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여행 이야기/제주관광

제주도 수목원, 식물원 추천지 5곳

by 코짜남 2021. 10. 18.

목차

    제주도에는 사계절 다양한 꽃과 나무들로 정원을 잘 꾸며 놓은 수목원, 식물원 관광지가 많이 분포되어있습니다. 자연그래대로의 꽃과 식물들을 구경하는 것도 좋지만 이쁘게 꾸며놓은 관광지에서 감성적인 사진을 남겨볼 수 있는 곳이 제주도 식물원, 수목원 테마파크입니다. 오늘은 제주도에 위치한 수목원, 식물원 관광지 5곳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카멜리아 힐

    2. 상효원

    3. 휴애리

    4. 여미지식물원

    5. 한림공원

     

     

     

     

     

    1. 카멜리아 힐

    억새와 하늘

    소개

    카멜리아 힐은 동양에서 가장 큰 규모의 동백 수목원으로 500여 품종의 동백꽃을 만나볼 수 있는 수목원 테마파크입니다. 겨울 동백을 시작으로 여름에는 수국, 가을에는 억새, 핑크 뮬리, 팜파스 등 제주도에서 볼 수 있는 식물들을 한곳에서 볼 수 있는 수목원입니다. 

     

    다양한 식물들이 자라고 있는 카멜리아 힐은 태교여행으로 많이 방문하는 곳입니다. 수목원 곳곳에 멋진 추억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이 많이 배치되어있어 사진만 찍어도 시간이 금세 지나가는 제주도 대표 관광지입니다. 

     

     

    잘 조경해놓은 수목원인만큼 관람코스는 유모차가 다닐 수 있게 잘되어있어 아이들이 뛰어다니며 관람할 수 있습니다. 넓은 규모만큼 카멜리아 힐 관람 소요시간은 2~3시간이 걸립니다. 단순히 구경만 하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는 만큼 시간을 충분히 계획하시고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동백꽃잎길동백꽃나무길

    운영정보

    운영시간 

     

     

    이용요금

     

     

     

     

     

     

    2. 상효원

    꽃밭과 하늘

    소개

    해발 400m 한라산 아래 위치한 상효원은 약 8만여 평의 수목원 테마파크입니다. 곶자왈, 꽃츼정원, 엄마의 정원 등 16개의 테마정원으로 조경해둔 상효원은 특히 제주 고유 자생식물을 보유하고 있는 식물원으로 희귀한 식물들을 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상효원에서는 제주도의 자생식물뿐만 아니라 멸종위기 식물들을 보존하기 위해서 자체적으로 식물자원연구소를 운영하고 있어 더욱 의미가 있는 제주도의 관광지이기도 합니다.

     

    희귀한 식물들뿐만 아니라 제주도를 화려하게 해 주는 꽃들을 전시해두오 사계절 꽃 축제를 여는 곳이기도 합니다. 겨울에는 동백꽃, 여름에는 수국, 가을에는 핑크 뮬리, 억새, 봄에는 유채꽃, 튤립 등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부모님과 함께 제주여행을 계획하고 계신다면 다양한 꽃들이 전시되어있는 상효원을 방문해보는 건 어떨까요.

     

     

    노란꽃과 풍차

    운영정보

    운영시간 

    • 하절기 : 09:00~ 19:00 (1시간 전 입장 마감)
    • 동절기 : 09:00~ 18:00 (1시간 전 입장 마감)
    • http://www.sanghyowon.com/

     

     

    이용요금

     

     

     

     

    3. 휴애리

    동백나무아래 간판

    소개

    서귀포시 남원읍 한라산 자락에 위치한 휴애리는 수목원과 다양한 자연생활 체험을 할 수 있는 제주도 관광지입니다. 사계절 내내 꽃 축제를 진행하는 휴애리는 봄에는 매화축제, 여름에는 수국, 산수국 축제를 열고 가을에는 핑크 뮬리 축제, 겨울에는 붉은 동백꽃 축제를 진행하는 수목원 테마파크입니다.

     

     

    식물 이외에도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어 특히 아이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시켜줄 수 있는 공간입니다. 흑돼지와 거위가 진행하는 쇼도 관람할 수 있고 직접 먹이를 주는 체험도 할 수 있습니다. 흑돼지뿐만 아니라 도끼, 송아지, 제주마, 염 소등 다양한 동물들을 볼 수 있습니다. 

     

    제주도의 대표 과일 감귤을 직접 따 볼 수 있는 감귤체험도 여름, 겨울 진행합니다. 그 외 제주도만의 특별한 화산 송이길을 직접 밟으며 걸어볼 수 있고, 쉽게 경험해보지 못하는 전통놀이 체험도 할 수 있습니다.

