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여행 이야기/제주 정보

김포공항 공식 주차대행 이용의 장점과 단점. (발렛비 무료이용방법)

by 코짜남 2021. 9. 27.

목차

    김포공항 공식 주차대행의 장점은 발렛서비스로 빠른 탑승수속, 노약자와 함께 동반하는 경우 편리함, 짐이 많은 경우 이동거리 간소화, 향후 배상 관련 문제에 대한 안정성이 대표적입니다. 단점으로는 공식 주차 대행인만큼 김포공항 주차장 요금을 그대로 적용한다는 점입니다. 김포공항의 비싼 주차요금에도 불구하고 공식 주차대행을 이용하는 이유와 주차대행 이용방법에 대해서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김포공항 공식 주차대행 서비스란?

    2. 사설 업체와의 차이점.

    3. 공식 주차대행의 장, 단점

    4. 김포공항 주차요금

    5. 공식 주차대행 이용방법.

     

     

     

     

     

     

    1. 김포공항 공식 주차대행

    김포공항 공식 주차대행 서비스란 김포공항에서 공식적으로 인정하는 업체로 단곳한만 공식 지정이 되어있습니다. 현재는 (주)엘림 비엠에스에서 공식 운영을 지정받아 운영하고 있습니다. 정확히 주차대행(발렛)을 해주는 서비스로 주차는 김포공항 내에 하기 때문에 김포공항의 주차요금 체계를 그대로 적용합니다. 

     

     

     

     

    2. 사설과 공식의 차이점.

    공식 주차대행 서비스와 사설 주차대행업체는 주차요금과 보상문제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먼저 공식 주차대행 서비스는 앞서 말씀드렸듯이 발렛(주차대행)을 해주는 서비스에 국한하며 주차에 대한 요금은 김포공항이 징수합니다. 

     

    사설 주차대행의 경우 업체가 직접 소요하고 있는 주차장에 주차를 맡기는 서비스로 김포공항 주차장을 이용하는 것이 아닌 공항과 떨어져 있는, 혹은 근처에 있는 곳에 주차하는 서비스가 주요이며, 김포공항에서 맡기는 경우 발렛비가 따로 발생하는 구조입니다.

     

    공식업체의 경우 김포공항 내 주차장을 이용하기 때문에 차량을 찾을 때 보다 편하게 출차할 수 있으며 짐을 싣고 탑승자가 타는데 사설업체보다 조금 더 여유롭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사설업체의 경우 공항과 떨어져 있는 주차장에서 출차하는 시스템이기 때문에 출차 시에도 공항청사에 잠시 정차하여 찾기 때문에 노약자, 아이 동반, 짐이 많은 경우는 조금 편리성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다만 주차요금이 40~50% 저렴하기 때문에 주차요금절감에 강점이 있습니다.

     

     

     

     

     

     

    3. 공식 주차대행의 장점, 단점

    3.1 공식 주차대행의 장점.

    ① 편의성.

    공식 주차대행의 가장 큰 장점은 편의성입니다. 공항 출국층에서 발렛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짐이 많은 경우 주차장에서부터 많은 짐을 가지고 오지 않아도 되며, 특히 노약자, 자녀와 함께하는 경우에는 주차시간과 이동시간을 줄일 수 있어 더욱 편리합니다. 

     

    김포공항 이용 시 주차요금뿐만 아니라 사전예약을 하지 않고 주차장을 이용하는 경우 주차시간도 오래 걸리기 때문에 탑승시간이 쫓길 수 있습니다. 주차대행을 이용한다면 빠른 탑승수속을 할 수 있어 편의성은 인정할 수밖에 없습니다.

     

     

     

    ② 안전한 주차 및 차량관리

    이 부분은 사설업체와의 차이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공식 업체인만큼 영업배상책임보험에 가입되어있어 사고가 발생하더라도 보상처리가 원만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보상처리가 제대로 되지 않는다면 공식업체에서 박탈당할 수 있으니 이 부분은 사설업체보다 확실하다고 할 수 있겠죠. 또한 김포공항 내 전용주차장에 보관하고 있기 때문에 차량관리에 있어서 사설업체보다 안전하다는 게 장점이 될 수 있습니다.

     

     

     

    ③ 제휴카드의 경우 무료발렛

    기본 발렛비는 15,000원으로 출차 시 주차요금과 별도로 지불하면 됩니다. 주차대행 요금은 '후불'로 진행하니 차량을 맡기실 때는 지불하지 않습니다. 만약 제휴카드가 있다면 주차대행 요금이 무료로 적용됩니다.  아래 카드 이외에도 무료 발렛이 가능한 카드가 있을 수 있으니 소지하고 있는 카드를 정산소에서 문의해 보시는 것이 정확할 수 있습니다.

