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여행 이야기/제주 정보

제주도 동문시장 근처 숙소 추천 [휘슬락 호텔] 야시장 도보로 10분.

by 코짜남 2021. 5. 25.

목차

    안녕하세요 코이터 통신입니다. 제주도 여행하면 빼놓지 않고 찾아가는 곳이 제주도의 재래시장이죠. 그중 가장 유명한 곳은 제주시의 동문시장, 서귀포시의 올레시장입니다. 두곳중 가장 인기가 많은 곳을 뽑자면 단연 동문시장인데요. 그 이유는 제주도에서 가장 큰 상설시장일 뿐 아니라 12시까지 운영하는 야시장 덕분인데요. 아쉽게도 코로나로 야시장에서 구매한 음식을 바로 먹기에는 조금 불편한점이 있죠. 하지만 언제나 방법은 있는 법이죠. 야시장 근처에 숙소를 잡아 내 집처럼 편안하게 야시장에서 구입한 음식을 먹는 방법이 코로나 시대에 가장 좋은 방법이 아닐까 싶습니다. 오늘은 수년간 제주도를 방문해보고 동문시장근처 숙소를 머물러 본 후 동문시장 근처 중에서 가장 추천드릴 만한 호텔에 대해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썸네일

     

    제주도 동문시장 근처 숙소,호텔 추천 [휘슬락호텔]

     

     

     

    1. 동문시장 근처 숙소 추천 [휘슬락 호텔]

    2. 휘슬락 호텔의 이점. 장점.

     

     

     

    1. 동문시장 근처 숙소 추천 [휘슬락 호텔]

    먼저 정답부터 말씀드리고 추천하는 이유에 대해서도 안내해드리겠습니다.

     

    1) 휘슬락 호텔 객실 사진

    휘슬락호텔 룸 모습
    휘슬락호텔 룸 모습

    휘슬락 호텔은 탑동에 위치한 호텔입니다. 동문시장 인근 숙소, 호텔 중 추천한다면 가성비, 입지, 룸 컨디션, 룸 구조 등을 고려해 휘슬락을 추천해드립니다. 물론 저도 제주시에 머무른다면 휘슬락 호텔을 1순위로 가격 비교해보고 예약을 하는 편입니다. 

     

    숙소(호텔) 1박 가격은 비수기 6~7만 원 수준이며, 성수기 10만 원 주변으로 가성비가 좋은 호텔입니다. 성수기(여름)에는 수영장을 운영하기 때문에 가격이 올라갑니다.

     

     
     

     

    2. 휘슬락 호텔의 이점. 장점.

    1) 룸 컨디션 및 테라스

    휘슬락 호텔의 장점은 전 객실 테라스가 있다는 것입니다. 호텔이기 때문에 당연히 룸 컨디션을 좋아야 하는 부분이지만  객실마다 테라스가 있고 테라스에 의자와 테이블이 마련되어있어 동문시장에서 사 온 음식들을 편하게 먹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호텔의 위치가 바다(항구) 바로 앞에 위치해 있어 오션뷰 객실을 선택하면 테라스에서 밤바다를 보며 야식을 먹을 수 있는 것도 장점입니다. 저의 경우 동문시장을 가지 않더라도 편의점에서 사 온 맥주를 마시며 제주도의 밤을 즐기기도 합니다.

     

     
     

     

    2) 동문시장까지 도보로 10분.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동문시장까지 거리이겠죠. 호텔에서 동문시장까지 약 800m로 도보 10분이면 도착할 수 있습니다. 동문시장에 진입해 야시장까지 소요시간은 5분으로 야시장을 이용하는 목적이라면 15분이면 충분합니다. 차량으로 이동하는 경우 8분 정도 소요되며 주차시간까지 고려한다면 차량 이동시간과 도보 이동시간이 크게 차이가 없을 정도로 가까운 거리입니다.

     

    휘슬락에 머무른다면 도보를 추천드립니다. 주말, 성수기에는 인파가 몰려 주차가 쉽지 않습니다. 동문시장 야시장 5분 거리에 증설한 주차장이 있지만 그렇게 되면 차량으로 이동한 것이 의미가 없어지겠죠.

     

    호텔에서 동문시장가는 길 지도

     

     

    3) 탑동에서 가성비 좋은 호텔

    동문시장 인근 게스트하우스, 소규모 호텔(모텔 포함), 4성급 호텔, 5성급 호텔을 통틀어 서비스 대비 가격, 즉 가성비가 좋은 호텔입니다. 주변 5성급 호텔로는 오션스위츠, 라마다플라자호텔, 팔레스 호텔 등이 있지만 이 지역이 흥했던 오래전에 지어진 호텔들이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노후화된 느낌이 있습니다.

     

    반면 휘슬락 호텔은 2017년에 지어진 건물로 전체적으로 새것 같은 느낌이 아직 남아있죠. 그 외에는 소규모 호텔들이 많지만 가격이 휘슬락보다 저렴하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 함께 보면 좋은 제주도 여행정보

     

     

     

    한라산 성판악 코스 근처 저렴한 숙소 추천 및 여행 경비 줄이는 방법.

    안녕하세요 코이터 통신입니다. 한라산 등반을 준비할 때 고민되는 문제는 2가지가 있습니다. 첫째, 자차로 이동할 것인가 버스로 이동할 것인가. 둘째, 숙소를 어디로 잡아야 되는가입니다. 오

    kokoreview.tistory.com

     

    제주 가성비 좋은 맛집 갈치조림, 흑돼지, 칼국수까지 총정리

    안녕하세요. 코이터 통신입니다. 제주도 여행하면 빼놓을 수 없는 게 바로 맛집 여행입니다. 그런데 삼시세끼 모두 사 먹어야 하기 때문에 비용적으로 많이 부담되는 게 사실입니다. 그렇다고

    kokoreview.tistory.com

     

    제주도 비올때 가볼만한곳 실내 관광지 베스트 5 정리

    안녕하세요 코이터통신입니다. 제주도 여행 항상 화창한 날씨를 기대하고 갔는데 가장 난감할 때가 비가 올 때입니다. 적당히 비가 온다면 낭만으로 느끼며 계획했던 관광지를 다니겠지만 돌아

    kokoreview.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