     

    휴애리 조형물과 수국

    운영정보

    운영시간 

    • 하절기 : 09:00~18:00 (입장 마감 17:30분)
    • 동절기 : 09:00~18:00 (입장마감 16:30분)
    • http://www.hueree.com/

     

     

    이용요금

     

     

     

    -제주도 렌트카 최저가 가격조회 -

     

     

    4. 여미지식물원

    상효원 전경

    소개

    중문 관광단지 내 위치한 여미지식물원 동양 최대 온실을 보유한 제주도의 식물원입니다. 여미지 식물원은 총 2300여 종의 식물을 보유하고 있고 그중 1300여 종의 식물이 온실에서 자라고 있을 만큼 온실의 규모가 상당한 곳입니다. 온실 중앙에는 38m에 달하는 온실 전망탑이 설치되어있습니다. 온실에는 신비의 정원, 꽃의 정원, 물의 정원, 열대 정원등 다양한 테마정원이 꾸며져 있어 다채롭게 관람이 가능합니다.

     

    여미지 식물원은 온실뿐만 아니라 약 11만㎡의 외부 정원도 있습니다. 동, 서양의 다양한 정원들을 옮겨놓은 듯한 여미지식물원에서는 다양한 식물들을 보존하기 위해서 여미지 연구소를 직접 운영하기도 합니다. 덕분에 국내외 희귀 식물들이 보존되어 우리가 직접 눈으로 관람할 수 있습니다. 

     

    중문 관광단지, 서귀포 지역의 식물원을 찾는다면 정원이 아름다운 여미지식물원을 방문해보세요.

     

     

    상효원 온실내부모습

    운영정보

    운영시간 

     

     

    이용요금

    • 어른 :  10,000원
    • 청소년 : 7,000원
    • 어린이 : 6,000원

     

     
     
     

     

     

    5. 한림공원

    한림공원 전경

    소개

    제주시 한림읍에 위치한 한림공원은 9가지의 다양한 테마로 운영하는 수목원입니다. 에메랄드빛 바다를 자랑하는 금능해수욕장 바로 뒤편에 위치해있고 약 10만여 평의 대지규모를 자랑하는 한림공원은 특히 넓은 숲 분위기를 잘 보여주는 곳이기도 합니다. 인위적이지 않고 자연 상태 그대로 사계절 꽃, 식물들이 분포되어있어 국립공원에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수목원입니다.

     

    자연스러운 조경이지만 멋진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도 많이 마련되어있습니다. 높게 뻗은 야자수 길, 자연친화적 산야초원뿐만 아천 연 기념물 236호 협재굴, 쌍룡 굴이 공원 내부에 있어 특별한 사진을 남길 수 있습니다.

     

    한림공원의 특별한 점은 사파리 조류원에서 방목되는 공작새를 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사파리 조류원 내부를 유유히 활보하고 다니는 공작 색 무리를 만나더라도 당황하지 말고 멋진 추억과 인증숏을 남겨보세요. 가끔 주차장 까니 나와있는 공작새를 구경할 수 도 있습니다.

     

    한림공원은 넓은 부지만큼 소요시간도 2~3시간 넉넉히 잡아야 하오니 여행 계획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벚꽃나무숲

    운영정보

    운영시간 

     

     

    이용요금

     

     

     

     

     

     

     

     

    ■ 함께 보면 좋은 제주도 여행정보

     

     

     

     

    전문가가 이용하는 제주 렌트카 비교 사이트 5곳 추천.

    제주도 여행을 시작한 지 5년. 지인들에게 제주렌트카 추천을 해준 경력만 해도 수없이 많고 직접 예약해준 적도 많습니다. 수많은 제주 렌트카 비교 사이트를 전부 둘러보지 않고 보통 상위 2개

    kokoreview.tistory.com

     

    제주도 가볼만한곳 20곳 [숨은 여행지포함]

    제주도 가볼만한곳 20곳. 제주도는 수많은 관광지들이 자리 잡고 있는 대한민국의 대표 관광도시입니다. 섬 전체가 자연유산이라고 불릴 만큼 아름다운 자연관광지부터 다양한 볼거리들이 있는

    kokoreview.tistory.com

     

    제주도 서부 맛집 추천 List 10

    제주도 서부 맛집 추천 List 10 애월, 한림, 협재, 모슬포 등 제주 서부지역의 맛집 10곳을 추천해드립니다. 제주도 핫플레이스로 자리잡고 있는 제주 서부는 힙한 애월뿐만 아니라 조용한 한경면,

    kokoreview.tistory.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