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여행 이야기/제주관광

제주공항 근처 볼거리 9곳 선정.[가볼만한 곳 추천]

by 코짜남 2021. 8. 15.

목차

    제주공항 근처 볼거리, 가볼만한 곳 9곳을 선정하였습니다. 제주공항에서 차량으로 20분 이내 도착하는 거리의 관광지를 위주로 선정하였으며, 제주도에 내리자마자 또는 제주를 떠나기 전 갈만한 곳으로 제주의 아름다운 풍경을 볼 수 있는 곳부터 신상 관광지인 노형 슈퍼마켓까지 다양한 공항 근처 관광지를 선정하여 추천해드립니다.

     

     

     

     

    제주공항 근처 가볼만한곳이 아닌 제주도 가볼만한 여행지를 찾고 있다면 아래 링크정보를 추천드립니다.

     

    제주도 놀거리 Top 20 [액티비티부터~ 박물관까지]

     

     

     

    1.용두암

    용두암과 파도치는 바다

    • 위치 :  제주 제주시 용담이동
    • 운영시간 : 제한 없음 
    • 입장료 : 무료

     

    제주공항에서 가장 가까운 제주 관광지인 용두암은 용의 머리처럼 생겼다 하여 붙여진 이름입니다. 제주여행에 상징과 같은 곳으로 해외 관광객들이나 단체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장소이기도 합니다.

     

    겉으로 보이는 부분은 10m밖에 되지 않지만 바닷속으로는 보이지 않는 부분인 30m가 숨어있습니다. 마치 용이 승천을 위해 잠시 쉬다가는 모습을 형상화한 것 같은 괴암입니다.

     

    용두암은 특히 파도가 심한 날 그 웅장함을 극대화시켜줍니다. 파도가 용두암 주변을 치며 높이 솟아오를 때 마치 용이 울부짖는 듯한 모습과 같습니다.

     

     

    2. 이호테우해변

    해수욕장과 등대두개

    • 위치 : 제주 제주시 이호일동
    • 운영시간 : 없음.

     

     

    제주공항 차로 10분, 제주공항 근처 볼거리중에서 가장 가까운 해변을 찾는다면 이호테우를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제주의 푸른 바다를 빠르게 볼 수 있는 곳이며 제주여행의 기분을 만끽할 수 있는 장소입니다. 

     

    만약 제주를 떠나기 직전 약간의 시간이 남는다면 제주여행의 아쉬움을 달래기엔 이호테우해변을 추천드립니다. 공항 근처로 충분히 마지막 제주를 즐기고 떠날 수 있는 최적의 장소입니다.

     

     

    이호테우해변은 빨간색, 하얀색 말 등대가 유명한 곳이기도 합니다. 이호테우를 방문한다면 말 등대와 함께 인증샷을 남기는 것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여름, 저녁 이호테우해변에는 야간 포장마차를 운영합니다. 시원한 바닷가 앞에서 신선한 해산물과 소주 한잔 기울이면 이보다 더 좋은 술집은 어디에도 없을 것 같은 기분이 들게 만드는 곳입니다.

     

     

    이호테우해변 공연장

     

     

     

     

    3. 노형 슈퍼마켓

    미디어아트 전시관

     

     

    미디어 아트를 활용한 제주 신상 전시관으로 대형 미디어아트가 인상적인 곳입니다. 천평 규모의 대형 홀에 대형 미디어아트가 전시되어있어 사진 찍기에도 좋은 곳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sns를 통해 젊은 층을 중심으로 많이 방문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만약 비가 오거나 날씨로 인해 야외 활동이 불가능할 경우 찾기에도 좋은 곳입니다. 여행의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인트가 많고, 비가 오더라도 여행을 즐길 수 있는 곳이며, 제주공항과 가까워 접근성도 좋습니다.

     

    제주를 떠나기 전 잠시 1시간 정도 특별한 여행을 즐기고 싶다면 신상 관광지 노형 슈퍼마켓을 추천드립니다.

     

     

    대나무에 전시된 미디어아트

     

     

     

     

    4. 도두봉

    도두봉에서본 한라산

    • 위치 : 제주 제주시 도두 일동 산 1
    • 운영시간 : 없음. 

     

     

    도두봉은 공항에서 차량으로 10분이면 도착하는 가장 가까운 오름입니다. 해발 63.5m로 낮은 오름이지만 오름 정상에 오르면 공항 주변 일대와 제주바다, 남쪽으로는 한라산을 조망할 수 있어 풍경이 아름다운 곳입니다.

