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여행 이야기/제주 맛집,카페

제주 가성비 좋은 맛집 갈치조림, 흑돼지, 칼국수까지 총정리

by 코짜남 2021. 5. 11.

목차

     

    안녕하세요. 코이터 통신입니다. 제주도 여행하면 빼놓을 수 없는 게 바로 맛집 여행입니다. 그런데 삼시세끼 모두 사 먹어야 하기 때문에 비용적으로 많이 부담되는 게 사실입니다. 그렇다고 제주도 여행까지 왔는데 특색 없는 프랜차이즈 식당을 이용하기엔 여행에 맛을 느끼지 못하죠. 2인 기준 한 끼 3만 원은 기본이고, 갈치, 흑돼지를 먹는다면 5~6만 원은 기본 메뉴만 시켜도 지출이 됩니다. 그렇기에 오늘은 제주도 여행의 특색도 느낄 수 있고 지출도 줄일 수 있는 제주도의 가성비 맛집에 대해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가성비 맛집

    1. 맛나 식당 [서귀포]

    갈치조림

    ■ 주소 : 서귀포시 성산읍 동류암로 41

    ■ 영업시간 : 8:30~14:00 (재료 소진 시 마감) 휴무일 : 수요일, 일요일

    ■ 가격 : 갈치조림 12,000원 / 고등어조림 10,000원 = 무조건 갈치, 고등어 섞어서 가능하기 때문에 1인 11,000원

     

    제주도 갈치·고등어조림 가성비 맛집으로 가장 유명한 집입니다. 영업시간이 인기를 반영해주듯이 식사가 가능한 시간은 아침일찍과 점심 타임뿐인 곳이지만 제주도에서 갈치조림을 1인 1만 원대에 즐길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가성비 맛집으로는 충분한 곳입니다.

     

    갈치를 통째로 조려주는 그런 퍼포먼스는 없지만 가정식백반을 먹는 느낌에 가장 비슷한 식당입니다. 메뉴는 갈치조림, 고등어조림이 있지만 사실상 선택지는 없습니다. 2인주문시 갈치조림1, 고등어조림1 이렇게 섞어서만 가능합니다.

     

    물론 고등어조림도 비린내가 나지않아 맛있습니다. 섞어조림의 장점은 갈치조림과 고등어조림을 한번에 즐길 수 있다는 것이겠죠. 언제나처럼 갈치조림을 양이 넉넉하지는 않습니다. 소자리 4만원대의 갈치조림도 마찬가지겠지만요.

     

    나는 넉넉하게 즐기고 싶으시다는 분들은 사전에 1인분을 더 추가하시는게 좋습니다. 처음주문이외에 추가주문은 일체 받지않으니 첫주문을 신중하게 하시면 되겠습니다. 

     

    갈치조림 가성비맛집으로 유명한 만큼 웨이팅은 기본입니다. 평일 기준 30~40분 정도, 점심시간에는 1시간도 기다릴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마감시간이 14시이지만 재료 소진이 빠르게 되는 편이니 되도록 12시 이전에 식사하실 수 있도록 계획하시고 방문하시는 편이 좋습니다.

     

     

     

     

     

     

     

     

     2. 늘봄 흑돼지

    흑돼지고기 정식

    ■ 주소 : 제주시 한라대학로 12

    ■ 영업시간 : 매일 11:00 ~ 23:00시

    ■ 가격 : 점심특선(늘봄 정식)  - 1인 12,000원 (11~16시까지)

     

     

    제주시에서 가장 유명한 흑돼지 고깃집으로 관광객보다 도민들에게 더 알여진 식당입니다. 식당의 규모도 본관, 별관이 나눠져 있을 만큼 매우 넓어 도민들에게는 가족행사, 회식 등의 자리로 잘 알려진 곳입니다. 제주 늘봄 흑돼지에는 도민 맛 춤으로 점심시간에 판매하는 늘봄 정식이 유명합니다.

