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기도여행

포천 가볼만한곳 Best 12 [커플, 가족여행]

by 코짜남 2022. 6. 7.

목차

    포천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포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2곳은 소개해드립니다. 서울 근교 주말 나들이 하기 좋은 포천에는 이국적인 계곡을 감상할 수 있는 포천 아트밸리, 산속 호수 산정호수, 야경이 아름다운 허브아일랜드 등 의 가볼 만한 곳이 있습니다.

    더불어 서운동산, 평강랜드, 하늘다리와 국가 지정된 국립수목원 등의 자연친화적인 관광지가 많은 도시입니다. 주말, 당일치기, 1박 2일로 포천여행을 계획하고 계신다면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1. 포천 아트밸리

    포천 아트밸리

    포천 가볼만한곳 첫 번째는 포천의 대표 관광지 포천 아트밸리입니다. 이름 그대로 예술적인 계곡 풍경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이국적인 화강암 절벽과 에메랄드빛 호수가 조화를 이루어 장관을 연출하는 곳입니다. 과거에는 폐채석장으로 흉물 취급을 받았던 곳이지만 현재는 매년 40만 명이 찾는 포천의 대표 관광지로 자리매김한 곳입니다.

     

    산풍경

    포천 아트밸리에는 아름다운 계곡풍경뿐만 아니라 주변으로는 숲으로 둘러싸여 있어 자연의 소리, 맑은 공기를 마실 수 있는 힐링공간입니다. 사진 찍기가 좋아 커플여행, 가족여행으로 모두 이용하기 좋습니다.

     

    • 경기도 포천시 신북면 아트밸리로 234

     

     

    2. 산정호수

    산정호수

    포천 가볼만한곳 두 번째는 산책하기 좋은 산정호수입니다. 산에 있는 우물이라는 뜻을 가진 산정호수는 마치 외국의 피오르 같은 모습을 연출합니다. 아름다운 산와 푸른 호수가 만나 한 폭의 그림 같은 풍경을 선사하여줍니다. 

     

    해양레포츠얼음썰매

    1925년 농수용 저수지로 만들어진 곳이 현재는 사람들이 찾는 관광지로 변화한 곳입니다. 호수주변으로 산책로가 잘 조성되어있어 포천의 걷기 좋은 곳이며 주변으로 놀이공원, 조각 고원, 보트장, 수영장이 조성되어있습니다. 여름처 잉 되면 해양레저를 즐길 수 있고 겨울철에는 호수가 꽁꽁 얼어 자연 눈썰매장으로 변화합니다.

     

    • 경기도 포천시 영북면 산정호수로 402

     

     

    3. 허브아일랜드

    허브아일랜드

    포천 가볼만한곳 세 번째는 서계 각지의 허브가 보여있는 허브아일랜드입니다. 13만 평의 부지 위에 허브로 가득한 야외정원과 실내정원으로 꾸며져 있어 나들이 나오기 좋은 곳, 사진 찍기 좋은 곳입니다.

     

     

    2018년도에는 경기도 10대 관광명소로 지정될만큼 경기도, 포천을 대표하는 관광지로 일반 수목원과는 다르게 다양한 허브를 구경할 수 있는 곳입니다.

     

     

    허브아일랜드

    허브아일랜드는 포천의 야경명소로도 알려져있습니다. 해가 진 뒤 밤이 되면 화려한 조명이 수목원을 밝혀줍니다. 포천여행 1박 2일로 방문하였다면 짧은 여행 동안 낮에는 다른 관광지를 방문하고 저녁에 허브아일랜드를 방문하는 코스로 계획하면 보다 알차게 포천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4. 서운동산

    서운동산

    서운동산은 1987년 대한민국 관광농원 1호로 개관된 곳입니다. 약 40년동안 5만여 평의 조경과 수림을 이루고 있는 곳으로 자연 속 전원휴양지라는 별칭을 가지고 있습니다.   

     

    서운동산

    운동산에는 호수를 끼고 있는 간책로와 어린이 물놀이장, 어린이 체험낚시터, 테마정원, 어린이 동물원 등 다양한 볼거리, 놀거리들이 가득한 곳입니다. 

     

    서운동산 내부에는 숙박시설도 운영하고 있어 근교 여행을 나와 바비큐도 즐기고 캠프파이어도 즐겨며 추억을 쌓을 수 있습니다. 사계절 모습이 바뀌는 서운동산에서 주말나들이를 즐겨보세요.

     

     

    • 경기도 포천시 내촌면 내진로9번길 237

     

     

    5. 국립수목원

    국립수목원

    포천의 국립수목원은 약 500만㎡의 부지의 천연림을 이용하여 조성한 곳입니다. 1987년에 개장하여 현재까지 포천과 경기도를 대표하는 산림욕장입니다. 국립수목원에는 약 3,344종의 식물과 15개의 수목원이 있으며 15종의 희귀 동물과 천연기념물 20종이 서식하는 훼손되지 않은 자연 그 자체입니다. 

     

    국립수목원은 수목원을 보존하기 위해서 1일 입장객을 4,500명이하로 제한하며 사전예약을 통해서만 입장이 가능하도록 시행하고 있습니다. 포천여행 국립수목원을 방문할 예정이라면 꼭 사전예약을 하시기 바랍니다.

