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여행 이야기/제주 정보

제주도 전연령 렌트카 [후기, 대체 여행방법]

by 코짜남 2022. 4. 9.

목차

    제주도는 차량 없이 관광지 이용에 불편함이 있는 만큼 꼭 렌터카이용이 필요한 곳이기도합니다. 렌트카 대여의 최소조건인 만21세, 1년운전경력이 필요하지만 그렇지 못하고 갖 어른이 된 관광객들도 여행을 오기마련입니다. 오늘은 렌트카 최소조건을 충족하지 못하여 제주도 전연령 렌트카정보를 찾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정보를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제주도 전연령 렌트카

    전연령 렌터카란?

    먼저 전연령 렌터카란 렌터카 대여시 최소중족조건인 만21세이상, 1년이상 운전경력에 해당하지 않더라도 운전면혀증만 있다면 대여가 가능한 렌트카를 말합니다. 렌트카 업체에서 최소 중족 조건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이유는 아무래도 사고율, 손해율과 관련이 있습니다. 너무 어리며, 운전경력이 전무한 사람에게 차량을 대여해주는 경우 사고율이 매우 높으며 그로 인해 손해도 커지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대부분의 렌터카는 만21세이상, 운전경력 1년이상을 기준으로 렌트카를 대여해줍니다. 하지만 전연령 렌트카의 경우 그 손해율을 감수하더라도 특별한 수요층을 공략하여 영업하는 것에 해당한다고 말할수 있습니다. 전연령 렌트카의 경우 손해율이 높아질수 밖에 없기 때문에 렌트카 대여비용도 높게 측정할 수밖에 없게 됩니다. 그로 인해 일반차량을 대여하는 것보다 많게는 두배 높은 비용을 지불해야 합니다.

     

     제주도 렌터카 나이 조건 예약 전 확인.

     

     

     

    제주도 전연령 렌트카 후기

    제주도에서 운영하는 전영령 렌터카는 극소수가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중 대표적인 곳은 '금강 렌터카'입니다. 제주공항과 매우 가까운 위치에 자리 잡고 있어 인수, 반납도 수월한 곳에 해당합니다. 렌터카 대여 후기들을 보면 대부분 아주 젊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대체적으로 전연령 렌터카의 만족도는 좋은 편에 속합니다. 가장 큰 요인은 전연령 렌터카를 대여할수 있다는 것이겠습니다. 차량없이 제주여행을 제대로 즐기기가 매우 힘든 여건이다보니 대여가능한것에 매우 만족스러운 후기들이 많습니다. 다만 제주도 전연령 렌트카의 경우 비용적으로 일반 렌트카보다 비싸기 때문에 비용이 가장 큰 단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더불어 보험적용에 있어서도 슈퍼자차를 이용하지 않는 이상 보장금액이 낮은편에 해당합니다.

     

     

    제주도 렌트카 보험 종류 총정리. 일반 자차 vs 완전 자차 vs 슈퍼 자차

     

     

     

    대체 여행 방법 추천

    제주도 전연령 렌터카의 단점이 비용만은 아닙니다. 전연령 렌트카의 경우 운전경력이 전무한 사람들이 이용하는 일이 많기 때문에 사고 날 확률이 높다는 것도 있습니다. 혼잡한 제주시내뿐만 아니라 렌트카가 많은 지역이기 때문에 기본 사고율도 높은 지역이기 때문에 운전이 미숙하다면 사고날 확률도 높아질 수밖에 없습니다.

     

    비용이 문제이고 만 21세 이상이지만 운전경력이 1년 미만이라면 선택의 폭이 넓어집니다. 운전경력이 충족되지 않더라도 대여 가능한 곳이 많으며 전연령 렌터카보다 더 저렴합니다. 우리끼리 편하게 제주여행을 즐기고 싶은 분들이라면 이방법을 추천드립니다.

     

     

     전문가가 이용하는 제주 렌트카 비교 사이트 5곳 추천.

     

     

     

    만약 나이가 만 21세가 넘지 않는다면 택시투어를 추천드립니다. 제주여행에서 꼭 렌터카를 빌려야만 하는 것은 아니죠. 택시, 승합차를 대절하여 기사님이 운전하는 차량을 타고 자유여행을 즐길 수도 있습니다. 4명이하의 소규모라면 택시투어를 추천드리며 5명이상이라면 승합차 투어를 추천드립니다.

     

    패키지여행과는 다르게 차량만 이용하기 때문에 우리가 원하는 관광지를 즐길수 있습니다. 보다 안전하게 즐길수 있으며 제주도 전문가인 기사님이 함께하기 때문에 편하게 제주여행을 즐길 수도 있습니다. 

     

    택시투어의 경우 인원 상관없이 1일 10만 원초반대이며, 승합차투어는 10만원 후반 대입니다. 비수기, 성수기 가격이 동일한 업체도 많기 때문에 인원이 많으면 많을수록 렌터카 대여보다 훨씬 더 저렴한 게 이용이 가능한 게 특징입니다.

     

     

     

    ■ 함께 보면 좋은 제주도 여행정보

     

     

     

    서귀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서귀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서귀포 가볼 만한 곳 베스트 10. 제주도의 주요 관광지가 위치한 곳이 바로 서귀포입니다. 천혜의 자연경관이 아름다운 관광지부터 꽃 정원이 아름다운 관광지,

    kokoreview.tistory.com

     

    제주도 가볼만한곳 20곳 [숨은 여행지포함]

    제주도 가볼만한곳 20곳 [숨은 여행지포함] 제주도 가볼만한곳 20곳. 제주도는 수많은 관광지들이 자리 잡고 있는 대한민국의 대표 관광도시입니다. 섬 전체가 자연유산이라고 불릴 만큼 아름

    kokoreview.tistory.com

     

    제주도 2인 커플여행 경비는 얼마가 적당한가. 해답지공개

    여행 경비 항목은 크게 항공권, 렌트카, 숙소, 식비, 관광지 입장료로 나눕니다. 또한 이 항목들을 고정경비, 변동 경비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여행 전에 미리 예약을 해놓고 가는 항공권, 렌터

    kokoreview.tistory.com

     

    우도 교통수단, 이동수단 정리(전기차, 버스, 스쿠터 등)

    우도는 제주도렌트카 출입이 금지되어 우도만의 교통수단이 따로 존재합니다. 우도의 교통수단은 관광순환버스, 전기차, 스쿠터, 자전거(전기자전거)가 있습니다. 교통수단마다 장단점이 있고

    kokoreview.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