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에서 가장 인기많은 반려견 종류 TOP4
목차
안녕하세요. 바야흐로 반려견 동반시대로 강아지를 키우는 가정을 주변에서 흔히 찾아볼 수 있게 되었죠. 공권을 산책하다보면 산책하는 반려견들이 많이 보이는데요. 자세히보면 산책하는 강아지들의 종류중 눈에 많이 띄는 종의 반려견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오늘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인기가 많아 가정에가 많이 키우는 반려견 종류에 대해 알려드리고자합니다. [인기순위는 아니니 참고만해주세요]
1. 말티즈.
말티즈는 전세계적으로 인기가 높은 견종중 하나입니다. 성격 또한 다정다감하여 사람을 잘따르고 영특하여 배변훈련도 어렵지 않은 반려견종중 하나입니다. 때문에 강아지를 처음키워보시는분들도 어렵지않게 훈련이 가능합니다. 또한 활동량이 많이 필요한 견종이 아니라 가벼운 산책정도로도 스트레스를 해소시킬수 있습니다.
마티즈는 프랑스 왕정시대때 귀부인들의 장신구 같은 역할을 하기도하였습니다. 순백의 털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였죠. 눈물이 많은편이라 순백의 털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눈물을 잘 닦아주어야하는 견종입니다.
2. 푸들
푸들의 종류는 스탠다드푸들, 니디엄푸들, 미니어쳐푸들 , 토이푸들로 나뉘며 그중에서 인기가 많은 좋류는 토이푸들입니다. 토이푸들은 스탠다드푸들을 소형견으로 개량한 종류중 하나입니다. 성격은 얌전하고 사람을 좋아해 잘 따르며 어리광부리는 것을 좋아합니다. 태생이 조렵견이었기에 똑똑하고 기억력이 좋습니다. 덕분에 초보자에게도 훈련시키기 쉬운 견종중 하나이죠. 활동량이 많은 친구이기 때문에 산책을 자주시켜주어야하기도합니다.
3. 비숑 프리제
비숑 프리제, 일명 비숑이라 불리우며 작은체구에 발고 쾌활한 성격을 가지고 있는 견종입니다. 특히 걸음걸이가 생기발랄하여 보고있으면 미소가 지어지게됩니다. 털이 흡사 양같이 돌돌말린 형태를 띠는게 특징입니다. 털이 풍성하여 이쁘게 미용을 할 수 있는 견종 중 하나입니다. 말티즈와 같이 순백의 털을 가지고 있어 중세시대 말티즈와 마찬가지로 왕과 귀족들에게 인기가 많은 견종이였습니다.
4. 포메라니안
포메라니안은 체구가 작은 소형견이지만 부국에서 썰매를 끌던 개들의 후손인 견종 입니다. 포메라니안은 털이 공처럼 둥그할고 풍성한게 아름다운 견종입니다. 마치 여우처럼 생겨 깜찍한 얼굴을 가지고 있고 쪼그마한 눈망울이 매력적이라 보호본능을 자극하는 반려견입니다. 성격은 작은체구를 가졌으나 대범하고 호기심이 많은 반려견입니다. 애교도 많아 사람을 잘 따르지만 욕심도 많은 편이라 주인의 사랑을 독차지하려고하는 경향도 있습니다.
'강아지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털안빠지는 애완견 종류 TOP5 (0) | 2021.04.27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