     

    간편하게 밥과 흑돼지를 즐길 수 있도록 메뉴 구성이 잘 되어있습니다. 1인 기준 흑돼지 100g, 돌솥밥, 비빔 채소, 된장찌개가 제공이 됩니다. 흑돼지의 양이 가볍게 점심으로 먹기에는 고기 이외에 돌솥비빔밥이 있어 전체적으로 부족하진 않습니다. 관광객의 입장에서 보면 제주 흑돼지를 1인당 1.2만 원에 즐길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만족스러운 가격입니다.

     

    규모가 큰 만큼 점심시간에 들르더라도 웨이팅이 없다는 것도 큰 장점입니다. 제주의 맛집은 대부분 기다려야 하고 그 기다림이 나의 여행 계획을 지체시키는 원인이 되기 때문에 웨이팅 없이 가성비 맛집을 즐긴다는 건 매력포인트가 되는 것 같습니다. 

     

    제주시에 위치해 있기에 여행을 시작하는 첫날이나 뭍으로 돌아가는 마지막 날 방문하신다면 제주여행의 설렘과 아쉬움을 달래줄 수 있는 식당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3. 버드나무집

    해물칼국수

    ■ 주소 : 제주시 조천읍 신북로 540 [함덕해수욕장 근처]

    ■ 영업시간 : 매일 10:00 ~20:00 [재료 준비시간 15:00~17:00]

    ■ 가격 : 해물 손칼국수, 매생이 굴 손칼국수, 들깨 손칼국수  각 1인 10,000원 [2 인부터 주문 가능]

     

     

    제주 함덕해수욕장에 위치한 칼국수 맛집입니다. 오래된 노포 집에서 시작해 현재의 건물까지 성장한 함덕에 이름 있는 맛집 중 하나입니다. 메뉴 대비 가격이 저렴한 것은 아니지만 제주 맛집 2인 기준이 평균 3만 원인점을 고려해 선정하였습니다. 제주의 바다에서 가볍게 즐기기에 가장 좋은 메뉴가 칼국수라고 생각합니다.

     

    제주의 특색을 살린 보말칼국수도 물론 맛있지만 가장 친근한 메뉴인 해물칼국수를 판매하는 버드나무집이 함덕에서 가장 유명한 칼국수집인 이유겠죠. 비싼 문어가 들어가 있는 건 아니지만 넉넉한 해물과 아주 넉넉한 칼국수 면을 제공해주는 버드나무집은  제주에서 한 끼 배부르게 먹기 좋은 곳입니다.

     

    이전 건물에서는 식사시간에는 대기가 30분 이상 있었지만 새 건물로 옮긴 후 공간이 넓어져 대기가 없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이번 여름 물놀이를 위해 함덕해수욕장을 방문하신다면 한 번쯤은 방문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4. 중문 국수바다

    고기국수와 비빔국수

    ■ 주소 : 서귀포시 일주서로 982

    ■ 영업시간 : 매일 8:00 ~21:00

    ■ 가격 : 고기국수, 비빔국수, 9,000원 / 회국수 15,000원 

     

    제주 중문에 위치한 고기국수 맛집입니다. 제주시에 올래, 자매국수가 있고, 성산에 가시아방이 있다면 남쪽 중문에 고기 맛집은 국수바다가 가장 인지도가 높은 곳입니다. 구수한 고기국수도 맛있지만 느끼함을 잡아줄 수 있는 비빔국수를 함께시켜 상큼함으로 느끼함을 잡아 줄 수 있습니다.

     

    서귀포나 중문 숙소에 머무르신다면 출출할 때 가볍게 즐기기 좋은 메뉴입니다. 또는 올레시장 방문 전에 가볍시 식사 후 야식을 준비하는 것도 제주여행을 즐기기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5. 도두 반점 호텔 더본점

    해물짬뽕과 탕수육
    .

    ■ 주소 : 서귀포시 일주서로 982

    ■ 영업시간 : 매일 11:30 ~22:00 [ 재료 준비시간 15:30~17:00]

    ■ 가격 : 흑돼지 몸 짬뽕, 흑돼지 볶음밥  7,000원 / 흑돼지 짜장면 6,000원 / 흑돼지 탕수육 13,000-20,000원

     

    백종원 씨가 직접 운영하는 더본 호텔 안에 운영하는 중식당 도두반점입니다. 제주의 흑돼지와 몸을 사용하는데 비해 가격이 정말 저렴하여 가성비가 정말 좋은 맛집입니다. 메뉴는 짬뽕, 볶음밥, 짜장면, 탕수욕, 군만두으로 식사류, 요리 포함 5개뿐이지만  재료만큼 음식의 퀄리티도 좋은 곳입니다.

