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원도 여행/맛집정보

강원도 고성 맛집 추천 10곳

by 코짜남 2022. 8. 11.

목차

    강원도 고성 여행 맛집을 빼놓을 수 없죠. 이번 시간에는 고성에 위치한 맛집 10곳을 추천해드립니다. 강원도의 명물 막국수 맛집부터 해물칼국수 맛집, 생선조림 맛집, 해물찜 맛집, 물회 맛집, 식후 즐길 수 있는 오션뷰 카페 등 다양한 형태의 맛집들을 소개해드립니다. 고성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다면 반드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1. 백촌 막국수

    고성 맛집 첫번째는 동치미가 맛있는 백촌 막국수입니다. 막국수 전문점으로 육수인 동치미가 예술인 곳입니다. 처음에는 참기름과 설탕을 넣어 비벼 먹다가 중간에 동치미를 넣어 먹으면 두 가지 맛을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막국수의 짝꿍 수육도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대기가 많으니 되도록 오픈 시간 전에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 강원 고성군 토성면 백촌1길 10 백촌 막국수

     

     

    2. 장미 경양식

    고성 맛집 두 번째는 추억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장미 경양식입니다. 화진포 아래 거진행에 위치한 곳으로 백종원의 3대 천왕에서도 소개되어 더욱 유명해진 곳입니다. 엄청나게 특별한 맛이라기보다는 특별한 추억이 함께하여 맛이 배가되게 만들어주는 맛을 가진 곳입니다. 식전 수프 한입 하면 타임머신 타고 옛 추억으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 강원 고성군 거진읍 거진 길 37-1
     

     

     

    3. 처갓집 해물칼국수

     

    고성 거진항에 위치한 가성비 맛집으로 단돈 6천 원에 해물칼국수를 맛볼 수 있는 곳입니다. 관광객 맛집이라기보다 동네 조용하게 장사하고 있는 로컬 식당이라 볼 수 있습니다. 포장도 가능하며 장칼국수는 7천 원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주차장이 따로 없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강원 고성군 거진읍 거탄진로 143

     

     

    4. 백도 막국수

    고성 맛집 네 번째는 백도 해수욕장의 막국수 맛집 백도 막국수입니다. 시원한 동치미를 육수로 사용하는 곳으로 막국수와 함께 반드시 수육을 즐겨야 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수육은 큼지막하게 썰어서 나옵니다. 웨이팅이 긴 편이니 대기 없이 이용하고 싶다면 오픈 시간 전에 미리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강원 고성군 죽왕면 문암항길 51

     

     

     

    5. 수제비집

    수제비집

     고성 맛집 다섯 번째는 수제비가 대표 메뉴인 수제비집입니다. 교암리 해수욕장에 위치한 곳으로 따듯한 국물과 얼큰한 맛을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수제비, 칼국수, 칼제비, 장칼국수와 같은 국수류뿐만 아니라 바삭하게 튀겨진 파전이 맛있는 곳입니다. 웨이팅이 긴 곳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강원 고성군 토성면 교암길 47 수제비집

     

     

    6. 봉포 잠수부 집 고성점

    봉포머구리집 고성점

    고성 맛집 여섯 번째는 속초 물회 맛집으로 유명한 봉포 잠수부 집의 고성지점입니다. 속초 최초의 물회 집으로도 알려진 이곳은 속초에서 줄 서서 먹을 정도로 인기가 많으며 건물 한 채 크게 세울 정도로 장사가 잘되는 곳이기도 합니다. 고성점은 천친 해수욕장, 천친항에 위치해 있어 멋진 오션뷰를 감상하며 물회를 맛볼 수 있습니다.

     

    물회 메뉴는 전복모둠 물회, 해삼모듬물회, 모듬물회, 광어 물회, 오징어 물회가 있습니다. 그 외 성게, 멍게, 홍게를 사용한 다양한 메뉴들도 있습니다.

     

    • 강원 고성군 토성면 천진해변길 46

     

     

    7. 고식당

    식당내부해산물철판요리

    고성 맛집 일곱 번째는 해산물 철판요리 전문점 고식당입니다. 직접 제작한 무쇠 철판 위에 신선한 해산물과 야채를 볶아 제공해주는 곳으로 자극적이지 않은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식당 내부도 마치 레스토랑처럼 되어 있어 깔끔합니다. 철판요리를 다 먹고 난 후 볶음밥은 필수!

