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이야기

스마트폰으로 별사진찍는법(삼성핸드폰,LG핸드폰) 손쉽게 따라하기.

by 코짜남 2021. 5. 7.

목차

    안녕하세요 코이터통신입니다. 오늘은 차박이나 여행을 갔을 때 유용하게 쓸 수 있는 스마트폰으로 별 사진 찍는 법에 대해 안내해드리려 합니다. 스마트폰의 카메라 성능이 많이 발전함에 따라 전문 카메라가 없이도 별 사진을 어렵지 않게 찍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최신 핸드폰의 경우 야간모드가 잘되어있어 특별한 설정 없이도 별 사진을 담기엔 충분합니다. 그러나 야간모드(자동)보다 수동모드(전문가 모드, 프로모드)로 하였을 때 더 좋은 결과물이 나오기 때문에 오늘은 수동모드로 별 사진 찍는 법에 대해 간단하게 따라 할 수 있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스마트폰으로 별사진찍는법(삼성핸드폰,LG핸드폰) 손쉽게 따라하기.

     

     

     

    • 별 사진 찍기 위한 스마트폰 설정법(수동모드).
    •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 설정법
    • LG 스마트폰 설정법
    • 별 사진 잘 찍기 위한 준비물

     

     

    1. 별 사진 찍기 위한 스마트폰 설정법(수동모드)

    기본적으로 우리가 핸드폰에서 사용하는 모드는 자동모드로 핸드폰이 배경 또는 인물을 인식해 자동적으로 노출값, 셔터스피드, 초점등을 조절해 사진을 찍는 방식입니다.

     

    별 사진을 찍기 위해 스마트폰의 자동모드는 한계가 있기 때문에 수동모드를 이용해서 노출값, 셔터 스티드, 초점등을 고정으로 설정해 찍어야 합니다. 이 정도만 이해하시면 사진을 찍는데 는 문제가 없습니다. 내용을 이해하시면 별 사진뿐만 아니라 다양한 상황에서도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1) 설정값 고정시키기.

    설정값 고정은 ISO(감도), 셔터스피드, 초점 수동 딱 세가지만 됩니다. 감도는 1600, 셔터스피드는 15초, 초점은 수동(MF)으로 설정하면 설정값 고정 끝입니다.

    -추가 설명-

    감도는 필름의 질감을 뜻하며 숫자가 높을수록 밤에 강합니다. 우리는 밤 별 사진을 찍기 때문에 1600까지 설정합니다. 셔터스피드는 일정 시간 동안 조리개를 열어 빛을 받겠다는 의미입니다.

     

    15초를 설정했다면 15초 동안 조리개를 열어두어 충분한 빛을 받겠다는 뜻이죠. 육안으로도 작은 빛인 별을 찍기 위해서는 충분한 빛을 받아야 카메라에 담기기 때문입니다. 초점을 자동으로 하게 되면 15초 동안 초점이 여기저기로 변동이 될 수 있어 고정시키기 위해 초점을 수동(MF)으로 고정시키는 것입니다.

     

     

     

     

     

     

     

     

    2.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 설정법 (프로모드)

    앞서 내용을 파악하였다면 직접 설정하는 방법은 사진을 보시면 충분히 따라 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를 포함한 삼성 핸드폰은 수동모드가 프로모드입니다. 기본 사진을 켜놓아도 프로모드를 찾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사진처럼 더보기란에 가야 프로모드를 선택할 수 있으니 더보기를 꼭 눌러주세요.

    감도는 1600, 셔터스피드 15초, 초점은 수동으로 변경하시면 스마트폰으로 별 사진 찍는 설정 끝입니다. 조금 오래된 갤럭시의 경우 감도 1600으로 찍으셨을 때 너무 퍼지는 것 같다면 감도를 좀 낮추어 찍는 게 좋습니다. 기기에 따라 800~1600까지 조금씩 조절해서 찍어보시면서 적절한 감도 값을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3. LG 스마트폰 설정법 (전문가 사진)

    LG 스마트폰의 수동모드는 전문가 사진입니다. LG 핸드폰의 경우도 더보기에 들어가면 전문가 모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감도는 1600, 셔터스피드 15초, 초점은 수동으로 변경하시면 스마트폰으로 별 사진 찍는 설정 끝입니다. 기기에 따라 감도 값을 조절해야 할 수 있습니다. 1600으로 놓고 너무 질감이 흐릿하다면 800~1600 사이로 조금씩 조절해서 감도를 찾아가시면 되겠습니다.

     

     

     

     

     

    4. 별 사진 잘 찍기 위한 준비물

    위에 설정법을 이해하셨다면 별 사진 찍기 위한 준비는 90% 끝났습니다. 그러면 나머지 10%는 무엇이냐, 바로 준비물과 꿀팁입니다. 가장 완벽한 준비물을 삼각대와 블루투스 리모컨입니다. 그러나 삼각대는 대부분 집에 있을지언정 블루투스 리모컨은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삼각대는 별 사진을 찍기 위해 꼭 필요합니다.

     

    셔터스피드를 15초로 조리개를 열어두었던 상태이기 때문에 작은 흔들림에도 별 사진이 흔들릴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고정을 위한 삼각대는 필수입니다. 블루투스 리모컨은 선택사항으로 카메라 타이머로 충분히 대체 가능합니다.

     

    설정을 모두 마친구 타이머를 5초 정도로 설정하면 사진을 찍기 위해 버튼을 누를 경우의 미세한 흔들림마저도 제거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스마트폰으로 스마트폰으로 별 사진 찍는 법(삼성 핸드폰, LG 핸드폰) 손쉽게 따라 하기에 대해 안내해드렸습니다. 알아두시면 여행 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언제나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제주도 사진찍기 좋은 곳. 숨은명소 4곳 추천.

    안녕하세요. 코이터통신입니다. 제주도 여행하면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인생 사진을 남기는 것이죠. 유명한 관광지에서부터 카페에서 까지 핸드폰으로 사진을 찍는 것을 멈출 수 없습니다.

    kokoreview.tistory.com

     

    우리나라 차박하기 좋은곳. 차박성지 best 10

    안녕하세요 코짜남(여행 코스 짜주는 남자)입니다. 최근 여행을 즐기는 방법으로 캠핑과 더불어 차박(차에서 자는 것)을 선호하시는 여행객들이 많아졌는데요. 오늘은 인터넷상에서 가장 인기

    kokoreview.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