사메뉴로는 파스타류와 샐러드, 리조또 등의 이태리 음식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좋은 공간에서 먹는 음식이 맛도 좋은 법이죠. 제니의 정원은 브런치 카페를 함께 운영하고 있어 야외 테이블에서도 식사가 가능합니다. 시간이 넉넉하다면 식사류를 먹고 시간이 없다면 커피와 디저트류를 먹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공항 근처 맛 집중 애견 동반이 가능한 곳이 거의 없기 때문에 맛집 리스트에 포함하였습니다.

     

    • 제주 제주시 명주길 26-12
    • 공항까지 8분
    제주공항 근처 고기국수 맛집 추천 List 5

     

     

    6. 숙성도

    흑돼지 구이흑돼지

    제주공항 근처 맛집 여섯 번째는 숙성도입니다. 숙성한 흑돼지고기를 판매하고 있는 곳으로 최근 제주도에서 가장 핫한 흑돼지 맛집에 해당하는 곳입니다. 공항과 가까운 노형동에 본점을 두고 있어 제주도 여행을 오는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입니다.

     

    숙성 돼지만 느낄 수 있는 육즙의 풍미를 제대로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숙성도 또한 직원분들께서 처음부터 끝까지 모두 구워 주워 편하게 고기를 즐길 수 있습니다. 더불어 다양한 곁들임 음식들이 제공되는데 어떻게 먹어야 맛있는지 다양한 방법으로 안내해주어 두배로 맛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숙성도의 최대 단점이라 하면 인기만큼 웨이팅이 매우 길다는 것입니다. 식사시간에 맞춰간다면 1시간 이상 길면 2시간까지도 기다려야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제주여행을 떠나는 날이 아니라 여행기간 동안 한 번은 찾고 싶다면 분점을 이용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숙성도는 서귀포 중문과 함덕해수욕장에 분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 제주 제주시 원노형로 41 1층
    • 공항까지 10분
    제주공항 근처 볼거리 9곳 선정.[가볼만한 곳 추천]

     

     

    7. 논짓물 식당

    갈치조림전복물회

    제주공항 근처 맛집 일곱 번째는 '논짓물 식당'입니다. 제주시 연동에 위치한 도민 맛집으로 칼칼한 갈치조림과 물회, 성게 미역국이 맛있는 집입니다. 그 외 다양한 해산물 요리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해물탕, 우럭 조림, 문회숙뢰, 옥돔구이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우럭 조림은 갈치조림에 비해 쫄깃한 식감이 좋아 별미에 해당합니다. 우럭, 갈치조림 말고 다른 특별한 것을 먹고 싶다면 쥐치 조림도 있습니다. 더불어 시원하고 바다향 가득한 보말 성게 국도 별미입니다. 이곳은 연동의 식당거리에 있어 주차장이 매우 협소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제주 제주시 신대로 12길 41
    • 공항까지 11분

     

     

    8. 제주 하멜

    제주 하멜치즈케익

    제주공항 근처 맛집 여덟 번째는 제주 하멜입니다. 이곳은 치즈케이크를 전문점으로 판매하는 곳으로 단일메뉴인 치즈케익만 판매하고 있습니다. 동그랑고 먹기좋은 크기를 가지고 있어 맛뿐만 아니라 사진찍기에도 좋은 모양입니다. 덕분에 선물용으로도 많이 구매해가면서 줄서서 사먹는 맛집으로 자리잡은 도민 맛집입니다.

     

     

    치즈케익

     

    제주 하멜에서 치즈케익을 구매하는 방법은 두 가지로 나뉩니다. 첫 번째 예약입니다. 오픈 시간 동안 방문하여 예약을 걸어두고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경우 최소기간이 2주 정도 소요됩니다. 즉 제주도 여행기간 동안에 구매하는 건 불가능합니다.

