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도 가볼만한곳 대표 관광지 15곳 추천
목차
거제도는 우리나라에서 제주도 다음으로 큰 섬이지만 육지와 다리로 연결되어있어 매년 많은 사람들이 찾는 경사도를 대표하는 관광지입니다. 거제도는 특히 자연경관이 아름답고 관광지가 많아 여행하기 좋은 섬이죠. 4면이 바다로 둘러싸여 있어 거제도 어디에서든 멋진 오션뷰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거제도 여행에서 가볼만한곳 대표적인 관광지 15곳을 안내해드리겠습니다.
1. 외도 보타니아
거제도 가볼만한곳 첫 번째는 섬 속의 섬 외도입니다. 외도는 거제도에서 배를 타고 들어가는 작은 섬으로 섬 전체가 정원, 수목원으로 예쁘기 가꿔져 있는 곳입니다. 흡사 지중해 휴양지를 연상케 하여 이국적인 풍경을 가지고 있죠. 덕분에 거제도 여행에서 꼭 빠지지 않고 찾는 대표적인 곳으로 자리매김하였습니다.
장승포, 지세포, 와현, 구조라, 도장포항에서 유람선을 탈 수 있을 정도로 많은 외도 배편노선이 운행하고 있습니다. 한국관광 100선에 뽑힐 만큼 유명한 곳입니다. 2017년도에는 외도를 관광한 사람이 2천만 명이 돌파할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찾아간 거제도 대표 관광지입니다.
2. 바람의 언덕
거제도 가볼 만한 곳 두 번째는 바람의 언덕입니다. 외도와 같이 한국관광 100선에 선정된 곳입니다. 한려해상 국립공원의 일부로 랜드마크인 풍차와 3면이 바다로 둘러싸여 있는 풍경이 아름다워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입니다.
2000년대 중반부터 각종 드라마 촬영과 거가대교의 개통으로 인기가 높아진 곳입니다. 이름 그대로 바람이 많이 부는 언덕으로 방문 시 바람막이를 챙겨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경남 거제시 남부면 갈곶리 산 14-47
- 입장료 무료
3. 신선대
거제도 가볼 만한 곳 세 번째는 신선대입니다. 바람의 언덕과 같이 한려해상 국립공원의 일부로 부산의 태종대와 비슷한 지형을 가지고 있는 해안 절경입니다. 도장포 마을 기점으로 북쪽엔 바람의 언덕, 남쪽엔 신선대가 자리 잡고 있어 해안산책로를 따라 두 곳 모두 이용하는 게 여행코스에 해당합니다.
바람의 언덕의 풍경과는 다른 풍경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유채 시즌이 되면 노란 유채꽃도 구경할 수 있습니다.
- 경남 거제시 남부면 갈곶리 산 21-23
4. 거제 씨월드
거제도 가볼 만한 곳 네 번째는 돌고래쇼를 진행하는 거제씨월드입니다. 돌고래쇼, 돌고래 체험을 진행할 수 있는 곳으로 아이들에게 가까운 곳에서 해양생물 친구와 교감을 시켜줄 수 있는 특별한 곳입니다. 거제씨월드에서는 큰 돌고래와 흰고래(벨루가)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5. 학동 몽돌해변
거제도 가볼 만한 곳 다섯 번째는 학돌 몽돌해변입니다. 거제도의 많은 해변들은 조약돌로 구성되어있습니다. 그중 특히 규모가 큰 학동 몽돌해변이 거제도를 대표하는 몽돌해변에 속합니다. 학이 날개를 펼친 모습이라고 붙여진 이름입니다. 학동 몽돌해변의 조약돌들은 크기가 작고 색깔이 유독 까매서 흑 진무 몽돌해변이라고도 불립니다.