     

     

    6. 신북리조트 스프링폴 온천

    스프링폴 온천

    신북리조트 스프링폴은 포천을 대표하는 온천중 한 곳입니다.워터파크와 온천을 접목시킨 테마파크입니다. 실내뿐만 아니라 야외 온천도 보유하고 있어 주변 풍경을 감상하며 온천욕을 즐길 수 있습니다. 사계절 물놀이를 즐기기 좋은 곳일 뿐만 아니라 온천을 통해서 피로를 풀기에도 좋은 곳입니다. 

     

     

    7. 평강랜드

    평강랜드

    평강 랜드는 인공미를 배체하고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간직하고 있는 사계절 테마파크입니다. 세계적인 업사이클링 전문 아티스트와 협업하여 폐목재로 활용한 프로젝트가 진행되고 있는 곳으로 자연의 소중한 가치는 아이들뿐만 아니라 어른들에게도 알려주는 역할도 합닌다. 

     

    수국핑크뮬리

    평강랜드는 사계절 꽃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아름답게 조경되어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여름에는 화려한 수국 축제가 열리고 가을에는 핑크 뮬리 축제가 열리기도 합니다. 꽃의 계절 포천을 찾는다면 평강 랜드를 방문해보세요.

     

     

     

     

    8. 한탄강 하늘다리

    한탄강 하늘다리

    한탄강 하늘다리는 포천 한탄강의 협곱위를 연결하는 구조물이자 관광지입니다. 길이 200m로 1,500명이 동시에 지나갈 수 있는 교각으로 높이 50m 상공에서 바라보는 한탄강 풍경이 일품인 곳입니다. 한탄강 하늘다리는 한탄강 산책로와 연결되어있어 산책하기 좋은 곳입니다. 더불어 한탄강의 주상절리와 비경을 구경할 수 있어 산책하는 동안 심심하지 않게 즐길 수 있습니다.

     

    • 경기도 포천시 영북면 대회산리 377

     

     

    9. 어메이징파크

    어메이징파크

    포천여행에서 액티비티 한 관광지를 찾는다면 어메이징파크를 추천드립니다. 어메이징파크는 다양한 구조물, 장애물들을 넘으며 도전, 모험, 열정을 경험할 수 있는 체험형 테마파크입니다.

     

    어메이징파크

     실내, 야외를 포함하여 약 1,000여 종의 기구들이 전시되어있는 곳으로 경험해보지 못한 기구들을 통해서 과학 기초에 대한 알 수 있고 직접 경험해봄으로써 도전과 성취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특히 아이들에게는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는 공간으로 주말 나들이로 가기 좋은 곳입니다.

     

     

     

     

    10. 비둘기낭 폭포

    비둘기낭 폭포

    비둘기낭 폭포는 천연기념물로 지정된 곳으로 아름다운 비경을 가지고 있어 관광객과 주민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곳입니다. 지질, 지형학적으로도 의미가 있는 곳으로 한탄강 지질트레일 공원의 일부이기도 합니다. 예로부터 수백 마리의 산비둘기가 서식하였다 하여 붙여진 이름으로 푸른 물색을 보유한 웅덩이가 인상적인 곳입니다.

     

    • 경기도 포천시 영북면 대회산리 415-2

     

     

    11. 백운계곡

    백운계곡

    백운 계곡은 포천을 대표하는 계곡입니다. 산새가 아름답고 맑은 공기, 맑은 물을 보유하고 있어 여름철에는 물놀이를 즐기기 위해 많은 피서객들이 찾는 곳입니다. 광덕산과 백운산 정상에서 흘러내리는 계곡은 그 길이가 약 10km에 달합니다. 물놀이를 즐길 수 없는 다른 계절에도 백운계곡의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하기 위해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이기도 합니다.

     

    • 경기도 포천시 이동면 도평리 산 78-1 

     

     

    12. 베어스타운

    베어스타운

    베어스타운은 포천을 대표하는 대형 복합리조트입니다. 아름다운 주금산 자락에 위치해 있는 곳으로 수도권에서 약 30분 만에 도착할 수 있어 겨울에는 스키장을 이용하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몰리기도 합니다. 

     

    스키장 이외에도 사계절 즐길 수 있는 레저시설, 야외 바비큐, 수영장 등이 마련되어있어 주말 휴식과 여행을 즐기러 오는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곳입니다.

     

    • 경기도 포천시 내촌면 금강로 2536번 길 27

     

     

     

     

    ■ 함께 보면 좋은  국내 여행정보

     

     

    경기도 근교 가평 가볼만한곳 best 12 [커플, 가족여행]

    경기도 근교 가평 가볼만한곳 best 12 [커플, 가족여행] 경기도 근교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가요 서울에서 1시간이면 도착할 수 있는 가평을 추천드립니다. 가평은 자연관광지, 수목원, 동물원, 테

    kokoreview.tistory.com

     

    춘천 여행 가볼만한곳 15곳 추천

    춘천 여행 가볼만한곳 15곳 추천 춘천은 서울과 가장 가까운 강원도로 전철을 타고도 이동할 수 있는 여행지입니다. 경기도 가평과 인접해있어 가평과 함께 여행코스를 계획할 수 도 있죠. 춘

    kokoreview.tistory.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