     

    낮에는 제주의 자연풍경을 한눈에 담을 수 있는 곳일 뿐만 아니라 밤이 되면 주변 야경을 감상하기 좋은 장소로 변합니다. 서쪽으로 노을이 지는 모습을 볼 수 있는 노을명소(일몽명소)가 되며 밤이되면 제주시내 일대의 야경을 감상할 수 있어 주민들도 많이 찾는 야경명소가 됩니다.

     

     

    정상을 오르고 내려오는데 소요시간은 약 30분이내이며 지대가 높지 않아 어렵지 않게 오를 수 있는 오름입니다. 제주를 떠나기 전 멋진 일몰을 보고 여행을 마무리해보는 건 어떨까요.

     

     

    도두봉의 야경

     

     

     

     

    5. 사라봉공원

    사랑봉에서본 제주 하늘과 바다

    • 위치 : 제주 제주시 건입동
    • 운영시간 : 제한없음.

     

     

    제주공항 동쪽에 도두봉이 있다면 서쪽으로는 146m의 사라봉이 있습니다. 정상에 오르면 주변 일대와 멋진 제주바다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바로 아래에는 배가 드나드는 제주항이 있어 도두봉과는 다른 항구 뷰를 만나 볼 수 있는 오름입니다.

     

    사라 봉안에는 사라봉공원이 조성되어있어 주민들이 가족들과 함께 산책 나오는 장소이기도 합니다. 제주 시내, 제주공항 근처 숙소에서 머무른다면 저녁, 노을이 지는 시간에 찾아 멋진 노을도 감상하며 가볍게 산책을 즐기는 것도 좋은 장소입니다.

     

     

    공원 전경

     

     

    제주도 바다가 보이는 오름 추천 17곳.

     

    제주도 바다가 보이는 오름 추천 17곳. 소요시간 및 난이도 정보.

    제주도 여행하면 오름을 빼놓을 수 없다. 그중에서 바다를 바라볼 수 있는 제주도 오름이 17곳으로 꽤 많이 있다. 세계 자연유산인 성산일출봉에서부터, 가장 높은 군산오름, 해안 산책길을 품은

    kokoreview.tistory.com

     

     

     

    6. 제주시민속오일장

    제주시 민속오일장 입구

    • 위치 : 제주 제주시 오일 장서길 26
    • 운영시간 : 08:00~18:00
    • 매월 2, 7, 12, 17, 22, 27 운영.

     

     

    제주도에 오일장에서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는 곳이 제주시민속오일장입니다. 매월 2와 7이 들어가 있는 날짜에만 운영하는 곳으로 제주시의 상설시장인 동문시장과는 또 다른 매력을 가진 제주도 전통시장입니다.

     

    1906년부터 개설되어 역사가 깊은 곳이며 점포수가 약 1000개가 넘을 만큼 규모가 상당한 곳입니다. 전부를 둘러보기에도 넓은 이곳에서는 농산물, 수산물, 청과류 뿐만 아니라 옹기, 화훼 등을 판매하기도 하며, 장을 보다 허기진 시장 이용객들을 위해 다양한 먹거리들을 판매하고 있어 관광객이 시장을 구경하다 전통시장에서만 느낄 수 있는 시장 먹거리를 먹어볼 수 있어 특별한 곳입니다.

     

    5일에 한 번씩만 만나볼 수 있는 제주 오일장이 궁금하다면 제주공항 근처에 잇는 제주시민속오일장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오일장 풍경과 장사하는 사람들

     

     

     

     

    7. 용담 해안도로

    해안도로 풍경

    • 위치 : 제주 제주시 용담삼동 2396-16
    • 운영시간 : 없음.

     

    용두암과 도두봉을 이어주는 용담 해안도로는 제주도를 떠나기 전 방문하기 딱 좋은 장소입니다. 제주의 바다를 감상할 수 있는 어영공원 전망대부터, 도두봉 아래 사진 찍기 좋은 장소인 무지개 해안도로까지 소소하지만 제주스러운 추억을 남기기 좋은 곳입니다.

     

    해안도로를 따라 카페거리, 맛집거리가 형성되어있어 제주공항으로 가기 전 식사를 하기에도 좋고, 가볍게 커피를 마시며 제주여행의 마지막 추억을 쌓기에도 좋은 장소입니다.

