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여행 이야기

김포공항 국내선 바이오정보 등록 위치 및 준비물

by 코짜남 2021. 5. 3.

목차

     

    안녕하세요 코짜남(여행코스 짜주는 남자)입니다. 최근 코로나로 지친 사람들이 힐링을 위해 제주도를 많이 찾으면서 제주 여행객이 증가하고 있죠. 그로 인해 김포공항에서는 일시적으로 출국장 마비상태가 일어날 정도였습니다. 무려 2시간을 기다려 비행기 탑승장으로 이동할 수가 있었을 정도였습니다. 탑승장 신원확인 절차에 인원이 몰리고 정체되면서 발생하게 되었는데요.

     

    그 마비상태에서도 보안검색대까지 빠르게 통과하신 분들도 계셨습니다. 바로 바이오정보 등록을 하고 기계를 통해 탑승장 신원 확 및 및 항공권 검사를 빠르게 통과할 수 있었기 때문이죠. 대란 이후 바이오정보 등록에 대한 인지도가 높아졌는데요. 오늘은 국내선 바이오정보 등록 위치와 등록 시 필요한 준비물 정도를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썸네일

     

     

     

    1. 바이오정보 등록이란?

    바이오 등록이란 사람의 손바닥 정맥 모양을 활용하는 보안시스템을 의미합니다. 지문 모양을 활용하는 지문등록 방식과 같은 개념입니다. 국내선에서만 활용되며 내국인(대한민국 국민)만 등록이 가능합니다. 바이오 등록을 해야 하는 이유는 단 한 가지 출국심사를 빠르게 통과하고 싶기 때문이죠. 사진을 보시면 얼마나 빠른지 이해할 수 있습니다.

    바이오등록 순서 안내표
    -출처 : 김포공항 공식사이트-
    김포공항 바이오등록 순서안내표
    -출처 : 김포공항 공식사이트-

    등록이 되어있는 상태라면 자동화 게이트에서 1. 탑승권 인식 2. 바이오인증(1초) 두 번의 절차로 모두 마무리됩니다. 가장 사람이 몰리는 아침 6~9시 사이에 탑승수속을 위해 줄을 서서 기다리는 절차를 생략할 수 있습니다.

     

     

     

     

     

     

     

    2. 바이오 등록 준비물

    성인의 경우 신분증만 있다면 바이오 등록이 가능합니다. 첫 등록 시에만 신분증이 필요하며, 다음 공항을 이용할 때에는 검색대 통과 시에는 신분증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다만 항공사 카운터, 체크인 시 신분증을 필수이니 항상 지참해주세요.

    만 18세이상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주민번호가 포함된 장애인등록증
    만14세이상 ~만18세미만 여권, 사진포함 학생증, 청소년증으로 가능 (부모동반필요없음)
    가족관계증명서, 주민등록등본,초본, 건강보험증(부모동반필수)
    만7세이상 ~ 만14세미만 가족관계증명서, 주민등록등본,초본, 건강보험증(부모동반필수)

     

     

     

    3. 바이오 등록 위치

    바이오 등록은 바이오 등록은 출국장이 있는 국내선 3층에 위치해 있습니다. 탑승장 근처에 있기 때문에 찾기 어렵지 않습니다. 바이오 등록은 유인 등록, 무인 등록 기계 두 종류로 나뉩니다. 대체로 유인 등록이 빠른 편입니다. 또한 셀프체크인 시에도 어려움이 있는 분들이라면 지체 없이 유인 등록에서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김포공항 주차예약. 주차 줄서지 않고 시간절약 주차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코짜남입니다. 제주도 여행 시 첫 관문이 바로 김포공항입니다. 김포공항 주차장 이용 시 불편했던 점이 주차를 위해서 주차 줄이 있어 예상치 못한 대기시간이 발생한 것이었습니

    kokoreview.tistory.com

     

    제주 렌트카 저렴한 곳, 바가지 안당하고 실패없이 렌트카 빌리는 방법

    안녕하세요 코이터 통신입니다. 제주도 여행 시 예약부터 실사용 때까지 가장 걱정거리가 바로 렌트카입니다. 렌트카는 내 여행기간 동안 항상 함께하고 우리의 발이 되어주어야 하는 이동수단

    kokoreview.tistory.com

     

    제주도 수국길 명소 추천. 위치까지 정보대방출

    안녕하세요 코짜남입니다. 제주도 여름 여행하면 빼놓을 수 없는 게 바로 수국 구경이죠. 수국 스폿만 여러 곳 돌아다니면 인증숏을 찍을 만큼 수국 명소가 많이 존재합니다. 제주의 5~7월에는

    kokoreview.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