     

    발렛비 무료 제휴카드 리스트

     

     

     

     

     

    3.2 공식 주차대행의 단점.

    ①비싼 김포공항의 주차요금

    제가 생각하는 공식 주차대행의 단점은 단하가지 비싼 김포공항의 주차요금입니다. 발렛비 또한 1회 15,000원으로 저렴한 것은 편의성을 제공받는 것에 비해 합리적인 가격이라 생각이 듭니다. 또한 제휴카드가 있다면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죠.

     

    다만 기본적으로 비싼 김포공항 주차요금은 무시할 수 없는 단점입니다. 1일 기준 2만~3만 원 수준이니 약 3~4일 여행을 간다면 항공권에서 세이브한 요금을 그대로 주차요금에 쏟아부어야 하기 때문에 단점이라고 말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김포공항 이용 시 주차요금 절약하는 방법-

     

     

     

     

     

     

     

    4. 김포공항 주차요금

    김포공항 주차요금표

     

    김포공항의 주차요금은 하루 기준 평일 2만 원, 주말 3만 원으로 적용됩니다. 평일은 10시간이 넘으면 1일 요금이 적용되며, 주말은 15시간이 넘으면 1일요금이 적용됩니다. 만약 3박 4일 기준으로 아침 출발, 저녁 도착 예정이라면 4일 치 요금을 적용받는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주차요금 계산하기-

     

     

     

     

     

    5. 공식 주차대행 이용방법.

    5.1 차량을 맡길 때

    김포공항 주차대행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국내선 청사 2층 고가 초입, 공식 주차대행 안내판을 따라 정차하시면 됩니다. 공식 주차대행의 경우 오렌지색 모자를 쓰고 있는 분을 통해 차량 접수를 하게 되며 별도의 결제 없이 접수증을 발급받습니다. 발급받는 접수증은 출차 시에 꼭 필요하니 절대 잃어버리면 안 됩니다.

     

    흔히 서울에서 발렛을 이용하는 경우와 같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차량을 맡기면 알아서 공항 내 전용주차장에 주차가 됩니다. 발렛비는 선불이 아니고 후불입니다.

     

     

     

     

    5.2 차량을 찾을 때

    차량을 찾을 때는 도착 1층 6 게이트 방면으로 이동하시어 롯데리아 옆에 위치한 주차대행 요금 정산소에서 차량을 인수하시면 됩니다.

    주의할 점은 출발 지역에서 탑승전에 미리 연락하여야지만 빠르게 출차가 가능합니다. 사전 연락 없이 정산소를 방문한다면 약 40분 정도의 출차시간이 발생할 수 있으니 빠른 출차를 위해서는 반드시 비행기 탑승전에 미리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발렛비와 주차요금정산은 따로 이루어집니다. 주차대행 정산소에서는 발렛비만 결제하고 바로 옆에 있는 키오스크를 통해서 주차요금을 별도로 결제하면 됩니다.

     

     

     

     

     

     

     

     

    정리...

    김포공항 공식 주차대행에 대한 장점, 단점을 안내해드렸습니다. 공식 주차대행을 꼭 이용해야 한다는 것이 아닙니다. 상황에 따라 사설업체를 이용하는 것도 좋고, 김포공항 주차 예약을 통해 이용하는 방법도 좋습니다. 오늘 안내해드리는 정보는 공식 주차대행에 대한 정보입니다. 향후 다양한 김포공항 주차장 이용방법에 대해서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함께 보면 좋은 제주도 여행정보

     

     

     

    김포공항 국내선 주차요금 정보 및 저렴하게 주차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코짜남(여행코스 짜주는 남자)입니다. 제주여행 및 비용을 계산할 때 한 번씩 고려하는 게 김포공항 국내선 주차요금입니다. 김포공항 주차비는 전국적으로 비싸기로 유명할 만큼

    kokoreview.tistory.com

     

    김포공항 주차예약. 주차 줄서지 않고 시간절약 주차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코짜남입니다. 제주도 여행 시 첫 관문이 바로 김포공항입니다. 김포공항 주차장 이용 시 불편했던 점이 주차를 위해서 주차 줄이 있어 예상치 못한 대기시간이 발생한 것이었습니

    kokoreview.tistory.com

     

    김포공항 국내선 바이오정보 등록 위치 및 준비물

    안녕하세요 코짜남(여행코스 짜주는 남자)입니다. 최근 코로나로 지친 사람들이 힐링을 위해 제주도를 많이 찾으면서 제주 여행객이 증가하고 있죠. 그로 인해 김포공항에서는 일시적으로 출국

    kokoreview.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