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여행 이야기/제주관광

제주도 서귀포 밤에 가볼만한곳. (야경명소 추천)

by 코짜남 2021. 8. 12.

목차

    제주도의 밤은 언제나 깁니다. 특별히 놀거리가 생각나지 않기 때문이죠. 하지만 찾아보면 서귀포 밤에 가볼만한 곳이 가까운 곳에도 있고 차를 타고 이동하면 갈 수 있는 거리에 야경명소가 꽤 많습니다. 또한 12시까지 운영하는 관광지도 있습니다. 천지연폭포에서부터 산책하기 좋은 새연교까지 제주도 서귀포 지역에 위치한 야경명소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천지연 폭포

    서귀포시 천지동에 위치한 천지연폭포는 낮과 밤이 모두 아름다운 곳입니다. 특히 서귀포 야경명소로 이미 유명한 곳이기도 합니다. 저녁 9시까지 운영하는 천지연폭포는 해가 떨어지고 밤 산책 나오기 좋은 관광지입니다. 

     

    특히 서귀포 시내 호텔과 멀지 않아 운동삼아 걸어올 수도 있고, 전기차 충전 겸 산책하러 차량으로 이동하기에도 편한 곳입니다. 입장료도 2천 원으로 저렴하여 야식을 위해 저녁을 소화시키기 위해 오기에 좋은 곳입니다.

     

    해가진 후 천지연폭포는 산책길에 조명을 밝혀줍니다. 야경명소이지만 많은 많은 사람들이 찾아오는 곳이 아니기 때문에 여유롭게 천지연폭포를 걸을 수 있어 더욱 매력적인 곳입니다.

     

    • 운영시간 : 매일 09:00~ 21:20 (입장 마감 21:00)
    • 입장료 : 일반 2,000원 / 청소년, 어린이 1,000원

     

     

     

     

    2. 새연교 & 새섬

    새연교 야간모습음악이 나오는 벤치모습

    천지연폭포 다음으로 가장 많이 알려진 야경명소는 새연교와 새섬입니다. 새연교는 서귀포항과 새섬을 이어주는 다리로 저녁이 되면 다리에 밝은 조명이 비춰 관광객들뿐만 아니라 주민들도 운동삼아 많이 찾는 곳입니다.

     

    천지연폭포와 매우 가까운 곳에 위치해 있어 천지연폭포와 새연교를 묶어 코스로 방문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특별히 돌아다니며 볼거리는 없지만 저녁식사 후 산책 삼아 나오기에 정말 좋은 곳입니다.

     

    바닷물이 다리 아래 흐르는 소리와 바람소리를 들으며 산책을 하면 이것만으로도 힐링이 되는 것 같은 기분이 듭니다. 좀 더 긴 코스를 산책하고 싶다면 새섬 산책길 코스도 함께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운영시간 : 다리 조명 22:00까지 운영
    • 입장료 : 무료
    • 천지연폭포 주차장에서 도보 약 10분 소요.

     

     

     

    3. 제주 조각공원 (포레스트 판타지아)

    밤이 되면 조명으로 만들어진 조각들을 만나 볼 수 있는 곳입니다. 밤에 밝은 이곳에서는 다양한 포토존이 마련되어있어 늦은 밤에도 사진을 마음껏 찍을 수 있습니다. 저녁 11시까지 운영하는 만큼 시간적으로도 여유롭게 스케줄에 맞춰 방문하기에 좋은 곳입니다.

     

    조명으로 만들어진 조각 작품 이외에도 도시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운 반딧불이를 5~6월 , 8~10월 한정적으로 만나 볼 수 있는 프로그램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 외 차박, 캠핑을 주제로 한 체험 패키지도 함께 만나볼 수 있습니다. 모닥불을 보며 불멍 할 수 있는 패키지에서는 직접 마시멜로우를 구워 먹을 수 있어 아이들이 좋아하는 패키지입니다. 

