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원도 여행/맛집정보

화진포 맛집 추천 리스트 7곳

by 코짜남 2022. 8. 11.

목차

    고성의 유명 관광지 화진포에 위치한 맛집 중에서 7곳을 소개해드립니다. 추억의 맛을 느낄 수 있는 경양식 돈가스 맛집, 얼큰한 동태 맑은탕 맛집, 강원도의 음식 막국수 맛집, 가성비 좋은 해물칼국수집, 핸드드립 커피를 맛볼 수 있는 카페 등 다양한 종류의 화진포 맛집들을 소개해드립니다. 고성 여행, 화진포에서 식사계획이 있으신 분들이 라면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장미경양식

    돈까스정식

    화진포 맛집 첫 번째는 백종원의 3대 천왕에서 소개되었던 장미 경양식입니다. 이름 그대로 경양식 돈가스를 맛볼 수 있는 곳으로 추억의 맛을 느낄 수 있는 화진포 돈까스 맛집입니다. 물 같은 소스, 달달한 옥수수콘과 샐러드, 식전 수프까지 넉넉하게 나오는 곳입니다. 엄청난 맛보다는 옛 추억을 회상하며 맛보기에 좋은 화진포 맛집입니다.

     

     

    2. 제비호 식당

    제비호 식당

    화진포 맛집 두 번째는 시원한 해물탕 맛집인 제비호 식당입니다. 거진항에서 40년 이상 운영하고 있는 식당으로 시원한 동태 맑은탕이 대표 메뉴인 곳입니다. 식객 허영만의 백반 기행에서도 소개되었던 곳으로 맑은 지리탕이지만 얼큰한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동태 맑은탕 이외에도 겨울메뉴인 도치알탕과 갈치조림, 두루 묵 찌개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 강원 고성군 거진읍 거진항길 29

     

     

    3. 박포수 가든

    막국수

    화진포 맛집 세 번째는 메밀, 막국수 맛집 박포수 가든입니다. 막국수 맛집이지만 수육 또한 맛있는 집입니다. 수육 보쌈을 주문하면 수육 고기와 함께 명태식해가 나옵니다.

     

    수육 고기는 족발 같은 탱탱함을 느낄 수 있으며 명태식해와 함께 맛보면 느끼함을 잡아주어 밸런스를 맞춰줍니다. 그 외 메뉴로는 메밀 왕만두, 도토리 묵무침이 있으며 명태식해가 맛있는 집이라 그런지 따로 포장이 가능합니다.

     

    • 강원 고성군 현내면 화진 포서길 76

     

     

    4. 동해반점 

    동해반점

    화진포 맛집 네 번째는 초도해수욕장에 위치한 중국집 동해반점입니다. 흔히 볼 수 있는 중화요리 전문점이지만 이곳에서는 특별한 메뉴가 판매하고 있습니다. 먼저 기본 대표 메뉴로는 고기 베이스인 차돌 짬뽕이 있고 두 번째로는 중화 비빔면이 있습니다. 중화 비빔면은 마치 비빔 짬뽕 같은 느낌이지만 다른 이색적인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 강원 고성군 현내면 한나루로 52

     

     

    5. 처갓집 해물칼국수

    해물칼국수집 메뉴판

    화진포 맛집 다섯 번째는 시원한 해물칼국수를 판매하는 처갓집 해물칼국수입니다. 화진포 아래 거진항에 위치한 곳으로 저렴한 가격에 맛있게 즐길 수 있는 가성비 맛집에 해당합니다. 동네에 조용히 인기 많은 그런 맛집으로 한 그릇에 6천 원에 판매하고 있는 곳입니다.  

     

    해물칼국수와 더불어 강원도의 음식 장칼국수도 함께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장칼국수를 선호하지 않은 사람과도 함께 가기 부담 없는 곳입니다.

     

    • 강원 고성군 거진읍 거탄진로 143

     

     

     

    6. 박인태 커피

    박인태 커피

    화진포 맛집 여섯 번째는 핸드드립 커피를 맛볼 수 있는 박인태 커피입니다. 화진포 아래 항구인 거진항에 위치한 숨은 고수의 카페로 직접 내려주시는 핸드드립 커피를 맛볼 수 있는 곳입니다. 멋진 오션뷰가 있는 곳은 아니지만 맛볼 수 있는 원두가 다양하며 3대 커피인 블루마운틴, 하와이안 코나, 마타하리도 맛볼 수 있는 곳입니다. 화진포 맛집에서 든든하게 식사 후 커피 한잔 마시기에 제격인 곳입니다.

     

    • 강원 고성군 거진읍 거탄진로 180

     

     

    7. 해동 회식당

    회진포 맛집 일곱 번째는 뼈째회 맛집인 해동 회식당입니다. 회 전문점으로 다양한 활어회를 판매하며 특히 뼈째회가 맛있어 유명한 곳입니다. 활어회 이외에도 다양한 해산물을 판매하는 곳으로 물회, 회덮밥도 판매하고 있어 점심에도 간단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저녁에는 신선한 회와 함께 소주 한잔 기울이기 좋은 곳입니다.

     

    • 강원 고성군 거진읍 거탄진로 189-1
     

     


     

    ■ 함께 보면 좋은  국내 여행정보

     

     

    강원도 고성군 가볼만한곳 14곳 선정 [고성여행정보]

    강원도 고성군 가볼만한곳 14곳 선정 [고성 여행정보] 고성은 강원도 속초와 근접한 도시로 속초여행 시 고성의 가볼만한곳을 연계하여 여행하기에 좋은 곳입니다. 특히 고성에는 해안풍경을 감

    kokoreview.tistory.com

     

    고성 아야진 해수욕장 맛집 추천 5곳

    고성 아야진 해수욕장 맛집 추천 5곳 강원도 고성 아름다운 해변 아야진 해수욕장에 위치한 맛집 5곳을 소개해드립니다. 아야진 해변이 보이는 오션뷰 카페, 자연산 생선만 사용하는 해물탕 맛

    kokoreview.tistory.com

     

    아야진 해변 숙소 추천 Best 5 [스파, 풀빌라, 독채 펜션]

    아야진 해변 숙소 추천 Best 5 [스파, 풀빌라, 독채 펜션] 고성의 아름다운 해변 아야진 해수욕장 근처에 위치한 숙소 5곳은 추천해드립니다. 아야진해변이 보이는 오션뷰 펜션, 스파가 있는

    kokoreview.tistory.com

     

    강원도 고성 오션뷰 카페 추천 List 10

    강원도 고성 오션뷰 카페 추천 List 10 강원도 고성에 위치한 카페 10곳을 소개해드립니다. 강원도 고성은 속초와 인접해 있어 속초, 고성을 함께 여행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특히 고성에는 멋진

    kokoreview.tistory.com

     

    강원도 고성 펜션 추천 Best 10 [오션뷰, 키즈 풀빌라, 스파펜션]

    강원도 고성 펜션 추천 Best 10 [오션뷰, 키즈 풀빌라, 스파펜션] 강원도 고성에 위치한 펜션 10곳을 추천해드립니다. 동해바다가 보이는 오션뷰 펜션부터 스파를 즐길 수 있는 펜션, 애견 동

    kokoreview.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