인기가 많은 곳인 만큼 여름철에는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입니다. 해가 뜨거운 여름에는 햇빛에 의해서 돌들이 뜨거워지니 맨발로 다니는 것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 경남 거제시 동부면 학동리
6. 와현 모래숲 해변
거제도 가볼 만한 곳 여섯 번째는 와현 모래숲 해변입니다. 구조라와 지세포 사이에 위치한 해변으로 모래가 곱고 물이 맑아 피서철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곳입니다. 특히 거제도에는 몽돌해변이 많아 고운 모래사장이 있는 해변을 쉽게 만나볼 수 없습니다.
백사장의 길이가 510m로 자른 지역의 해수욕장과 비교한다면 아담한 모래사장이지만 고운 모래 덕분에 아이들이 모래놀이를 즐기기에 좋은 조건을 가지고 있는 해변입니다. 더불어 경사가 완만하여 물놀이를 즐기기에도 좋은 곳입니다.
- 거제시 일운면 와현리 363-1
7. 지심도
거제도 가볼 만한 곳 일곱 번째는 지심도입니다. 하늘에서 내려다보면 한자 마음 심자를 닮았다고 하여 붙여진 지명입니다. 지심도는 특히 겨울철 붉은 동백나무가 아름다워 거제도의 동백섬이라 불리기도 합니다. 국내에서 원시상태의 동백나무가 잘 유지된 곳으로 11월부터 4월까지 숲길을 걷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입니다.
지심도로 가기 위해서는 배를 타고 가야 합니다. 지심도 배편은 장승포 여객터미널에서 하루 5회 정기 출항하며 성수기에는 증편하여 운행합니다.
- 경남 거제시 일운면 옥림리
- 장승포 여객터미널에서 출발
8. 여차-홍포 전망대
거제도 가볼 만한 곳 여차-홍포 전망대입니다.푸른 바다 위에 여러 섬들의 모습과 해안경관을 감상할 수 있는 곳입니다. 전망대에서는 쥐섬, 소병대도, 누렁 섬을 비롯하여 멀리 삼섬, 대병대도까지 조망할 수 있습니다. 비가 온 뒤에 안개가 뿌옇게 펴있을 때 이곳을 방문하면 몽환적인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 경남 거제시 남부면 다포리 산 38-145
9. 공곶이
거제도 가볼 만한 곳 아홉 번째는 공곶이입니다. 거제 8경 중 하나인 공곶이는 궁둥이처럼 튀어나온 지형 때문에 붙여진 지명입니다. 공곶이는 해안절경이 보이는 수목원으로 약 33,000㎡ 정도의 화원이 조성되어있는 곳입니다.
공곶이에는 수선화, 동백나무, 설유화, 종려나무 등 약 50여 종의 꽃과 식물들이 자리 잡고 있습니다. 공곶이를 가기 위해서는 예구 선착장 인근 주차장에 주차를 한수 언덕 하나를 넘어야지 만나볼 수 있습니다.
- 거제시 일운면 와현리 630-6
10. 매미 성
거제도 가볼 만한 곳 열 번째는 매미 성입니다.매미 성은 바닷가에 화강암으로 지어진 성곽입니다. 이곳은 역사적, 군사적 목적으로 건축된 곳이 아닌 개인이 태풍을 대비하기 위해서 짓기 시작한 곳에 해당합니다. 태풍 매미로 인해 소실된 농작물을 보존하기 위해서 지어진 곳으로 이름도 매미 성으로 붙여진 곳입니다.
처음에는 거제도의 공식 관광지가 아니었지만 이국적인 풍경 덕분에 포토존으로 자리매김하면서 공식 관광지로 지정된 곳입니다. 망루에서 바라보는 바다 풍경과 거가대교 풍경이 특히 좋은 곳입니다.
- 경남 거제시 장목면 복항길
11. 거제 파노라마 케이블카
거제도 가볼 만한 곳 거제 파노라마 케이블카입니다. 학동고개에서 노자산 정상을 연결하는 케이블카로 360도 막힘없이 아름당 누 풍경을 감상할 수 있어 파노라마 케이블카로 이름이 붙여진 곳입니다. 특히 상부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다도해 풍경이 인상적인 곳입니다.