     

    두 번째 구매방법은 당일분 구매입니다. 다행히도 제주 하멜에서는 당일 판매량을 정해두고 매일 판매하고 있습니다. 당일 판매분은 줄을 서서 대기하면 구매할 수 있습니다. 안전하게 구매하기 위해서는오픈 시간인 11시보다 1시간 전인 10시 전부터는 줄 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확실한 건 9시 50분 이전에 오시면 됩니다.

     

    • 제주 제주시 노형 2길 51-3
    • 공항까지 12분

     

     

     

    9. 늘봄 흑돼지

    흑돼지 구이흑돼지 구이

    제주공항 근처 맛집 아홉 번째는 늘봄 흑돼지입니다. 제주도에서 오래된 흑돼지 도민 맛집으로 현재까지도 도민 이용객이 월등히 높은 곳에 해당합니다. 늘봄의 대표적인 메뉴는 점심특선입니다. 흑돼지 전문점인 만큼 흑돼지구이를 함께 제공해주는 점심특선을 따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1인당 15,000원으로 흑돼지구이, 비빔밥, 찌개를 제공해줍니다. 

     

    판매 가격이 높은 흑돼지인 만큼 비싸게 근고기로 먹지 않아도 되며 비빔밥과 찌개가 함께 나와 든든하게 한 끼를 해결할 수 있는 덕분에 도민들의 점심식사 메뉴로도 여전히 인기가 있는 곳입니다.

     

     

    • 제주시 한라대학로 12
    • 공항까지 15분

     

     

    10. 도두 반점

    중화요리

    제주공항 근처 아홉 번째는 '도두 반점'입니다. 도두 반점은 백종원 님의 프랜차이즈 브랜드인 더본에서 운영하는 중식당입니다. 제주도에는 홍콩반점이 없습니다. 대신에 제주도 특산물을 재료로 활 영하여 판매하는 도두 반점이 2곳 운영하고 있습니다. 제주공항 근처에 한 곳, 더본 호텔에 한 곳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도두 반점의 짜장면은 흑돼지 짜장면, 짬뽕은 흑돼지 몸 짬뽕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탕수육도 흑돼지로 만들었으며 특별한 메 유인 동파육 또한 흑돼지로 만들어 판매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제주 특산물이 사용되지만 합리적인 가격으로 맛볼 수 있는 제주도 가성비 맛집이기도 합니다. 도두 반점 아래에는 연 돈 볼 카츠도 판매하고 있으니 간식으로 하나 드셔 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 제주 제주시 서해안로 317 2층
    • 공항까지 12분

     

     

    11. 일통 이반

    제주공항 근처 맛집 11번째는 일통 이반입니다. 이곳은 전지적 참견을 통해서 더욱 인기가 많아진 맛집입니다. 제주도 해남 1호가 직접 잡은 해산물을 판매하고 있어 더욱 신선한 해산물 요리를 맛볼 수 있는 곳입니다. 대표적으로 꽃 멍게, 성게알, 문어숙회가 있으며 고소한 보말죽도 인기 메뉴입니다. 인기가 많은 맛집인 만큼 웨이팅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제주 제주시 중앙로 2길 25
    • 공항까지 9분

     

     

     

    12. 제주시 새우리

    제주시 새우리

    제주공항 근처 맛집 12번째는 제주시 새우리입니다. 이곳은 새우가 들어간 김밥 맛집입니다. 전복이 들어간 김만복 김밥이 떠오르는 맛집일 때 함께 생긴 곳으로 인기는 반짝하였지만 맛은 여전히 맛이 있어 여전히 많은 사람들이 찾는 맛집입니다. 전화를 통해서 예약을 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함께 보면 좋은 제주도 여행정보

     

     

     

    제주공항 근처 볼거리 10곳 선정.[가볼만한 곳 추천]

    제주공항 근처 볼거리 10곳 선정. [가볼만한 곳 추천] 제주공항 근처 볼거리, 가볼만한 곳 10곳을 선정하였습니다. 제주공항에서 차량으로 20분 이내 도착하는 거리의 관광지를 위주로 선정하였으

    kokoreview.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