     

    도두반점도 더본코리아 프랜차이즈 식당 중 하나이며 제주도 백종원 씨 호텔에서만 운영해 특별한 곳이기도 합니다. 고급 중식당처럼 운영돼서 서비스도 좋아 대접받는 느낌이 듭니다. 홍콩반점의 고급 버전 중식당인 듯합니다. 그에 비해 가격은 일반 중식당과 비슷하기 때문에 제주도에서 중식이 생각난다면 중문에 위치한 더본 호텔의 도두반점을 방문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기분 좋게 식사를 하고 식후 커피를 위해 바로 옆에 위치한 백 다방을 들린다면 둘이서 음료 두 개와 디저트 하나를 시켜나온다면 1만원이만으로도 충분합니다. 이가격은 제주도 이쁜 카페에들어가 커피2잔, 디저트하나를 시킨 값의 딱 절반이 나옵니다. 가성비 있게 밥도 먹고 커피도 마실 수 있어 일석이조인 곳입니다.

     

     

     

     

     

     

     6. 은희네 해장국

    해장국

    ■ 주소 : 제주시 원노형로 40

    ■ 영업시간 : 매일 24시간

    ■ 가격 : 소고기 해장국 9,000원 / 내장탕 10,000원

     

    전날 숙취로 고생하는 여행객들에게 해장하기 가장 인기 있는 해장국집의 바로 은희네해장국입니다. 여행하면 빼놓을 수없는데 저녁 숙소에서 한잔하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그렇다면 따라오는건 아침 해장이 필수죠. 그런분들에게 여행의 아침 하루의 시작을 위해서 해장국 한그릇으로 속을 달래줘야하는 건 루틴이라고 볼 수 있죠.

     

    가격이 저렴한건 아니지만 제주의 물가를 고려한다면 사악한 가격까지는 아니니 하루시작을 위해 해장국 한그릇은 투자일 수 있습니다. 그 때문에 제주도에서 해장국집이 관광객들에게 유명한 맛집이 될 수 있었기도 합니다. 은희네 해장국은 재료의 깊은 맛보다는 재료의 양이 많아 더 인기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또한 제주의 많은 지역에서 만나볼 수 있어 꼭 제주시에 위치한 은희네 해장국집이 아니어도 방문하기 좋습니다.

     

     

     


    오늘은 제주 가성비 좋은 맛집 갈치조림, 흑돼지, 칼국수까지 총정리 대해 안내해 드렸습니다. 제공해드리는 정보가 좋으셨다면 좋아요(하트) 부탁드려요. 추가로 아래 다양한 정보도 함께 제공해드리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제주 오름 추천. 정상까지 5분 군산오름부터 천연기념물 산굼부리까지 총정리.

    안녕하세요 로이터 통신입니다. 제주 여행하면 빼놓을 수 없는 게 바로 오름 여행입니다. 오름은 산 또는 봉우리라는 제주도 방언입니다. 또한 기생화산을 오름이라고도 부르죠. 제주의 오름은

    kokoreview.tistory.com

     

    제주도 비올때 가볼만한곳 실내 관광지 베스트 5 정리

    안녕하세요 코이터통신입니다. 제주도 여행 항상 화창한 날씨를 기대하고 갔는데 가장 난감할 때가 비가 올 때입니다. 적당히 비가 온다면 낭만으로 느끼며 계획했던 관광지를 다니겠지만 돌아

    kokoreview.tistory.com

     

    제주도 사진찍기 좋은 곳. 숨은명소 4곳 추천.

    안녕하세요. 코이터통신입니다. 제주도 여행하면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인생 사진을 남기는 것이죠. 유명한 관광지에서부터 카페에서 까지 핸드폰으로 사진을 찍는 것을 멈출 수 없습니다.

    kokoreview.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