     

    • 강원 고성군 토성면 교암길 80 2층 

     

     

    8. 녹원 식당

    녹원식당

    고성 맛집 여덟 번째는 생선찜 맛집인 녹원 식당입니다.생선 모둠 찜과 더불어 살이 부드러운 가오리찜 맛집으로 유명한 곳 입입니다. 가오리찜 또는 생선 모둠 찜 하나와 오징어볶음 하나 시켜 먹는 게 국 룰, 생각보다 맵지 않아 보편적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전 메뉴 포장이 가능하며 포장 시 밑반찬도 함께 제공해줍니다.

     

     

     

    9. 바다정원

    바다정원

    고성 맛집 아홉 번째는 고성, 속초의 유명 카페 바다정원입니다. 멋진 오션뷰와 잔디마당, 대형화 덕분에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강원도의 유명 카페입니다. 현재는 신관을 새로 지어 더욱 많은 인원을 수용할 수 있게 되어 대규모 카페로 변신한 곳입니다. 카페뿐만 아니라 레스토랑, 펍을 함께 운영하고 있습니다.  아이들이 놀 수 있는 키즈존을 따로 마련되어있어 좋은 곳입니다. 

     

    • 강원 고성군 토성면 버리깨길 23

     

     

    10. 온 더 버튼

    온더 버튼통창

    고성 맛집 열 번째는 오션뷰 카페 온 더 버튼입니다. 고성 문암 해변, 교암리 해변 중간에 위치한 카페로 4면이 통창으로 되어있어동해바다 풍경을 제대로 감상할 수 있는 카페입니다. 카페 곳곳을 아름답게 꾸며놓아 사진 찍기에도 좋으며 루프탑에서는 시원한 바닷바람을 느끼며 커피를 즐길 수 있습니다.

     

    • 강원 고성군 죽왕면 괘진길 53-7
     

     


    ■ 함께 보면 좋은 국내 여행정보

     

     

    고성 아야진 해수욕장 맛집 추천 5곳

    고성 아야진 해수욕장 맛집 추천 5곳 강원도 고성 아름다운 해변 아야진 해수욕장에 위치한 맛집 5곳을 소개해드립니다. 아야진 해변이 보이는 오션뷰 카페, 자연산 생선만 사용하는 해물탕 맛

    kokoreview.tistory.com

     

    화진포 맛집 추천 리스트 7곳

    화진포 맛집 추천 리스트 7곳 고성의 유명 관광지 화진포에 위치한 맛집 중에서 7곳을 소개해드립니다. 추억의 맛을 느낄 수 있는 경양식 돈가스 맛집, 얼큰한 동태 맑은탕 맛집, 강원도의 음식

    kokoreview.tistory.com

     

    강원도 고성군 가볼만한곳 14곳 선정 [고성여행정보]

    강원도 고성군 가볼만한곳 14곳 선정 [고성 여행정보] 고성은 강원도 속초와 근접한 도시로 속초여행 시 고성의 가볼만한곳을 연계하여 여행하기에 좋은 곳입니다. 특히 고성에는 해안풍경을 감

    kokoreview.tistory.com

     

    아야진 해변 숙소 추천 Best 5 [스파, 풀빌라, 독채 펜션]

    아야진 해변 숙소 추천 Best 5 [스파, 풀빌라, 독채 펜션] 고성의 아름다운 해변 아야진 해수욕장 근처에 위치한 숙소 5곳은 추천해드립니다. 아야진해변이 보이는 오션뷰 펜션, 스파가 있는

    kokoreview.tistory.com

     

    강원도 고성 오션뷰 카페 추천 List 10

    강원도 고성 오션뷰 카페 추천 List 10 강원도 고성에 위치한 카페 10곳을 소개해드립니다. 강원도 고성은 속초와 인접해 있어 속초, 고성을 함께 여행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특히 고성에는 멋진

    kokoreview.tistory.com

     

    강원도 고성 펜션 추천 Best 10 [오션뷰, 키즈 풀빌라, 스파펜션]

    강원도 고성 펜션 추천 Best 10 [오션뷰, 키즈 풀빌라, 스파펜션] 강원도 고성에 위치한 펜션 10곳을 추천해드립니다. 동해바다가 보이는 오션뷰 펜션부터 스파를 즐길 수 있는 펜션, 애견 동

    kokoreview.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