     

    • 운영시간 : 야간개장 18:00~23:00
    • 입장료 : 야간 입장료 - 어른 8,000원 / 청소년 6,000원 / 어린이 5,000원
    • 할인권 구매 : https://coupa.ng/b5b72U
     

    |제주|포레스트판타지아_조각공원+혜택몰빵

    |제주|포레스트판타지아_조각공원+혜택몰빵

    어른 7,500 / 청소년 6,000

     

    제주시 야경명소 best 6 [도두봉, 야시장, 불빛정원]

     

     

     

    4. 강정 해오름 노을길

    강정 해오름 노을길은 서귀포 서쪽 강정포구 인근에 위치한 곳입니다. 민군복합항으로 제주의 해군기지와 대형 크루즈가 정박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덕분에 넓은 포구를 형성하고 있고 포구를 둘러싸고 있는 길을 정비해 해오름 노을길로 조성하였습니다. 21년도 최근에 만들어진 곳으로 아직 많이 알려져 있지 않은 곳으로 해가지는 일몰시간에 찾기에도 좋습니다

     

    해가 떨어지고 저녁이 되면 형형색색 밝은 조명들이 해오름 노을길을 밝혀줍니다. 그 길이가 왕복 3.2km나 될 정도로 길어 끝까지 갔다 오는데 1시간이 소요됩니다.

     

    연인, 가족, 친구들과 조용히 산책하기에도 좋은 곳이며 낮에 방문하면 민군복합항의 규모를 직접 볼 수 있어 낮밤 모두 오기 좋은 서귀포의 야경명소입니다.

     

    • 운영시간 : 오전 5시~오후 10시 
    • 입장료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말질로 261

     

     

     

    5. 제주 허브동산

    해가진 서귀포에서 밤에도 추억을 남길 사진을 찍고 싶다면 제주 허브동산을 추천합니다. 낮에는 향긋한 허브로 가득 차 있는 곳이 밤이 되면 반짝이는 불빛들로 가득 차는 곳입니다.

     

    2만 6천여 평의 넓은 정원이 불빛으로 가득 차 저녁에도 낮과 다름없이 사진을 찍기 좋습니다. 다양한 포토존이 많으니 삼각대나 셀카봉은 꼭 챙겨가시기 바랍니다. 

     

    제주 허브동산에서는 6가지 허브 제품을 이용한 족욕체험도 할 수 있습니다. 여행의 피로를 풀어주기에 제격인 족욕체험은 저녁 7시까지만 운영하니 마감전 방문하여 족욕체험을 하고 제주 허브동산의 야경을 즐겨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6. 제주 불빛 정원 테마파크

    제주 불빛정원 테마파크는 오롯이 야간에만 운영하는 곳으로 제주 야간관광 10선에 소개될 만큼 잘 알려진 야간광 광명 소입니다. 불빛(조명)을 이용한 조형이 많고 특히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공룡 조형물들이 많은 곳입니다. 

     

    그중에서 아름다운 포인트는 많은 조형물들이 꽂혀있는 장미꽃밭입니다. 다양한 색상의 장미들이 모여 화려한 꽃밭을 밝혀줍니다. 

     

    불빛 정원의 대부분의 후기들이 좋은 서비스를 뽑습니다. 무료로 사진을 인화해주는 서비스부터, 직접 사진을 찍어주는 서비스까지 친절함에 한 번 더 반하는 야경명소입니다.

     

     

     

    서귀포 여행의 밤에 가볍게 산책하고 멋진 추억을 남기고 싶다면 앞서 소개된 여러 장소중 선택하여 방문해보자.

     

     

     

     

     

     


     

     

    ■ 함께 보면 좋은 제주도 여행정보

     

     

     

    제주 함덕 가볼만한 곳 맛집,카페, 관광지까지 [여행 풀코스]

    함덕 가볼만한 곳으로는 함덕 해수욕장, 서우봉 등 관광지를 비롯하여 맛집, 카페들이 많이 있습니다. 함덕은 제주시내에서 1시간 이내로 대중교통으로도 어렵지 않게 올 수 있는 제주의 대표

    kokoreview.tistory.com

     

    제주도 비올때 가볼만한곳 실내 관광지 베스트 5 정리

    제주도 여행 항상 화창한 날씨를 기대하고 갔는데 가장 난감할 때가 비가 올 때입니다. 적당히 비가 온다면 낭만으로 느끼며 계획했던 관광지를 다니겠지만 돌아다닐 수 없는 정도에 비가 내린

    kokoreview.tistory.com

     

    제주 서귀포 사계절 가볼만한 곳 12곳 선정.

    제주도 서귀포에는 자연경관이 아름다운 관광지부터 예쁜 꽃밭이 있는 수목원 테마파크까지 수많은 관광지가 있습니다. 그중에서 오늘은 서귀포 가볼 만한 곳 중에서 사계절 내내 관광하기 좋

    kokoreview.tistory.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