총 45대의 케이블카를 운영하고 있으며 그중 10대는 바닥이 투명한 크리스털 케이블카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크리스탈 케이블카를 탑승하면 노자산 숲길을 걷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12. 덕포랜드
거제도 가볼 만한 곳 12번째는 덕포랜드입니다. 덕포랜드는 해양스포츠랜드로 특히 바다 위를 가로질르는 집라인이 인상적인 곳입니다. 일명 씨라인으로 불리는 거제도 집라인으로 바다 위를 가로질러 마치 새가 된 느낌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10m 높이 상공을 가로지르기 때문에 짜릿한 스릴을 느낄 수 있습니다.
덕포랜드에는 씨라인뿐만 아니라 바다 아래가 보이는 투명카약, 스피드보트, 제트보트, 스노클링도 체험할 수 있습니다.
13. 남파랑길
거제도 가볼 만한 곳 13번째는 남파랑길입니다. 거제도판 올레길로 거제도의 아름다운 장소 곳곳을 트레킹 할 수 있는 여행길을 뜻합니다. 남파랑길의 작명은 남쪽의 쪽빛 바다와 함께 걷는 길이라는 뜻으로 부산 오륙도 해맞이 공원에서 시작하여 전남 해남 땅끝마을까지 연결된 코스입니다. 총 90개의 코스, 1470km에 해당하는 구간 중 거제도에서는 16코스부터 27코스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14. 거제 관광 모노레일
거제도 가볼 만한 곳 14번째는 계룡산 정상부를 연결하는 이동수단이자 관광자원인 거제 관광 모노레일입니다. 한려해상과 수려한 경관을 조망할 수 있는 계룡산에 설치되어 있는 모노레일로 3.6km에 달하는 긴 노선을 이동하며 아름다운 거제도의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모노레일을 타고 계룡산에 도착하면 거제 시내를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전망대가 마련되어있습니다. 전망대에서는 도심과 푸른 바다의 풍경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습니다.
운행시간은 편도 25분이며 모노레일 내에는 실시간 정보를 제공해주는 모니터와 무전기가 배치되어있어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왕복 어른 12,000원
- 거제시 계룡로 61 포로수용소 유적공원
15. 버드 앤 피쉬
거제도 가볼 만한 곳 15번째는 다양한 새들과 물고기를 만나볼 수 있는 버드 앤 피쉬입니다. 거제도 영농조합에서 운영하는 곳으로 약 1500여 평의 유리온실에 사는 40여 종의 다양한 앵무새들을 만나볼 수 있으며 30여 종의 열대어, 비단잉어, 토속 민물고기 등을 구경할 수 있는 곳입니다.
특히 아이들에게는 도심 속에서는 흔히 볼 수 없는 다양한 앵무새들과 물고기들을 경험시켜줄 수 있어 특별한 거제도 관광지입니다.
- 거제시 동부면 거제 남서로 3159-43
- 10:00~18:00
- 매주 월, 화 휴무
■ 함께 보면 좋은 국내 여행정보 ■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경상도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거제도 해수욕장 총정리 [개장일, 특징] (0) | 2022.05.19 |
---|---|
거제도 2박 3일 여행 코스 추천 [가족여행, 관광지도] (0) | 2022.05.19 |
거제도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여행코스 관광지도] (0) | 2022.05.19 |
거제도 커플,가족 여행 코스 추천 [당일치기, 여행지도] (0) | 2022.05.19 |
부산 숙성도 광안리점 예약방법 [대기시간, 주차장, 추천 메뉴] (0) | 2022.05.15 |
거제도 외도 보타니아 유람선 배편정보[시간표, 요금, 소요시간] 총정리 (0) | 2022.05.15 |
거제도 지심도 유람선 [시간표, 가격, 관광소요시간] 총정리 (0) | 2022.05.15 |
지세포 외도 유람선 [시간표, 가격, 관광소요시간] 총정리 (0) | 2022.05.14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