     

     

    식사를 하거나 커피를 마시기에 시간이 부족하다면 용담해안도로를 한 바퀴 돌며 제주바다를 잠시 감상하는 것도 좋습니다. 일몰시간이 맞는 다면 어영공원 전망대에서 제주의 푸른 바다 밑으로 떨어지는 붉은 노을을 감상해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바다를 볼수 있는 전망대 풍경

     

     

     

    8. 한라수목원

    숲속 사이로 보이는 바다

    • 위치 : 제주 제주시 수목원길 72
    • 운영시간 : 매일 09:00~ 18:00 (하절기 17:00)
    • 입장료 : 무료.
    • 수목원 테마파크 야시장 운영
    • 야시장 매일 18:00~22:00

     

     

    광이오름 산기슭에 위치한 한라수목원은 약 5만여 평의 산림욕장을 보유하고 있는 제주도 자연관광지입니다. 제주의 자생수종과 야열대 식물 등 약 1,100여 종에 달아는 식물들이 자생하고 있는 곳으로 자연체험, 교육적인 의미를 갖고 있는 장소입니다.

     

    산림욕장은 1.7km의 산책코스가 있으며 광이오름 정상까지 올라갔다 내려오는 코스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도심과 접근성이 좋아 주말이면 가족단위 주민들이 많이 찾는 곳이기도 합니다. 특히 무더운 한라수목원에서는 울창한 나무 그늘 아래서 시원하게 관광할 수 있어 좋은 곳입니다. 

     

    한라수목원 아래 실내 관광지인 테마파크와 밤에만 운영하는 야시장도 함께 운영 중입니다. 야시장은 6시부터 밤 10시까지 운영합니다.  제주도 야간명소를 찾는다면 테마파크 야시장에 들러 사진도 찍고 푸드트럭에서 판매하는 음식을 먹으며 제주여행에 추억을 쌓아 보세요.

     

     

    한라수목원 안내도

     

     

     

     

    9. 용연계곡/용연다리

    용연계곡

    • 위치 :  제주 제주시 용담이동 2581
    • 운영시간 : 제한 없음.

     

    한라산에서부터 흐르는 계곡물과 바닷물이 만나는 이곳은 유난히도 푸른 물이 계곡 절벽 사이로 흐르는 모습이 절경을 이루는 곳입니다. 가뭄이 나도 물이 마르지 않는 곳으로 사계절 깊고 푸른 계곡물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계곡 사이를 이어주는 용연구름다리는 산책을 하는 주민들이 많이 찾는 코스이기도 하며, 올레길 17코스를 지나다 보면 만나볼 수 있는 제주공항 근처 관광지입니다.

     

    밤이 되면 용연구름다리에 조명이 밝혀져 야경명소로도 유명한 곳입니다. 형형색색 조명들이 구름 다이 밑을 밝혀주어 밤이 돼도 계곡 사이 흐르는 푸른 물을 감상할 수 있어 많은 사람들이 찾는 야경명소입니다.

     

    제주공항 근처 숙소에서 머무른다면 제주시 야경을 볼 수 있는 사라봉과 함께 이곳을 방문하여 제주도 밤을 알차게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용연다리위를 걷는 사람들

     


     

    ■ 함께 보면 좋은 제주도 여행정보

     

     

     

    제주공항 근처 맛집 리스트 12곳 [흑돼지, 전복죽, 갈치조림 등]

    제주공항 근처 맛집 리스트 12곳 [흑돼지, 전복죽, 갈치조림 등] 제주도를 떠나기 전에 제주도의 맛집은 한 곳이라도 더 먹고 가야 후회가 없는 법이죠. 하지만 맛집을 들렸다가 비행기 시간에 늦

    kokoreview.tistory.com

     

    제주도를 떠나기전 마지막! 제주공항 근처 카페 7곳 선정.

    제주도 여행을 마치고 제주공항에서 비행기를 타기 전 아쉬운 마음을 달래기 위한 근처 카페 7곳은 선정하여 안내해드립니다. 제주도 여행의 마지막을 멋진 뷰가 있는 카페나 조용히 휴식을 취

    kokoreview.tistory.com

     

    제주도 공항근처 렌트카 업체. 도보로 이동가능 장단점.

    제주도 렌트카의 차량인도를 위해서 공항에서 셔틀버스를 타고 차고지로 이동합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공항근처에 바로 위치한 렌트카가 많이 존재합니다. 공항근처의 위치한 렌트카업체의 경

    kokoreview.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