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정보

전문사진작가들이가는 별보러 가기 좋은 곳 best 4 (+은하수 보러가기 좋은곳]

by 코짜남 2021. 5. 7.

목차

    안녕하세요. 코이터통신입니다. sns 속에 은하수 사진, 별 사진을 찍어 많이 올라오면 보기만 해도 부럽지 않았던가요. 어디 가야 별을 볼 수 있는지 모르는 초보 별 헌터들을 위해 주말 동안 별 보러 가기 좋은 곳 4곳을 선정해 안내해드리겠습니다. 나 혼자 산다에 화사가 별 보러 갔던 그곳 안반데기를 포함해서 전문 사진작가분들이 가는 장소.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썸네일

     

    전문사진작가들이가는 별보러 가기 좋은 곳 best 4 (+은하수 보러가기 좋은곳]

     

     

    • 안반데기
    • 육백마지기
    • 태기산 전망대
    • 오도산 전망대

     

     

     

     

    1. 안반데기

    안반데기는 강원도에 위치한 해발 1100m의 고랭지 채소 잔디의 고원마을을 말한다. 안반데기는 나 혼자 산다에서 화사가 언급하기 전부터 별로로 가기 좋은 곳, 은하수 보러 가기 좋은 곳으로 유명한 곳으로 유명한 곳이다.

     

    구름이 없는 날이면 도시에서 보기 힘든 쏟아지는 별들은 구경하기 어렵지 않다. 안반데기는 별 관측뿐만 아니라 은하수도 관측이 가능하다. 이른 아침 일출도 함께 구경하고 싶다면 스텔스 차박을 권장한다. 멍에전망대 주차장은 취식, 차박 모두 금지하니 꼭 참고해야 한다. 

     

    ■ 위치 : 강원 강릉시 왕산면 안반덕길 428

     

     

     

     

    2. 육백마지기

    청옥산 자락에 위치한 청정 고원지대로 탁 트인 전망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육백마지기는 볍씨를 600말이나 뿌릴 수 있는 넓은 들판이라는 뜻이다. 그 이름처럼 드넓은 들판이 펼쳐져있고 그 위로 생일 케이크의 촛불같이 풍력발전소들이 꽃아 져 있다.

     

    초여름이면 데이즈 군락이 제주도의 유채꽃보다 아름답게 피어져 있어 장관을 이룬다. 육백마지기의 밤에는 드넓은 들판처럼 드넓은 하늘에 수만 개의 별들과 강물이 흐르듯 은하수가 펼쳐진다.

     

    사진으로 담을 수 없을 만큼 선명하게 육안으로도 담을 수 있다. 아침 일찍 일어나 일출도 함께 감상하는 것은 필수이다. 아쉬 운정 보는 현재 육백마지기는 코로나로 인해 출입통제가 된 상태이다. 통제 해제만을 기다리는 사람이 많지만 모두의 안전을 위해 잠시만 기는 동안 육백마지기는 휴식을 취해 더욱 멋진 모습을 선사하여줄 것이다.

     

    ■ 위치 : 강원도 평창군 미탄면 청옥산길 583-76

     

     

     
     
     

     

    3. 태기산 전망대

    평창군 태기산에 꼭대기에 위치한 전망대이다. 덕분에 정상까지 차량으로 이동이 가능해 등산에 부담을 느끼지만 산 정상을 올라가고 싶은 분들에게 좋은 장소이다.

     

    태기산 전망대는 일몰, 일출뿐만 아니라 새벽에는 별구경 가능해 다채롭게 나만의 차박 배경지가 될 수 있다. 숲길을 걷는 것을 좋아한다면 태기 산내에 다양한 트레킹 코스가 있으니 아침 일출을 보고 가벼운 아침식사 후 운동삼아 트레킹을 즐기는 것도 좋다.

     

    ■ 위치 : 강원도 횡성군 둔내면 화동리 태기산 

     

     

     

    4. 오도산 전망대

    경상남도 거창군에 위치한 오도산 전망대는 아름다운 운해(구름)와 별들을 관측할 수 있어 전문 사진작가들에게 인기가 많은 출사 포인트이다. 정상까지 길이 잘 닦여있어 차량으로 이동이 가능하다. 해가 떠있을 동안에는  사방으로 시야가 탁 트여 가슴이 뻥 뚫리는 기분이 드는 곳이다.

     

    ■ 위치 : 경상남도 거창군 가조면 도리 산 61-2

     

     

     

    오늘은 전문 사진작가들이 가는 별 보러 가기 좋은 곳 best 4 (+은하수 보러 가기 좋은 곳]에 대해 안내해 드렸습니다. 제공해드리는 정보가 좋으셨다면 좋아요(하트) 부탁드려요. 추가로 아래 다양한 정보도 함께 제공해드리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우리나라 차박하기 좋은곳. 차박성지 best 10

    안녕하세요 코짜남(여행 코스 짜주는 남자)입니다. 최근 여행을 즐기는 방법으로 캠핑과 더불어 차박(차에서 자는 것)을 선호하시는 여행객들이 많아졌는데요. 오늘은 인터넷상에서 가장 인기

    kokoreview.tistory.com

     

    스마트폰으로 별사진찍는법(삼성핸드폰,LG핸드폰) 손쉽게 따라하기.

    안녕하세요 코이터통신입니다. 오늘은 차박이나 여행을 갔을 때 유용하게 쓸 수 있는 스마트폰으로 별 사진 찍는 법에 대해 안내해드리려 합니다. 스마트폰의 카메라 성능이 많이 발전함에 따

    kokoreview.tistory.com

     

     

    댓글