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여행 이야기/제주 정보

제주도 렌트카 나이 조건 예약 전 확인.

by 코짜남 2021. 10. 9.

목차

    제주도 렌터카를 예약(대여) 하기 전에 꼭 나이 조건을 확인해야 합니다. 비교 사이트 이용 시 생년월일을 기입하지 않고 조회하는 경우 대여조건이 성립하지 않더라도 예약이 진행됩니다. 이 부분이 현장에서 확인이 되어 렌터카 대여가 불가능할 수 있기 때문에 렌터카 대여 시 꼭 나이 조건을 확인해야 합니다.

     

     

     

    1. 렌터카 나이 조건

    2. 전기차 렌트 조건

    3. 보험 종류에 따른 나이 조건

     

     

     

     

     

    1. 렌터카 나이 조건

    제주도 렌트카 예약 시(대여 시) 나이 조건은 업체마다 상이합니다. 다만 업체 평균적으로는 만 21세 이상, 운전경력 1년 이상 시 승합차를 제외하고는 웬만한 차량은 대여가 가능합니다. 여기서 나이는 만 나이를 기준으로 하며, 운전경력은 면허증 발급일 기준으로 1년이 지나야만 합니다. (승합자는 1종 보통 면허 가능)

     

    최근 젊은 세대들을 위해서 나이 조건이 만 20세, 운전경력 0년 이상 의경 우도 대여가 가능한 곳이 매우 한정적으로 있기는 합니다. 이 부분은 꼭 비교 사이트에서 나이 조건을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만 나이 계산은 내 나이에서 생일이 지난 경우 -1세, 생일이 지나지 않은 경우 -2세로 적용하면 됩니다. 나이 또는 운전경력 두 가지 모두 조건이 맞아야만 대여가 가능하며, 둘 중 하나라도 조건이 맞지 않는 경우 대여가 불가능합니다.

     

    평균 만 21세, 운전경력 1년 이상이 제주도 렌터카 대여 조건이지만 차량, 보험의 종류에 따라 만 24세, 만 26세 이상, 운전경력 3년 이상의 조건을 요구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따라서 정확한 대여조건은 렌트하고자 하는 업체의 기준에 따라야 합니다.

     

     

     

     

     

     

    2. 전기차 렌트 조건

     일반적인 조건은 만 26세 이상, 운전경력 1년입니다. 그렇다고 이 조건이 성립하지 않으면 전기차를 빌리지 못하는 건 아닙니다. 비교 사이트를 통해서 나이를 입력하면 만 21세 이상, 운전경력 1년 이상의 조건으로 대여를 해주는 제주 렌터카 업체가 있으니 확실히 나이 조건을 알고 싶다면 비교 사이트에서 생년월일을 꼭 입력하여 조회해보시기 바랍니다.

     

     

    2. 수입차 렌트 조건

    수입차의 경우 차량 가격이 비싼 만큼 다른 나이 조건이 필요합니다. 만 26세 이상, 운전경력 2년이 업체 평균입니다. 업체에 따라 운전경력 3년을 요구하기도 합니다.

     

     

     

     

    3. 보험 종류에 따른 나이 조건

    제주도 렌터카의 보험은 일반 자차, 완전 자차, 슈퍼 자차 3가지로 분류됩니다. 일반 자차와 완전 자차에 따라 대여 나이와 조건이 달라지지는 않지만 슈퍼 자차로 보험을 가입하는 경우 나이, 조건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슈퍼 자차의 경우 만 26세 이상, 운전경력1년이 기본이며, 업체에 따라 만26세이상, 운전경력 3년 이상인 경우 대여가 가능할 수 있습니다.

     

     

     

     

    제주도 렌트카 보험종류 총정리. 일반자차 vs 완전자차 vs 슈퍼자차

    제주도 렌트카를 예약할때 체크해야하는 것중 중요한것이 보험입니다. 일반자차, 완전자차, 슈퍼자차 등 용어가 많아 헷갈리기도하고 보험별 차이점이 무엇인지 헷갈리기도합니다. 오늘은 보

    kokoreview.tistory.com

     

     

     

     

    정리하기..

    예전에는 적어도 만 21세 이상, 운전경력 1년 이상이 돼야 제주 렌터카를 예약할수 있었습니다. 보험적용을 위한 기준이였으나 최근 보험기준이 완화되어서 인지 만20세이상, 운전경력 1년이하도 렌트카 가능한 업체가 제한적으로도 존재하고 있습니다.

     

    최근 비교 사이트는 생년월일을 기입하면 대여 가능한 업체 리스트만 뽑아 조회해줍니다. 편의성이 증가한 덕분인데요. 비교사이트를 이용하면 꼭 생년월일을 정확히 기입하여 대여가능한 업체에서 예약 진행을 하시기 바랍니다.

     

    - 제주도 렌터카 비교 사이트 -

     

     

     

     

     

    전문가가 이용하는 제주 렌트카 비교 사이트 5곳 추천.

    제주도 여행을 시작한 지 5년. 지인들에게 제주렌트카 추천을 해준 경력만 해도 수없이 많고 직접 예약해준 적도 많습니다. 수많은 제주 렌트카 비교 사이트를 전부 둘러보지 않고 보통 상위 2개

    kokoreview.tistory.com

     

     

     

     

     

     

     

     

    ■ 함께 보면 좋은 제주도 여행정보

     

     

     

    제주여행 렌트카 예약할 때 꼭 체크해야할 것들 [예약팁]

    제주여행 시 꼭 필요한 렌트카 예약, 예약 시, 예약 후 꼭 체크해야 하는 것들이 있습니다. 예약할 때는 대여 자격조건, 자차보험, 업체 후기, 환불규정 등을 꼭 확인해야 합니다. 대여 자격조건

    kokoreview.tistory.com

     

    제주도 전기차 렌트카 비용 줄이는 방법. [가격비교 실전편]

    제주도 여행시 우리가 노력만한다면 여행 경비를 줄일 수 있습니다. 그중에서 정보를 많이 알고 꾸준한 노력으로 줄일 수 있는 분야가 바로 렌트카입니다. 렌트카 비용을 절감하는 방법은 단순

    kokoreview.tistory.com

     

    제주도 전기차 렌트카 총정리.(종류,가격대, 충전 등)

    제주도 렌트카 중에서 최근 인기가 많은 차종은 단연 전기차입니다. 친환경적인 부분도 있지만 저렴한 연료비와 최신 전기차를 구매하지 않고 여행에서 직접 운전해볼 수 있어 전기차를 간접

    kokoreview.tistory.com

     

    제주도 여행 꿀팁 알고가자 [소소하지만 아무도 알려주지 않는 팁]

    제주도를 약 4년간 매년 3~4회 다니면서 개인적으로 알게 된 내용들, 알아두면 쓸데 있는 제주 여행 꿀팁에 대해 소개합니다. 대부분의 꿀팁이 소소한 내용이지만 누구나 쉽게 알고 있지 않은 내

    kokoreview.tistory.com

     

    제주도 공항근처 렌트카 업체. 도보로 이동가능 장단점.

    제주도 렌트카의 차량인도를 위해서 공항에서 셔틀버스를 타고 차고지로 이동합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공항근처에 바로 위치한 렌트카가 많이 존재합니다. 공항근처의 위치한 렌트카업체의 경

    kokoreview.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